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일드 카드



와일드 카드는 제네릭 메소드 호출에 대한 형식 인수, 제네릭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또는 슈퍼타입으로 사용될 수 없다.

1. Upper Bounded Wildcards  변수의 제한을 완화하기 위해 upper bounded wildcard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ist<Integer>, List<Double>, List<Number>를 인자로 받을 수 있는 메소드를 만들기 위해서 upper bounded wildcard를 사용할 수 있다.

  public static void process(List<? extends Number> list) {          //   }  2. Unbounded Wildcards  unbounded wildcard 타입은 List<?> 와 같이 물음표 만으로 정의 되어 진다(모든 타입을 인자로 받을 수 있다). 이 방법은 두 가지 유효한 사용법이 있다.

첫 번째는 Object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기능만을 사용할 경우이고, 두 번째는 제네릭 클래스의 메소드들중에 List.size, List.clear처럼 타입 파라미터에 의존하지 않는 메소드들만을 사용할 경우이다.

3. Lower Bounded Wildcards  lower bounded wildcard는 <? super A>와 같이 물음표와 super 키워드로 정의한다.

 upper bounded wildcard와는 반대로 지정된 타입과 그 상위타입만을 허용한다.

예로 List<? super Integer> 로 정의 하면 Integer의 상위인 Number와 Object 가 사용 가능하다.

https://docs.oracle.com/javase/tutorial/java/generics/wildcards.htmlWildcards (The Java™ Tutorials > Learning the Java Language > Generics (Updated))docs.oracle.com Network Topology 변화에 수렴 시간이 빠르다.

 Why?RIP과 업데이트에 대한 차이점.-업데이트 주기 없앰.(주기적인 30초 업데이트를 필요할때만 보냄 EIGRP는)업데이트가 느리면 라우팅 테이블이 늦게 뜬다는 것.즉시 업데이트 트리버드?업데이트-부분적인 업데이트 가능학습한 거 빼고 변화된 것만 추가해서 업데이트 됨. *독특한 기능 : 최적 경로를 대치할 수 있는 대체경로[backup 경로]를 미리 설정해둠.복수 가능, 없을수도 있음.2. Multiple Routed Protocol (IP, IPX, Apple talk) 3. Classless Routing Protocol 지원4. Distance여서 Auto Summary 및 Mannual summary 모두 가능EIGRP Packets1. Hello(신뢰관계 형성)- Establish neighbor relationships-Ack 번호를 0 을 가지고 multicast(224.0..10)내 이웃장비가 있다.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판단2. Update-Send routing updates- New neighbor 발견 시 topology table 동기화 : unicast- Topology Change 발견시 : multicast3. Queryneighbor에게 경로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packet. (Multicast로 전송. 한꺼번에 물어서 최적 경로를 빠르게 찾기 위해.) 4.? Reply?query에 대한 응답 패킷. 모르는 정보여도 반드시 모른다고 응답해준다.

(Unicast로 전송. 물어본 장비에만 전송하면 되므로) 5. ACK- EIGIP 프로토콜 자체내에 ACK라는 패킷을 만들어 신뢰성있게 만듬.- Acknowledgement of a reliable packet (update, query, reply)-Nonzero ack 번호를 가진 unicast*hello packet 전송 주기 (Hello -interval)고속링크 : 5초마다 전송/ 15초 기다림(Hold time)저속링크 : 60초마다 전송/180초 기다림(Hold time)*Update Packet : 실제 경로정보를 포함한 패킷??- Topology Table : Update packet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 주고 받는 정보를 모두 저장하다보니 가능성이 있는모든 경로들이 포함되어 있음.?????neighbor table : 이웃관계 형성 후 이웃임을 확인가능 함.??┗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최적 경로┗ fesible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대체 경로(목적만 부합하면 여러개 만들어질 수 있음)   ?? EIGRP 설정하기router eigrp autonomous-systemautonomous-system를 as번호를 똑같이 매겨줘야함.ex) 1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2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번 라우터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 susccessors 는 여러 가능 경로 중 가장 좋은 경로 선택해서 성공 표시.????????????????K1 = 대여폭 상수 값K3 = 딜레이 상수 값?????EIGRP 헬로 패킷의 출발지 주소와 수신 인터페이스의 서브넷이 동일해야만 네이버가 된다.

?내가 원하는 네트워크를 구분하기 위해 와일드 카드 마스크를 씀ERIGP만 가능(Distance vector 이지만 운영방식은 Link vector 이어서)(RIP 은 오리지널 Distance vector여서, OSPF는 필수!, EIRGP는 옵션!)ex) 172.16.1.0172.16.2.0 중컴퓨터는 172.16.0.0 으로 광고로 알아듣기 때문에이것을 특정 ip만 광고하고 싶을 때 사용0 : 검사1 : 무시---->  network 172.16.1.0   0.0.0.2553번째 옥텟까지 구분해야 하기 때문에 0을 3번 옥텟까지 해주고. 마지막 은 255로4옥텟까지 특정 네트워크를 지칭하고 싶을 때ex) network 172.16.1.2  0.0.0.253(2까지 표시하고 싶으면 255-2)*auto-summary를 풀어주면 라우터들이 학습할 때는 172.16.1.0과 172.16.2.0을 구분해서 함.?참조 : http://blog.naver.com/kdh3850/220393311029  (EIGRP)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  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참조 : http://kangcgon.blog.me/220521350359[???? ??]Day11. EIGRP< Module 6. Enabling EIGRP and OSPF > ? EIGRP- ??? ??? ????- cisco ...blog.naver.com 와일드 카드는 제네릭 메소드 호출에 대한 형식 인수, 제네릭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또는 슈퍼타입으로 사용될 수 없다.

