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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엔진



(맨 아래 세타2 엔진 적용 차량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2009년이후 생산된 세타2 엔진(theta ii engine)이 다수 포함된 현대 기아차의 자동차들이 엔진 실린더 내벽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스크래치로 유입된 엔진오일이 연소실에서 타기에 엔진오일이 줄고 타버린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에 카본을 형성해 잡소리 유발은 물론 심하면 커넥팅 로드가 부러지고 차량이 멈추는(시동이 꺼지는) 결함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세타2 엔진 결함 사태는 약 1년반전에 있었던 그랜져 HG 택시의 엔진오일이 줄고 엔진에 치명적 결함이 있다고 했던 뉴스가 다시 생각나게 합니다.

당시 박병일 명장이 예고했던 것이 그대로 현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택시는 주행거리가 많아 먼저 문제를 일으킨 것이고 곧 일반 승용차들의 엔진에 문제가 일어날지 모른다' 는 것이지요.? 문제가 되는 엔진들은 세타2 엔진이 다수이며 영상에서 나오듯 의심이 되는 자동차 거의 모두에서 엔진 실린더 스크래치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상은 아래에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675196위링크는 MBC 현대차 의문의 엔진 영상 링크 입니다.

차근차근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 최전선에서 일하는 정비사들은 예전 엔진에는 없던 현상이며 세타2 엔진이 처음 이런 현상을 만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 세타2 엔진은 피스톤의 상하 운동이 진동이 생겨 그 진동이 결국 엔진 실린더 벽을 갉아 먹게 된다는 것인데요.제가 조심스레 추측하기에는엔진의 운동저항을 줄이기 위해 피스톤의 커넥팅 로드를다소 얇고 가볍게 설계제작하고 거기에 맞춰  메탈베어링과 크랭크 축의 연결부를 설계해 생긴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여러분이 나무젖가락을 한개를 양쪽 끝을 잡고 눌러 보면 한개일땐 강성이 약해 휨이 발생하고 몇개를 겹치게 되면 그 휘는 현상이 줄거나 사라지는 것이 이와 비슷한 경우입니다.

 ? 자동차 메이커로서는 커넥팅 로드를 더 얇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숙제이기도 한데 강성이 유지되지 않은채 커넥팅로드가 얇아지면  피스톤의 엄청난 폭발력이 가해지며 위아래로 움직일때 눈에 안보일정도지만 미세한 휨 현상이 발생하고 이는 곧 잔진동으로 이어지며 피스톤 벽을 서서히 파손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영상에서처럼 피스튼 벽에 생긴 스크래치를 통해서는 엔진오일이 실린더 헤드로 올라오게 되고 폭발되는 가솔린+공기와 결합해 머플러로는 흰연기를 내뿜고(처음엔 아주 미세하게 시작되어 일반 운전자 분들이 알기 어렵습니다)엔진헤드의 피스톤이 닿는 부위에 카본을 만들어 진동은 더욱 커지게 되고 자칫하면 커진 진동과 부하로 커넥팅로드가 부러지고 부러진 커넥팅 로드는 엔진블록을 파손하여 냉각수와 엔진오일이 차량 엔진룸이나 바닥으로 퍼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즉 화재로도 이어질수 있습니다.

? 미국에서도 해당 차량을 수십만대를 리콜한 것으로 보아 현대기아차가 차량 발표 직후에는 몰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사매거진 2580영상에서의 문제는 현대자동차의 대응에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을 조금 만져 보신 분들을 위 내용을 읽어 보십시요.차량 조립과정에서 엔진실린더에 눈에 확연히 보이는 모래(단단한 흙가루)나 단단한 철가루를 본 채 조립을 끝냈을리는 없습니다.

 어중간한 먼지나 이물질은 고열의 엔진 연소로 타버립니다.

  ? 현대자동차 내부 대응 문건.?방송에도 나오고 엔진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내부제보자에 의해 정확한 내용이 밝혀진 상황이지만 언론들은 물론 자동차 관련 매거진들도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세타2엔진] 사실은.


광고수익, 자동차시승 등이 달린 문제라이럴수밖에 없는 현실이 참 안타깝습니다.

