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티오피아



              포르투갈  여행 사진작가 조엘 산토스(38)가 1100도가 넘는 버블링 호수를 드론을 이용해 촬영했다.

                 에티오피아 북서부에 있는 5개의 화산 중 하나로, 주변은 해저 평원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1967년 용암 분출 이후 이렇게 용암 호수(Lava Lake)가 만들어졌다고 한다.

                가장 최근의 분화는 2008년 11월이었으며 멀지 않은 곳에 유명한 다니킬 소금사막이 있다.

               용암 호수는 화산을 통해 빠져나온 마그마가 분화구 안에 고이며 생긴 호수로, 일부 화산에만            나타나는 형상이기도 합니다.

주로 현무암질 용암이기 때문에 잘 요동치거나 넘쳐흐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용암 호수는 굳지 않고 살아 있는 용암과 굳은 용암이 괴인 것 모두를 가리킵니다.

  ? ? ? ? ?  니이라공고(Nyiragongo)            세계에서 가장 큰 용암 호수는 니이라공고 화산분화구이다.

지름 1.2km 크기의 거대 칼데라 속에             위치한 니이라공고는 현재 아프리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성층 활화산으로           콩고와  르완다 사이에 위치하며, 2002년 폭발 당시에는 시속 96km의 속도로 용암이 흘러내렸다.

   남태평양 바누아투 공화국, Ambrym 섬의 Marum분화구 하와이 Kilauea 화산) </dt><dt>화폐     비르 (ETB) </dt><dt>1인당GDP  619$ / 세계 177위 (IMF 2015)</dt>에티오피아는 국가 지형 구성이 대부분 고원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그에 비해 동부쪽에는 성곽으로 둘러싸여 있는 아프리카 무슬림의 성지 harar, 제 2대도시 dire dawa, 에티오피아 속 소말리아  jijiga, 저지대에 반사막 등등 정말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자 그럼 이제부터  소개들어가볼까요

?1. HARAR아프리카 무슬림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슬림의 5대 성지 중 한 곳인데요 시인 "랭보"가 살았던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성곽으로 둘러싸인 harar는 BBC, CNN에도 소개된 적이 있던 야생 하이에나에게 먹이를 주는 사나이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맑은 날의 사진이었으면 더욱 예뻤을 성문이었을텐데 하고 아쉬움이 남는 사진입니다.

ㅠㅠ2. DIRE DAWA인구 수 대비 제 2의 도시입니다.

DIRE DAWA 는 기찻길로 에티오피아와 지부티를 연결하는  물류 거점지역이기도 해요.아름다운 이탈리안 건물들이 곳곳에 산재하고 있어서 에티오피아 근대사의 중요 거점이기도 하답니다.

또한 DIRE DAWA 역시 에티오피아 무슬림의 주요 거점으로 아프리카 무슬림의 유산이 곳곳에 숨어있답니다.

dire dawa 기차역 사진입니다!3. JIJIGA소말리아와 에티오피아를 연결하는 상업 도시입니다.

비록 에티오피아에 소속된 지역이지만 소말리아 사람들이 주를 이루고 살고 있다고 해요. 이 곳에서는 거대한 밀수품 시장에서 싼 가격의 전자제품과 티셔츠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JIJIGA지역의 한 여성분 사진입니다 웃는 모습이 너무 예쁘시네요^_^ 사진 뒷면에 낙타도 많이 보이는데 이 지역에서는 소말리아 상인들이 낙타로 물건을 나른다고 합니다!이상 에티오피아 속의 색다른 에티오피아의 모습과 자연환경을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테마 여행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정말 기존에 아프리카에 대해서 가지고 있던 인식들이 많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살면서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던 아프리카에 하루빨리 여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산업부,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에너지공단 관계자로 구성된 실사단은 에티오피아 정부와 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에티오피아 정부가 추천한 후보지 4곳을 직접 방문해 전력소비 패턴, 적용 가능한 재생에너지원 등을 점검한다.

