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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 엔진



세타 2 엔진 소음과 콘로드(커넥팅로드) 파손이 과연 엔진 조립 시 청정도 문제나단순 처리할 조립 이상으로 봐야 할진 모르겠습니다.

방송에 공개된 내부 문건 역시 콘로드에 대한 개선 내용이 집중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딱 봐도 현대 기아 내부 문건이네요

딱 봐도 현대기아차 전용 글자체내부 문건을 공개한 자동차 관계자 역시 실명만 공개되지 않았지딱 봐도 누구인지 찾을 수 있을 것 같은 어설픈 모자이크좀 걱정이 됩니다.

방송 이후 어떻게 갈무리될지 궁금합니다.

사진 출처 : 시사메거진 2580 방송 내용 사진 캡처관련 보도 자료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6751962. 현대차, 의문의 엔진최근 현대 자동차의 직원이 2580에 제보를 해왔다.

현대자동차의 이른바 ‘세타 엔진’이 장착된 자동차에 결함이 있다는 것. 금속성 소음이 나는 것으로 시작해 심할 경우 엔진 벽에 구멍이 ...news.naver.com ...콜드 크랭킹 암페아 입니다그만큼 추운날 시동성을 자동차배터리생산업체는 중요시 여깁니다사실 노후된배터리도 여름이나 초가을까지 잘되다가 갑자기 추운 아침에 엔진이 느리게회전하면서 겨우 시동이 걸리거나 아님 전혀 안걸리거나...이번에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배터리교체비용을 저렴하게 할인합니다자동차배터리교체비용할인하는 메이커는 로케트배터리입니다현대,기아자동차 생산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메이커입니다아래 차종별교체비용입니다??40a   50000원 (마티즈,아토스,모닝 주로 경차용배터리)50a   60000원 (베르나,엑센트,프라이드 주로 소형차량배터리)60a   70000원 (아반테,세라토,라비타,i30,슈마,카렌스등등 주로 소형차량과 중소형차량배터리)80a   80000원 (그렌져(tg,hg,xg),yf,k5,k7,거의 국산차량에 대부분장착! 특히 소형차량에 배터리                   용량업글에도 많이 쓰이고요?)90a   90000원  (싼타페,투싼,스포티지,렉스턴,무쏘주로 suv용배터리)100a 100000원  (카니발,쏘렌토,프런티어,포터,?스타렉스 suv,승합배터리)?din타입smf 54459?  44a 60000원 (마티즈크리에이티브,스파크배터리)smf 55475  ?54a 70000원 (md,k3,sm3(2010년이후)배터리2010sm5도가능하기는함)smf 57220  72a 90000원 (md,k3,2010sm3,2010sm5,qm5소형,중형배터리용량업그레이드배터리)?smf 59042  90a 110000원(라세티프리미어디젤,크루즈디젤,올란도,2010sm5배터리)smf 60044       130000원(체어맨,제네시스,뉴?에쿠스중형차량배터리)이상입니다 참고! 위자동차배터리가격은 일반업소에비해저렴한것이지 인터넷온라인가격과는 차이가있습니다매장방문장착,출장장착불가!010 3203 4949?만약에 아직시동은 걸리지만 뭔가 힘없이걸리거나 배터리가 좀 오래되어 걱정이신분들은 배터리성능테스트도 해드립니다상기 장비가 자동차배터리노후및성능을 테스트합니다 약 2분정도소요.........?이상 군포자동차배터리장착점이였습니다문의전화  010 3203 4949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스타렉스그랜드 수동차량입니다최근에 기어를 넣어면 잘들어가질않고 클러치페달에 진동이 생기는 증상입니다일단 가까운 정비업소를방문해보니 클러치디스크,플라이휠고장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수리비용은 약140만원 흑!인터넷 검색중에 저희 매장에 블로그을보고 견적을 확인후에 멀리서 오셨습니다멀리서 오신이유는 타매장에비해 수리비용이 약 반값이하로........저희 매장은 그랜드스타렉스에 장착된 수입 dmf타입에 클러치시스템에서 국산 smf방식을 적용합니다그럼 그동안 수명이 있고 고장이 잦은 dmf플라이휠을 고장이 거의없는 반영구적 smf방식에 플라이휠을 사용합니다'그럼으로써 수리비용을 전국 최저가로 가능해집니다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주소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아래 작업내용을보시는 국산 smf방식에 적용할부품은 모두 모비스 신품을 사용합니다dmf,smf는 제블로그에 검색하시면 아주 많습니다?