더 명확한 세타2엔진의 문제는 몇몇 실험을 거쳐봐야 하겠지만 강성과 내구성이 불충분한 컨로드(커넥팅로드)와 관련 부품의 문제라고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혹은 실린더 내의 착화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세타2 엔진이 적용된 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 코드네임 G4KD 엔진(MPI).현대 NF 쏘나타 트랜스폼, 현대 YF쏘나타 쎄타2 MPI,현대 투싼 IX(LM) 가솔린 세타2 엔진차량,기아 로체 어드밴스 쎄타2 엔진차량,기아 로체 이노베이션 쎄타2 엔진장착차량기아 K5 쎄타2 MPI,스포티지 R(SL)?엔진 코드네임 G4KE 엔진(MPI).현대 NF 쏘나타 트랜스폼 2.4 MPI,현대 YF쏘나타 2.4 MPI,현대 그랜저 TG 2.4 MPI 쎄타2,현대 싼타페 CM 가솔린 2.4 MPI 쎄타2,기아 로체어드밴스 2.4 MPI 쎄타2,기아 쏘렌토R 2.4 MPI 쎄타2,기아 K7(VG 1세대모델) 2.4 MPI 쎄타2,엔진 코드네임 G4KJ 엔진(2.4 GDI).현대 YF쏘나타 2.4GDI,현대 LF쏘나타 2.4GDI,현대 그랜저 HG 2.4GDI(현행모델),기아 K5 2.4GDI,기아 K7 2.4GDI(1세대VG, 2세대 YG),엔진 코드네임 G4KH 엔진(2.0 GDI 터보).현대 YF쏘나타 2.0터보,현대 LF쏘나타 2.0터보,기아 K5 2.0터보(TF, JF)스포티지 R 2.0터보.엔진 코드네임 G4KF 엔진(2.0 MPI 터보).제네시스쿠페 2,0 MPI터보(BK)세타2 엔진의 이상 확인법과 증상.1. 시사매거진 2580의 영상에서처럼 초기엔 실린더 벽을 미세하게 치는 잡소리가 올라온다.

2. 엔진오일이 눈에 띄게 줄기 시작한다.

(스크래치가 난 실린더 벽을 타고 올라온 엔진오일이 실린더 헤드에서 연소, 증상은 점점 심해짐)3. 머플러를 통해 수증기가 아닌 하얀연기가 나온다(초기 옅은 하얀 배기가스에서 증상은 점점 심해 집니다.

)4. 심할 경우 커넥팅로드 파손으로 인한 엔진정지및 엔진블록 파손.(엔진 고열인 상태에서 뜨거운 배기매니폴드 쪽으로 엔진오일이 누유되면 화재 발생도 가능)$$ 실린더 내부의 파손여부를 가장 확실하게 점검하는 방법은 엔진의 플래스틱 커버를 뜯고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분리후 엔진 내시경으로 들여다 보는 방법입니다.

내시경이 있는 정비업체라면 비용도 얼마하지 않고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으니(10

15분이면 체크) 체크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맨 아래 세타2 엔진 적용 차량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세타2엔진] 하지만 현실은



)2009년이후 생산된 세타2 엔진(theta ii engine)이 다수 포함된 현대 기아차의 자동차들이 엔진 실린더 내벽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스크래치로 유입된 엔진오일이 연소실에서 타기에 엔진오일이 줄고 타버린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에 카본을 형성해 잡소리 유발은 물론 심하면 커넥팅 로드가 부러지고 차량이 멈추는(시동이 꺼지는) 결함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세타2 엔진 결함 사태는 약 1년반전에 있었던 그랜져 HG 택시의 엔진오일이 줄고 엔진에 치명적 결함이 있다고 했던 뉴스가 다시 생각나게 합니다.

당시 박병일 명장이 예고했던 것이 그대로 현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택시는 주행거리가 많아 먼저 문제를 일으킨 것이고 곧 일반 승용차들의 엔진에 문제가 일어날지 모른다' 는 것이지요.? 문제가 되는 엔진들은 세타2 엔진이 다수이며 영상에서 나오듯 의심이 되는 자동차 거의 모두에서 엔진 실린더 스크래치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상은 아래에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675196위링크는 MBC 현대차 의문의 엔진 영상 링크 입니다.

차근차근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 최전선에서 일하는 정비사들은 예전 엔진에는 없던 현상이며 세타2 엔진이 처음 이런 현상을 만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 세타2 엔진은 피스톤의 상하 운동이 진동이 생겨 그 진동이 결국 엔진 실린더 벽을 갉아 먹게 된다는 것인데요.제가 조심스레 추측하기에는엔진의 운동저항을 줄이기 위해 피스톤의 커넥팅 로드를다소 얇고 가볍게 설계제작하고 거기에 맞춰  메탈베어링과 크랭크 축의 연결부를 설계해 생긴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여러분이 나무젖가락을 한개를 양쪽 끝을 잡고 눌러 보면 한개일땐 강성이 약해 휨이 발생하고 몇개를 겹치게 되면 그 휘는 현상이 줄거나 사라지는 것이 이와 비슷한 경우입니다.