1. Upper Bounded Wildcards  변수의 제한을 완화하기 위해 upper bounded wildcard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ist<Integer>, List<Double>, List<Number>를 인자로 받을 수 있는 메소드를 만들기 위해서 upper bounded wildcard를 사용할 수 있다.

  public static void process(List<? extends Number> list) {          //   }  2. Unbounded Wildcards  unbounded wildcard 타입은 List<?> 와 같이 물음표 만으로 정의 되어 진다(모든 타입을 인자로 받을 수 있다). 이 방법은 두 가지 유효한 사용법이 있다.

첫 번째는 Object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기능만을 사용할 경우이고, 두 번째는 제네릭 클래스의 메소드들중에 List.size, List.clear처럼 타입 파라미터에 의존하지 않는 메소드들만을 사용할 경우이다.

3. Lower Bounded Wildcards  lower bounded wildcard는 <? super A>와 같이 물음표와 super 키워드로 정의한다.

 upper bounded wildcard와는 반대로 지정된 타입과 그 상위타입만을 허용한다.

예로 List<? super Integer> 로 정의 하면 Integer의 상위인 Number와 Object 가 사용 가능하다.

https://docs.oracle.com/javase/tutorial/java/generics/wildcards.htmlWildcards (The Java™ Tutorials > Learning the Java Language > Generics (Updated))docs.oracle.com 그들은 단 1승도 없이 16강에 진출했던 유일한 팀이었고, 대회가 끝날 때까지 한 번도 지지 않은 팀이기도 했다.

솔직해지자. 과연 당신은 유로2016에서 포르투갈이 우승한다고 확신할 수 있었는가? 대회 개막전 전문가들이 예상한 포르투갈의 확률은 6

7번째 정도였다.

24팀의 참가국 중 강호임에는 분명하지만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부르기엔 분명 무리가 있는 확률이었다.

하물며 그 확률은 대회 개막 후 점점 더 내려갔다.

포르투갈에게 조별예선 3경기는 치욕에 가까웠으니 당연한 반응이었다.

과소평가했던 아이슬란드에게 리드를 지키지 못했던 것은 실망할 문제조차 되지 않았다.

경기가 끝날 때까지 보여준 의미 없는 측면공격은 비난받기 딱 좋은 먹잇감이었으니 말이다.

그들의 문제점은 오스트리아와의 경기에서도 크게 나아지지 않았고 심지어 호날두는 PK마저 실축하며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며 비기면서 탈락위기에 몰렸다.

포르투갈이 우승의 희망을 품게 해준 천사 같은 팀은 헝가리였다.

이번 대회에 처음 출전한 헝가리는 포르투갈을 상대로 주눅 들지 않았고 리드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물러서지 않았다.

그들은 항상 포르투갈보다 한 발 더 앞서갔고 따라잡혔으며 다시 또 앞서가며 이번 대회에서 흔치 않았던 3-3이라고 스코어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음은 분명하다.

이번 대회의 주인공 호날두는 경기가 끝나기 30여 분 전까지 우승이 아닌 조기 탈락이라는 불안감 속에 초조해하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헝가리는 자비로웠고 포르투갈의 3번째 추격 이후에는 평화를 선택했다.

  포르투갈의 산투스 감독을 칭찬한다면 굴욕과 맞바꾼 토너먼트 진출 이후, 몇 가지의 과감한 결단을 내렸다는 점이다.

그는 그들보다 탄탄한 전력을 보이고 심지어 디펜딩 챔피언 스페인까지 꺾은 크로아티아전부터 오른쪽 풀백에 세드릭을 배치했고, 굳건한 주전 센터백으로 예상되던 히카르도 카르발류 대신 폰테를 중용했다.

또한 수비력이 부족했던 무티뉴를 아드리안 실바로 대체하며 이기진 못해도 지진 않는 축구를 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현실과 타협했고 이것은 곧 우승의 큰 역할을 한 결단이 되었다.

16강 크로아티아전이 포르투갈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행운이 많이 따른 경기라는 점에서는 부정할 수가 없다.

크로아티아는 이미 조별예선에서 그들이 적어도 4강에는 들어갈 수 있는 조직력과 파괴력이 있음을 증명했고, 에이스인 모드리치의 부재 속에서도 스페인에게 승리를 거두며 더더욱 그런 주장에 확신을 얻어가는 중이었다.

하지만 바로 그 모드리치가 문제였다.