현장 실사가 끝나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사업 타당성 조사를 완료하고 내년부터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티오피아] 매력을 알아보자


 에티오피아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6

11%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나 가뭄 심화 등으로 전력과 물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업부는 친환경 에너지타운 조성을 통해 에티오피아 오지에 태양광과 풍력 등으로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고, 이를 저장하는 에너지저장시스템과 마을에 전기를 배분하는 마이크로그리드를 구축, 전력난을 해결해 주는 사업 모델을 제시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에티오피아 주민들이 편리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전력을 이용해 농업용수를 개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kr/이것 저것 하는일 없이 바쁘다보니...에티오피아커피의 신맛은 묵직한 바디감과 쌉싸름한 쓴맛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코케G1은 살짝 배전도를 높이면 엄청 초콜릿해진다는거


스페셜티커피답게 스펙트럼이 넓어서 핸드드립하기에도 무척 편하죠.행복하세요



[에티오피아] 놀랍네요.




회원님들이 사무실에 방문해주셨을때 선물로 주신 ....머시기... 이름을 몰라서 벅벅 물을 너무 안주어서... 말라가고 있기에 좀전에 아예 수조에..담가버렸네요..^^;; 이것도 벅벅코케(Koke) 지구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중남부에 있는 작은 지역이구요. 리프트 계곡 동쪽 절벽쪽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SCAA(미국 스페셜티 협회) Roasters Blind tasting에서 1위로 선정되었던 전력이 있는 커피이죠. 요런건...핸드드립으로 즐겨야 제맛겠죠. 감미롭게 다가오는 커피향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함에 대해서 몰 회원님이 한마디로 정리했는데..달다.

그 이상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다.

로스팅아라비카

커피 메니아를 위한 커피쇼핑몰컵오브엑셀런스(COE), 스페셜티커피35개국 70여종의 원두커피, 더치커피커피콩볶는마을 로스팅아라비카www.arabica24.co.kr 궁금할땐 네이버 톡톡 하세요!이 중 초록은 토지와 다산, 노랑은 희망, 빨강은 용기를 각각 상징하며, 파란 원 안의 노란색 방사형 오각별은 민족 및 종교 공동체의 평등과 화합을 의미합니다.

(파란색은 평화, 오각별은 국가와 국민의 단결, 빛줄기는 국민과 종교의 평등을 의미)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 내에서 가장 오래된 독립국으로 동 국기의 세 가지 주요색(초록, 노랑, 빨강)은 이후 독립을 이룬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세네갈, 베넹, 카메룬, 콩고, 말리, 기니, 기니비사우 등)이 주로 채택하여 모든 아프리카인들의 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에티오피아의 기후에티오피아의 연중 기후는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며, 장단(長短)에 따라 대우기와 소우기로 구분됩니다.

2-3월 무렵 국지성 소나기가 내리는 시기를 소우기라고 하며, 6-9월 사이 뇌우를 동반한 폭우가 내리는 시기를 대우기라고 합니다.

우기는 9월 중순경 서서히 그치며 이 시기부터 꽃이 만발하고 초목이 우거지는 봄이 찾아옵니다.

에티오피아는 지역별로 고도와 강우량에 따라 다양한 기후와 자연환경을 보입니다.

해발 2,500미터에 위치한 수도 아디스 아바바를 비롯한 중북부 고원 지대의 경우 밤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하강하면서 바람이 많이 불고 꽤 쌀쌀한 날씨를 보이는 것이 보통이며, 고산지대에서는 한밤 중 0도에 가까운 기온을 기록하기도 합니다.

 아디스아바바는 연중 대다수 기간 동안 맑은 하늘과 낮 최고 기온 20도 안팎의 온화한 기후가 지속됩니다.

에티오피아 관광청은 수년 전부터 "13 Months of Sunshine"을 홍보 문구로 사용하며 이 같은 청명한 날씨를 자랑하고 있기도 합니다.

