티스토리 뷰

포항 태풍



강풍때문에 이리저리 곤혹을 치른 곳이 많다고 하네요;;? ??거진 태풍에 비할듯한 강한 돌풍으로 비행기는 물론,여객선까지 운항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선박마저 좌초되는 이러한 큰 강풍은 정말이지

?천재지변이 아닐수가 없지요 ㅠㅠ?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항공쪽은돌풍과 난기류가 많아서

2만여명의탑승객들이 제시간에 타지 못하는 불상사도 발생했고요

고령에서의 비닐하우스도 5동이 파손되고

247동의 비닐이 벗겨졌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포항의 골프연승장에는 철골이무너져서 옆 철길마저 덮쳤다고 하네요;;? ? 거기다 대구에서는 주택담도 무너져서인근 차량 지붕도 파손?榮募�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왔습니다

가로수는 물론, 간판은 말할것도 없는 강풍 피해였지요;;이 렇게 강풍이 불어오게 된 이유는기상청에서 말하길 남서쪽의 강한 저기압이북서쪽의 상층 한기 영향으로더더욱 커져 강한 바람과 폭우를 동반하였다고 하네요

? 그리고 결정적인 한마디!!이같은 봄날의 돌풍은지구 온난화 현상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도 꾸준히 강풍 피해 신고가 접수되고 있다고 하는데요..날벼락도 이런 날벼락일수가 없지요;;? 따뜻한 봄날

즐거이 나들이 나갈 생각에만 부풀어 있었을듯 한데 말입니다;;어서빨리 고쳐지고 회복되고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싶지만..그또한 쉽지 않은 생각이겠지요..이유가 지구온난화라 하니..우리의 일도 뭐라 단정지을수 없는 처지이긴 하지만계속되는 이같은 부분에 있어서 책임지고조금은 완화시킬 대책을 더이상 늦기전에 세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하긴.. 나부터 지구살리기를 시작해야겠지만 말입니다;;ㅎ?오늘아침 북부해수욕장을 지나 출근길에사진몇장 찍어보았습니다.

??     ktx포항역이 개통한이후포항은 여행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죽도시장도 좋고 구룡포나 영덕도 좋고수도권에서의 선택의 폭도 그만큼 넓어진것도 사실입니다.

???지난주 포항기계면의 봉좌마을을 다녀오면서농촌마을 체험도 모두 가능한 1박2일 포항여행할것도 많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포항북부해수욕장,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는 많은 모텔들이있습니다 주말이면 조금 비싸긴 하여도평일이라면 모텔가격도 아주 저렴하답니다.

?숙소걱정마시고 많이들 찾아주셔도 될 것 같네요.?   ?당장은 아니라도 부산이 그랬듯이포항역시 ktx의 개통으로 향후 2

3년뒤에는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부산과 비교해도 모자람이 없는 까닭입니다.

   요즘 마음이 참 편해졌습니다.

사회 초년생처럼 늘 들떠있지요.??사람을 만나는것을 즐거워하기 시작했습니다?   포항북부해수욕장에 오시면 근처 포항여객선터미널에서 울릉도를 다녀올수 있답니다.

??대저투어 : 1899-4607로 연락주시고 도움을 받아보세요?    또 울릉도여행을 계획하셨다면하루쯤 포항에 먼저도착해 영일대해수욕장에서하루를 보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영일만의 고요한 바다가여러분의 휴식을 책임져줄것 입니다.

    포항여객선터미널에 울릉도에서 독도가는배썬라이즈호가 피항을 왔네요.?울릉도에서 독도를 다녀오는 최신형 선박입니다.

????하루이틀 열심히 청소를 마치고이번주도 주말에 많은 여행객들이호주머니를 가볍게 만들고 떠나주시길.....ㅎㅎㅎ? ?    ㅠ  여튼 포항 소개 시작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태풍횟집" 입니다.

저희 부모님이 10년 넘게 단골인 집입니다.

서울에서 친척들 놀러오면, 항상 이곳에서 밥을 먹거나, 아님 태풍횟집 회를 포장해서 집에서 먹거나 합니다.