아직도 의문인 것은 포르투갈을 상대로 크로아티아가 왜 그렇게 라인을 내리고 경기를 운영했는지, 특히 모드리치가 왜 자신들의 센터백들과 친하게 지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그것은 토너먼트라는 방식의 특성이 주는 부담감 때문일 수도 있고 몸이 완전치 않았던 모드리치의 컨디션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그런 크로아티아의 소극적인 운영은 분명 포르투갈에게 큰 행운이었다.

포르투갈은 생각보다 쉽게 그들이 원하던 대로 연장까지 경기를 끌고 갔고 120분 가까이 뛰고도 80m 정도는 전속력으로 달릴 수 있었던 호날두의 쇄도로 인해 크로아티아를 무너뜨리는 쾌거를 거뒀다.

이 경기의 결과는 분명 산투스 감독에게 본인의 결단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신하게 해주었을 것이다.

그리고 세드릭과 폰테, 아드리안 실바는 결승까지 중용됨으로써 이를 증명했다.

  8강에서 만난 폴란드가 크로아티아보다 약한 전력을 보이는 팀이라는 점은 포르투갈에게 크게 위안이 되지 못했을지 모른다.

포르투갈은 크로아티아전에서 수비는 어느 정도 해법을 찾았지만, 중원에서의 불안감은 떨쳐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산투스 감독은 크로아티아전에서 교체 투입됐던 헤나투 산체스의 열정적인 플레이에 모험을 걸었고 미지근했던 안드레 고메스를 대신해 처음으로 선발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전반 시작하자마자 레반도프스키에게 허용했던 실점은 분명 포르투갈에겐 재앙이었다.

믿었던 세드릭은 너무나 초보적인 실수를 범했고, 드디어 골 맛을 본 레반도프스키의 득점력이 연쇄 폭발을 일으킬지도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이었다.

하지만 폴란드는 그 폭발을 위해 점화 스위치를 켜는 대신에 안정을 택했다.

그리고 헤나투 산체스는 그 틈을 놓치지 않고 겁을 상실한 체 플레이했다.

전반이 끝나기도 전에 나니와 산체스의 호흡으로 터뜨린 동점 골은 포르투갈이 후반에 커다란 모험을 걸어야 할 이유를 지워버렸다.

그리고 폴란드와 같이 안정을 택했다.

서로가 서로의 역습을 두려워했기에 어쩌면 예상됐던 경기 양상이었을 것이다.

이 와중에 호날두는 두 번이나 헛발질하며 자신의 인간미를 보여주기도 했지만, 승부차기에서는 헛발질 없이 제대로 볼을 차며 네트에 파도를 일으켰다.

승부차기의 승리는 장담할 수 없었겠지만, 두 팀 모두 피하고자 하진 않았다.

[와일드 카드] 노하우를 알려주마


누구도 장담할 수 없었던 그 상황에서 포르투갈은 폴란드보다 조금 더 킥이 정확했고, 결국 지친 몸으로 결국 4강에 진출하며 우승이라는 핑크빛 꿈을 꾸기 시작했다.

스페인이 16강에서 이탈리아를 만난 것과 이탈리아가 8강에서 독일을 만난 것, 그리고 독일이 4강에서 프랑스를 만난 것을 생각하면 포르투갈이 4강에서 웨일스를 만난 것은 또 한 번의 큰 행운이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욱 큰 행운은 아론 램지가 경고누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 것이었다.

이번 대회에서 웨일스는 베일만의 팀은 아니었다.

하지만 베일이 팀의 중심이었던 것은 부인할 수 없었다.

그는 포워드임에도 불구하고 센터백 앞까지 내려와서 롱 패스를 뿌렸으며, 벨기에는 그런 방식에 두 번이나 얻어맞고 탈락했었다.

하지만 램지가 빠진 웨일스는 그들의 방법을 잃어버렸다.

베일은 여전히 고군분투하며 날카롭게 움직였지만, 램지 대신 그를 받쳐줄 수 있는 선수는 나타나지 않았다.

반대로 윌리엄 카르발류가 경고누적으로 나오지 못한 포르투갈은 다닐루가 기대 이상의 활약으로 그의 공백을 지워줬고 노장 브루노 알베스도 부상으로 결장한 페페의 공백을 적절하게 채웠다.

벤치 명단의 활약으로 두 팀의 명암은 극명하게 엇갈렸고 포르투갈은 결승에 진출했다.

역사상 메이저 대회 2번째이자, 유로2004 이후 처음으로 진출한 결승이었다.

그리고 호날두와 히카르도 카르발류는 묻어뒀던 12년 전의 기억을 떠올렸을 것이다.

  최근 전적 10전 전패. 포르투갈이 결승에서 만나는 프랑스와의 최근 전적이었다.

38년 동안 프랑스를 만나면서 단 한 번도 비기지도 못했다는 사실은 포르투갈에게 분명 불길한 역사였다.

하지만 포르투갈을 불안하게 만드는 기록은 이것만이 아니었을 것이다.

프랑스는 이미 그들이 개최한 유로84와 98월드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었고 자국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까지 우승을 차지해, 자국에서 개최한 메이저 대회 3연패라는 진귀한 기록을 달성하고자 하는 열망이 가득한 상태였다.

