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동당 창건일



 그러나 올해 당 창건 기념일이 이른바 '꺾어지는 해'(5주년이나 10주년)가 아니기 때문에 기념일을 맞아 열병식과 같은 대규모 행사는 열리지 않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7일 이틀 동안 허정숙 전 당 비서의 글 '우리 당 기(旗)와 당 마크에 깃든 이야기'를 나눠 게재했는데요. 허정숙은 북한 최고인민회의 초대 의장 허헌의 딸이자 1956년 숙청된 연안파 지도자 최창익의 부인입니다.

  그녀는 연안파 출신임에도 전 남편인 최창익을 비판하여 숙청을 면했고, 권력 핵심부에 잔류해 당비서까지 올랐으며 1991년 6월 숨졌습니다.

 그녀의 글은 공산당과 신민당의 합당으로 노동당이 창건되기 직전인 1946년 7월 김일성 주석의 지시로 노동자와 농민, 지식인을 각각 상징하는 망치와 낫, 붓 모양이 그려진 노동당 기가 탄생한 사연을 소개했는데요. ? ?     글에서 허정숙은 이때부터 당 기가 "주체의 혁명적 당의 빛나는 상징"이자 "승리와 영광의 기치"로 나부끼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7일 노동당 기에 있는 붓 모양이 지식인을 '혁명의 동력'으로 중시하는 정신을 보여준다며 ?  최근 평양에 과학자 주택단지인 은하과학자거리가 들어선 것도 그 연장선에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는데요. 우리민족끼리는 6일에는 노동당을 '어머니'에 비유하면서 "천만 자식의 운명도 미래도 다 맡아 안아 보살펴주는 우리 당의 전통은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에 의해 억세게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당 창건 기념일을 장식할 주요 건축물 공사 현장은 완공을 다그치고 있습니다.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지난달 말 평양 구강병원 건설 현장을 방문한 데 이어 최근에는 아동병원 건설을 현지 지도했는데요.  ? ?     또 지난달 29일에는 문수물놀이장 건설 현장도 찾았습니다.

 이들은 당 창건 기념일에 맞춰 들어설 대표적인 건축물입니다.

[노동당 창건일] 하지만 현실은


 ? ?     이어 노동신문은 기계공업과 석탄생산, 철도운송 등의 부문에서 올해 3분기 생산계획이 달성됐다며 각 경제 현장에서 당 창건 기념일을 '노력적 성과'로 빛내기 위한 열기가 뜨겁다고 보도했습니다.

 당 창건 기념물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외국에서도 경축 행사가 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조선중앙방송은 당 창건 기념일을 앞두고 평양 당 창건 기념탑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달 들어 매일 2천명 이상의 군인과 근로자, 학생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보도했습니다.

 ? ?     멕시코, 루마니아, 베냉에서도 당 창건 기념일을 경축하는 집회, 강연회, 영화감상회 등이 열렸다고 합니다.

 통일부에 따르면 당 창건 기념일의 꺾어지는 해인 2000년(55주년), 2005년(60주년), 2010년(65주년)에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참석한 열병식과 군중시위가 있었고 2005년과 2010년에는 중앙보고대회도 열렸지만 평년에는 이들 행사가 열리지 않았습니다.

[노동당 창건일] 결국 이렇게



 따라서 통일부는 "올해 당 창건 기념일은 열병식이나 중앙보고대회 없이 문수물놀이장 등 준공식을 포함한 평범한 행사 위주로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북한에서는 노동당 창당일이 매우 중요한 날로 여겨지는데요, 많은 부를 가지고 있던 부루주아 계급에 대항하여 프롤레타리아 혁명을 일으킨 노동자들의 당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권력기구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와 같은 이념으로 만들어진 노동당은 북한의 전체 운영계획을 세울 수 있는 엄청난 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949년부터 노동당 창건일을 국가명절로 정한 북한은 조선노동당 창당일을 기념하여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여 기념하고 있답니다.

특히 올해는 창당 70주년을 맞이하였다고 하여 더욱 심혈을 기울이리라 예상이 되네요. ??북한은 1945년 10월 10일 김일성 주석의  노동당 창건일로 지정하고 1949년부터 '국가적 명절'로 기념해왔습니다.

?그런데 북한에서 이렇게 중요한 날로 기념하는  창당일이 사실은 조선노동당 창당일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북한에서 김일성 주석이 1926년대 이미 '타도제국주의 동맹'을 통해 일제에 대항하면서 조선노동당의 기원을 결성했다고 주장하는데요, 이를 토대로 1945년 10월 10일 '서북 5도 당 책임자 및 열성자 대회'에서 조선 노동당을 창립했다고  합니다.

? 그러나 ?눈여겨 볼 사실은 이날 창립된 위원회는 '조선공산당 북조선 분국'이라는 겁니다.

즉, 이북지역의 공산당들의 조직체였다는 거죠. 남쪽의 조선공산당은 박헌영을 중심으로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었답니다.

사실상 남조선노동당과 합당한 1949년 6월 30일에 조선 노동당이 창당되었음에도 왜곡하고 있는 거죠. 따라서 1948년 8월에 북한 정권이 수립되고 난 뒤에야 조선노동당이 통합되었다는 겁니다.

?사실 당시 북한정권의 모든 권력을 잡지 못했던 김일성이 조선노동당을 창당했다는 주장도 신빙성이 떨어지는 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에서는 "조선노동당은 위대한 김일성 동지와 김정일 동지의 당이다"라며 김일성 주석이 당을 창립했고,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당을 발전시켰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정통성을 확보하고 정권을 유지 하기위해 의도적으로 주민들에게 왜곡된 역사를 교육하는 북한.. 정치적 필요에 따라 철저하게 주민들을 속여 온 북한이기에  우리가 더욱 역사적 사실을 바로 알고 있어야 통일 후에도 올바른 역사적 사실을 지킬 수 있겠죠?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7832678????????, ??? ??(?? ??????=????) ?????????? ? ?? 70?? ?? ???? ????? ??????? 3? ????. 2015.9.3 photo@yna...news.naver.com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7883964"?, ???? 100??? ?? ?????? 70? ???"????? ?? "?? ??? ?? ?? ??, ?? ?? ??? ??" (??=????) ??? ??? = ??? ??? ?? 70?? ??? ??...news.naver.com http://nkinfo.unikorea.go.kr/nkp/overview/nkOverview.do?sumryMenuId=PO006??????nkinfo.unikorea.go.kr?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