아니면 서울 친척분들과 놀러갈 때에도 포장해서 가지고 가곤 합니다

   이름 모를 생선들이 많네요;;;태풍횟집이 단골인 이유는 바로 요 생선들입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잡은 자연산 회를 판매한답니다.

그래서 회가 무지 싱싱해요

문어도 있네요

엄청 크더라구요

포항엔 제사음식으로 문어도 올린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큰 문어들이 잘 잡히나봐요

저희가 먹은 회 입니다.

물회를 먹을 예정이여서 제일 작은 걸로 주문하였지만,이거만 먹었는데도 배불렀어요

정말 싱싱한 회

[포항 태풍] 해결책이 있는지


입에서 쫀독쫀독 하니 엄청 맛있었어요

서울에서 회를 먹으면, 이 맛이 안나거든요

그리고 서울에서 횟집을 가면 회를 먹은 느낌보다 주변 음식들로 배를 채우는 경우가 많은데정말 여기에서는 회로 배를 채운다는



이번에는 물회를 시켰습니다.

이렇게 회와 야채가 나옵니다.

여기에 물을 넣고 섞으면 물회 , 그냥 밥을 넣고 비비면 회덮밥이 됩니다.

저는 사장님의 추천으로 물을 조금만 넣고, 물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항상 물을 잔뜩 부어 물회를 먹었었는데,사장님 추천대로 물을 조금 부어 물회를 만들어 먹으니 회맛도 더 느낄 수 있고,야채도 아삭하니 엄청 맛나더라구요



 아

물회의 원조는 원래 포항이랍니다

ㅋㅋ사실 제주도에서도 물회를 먹곤 하지만, 역시 포항을 따라올 수는 없어요

ㅋㅋ 요건 다먹고 나오는 "지리"입니다.

맑은 매운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태풍회집은 매운 매운탕이 아니라 항상 지리가 나옵니다

저는 사실 매운거 잘 못먹거든요

그래서 매운탕 보다는 "지리"를 더 조아해요

[포항 태풍] 알고싶다.



국물도 진하면서, 깔끔한게 완전 짱입니다요

      태풍횟집 위치입니다.

포항공항과 도구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아요네비게이션으로 찍고 간다면, 영남대자연아파트를 검색하고 가셔도 됩니다.

 태풍횟집 전화번호 : 054-284-4423 미리 연락하고 가시는 것도 좋아요 아

참고로, 식당이 무지 작아요. 살짝 허름하기도 하구요

그런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지만, 사장님도 너무 좋으시고정말 맛과 싱싱함은 대박입니다.

완전 추천이요

ㅋㅋㅋ  회를 다먹고, 너무 배가 불러 잠시 산책삼아 청룡회관을 갔습니다.

 청룡회관 외관입니다.

이곳은 사실 해병대에서 운영 하는 곳이예요

근무하시는 분들도 해병대이신

해병대 전역한 저의 동생 말에 의하면, 해병대가 있는 각 지역마다 이런 회관들이 모두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면회를 온 가족들을 위한 숙소로도 이용하고, 결혼식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중 1사단인 포항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동생의 추측...ㅋㅋ 아닐 수 도 있다는데 백령도와 대청도보다는 크다네요;;)청룡회관 안에서 바라본 바다 입니다.

멀리에 "포스코 포항제철"이 보이네요

음료도 저렴한 편이고

소문에 의하면, 방도 깨끗하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항상 만실이라고 하네요

저희 가족은 여기 묵을 일이 없어서;;;ㅋㅋㅋ청룡회관 산책로 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가다보면 바다와 연결이 되요

멀리에 보이는 도구해수욕장

ㅋㅋ사실 여기 해병대 훈련 장소인데;;;표지판을 보면 일몰 후

일출 전 에만 훈련을 하니 들어오지 말라는건지그냥 들어오지 말라는 건지 모르것어요;;;; 여기가 낚시 장소로 좋아서 많은 분들이 낚시하고 계시던데...;;; 바다에서 본 청룡회관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니 멋져 보이네요

ㅋㅋ  청룡회관은 일반인들도 묵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낚시하시는 분들이 묵으면 좋을 것 같아요

   어쨌든 짧은 산책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포항을 소개할께요

ㅋㅋ   많은 비로 인해 현장일을 쉬어야 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맘 편하게 하루 쉴 수 있는 계기이기도 합니다.