또한, 이번 대회의 우승으로 유로를 16년 주기로 우승하는 3번째 대회로 기록함으로써 프랑스의 16년 주기설이라는 기분 좋은 징크스를 만들고자 하는 욕심도 있었다.

객관적인 전력, 이번 대회의 경기력, 과거의 상대전적, 그리고 홈팀이라는 이점까지 어느 부분에서도 포르투갈이 유리한 부분은 없었다.

하지만 프랑스에겐 완벽해 보였던 이 모든 상황은 결국 프랑스 스스로에게 압박감으로 되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양 팀은 그들이 이번 대회에서 가장 만족했던 포메이션으로 결승전을 맞이했다.

 파예의 플레이는 호날두를 내보내려는 의도는 아니었다는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충격을 받은 부위가 너무도 좋지 않았다.

이 경기에서 호날두는 적어도 3번 정도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혔다.

첫 번째는 호날두 본인 스스로 경기가 끝나기 전까지 부상이 회복될 수 없다는 것을 확신했을 때였다.

간단한 치료 후 무릎에 테이핑을 하고 뛰면서까지 고집을 부려봤지만 이내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집어 던졌던 주장완장을 나니에게 채워주며 두 번째 눈물을 흘렸고 들것에 실려 가면서도 그 눈물은 멈추지 않았다.

문제는 이후 프랑스의 대응이었다.

마치 그들은 순간적으로 그 경기의 동기를 잃어버린 듯했다.

[와일드 카드] 선택의 여지가 ...



호날두를 내보낸 파예 또한 마찬가지였다.

그들은 오히려 포르투갈보다 더 패닉에 빠진 듯했으며, 전반 초반에 보여준 몇 차례의 위협적인 장면들을 추억 속으로 흘려보냈다.

그리고 그런 흐름은 후반전에서도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

 프랑스가 늪에 빠진 듯 허우적거리는 사이 포르투갈은 그들의 지주를 잃은 충격에서 벗어나 오히려 단합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산투스 감독은 절망적이었던 심정에서도 빠르고 현명하게 머리를 굴렸다.

프랑스의 데샹 감독이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고 파예를 대신해 코망을 투입하자, 산투스 감독은 아드리안 실바보다 조금 더 창의적인 무티뉴를 투입하며 중원에서의 약간의 여유를 확신했다.

또한 예상하지 못했던 에데르의 투입으로 그의 선택이 얼마나 확실했는지를 보여줬다.

분명 에데르의 임무는 골보다는 전봇대 역할이었다.

공중볼을 따내고 볼을 지키고 수비들과 몸을 비비는 것 그것이 에데르의 임무였고 그는 자신의 역할을 확실하게 해냈다.

후반 막판 지냑에게 버저비터를 맞을 뻔한 위기를 넘기고 연장전까지 끌고 간 포르투갈은 점점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게레이로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왔음에도 그들은 그것이 불길한 징조라는 회의적인 생각은 하지 않았을 것이다.

압박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던 무티뉴가 프랑스의 드로인 플레이를 방해하고 볼을 빼앗은 장면에서 모든 것이 시작됐다.

콰레스마와 패스를 주고받은 무티뉴의 패스는 에데르에게 향했고, 그는 그에게 길을 열어준 움티티와는 달리 팔까지 잡고 늘어졌던 코시엘니를 뿌리치고 결승골을 뽑아냈다.

그리고 호날두는 벤치에서 3번째 눈물을 흘렸다.

 “호날두는 내가 결승골을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 후 에데르가 말한 것처럼 적어도 호날두는 에데르가 골을 넣을 수 있다는 예상을 했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과연 호날두를 제외한 다른 포르투갈 팀원들 특히 산투스 감독도 그런 장면을 예상했는지는 모르겠다.

에데르는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행한 것도 모자라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뒤늦게 데샹 감독이 마샬을 투입하며 10여 분간 프랑스의 몸부림이 시작됐지만 상황은 16년 전과 너무나도 많이 달랐다.

그렇게 프랑스는 10년 만에 메이저 대회 결승에서 패했고, 포르투갈은 역사상 처음으로 메이저 대회에서 앙리 들로네에 키스했다.

  대회가 시작되기 전 참가국이 8팀이나 늘어나면서 와일드카드를 제도를 도입하는 것이 확정되자, 여러 가지 우려가 나왔고, 그것으로 인한 수혜자가 생길 것이라는 예상도 분명히 있었다.

그리고 포르투갈은 그들이 이번 대회 와일드카드의 최고의 수혜자라는 것을 에데르의 골로 세상에 공표했다.

그동안 메이저 대회에서 와일드카드로 혜택을 받은 팀들은 대부분 우승과는 거리가 먼 약팀이었다.

그들은 원활한 본선 토너먼트 진행을 위해 머릿수를 채우는 들러리일 뿐이었다.

이번 대회도 마찬가지였다.

포르투갈을 제외한 와일드카드 진출 3팀 모두 토너먼트에서 머릿수를 채우는 임무가 끝나자 나란히 16강에서 집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이번 대회의 포르투갈은 와일드카드의 돌연변이였다.

