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테러 종합훈련



!!! 테러범들이 인질을 위협하며 벡스코 건물에 폭팔물을 설치하였다고 협박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썸 바디 헬프미!!!!)신고를 받은 해운대, 남부, 동래, 금정경찰서, 112타격대 및 현장지휘소 차량이 테러 현장에 도착하였는데요!! 테러범과 대치하며, 112타격대 요원은 사건현장 주변을 경계하면서 일반인 접근을 통제하기 위해 통제선을 설치하였습니다.

.!! 아아 손에 땀을 쥐는 긴박한 상황!!  탐지견이 뛰어난 후각으로 폭발물과 테러범을 발견하고 특공대원들이 인질범을 제압하였습니다!!! 짝짝짝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테러범의 차량에서 폭팔물로 의심되는 가방을 발견하였습니다!! 원격 이동봉을 이용하여 폭발물트레일러로 이동 안전처리하였는데요!! 폭발준비 완료후!폭파폭파!!! 폭발물이 처리되었습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같은 불기둥입니다!  그다음 폭발물 폭발에 의한 가스누출로 발생한 화재진화 및 인명구조 현장인데요!! 중앙 감시실에서 안내방송을 통해 자위 소방대와 헬기를 출동시켰습니다!! 화재 초기진화를 실시하였습니다!   이어서 옥상으로 대피한 사람들까지 헬기와 사다리 등을 이용해 구출해 내었습니다!   벡스코 전시관 1층에서 독가스로 의심되는 물질이 살포되고 있는데요!! 인근을 지나가던 시민 3명이 목을 부여잡고 고통을 호소하며 쓰러지고 있는 긴급상황입니다!!   독가스가 벡스코 전시관 내부로 유입되어 벡스코 내부에 있던 직원 등 30여명이 마스크로 입을 막고 긴급히 탈출하였는데요! 앞서 보시는 것처럼 대형시설 등에서 생화학 테러 발생시는 손수건이나 마스트 등으로 호흡기르 막고 건물 외부나 옥상으로 대피하셔야 안전합니다!!  현장에 도착한 육?� 53사단 화학지원대와 화생방지원대가 사고발생 현장을 중심으로 오염지역 공기를 수집하여 오염물질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제독반에서는 제독기를 이용 오염지역을 부분 제독하며 오염환자를 분류소를거쳐 병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소방, 군 등에서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벡스코 시민들을 구조 완료하고! 훈련을 완료하였습니다!!  박수 짝짝짝 앞으로 철저한 안전관리와 위험 대응 체제 구축을 통해 한 건의 사고 없이 행사가 개최되는'안심 벡스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성!        훈련 진행은 인질테러 대응전력·화생방테러 대응전력 등 경호경비작전에 투입되는 장비와 물자를 소개하고 이어서 폭발물 발견 및 처리, 방화 및 화생방테러, 경기장 난동 및 요인·방화 테러 등 연쇄적이고 동시다발적인 테러상황을 가정하여 현장에서 즉각 조치하는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대테러 종합훈련] 알고싶다.


       훈련에는 경호경비작전사령관인 2작전사령관, 합참의장, 경북도지사, 조직위원장, 경북경찰청장, 소방본부장 등 대테러 유관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관하였으며,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입체적인 대테러 종합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대회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대테러 종합훈련] 란 무엇인가?



<작성 : 미디어홍보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