반면, 소말리아와 지부티 국경에 인접한 서북부 오가덴(Ogaden) 지역 및 디레다와(Dire Dawa) 등은 강우량이 상당히 적고 고온 건조한 날씨를 보이며, 에리트리아 국경 인근에 위치한 해저 125미터의 다나킬 저지대(Danakil Depression)의 경우 연평균 35도를 기록할 정도로 지구상에서 가장 더운 지점 중 한 곳입니다.

 남부의 오모 계곡 일대는 고도는 낮으나 강수량이 높아 초목이 우거져 있으며, 전형적인 열대성 기후를 띠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재외공관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rokinethiopia/posts/1755399011340683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in Ethiopia - ???? | Facebookwww.facebook.com   ^^일명 아빠야 게 사?ㅋㅋㅋ 게이샤의 원명은 에티오피아 게샤 숲에서 유래하였기 때문이라네요^^'아바야 게사'는 에티오피아 게이샤를 예가체프 지역에 옮겨 심어 몇년간 공들여 키운 후 국내에는 처음 도입된 스페셜티 커피입니다.

핸드드립 손맛이 땡기죠 ^^덥다 하여 포기 할 수 없는 핸드드립. 서버에 얼음만 가득 채우면 얼마든지 아이스커피를 만들 수 있죠.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이는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아바야 게샤

시원하게 한잔 하시구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커피콩볶는마을 로스팅아라비카] 에티오피아 아바야 게샤 스페셜티 원두커피 200g[커피콩볶는마을 로스팅아라비카] 에티오피아 아바야 게샤 스페셜티 원두커피 200gwww.arabica24.co.kr

로스팅아라비카

커피 메니아를 위한 커피쇼핑몰컵오브엑셀런스(COE), 스페셜티커피35개국 70여종의 원두커피, 더치커피궁금할땐 네이버 톡톡 하세요!   ) </dt><dt>화폐     비르 (ETB) </dt><dt>1인당GDP  619$ / 세계 177위 (IMF 2015)</dt>에티오피아는 국가 지형 구성이 대부분 고원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그에 비해 동부쪽에는 성곽으로 둘러싸여 있는 아프리카 무슬림의 성지 harar, 제 2대도시 dire dawa, 에티오피아 속 소말리아  jijiga, 저지대에 반사막 등등 정말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자 그럼 이제부터  소개들어가볼까요

?1. HARAR아프리카 무슬림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슬림의 5대 성지 중 한 곳인데요 시인 "랭보"가 살았던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성곽으로 둘러싸인 harar는 BBC, CNN에도 소개된 적이 있던 야생 하이에나에게 먹이를 주는 사나이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맑은 날의 사진이었으면 더욱 예뻤을 성문이었을텐데 하고 아쉬움이 남는 사진입니다.

ㅠㅠ2. DIRE DAWA인구 수 대비 제 2의 도시입니다.

DIRE DAWA 는 기찻길로 에티오피아와 지부티를 연결하는  물류 거점지역이기도 해요.아름다운 이탈리안 건물들이 곳곳에 산재하고 있어서 에티오피아 근대사의 중요 거점이기도 하답니다.

또한 DIRE DAWA 역시 에티오피아 무슬림의 주요 거점으로 아프리카 무슬림의 유산이 곳곳에 숨어있답니다.

dire dawa 기차역 사진입니다!3. JIJIGA소말리아와 에티오피아를 연결하는 상업 도시입니다.

비록 에티오피아에 소속된 지역이지만 소말리아 사람들이 주를 이루고 살고 있다고 해요. 이 곳에서는 거대한 밀수품 시장에서 싼 가격의 전자제품과 티셔츠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JIJIGA지역의 한 여성분 사진입니다 웃는 모습이 너무 예쁘시네요^_^ 사진 뒷면에 낙타도 많이 보이는데 이 지역에서는 소말리아 상인들이 낙타로 물건을 나른다고 합니다!이상 에티오피아 속의 색다른 에티오피아의 모습과 자연환경을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테마 여행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정말 기존에 아프리카에 대해서 가지고 있던 인식들이 많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살면서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던 아프리카에 하루빨리 여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