물론 몇 번의 메이저 대회에서 그들과 비슷한 종족은 있었다.

90월드컵의 아르헨티나와 94월드컵의 이탈리아, 더 넓게 봐서 93년과 2011년 코파 아메리카의 멕시코와 파라과이는 강팀들에게 저항했고 결승까지 진출했다.

하지만 그것이 한계였다.

메이저 대회에서 와일드카드로 결승까지 진출한 팀은 있었어도 우승을 차지한 팀은 존재하지 않았다.

조별예선 이후 본선 토너먼트 방식이 활성화된 이후 와일드카드 진출팀으로서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포르투갈이 처음이다.

그들은 와일드카드의 돌연변이 중에서도 마지막 큰 벽을 뛰어넘은 가장 강한 돌연변이였다.

 냉정하게 말해, 포르투갈은 이번 대회에서 챔피언으로서 세상을 감탄시키는 플레이는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그들은 최악의 상황을 겪고, 몇 번의 굴욕과 치욕을 맛보면서도 끝까지 우승을 향해 기어올랐고 결국 앙리 들로네를 끌어안았다.

그들은 대회 내내 자신들에게 필요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위로 올라갔다.

조별예선 탈락의 위기에서 우승까지, 그들은 ‘강한 자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이기는 것이 강한 것이다.

’라는 베켄바워의 오래된 명언을 현실로 증명하기 위해 노력했고 성공했다.

또한, 그들은 가장 중요한 순간에 호날두라는 에이스 한 명의 활약에 기대는 것이 아닌 팀으로서 단합해, 플레이하고 성과를 이뤄냈다.

이런 모습을 지켜본 사람들은 그들에게 감탄보다는 감동했다.

그리고 곧 이것이 축구라고 또 한 번 깨우쳤다.

대회는 끝났고 포르투갈은 본인들의 역사와 축구계에 길이 남을 역사를 동시에 새겼다.

그리고 그들에게 감동한 사람들은 그들에게 유럽 챔피언이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새기는 데 동의했다.

그리고 그들은 적어도 4년은 유럽 챔피언의 자리에 서 있을 것이다.

호날두 단 한 명이 아닌, 세상에서 가장 폼나고 빛나게 만신창이가 된 팀으로서의 모습으로 말이다.

  [????] ??2016 8? ??? vs ?????? ??2016 8? ??? vs ?????? ?? ??? ?? ???. ???? ??? ?? ?? ???...blog.naver.com[????] ??2016 8? ???? vs ??????? ?? 2016 8? ???? vs ??? ??? ?? ??? ?? ???. ???? ???? ????...blog.naver.com ??? 18? ?? ??? ? ? ??????? 18? ?? ??? ? ? ???? ?? ? ?? ?? ????. ?? ?? 2016?? ???? 8??...blog.naver.com    이것을 알면 SQL 문장을 보다 수월하게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일드카드 문자 (wildcard character) %, _문자열 패턴에 들어갈 특수 문자들이 2가지 있습니다.

이들은 %와 _이며, 와일드카드 문자라고 부릅니다.

이들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일드카드 문자설명예%%는 0개 이상의 문자들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에 0개 이상의 문자들이 위치함을 의미합니다.

 '김%' '%철수' '이것은 %입니다.

' '%computer%'__는 1개의 문자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_에 1개의 문자가 위치함을 의미합니다.

 'coo_' '김__' '_철수' '__철수'  문자열 패턴에 해당되는 문자열의 예와일드카드 문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좀 더 들어보겠습니다.

 문자열 패턴문자열 패턴에 속하는 문자열들'김%''김' '김용' '김양우' '김 먹는 하루' '김 먹고, 김 먹고, 또 먹고 ...'? '%철수''철수' '양철수' '남궁철수' '밥 먹는 철수' '공부하는 철수'? '이것은 %입니다.

''이것은 입니다.

''이것은 책상입니다.

''이것은 일본산 비누입니다.

''%조영희%''조영희''나는 조영희''조영희입니다.

''나는 조영희입니다.

''이 사건의 주범은 조영희가 아닙니다.

''coo_''cook''cool''cooo''coo.''coo!''_ake''cake''make''take''안_수''안명수''안성수''안종수''안됐수''_ou_''cout''your''four''tour''s__''see''saw''sew''ser''sat'    [트럼프 스킨 5종] -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즈리얼, 모데카이저, 신드라, 샤코 와일드 카드 샤코 스킨 [모바일] https://www.youtube.com/watch?v=Z6XoiqKl78o?트럼프 와일드 카드 조커 역을 맡은 샤코 스킨으로 투 컬러의 헤어스타일과 광대 의상, 붉은색으로 가공된 단검이 독특합니다.

  기본 공격 & 적중 이펙트 Q 속임수 스킬 뒤에서 기습 공격 시 치명타 W 깜짝 상자 스킬 - 박스의 모양이 바뀝니다.

 E 양날 독 스킬 - 단검 모양이 바뀝니다.