 이번 비로 인해 여름철 무더위가 언제 그랬냐는 듯하겠지만/ 어느새 가을이 찾아오니 새로운 마음도 생깁니다.

가을은 만인이 좋아하는 최고의 계절이 아닌가요? (개인 생각..)여기저기 지인들에게 전화해보니, 삼삼오오 모여 술자리를 하는 곳도 많네요.저도 곧 그 자리에 따라갈 듯해요

빗길에 안전운전은 기본입니다

!비가 오고 태풍이 와도 오늘 해야 할 일이 있기에 여기저기 다니며 사진 몇 장 남겨봅니다.

어려운 경기 속에 궂은 날이 있으면, 해 뜰 날도 있으니, 긍정의 마음으로 헤쳐가야겠습니다.

아무튼 15호 태풍 고니/ 얌전하게 물러가세요

!  많은 비로 인해 현장일을 쉬어야 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맘 편하게 하루 쉴 수 있는 계기이기도 합니다.

 이번 비로 인해 여름철 무더위가 언제 그랬냐는 듯하겠지만/ 어느새 가을이 찾아오니 새로운 마음도 생깁니다.

가을은 만인이 좋아하는 최고의 계절이 아닌가요? (개인 생각..)여기저기 지인들에게 전화해보니, 삼삼오오 모여 술자리를 하는 곳도 많네요.저도 곧 그 자리에 따라갈 듯해요

빗길에 안전운전은 기본입니다

!비가 오고 태풍이 와도 오늘 해야 할 일이 있기에 여기저기 다니며 사진 몇 장 남겨봅니다.

어려운 경기 속에 궂은 날이 있으면, 해 뜰 날도 있으니, 긍정의 마음으로 헤쳐가야겠습니다.

아무튼 15호 태풍 고니/ 얌전하게 물러가세요

!  ?오늘아침 북부해수욕장을 지나 출근길에사진몇장 찍어보았습니다.

??     ktx포항역이 개통한이후포항은 여행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죽도시장도 좋고 구룡포나 영덕도 좋고수도권에서의 선택의 폭도 그만큼 넓어진것도 사실입니다.

???지난주 포항기계면의 봉좌마을을 다녀오면서농촌마을 체험도 모두 가능한 1박2일 포항여행할것도 많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포항북부해수욕장,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는 많은 모텔들이있습니다 주말이면 조금 비싸긴 하여도평일이라면 모텔가격도 아주 저렴하답니다.

?숙소걱정마시고 많이들 찾아주셔도 될 것 같네요.?   ?당장은 아니라도 부산이 그랬듯이포항역시 ktx의 개통으로 향후 2

3년뒤에는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부산과 비교해도 모자람이 없는 까닭입니다.

   요즘 마음이 참 편해졌습니다.

사회 초년생처럼 늘 들떠있지요.??사람을 만나는것을 즐거워하기 시작했습니다?   포항북부해수욕장에 오시면 근처 포항여객선터미널에서 울릉도를 다녀올수 있답니다.

??대저투어 : 1899-4607로 연락주시고 도움을 받아보세요?    또 울릉도여행을 계획하셨다면하루쯤 포항에 먼저도착해 영일대해수욕장에서하루를 보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영일만의 고요한 바다가여러분의 휴식을 책임져줄것 입니다.

    포항여객선터미널에 울릉도에서 독도가는배썬라이즈호가 피항을 왔네요.?울릉도에서 독도를 다녀오는 최신형 선박입니다.

????하루이틀 열심히 청소를 마치고이번주도 주말에 많은 여행객들이호주머니를 가볍게 만들고 떠나주시길.....ㅎㅎㅎ? ?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