 ? 자동차 메이커로서는 커넥팅 로드를 더 얇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숙제이기도 한데 강성이 유지되지 않은채 커넥팅로드가 얇아지면  피스톤의 엄청난 폭발력이 가해지며 위아래로 움직일때 눈에 안보일정도지만 미세한 휨 현상이 발생하고 이는 곧 잔진동으로 이어지며 피스톤 벽을 서서히 파손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영상에서처럼 피스튼 벽에 생긴 스크래치를 통해서는 엔진오일이 실린더 헤드로 올라오게 되고 폭발되는 가솔린+공기와 결합해 머플러로는 흰연기를 내뿜고(처음엔 아주 미세하게 시작되어 일반 운전자 분들이 알기 어렵습니다)엔진헤드의 피스톤이 닿는 부위에 카본을 만들어 진동은 더욱 커지게 되고 자칫하면 커진 진동과 부하로 커넥팅로드가 부러지고 부러진 커넥팅 로드는 엔진블록을 파손하여 냉각수와 엔진오일이 차량 엔진룸이나 바닥으로 퍼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즉 화재로도 이어질수 있습니다.

? 미국에서도 해당 차량을 수십만대를 리콜한 것으로 보아 현대기아차가 차량 발표 직후에는 몰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사매거진 2580영상에서의 문제는 현대자동차의 대응에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을 조금 만져 보신 분들을 위 내용을 읽어 보십시요.차량 조립과정에서 엔진실린더에 눈에 확연히 보이는 모래(단단한 흙가루)나 단단한 철가루를 본 채 조립을 끝냈을리는 없습니다.

 어중간한 먼지나 이물질은 고열의 엔진 연소로 타버립니다.

  ? 현대자동차 내부 대응 문건.?방송에도 나오고 엔진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내부제보자에 의해 정확한 내용이 밝혀진 상황이지만 언론들은 물론 자동차 관련 매거진들도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광고수익, 자동차시승 등이 달린 문제라이럴수밖에 없는 현실이 참 안타깝습니다.

더 명확한 세타2엔진의 문제는 몇몇 실험을 거쳐봐야 하겠지만 강성과 내구성이 불충분한 컨로드(커넥팅로드)와 관련 부품의 문제라고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혹은 실린더 내의 착화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세타2 엔진이 적용된 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 코드네임 G4KD 엔진(MPI).현대 NF 쏘나타 트랜스폼, 현대 YF쏘나타 쎄타2 MPI,현대 투싼 IX(LM) 가솔린 세타2 엔진차량,기아 로체 어드밴스 쎄타2 엔진차량,기아 로체 이노베이션 쎄타2 엔진장착차량기아 K5 쎄타2 MPI,스포티지 R(SL)?엔진 코드네임 G4KE 엔진(MPI).현대 NF 쏘나타 트랜스폼 2.4 MPI,현대 YF쏘나타 2.4 MPI,현대 그랜저 TG 2.4 MPI 쎄타2,현대 싼타페 CM 가솔린 2.4 MPI 쎄타2,기아 로체어드밴스 2.4 MPI 쎄타2,기아 쏘렌토R 2.4 MPI 쎄타2,기아 K7(VG 1세대모델) 2.4 MPI 쎄타2,엔진 코드네임 G4KJ 엔진(2.4 GDI).현대 YF쏘나타 2.4GDI,현대 LF쏘나타 2.4GDI,현대 그랜저 HG 2.4GDI(현행모델),기아 K5 2.4GDI,기아 K7 2.4GDI(1세대VG, 2세대 YG),엔진 코드네임 G4KH 엔진(2.0 GDI 터보).현대 YF쏘나타 2.0터보,현대 LF쏘나타 2.0터보,기아 K5 2.0터보(TF, JF)스포티지 R 2.0터보.엔진 코드네임 G4KF 엔진(2.0 MPI 터보).제네시스쿠페 2,0 MPI터보(BK)세타2 엔진의 이상 확인법과 증상.1. 시사매거진 2580의 영상에서처럼 초기엔 실린더 벽을 미세하게 치는 잡소리가 올라온다.

2. 엔진오일이 눈에 띄게 줄기 시작한다.

(스크래치가 난 실린더 벽을 타고 올라온 엔진오일이 실린더 헤드에서 연소, 증상은 점점 심해짐)3. 머플러를 통해 수증기가 아닌 하얀연기가 나온다(초기 옅은 하얀 배기가스에서 증상은 점점 심해 집니다.

)4. 심할 경우 커넥팅로드 파손으로 인한 엔진정지및 엔진블록 파손.(엔진 고열인 상태에서 뜨거운 배기매니폴드 쪽으로 엔진오일이 누유되면 화재 발생도 가능)$$ 실린더 내부의 파손여부를 가장 확실하게 점검하는 방법은 엔진의 플래스틱 커버를 뜯고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분리후 엔진 내시경으로 들여다 보는 방법입니다.

내시경이 있는 정비업체라면 비용도 얼마하지 않고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으니(10

15분이면 체크) 체크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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