 R 환각 스킬 - 분신의 색상은 기본 - 녹색입니다.

  ▼ 분신 디테일 스샷 귀환 모션 - 750rp 스킨이라 바뀌지 않습니다.

Network Topology 변화에 수렴 시간이 빠르다.

 Why?RIP과 업데이트에 대한 차이점.-업데이트 주기 없앰.(주기적인 30초 업데이트를 필요할때만 보냄 EIGRP는)업데이트가 느리면 라우팅 테이블이 늦게 뜬다는 것.즉시 업데이트 트리버드?업데이트-부분적인 업데이트 가능학습한 거 빼고 변화된 것만 추가해서 업데이트 됨. *독특한 기능 : 최적 경로를 대치할 수 있는 대체경로[backup 경로]를 미리 설정해둠.복수 가능, 없을수도 있음.2. Multiple Routed Protocol (IP, IPX, Apple talk) 3. Classless Routing Protocol 지원4. Distance여서 Auto Summary 및 Mannual summary 모두 가능EIGRP Packets1. Hello(신뢰관계 형성)- Establish neighbor relationships-Ack 번호를 0 을 가지고 multicast(224.0..10)내 이웃장비가 있다.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판단2. Update-Send routing updates- New neighbor 발견 시 topology table 동기화 : unicast- Topology Change 발견시 : multicast3. Queryneighbor에게 경로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packet. (Multicast로 전송. 한꺼번에 물어서 최적 경로를 빠르게 찾기 위해.) 4.? Reply?query에 대한 응답 패킷. 모르는 정보여도 반드시 모른다고 응답해준다.

(Unicast로 전송. 물어본 장비에만 전송하면 되므로) 5. ACK- EIGIP 프로토콜 자체내에 ACK라는 패킷을 만들어 신뢰성있게 만듬.- Acknowledgement of a reliable packet (update, query, reply)-Nonzero ack 번호를 가진 unicast*hello packet 전송 주기 (Hello -interval)고속링크 : 5초마다 전송/ 15초 기다림(Hold time)저속링크 : 60초마다 전송/180초 기다림(Hold time)*Update Packet : 실제 경로정보를 포함한 패킷??- Topology Table : Update packet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 주고 받는 정보를 모두 저장하다보니 가능성이 있는모든 경로들이 포함되어 있음.?????neighbor table : 이웃관계 형성 후 이웃임을 확인가능 함.??┗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최적 경로┗ fesible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대체 경로(목적만 부합하면 여러개 만들어질 수 있음)   ?? EIGRP 설정하기router eigrp autonomous-systemautonomous-system를 as번호를 똑같이 매겨줘야함.ex) 1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2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번 라우터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 susccessors 는 여러 가능 경로 중 가장 좋은 경로 선택해서 성공 표시.????????????????K1 = 대여폭 상수 값K3 = 딜레이 상수 값?????EIGRP 헬로 패킷의 출발지 주소와 수신 인터페이스의 서브넷이 동일해야만 네이버가 된다.

?내가 원하는 네트워크를 구분하기 위해 와일드 카드 마스크를 씀ERIGP만 가능(Distance vector 이지만 운영방식은 Link vector 이어서)(RIP 은 오리지널 Distance vector여서, OSPF는 필수!, EIRGP는 옵션!)ex) 172.16.1.0172.16.2.0 중컴퓨터는 172.16.0.0 으로 광고로 알아듣기 때문에이것을 특정 ip만 광고하고 싶을 때 사용0 : 검사1 : 무시---->  network 172.16.1.0   0.0.0.2553번째 옥텟까지 구분해야 하기 때문에 0을 3번 옥텟까지 해주고. 마지막 은 255로4옥텟까지 특정 네트워크를 지칭하고 싶을 때ex) network 172.16.1.2  0.0.0.253(2까지 표시하고 싶으면 255-2)*auto-summary를 풀어주면 라우터들이 학습할 때는 172.16.1.0과 172.16.2.0을 구분해서 함.?참조 : http://blog.naver.com/kdh3850/220393311029  (EIGRP)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  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참조 : http://kangcgon.blog.me/220521350359[???? ??]Day11. EIGRP< Module 6. Enabling EIGRP and OSPF > ? EIGRP- ??? ??? ????- cisco ...blog.naver.com Network Topology 변화에 수렴 시간이 빠르다.

 Why?RIP과 업데이트에 대한 차이점.-업데이트 주기 없앰.(주기적인 30초 업데이트를 필요할때만 보냄 EIGRP는)업데이트가 느리면 라우팅 테이블이 늦게 뜬다는 것.즉시 업데이트 트리버드?업데이트-부분적인 업데이트 가능학습한 거 빼고 변화된 것만 추가해서 업데이트 됨. *독특한 기능 : 최적 경로를 대치할 수 있는 대체경로[backup 경로]를 미리 설정해둠.복수 가능, 없을수도 있음.2. Multiple Routed Protocol (IP, IPX, Apple talk) 3. Classless Routing Protocol 지원4. Distance여서 Auto Summary 및 Mannual summary 모두 가능EIGRP Packets1. Hello(신뢰관계 형성)- Establish neighbor relationships-Ack 번호를 0 을 가지고 multicast(224.0..10)내 이웃장비가 있다.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판단2. Update-Send routing updates- New neighbor 발견 시 topology table 동기화 : unicast- Topology Change 발견시 : multicast3. Queryneighbor에게 경로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packet. (Multicast로 전송. 한꺼번에 물어서 최적 경로를 빠르게 찾기 위해.) 4.? Reply?query에 대한 응답 패킷. 모르는 정보여도 반드시 모른다고 응답해준다.

(Unicast로 전송. 물어본 장비에만 전송하면 되므로) 5. ACK- EIGIP 프로토콜 자체내에 ACK라는 패킷을 만들어 신뢰성있게 만듬.- Acknowledgement of a reliable packet (update, query, reply)-Nonzero ack 번호를 가진 unicast*hello packet 전송 주기 (Hello -interval)고속링크 : 5초마다 전송/ 15초 기다림(Hold time)저속링크 : 60초마다 전송/180초 기다림(Hold time)*Update Packet : 실제 경로정보를 포함한 패킷??- Topology Table : Update packet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 주고 받는 정보를 모두 저장하다보니 가능성이 있는모든 경로들이 포함되어 있음.?????neighbor table : 이웃관계 형성 후 이웃임을 확인가능 함.??┗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최적 경로┗ fesible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대체 경로(목적만 부합하면 여러개 만들어질 수 있음)   ?? EIGRP 설정하기router eigrp autonomous-systemautonomous-system를 as번호를 똑같이 매겨줘야함.ex) 1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2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번 라우터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 susccessors 는 여러 가능 경로 중 가장 좋은 경로 선택해서 성공 표시.????????????????K1 = 대여폭 상수 값K3 = 딜레이 상수 값?????EIGRP 헬로 패킷의 출발지 주소와 수신 인터페이스의 서브넷이 동일해야만 네이버가 된다.

?내가 원하는 네트워크를 구분하기 위해 와일드 카드 마스크를 씀ERIGP만 가능(Distance vector 이지만 운영방식은 Link vector 이어서)(RIP 은 오리지널 Distance vector여서, OSPF는 필수!, EIRGP는 옵션!)ex) 172.16.1.0172.16.2.0 중컴퓨터는 172.16.0.0 으로 광고로 알아듣기 때문에이것을 특정 ip만 광고하고 싶을 때 사용0 : 검사1 : 무시---->  network 172.16.1.0   0.0.0.2553번째 옥텟까지 구분해야 하기 때문에 0을 3번 옥텟까지 해주고. 마지막 은 255로4옥텟까지 특정 네트워크를 지칭하고 싶을 때ex) network 172.16.1.2  0.0.0.253(2까지 표시하고 싶으면 255-2)*auto-summary를 풀어주면 라우터들이 학습할 때는 172.16.1.0과 172.16.2.0을 구분해서 함.?참조 : http://blog.naver.com/kdh3850/220393311029  (EIGRP)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  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참조 : http://kangcgon.blog.me/220521350359[???? ??]Day11. EIGRP< Module 6. Enabling EIGRP and OSPF > ? EIGRP- ??? ??? ????- cisco ...blog.naver.com Network Topology 변화에 수렴 시간이 빠르다.

 Why?RIP과 업데이트에 대한 차이점.-업데이트 주기 없앰.(주기적인 30초 업데이트를 필요할때만 보냄 EIGRP는)업데이트가 느리면 라우팅 테이블이 늦게 뜬다는 것.즉시 업데이트 트리버드?업데이트-부분적인 업데이트 가능학습한 거 빼고 변화된 것만 추가해서 업데이트 됨. *독특한 기능 : 최적 경로를 대치할 수 있는 대체경로[backup 경로]를 미리 설정해둠.복수 가능, 없을수도 있음.2. Multiple Routed Protocol (IP, IPX, Apple talk) 3. Classless Routing Protocol 지원4. Distance여서 Auto Summary 및 Mannual summary 모두 가능EIGRP Packets1. Hello(신뢰관계 형성)- Establish neighbor relationships-Ack 번호를 0 을 가지고 multicast(224.0..10)내 이웃장비가 있다.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판단2. Update-Send routing updates- New neighbor 발견 시 topology table 동기화 : unicast- Topology Change 발견시 : multicast3. Queryneighbor에게 경로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packet. (Multicast로 전송. 한꺼번에 물어서 최적 경로를 빠르게 찾기 위해.) 4.? Reply?query에 대한 응답 패킷. 모르는 정보여도 반드시 모른다고 응답해준다.

(Unicast로 전송. 물어본 장비에만 전송하면 되므로) 5. ACK- EIGIP 프로토콜 자체내에 ACK라는 패킷을 만들어 신뢰성있게 만듬.- Acknowledgement of a reliable packet (update, query, reply)-Nonzero ack 번호를 가진 unicast*hello packet 전송 주기 (Hello -interval)고속링크 : 5초마다 전송/ 15초 기다림(Hold time)저속링크 : 60초마다 전송/180초 기다림(Hold time)*Update Packet : 실제 경로정보를 포함한 패킷??- Topology Table : Update packet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 주고 받는 정보를 모두 저장하다보니 가능성이 있는모든 경로들이 포함되어 있음.?????neighbor table : 이웃관계 형성 후 이웃임을 확인가능 함.??┗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최적 경로┗ fesible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대체 경로(목적만 부합하면 여러개 만들어질 수 있음)   ?? EIGRP 설정하기router eigrp autonomous-systemautonomous-system를 as번호를 똑같이 매겨줘야함.ex) 1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2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번 라우터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 susccessors 는 여러 가능 경로 중 가장 좋은 경로 선택해서 성공 표시.????????????????K1 = 대여폭 상수 값K3 = 딜레이 상수 값?????EIGRP 헬로 패킷의 출발지 주소와 수신 인터페이스의 서브넷이 동일해야만 네이버가 된다.

?내가 원하는 네트워크를 구분하기 위해 와일드 카드 마스크를 씀ERIGP만 가능(Distance vector 이지만 운영방식은 Link vector 이어서)(RIP 은 오리지널 Distance vector여서, OSPF는 필수!, EIRGP는 옵션!)ex) 172.16.1.0172.16.2.0 중컴퓨터는 172.16.0.0 으로 광고로 알아듣기 때문에이것을 특정 ip만 광고하고 싶을 때 사용0 : 검사1 : 무시---->  network 172.16.1.0   0.0.0.2553번째 옥텟까지 구분해야 하기 때문에 0을 3번 옥텟까지 해주고. 마지막 은 255로4옥텟까지 특정 네트워크를 지칭하고 싶을 때ex) network 172.16.1.2  0.0.0.253(2까지 표시하고 싶으면 255-2)*auto-summary를 풀어주면 라우터들이 학습할 때는 172.16.1.0과 172.16.2.0을 구분해서 함.?참조 : http://blog.naver.com/kdh3850/220393311029  (EIGRP)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  EIGRP?? & ????? & ????? & ??? ??? ?? & K ??? & neigb...EIGRP??(90=D 170=DEX, 5=D) ??? ??? 30????? ??? ???? neighbor m5? ??...blog.naver.com?참조 : http://kangcgon.blog.me/220521350359[???? ??]Day11. EIGRP< Module 6. Enabling EIGRP and OSPF > ? EIGRP- ??? ??? ????- cisco ...blog.naver.com Network Topology 변화에 수렴 시간이 빠르다.

 Why?RIP과 업데이트에 대한 차이점.-업데이트 주기 없앰.(주기적인 30초 업데이트를 필요할때만 보냄 EIGRP는)업데이트가 느리면 라우팅 테이블이 늦게 뜬다는 것.즉시 업데이트 트리버드?업데이트-부분적인 업데이트 가능학습한 거 빼고 변화된 것만 추가해서 업데이트 됨. *독특한 기능 : 최적 경로를 대치할 수 있는 대체경로[backup 경로]를 미리 설정해둠.복수 가능, 없을수도 있음.2. Multiple Routed Protocol (IP, IPX, Apple talk) 3. Classless Routing Protocol 지원4. Distance여서 Auto Summary 및 Mannual summary 모두 가능EIGRP Packets1. Hello(신뢰관계 형성)- Establish neighbor relationships-Ack 번호를 0 을 가지고 multicast(224.0..10)내 이웃장비가 있다.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판단2. Update-Send routing updates- New neighbor 발견 시 topology table 동기화 : unicast- Topology Change 발견시 : multicast3. Queryneighbor에게 경로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packet. (Multicast로 전송. 한꺼번에 물어서 최적 경로를 빠르게 찾기 위해.) 4.? Reply?query에 대한 응답 패킷. 모르는 정보여도 반드시 모른다고 응답해준다.

(Unicast로 전송. 물어본 장비에만 전송하면 되므로) 5. ACK- EIGIP 프로토콜 자체내에 ACK라는 패킷을 만들어 신뢰성있게 만듬.- Acknowledgement of a reliable packet (update, query, reply)-Nonzero ack 번호를 가진 unicast*hello packet 전송 주기 (Hello -interval)고속링크 : 5초마다 전송/ 15초 기다림(Hold time)저속링크 : 60초마다 전송/180초 기다림(Hold time)*Update Packet : 실제 경로정보를 포함한 패킷??- Topology Table : Update packet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 주고 받는 정보를 모두 저장하다보니 가능성이 있는모든 경로들이 포함되어 있음.?????neighbor table : 이웃관계 형성 후 이웃임을 확인가능 함.??┗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최적 경로┗ fesible successor : 목적지에 대한 대체 경로(목적만 부합하면 여러개 만들어질 수 있음)   ?? EIGRP 설정하기router eigrp autonomous-systemautonomous-system를 as번호를 똑같이 매겨줘야함.ex) 1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2번 라우터  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번 라우터router eigrp 100network 아이피?????????????1 susccessors 는 여러 가능 경로 중 가장 좋은 경로 선택해서 성공 표시.????????????????K1 = 대여폭 상수 값K3 = 딜레이 상수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