약18만키로를 주행한 9809그랜드스타렉스입니다과거에도 140만원가량에 수리한 이력있는 상황입니다 ㅠㅠㅠㅠㅠ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장치입니다독일수입품이다보니 부속값이 후덜덜합니다이건 릴리스호크와 릴리스베어링 뭐 별이상없지만 미션내린김에 교체대상그랜드스타렉스에서 분해한 클러치세트와 플라이휠 주 고장은 저 플라이휠입니다그동안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들입니다아렇게 고장이잦습니다 특히 시냉주행하는 학원차량은 3-4만키로에도 떨림이 발생합니다부품값은 약70만원 영업용 스타렉스차주분들은 아주 환장합니다 ㅠㅠㅠㅠㅠㅠ여기에 그랜드스타렉스에 적용할 smf방식에 플라이휠입니다쉽게말해서 그냥 쇳덩어리라서 공장이 없어요 ㅎㅎㅎㅎㅎ이렇게 자동차는 가끔 단순하게 만드는것이 낳을수도.....복잡하면 잔고장과 수리비가 후덜덜하죠압력판까지 조립하고 완료!전 수리비용을 떠나서 smf국산 클러치방식이 좋은것이 클러치페달에부드러움입니다시내주행이 많은 그랜드스타렉스를 주행해보면 잦은 클러치조작으로 무릎이 아픈데  smf방식은 아주부드러워서 좋네요하지만 계속타다보면 점점 무거워지긴하죠  암튼 기존방식보담 좋습니다현대도 잘할려고 비싼클러치시스템을 적용했겠지만 현실은 차주분들이 수리비부담이 너무커서 문제네요수리문의는  ?010 3203 4949 인터넷블로그를 통해서 방문하신 7915그랜드스타렉스차량입니다얼마전에 중고차량은 구입후에 주핸중 클러치패달에 무거음과 떨림이 있기에 근처 정비업소를 방문해보니 클러치치디스크크,압력판,플라이휠고장으로..문제는 수리비용이이 너무많이 ...거의 140만원가량...왜냐면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크러치장치는 독일수입품을사용합니다 그러다보니 부품값이 너무고가입니다그래서 인터넷 검색중에 이비싼장치를 저렴한 국산 장치로 변경하시기위해오셨네요이렇게하면 그랜드 스타렉스디스크삼발이플라이휠교체비용이 아주 저렴하게가능해집니다저희업소는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및디스크삼발이,플라이휠견적문의는 010 3203 4949전국에서 최저가로 작업가능하도록 준비된상태입니다하지만 교체부품은 절대 일반시중품이 아닙니다아래 작업내용입니다먼저 기존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서 플라이휠과 클러치디스크,압력판,릴리스호크,릴리스베어링분해이부품은 독일수입품입니다 구조가 이중으로 되어있어 dmf(듀얼 매스 플라이휠)방식이라합니다이론적으론 아주좋은 방식인데 현장 영업용차량에는 잦은 클러치조작으로인해서 고장률이 빈번합니다특히나 저 dmf플라이휠때문에 빨리 고장이나죠 실제로 그랜드스타렉스학원차량같이 잦은 수동변속에서 약 3만키로에 고장난 사례도많습니다국산 싱글작업에서 smf플라이휠을 적용하여 플라이휠 만큼은 반영구적이 부품으로 교체합니다이것이 상기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적용할 클러치장치입니다smf(싱글 매스 플라이휠)방식이라합니다가격이 저렴하고 플라이휠이영구적.....사실처음엔 고민을 많이했습니다좀더 저렴하게하기위해선 모비스순정부품보다 일반시중품을 쓸까?사실 일반시중품도 성능차는 거의 없기때문입니다 그렇지만..최근 근처분들보다 조금 먼곳에서 오신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보니 그냥 믿음감을 높이기위해서현대순정부품으로 사용합니다.

.....이것이 그랜드스타렉스에사용할 클러치장치와 플라이휠셋트참고! 현업 정비사분들 사진만보시고 따라하시면 안?求求� 안된다고 전화하시면 제가 응대를 못해드립니다.

.....수십번에 실패로 성공한 사례입니다릴리스호크와 릴리스베어링....플라이휠장착 smf마지막으로 압력판과 클러치디스크결합!클러치페달은 가벼워지고 진동도 말끔히 사라졌네요이번 일주일동안 참으로 많은 그랜드스타렉스차주분들이 왔다가 가셨네요그리고 다행이도 다들 아주만족하시고 가셔서 좋았고요저많은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들이 언제 튼튼하게 나올란지......아님 고장이많으면 smf방식으로 변경하던지.....문의전화  010 3203 4949 긴 연휴가 끝나자마자 두대에 그랜드스타렉스가 입고합니다남양주와 서울에서 거리가 좀먼곳에서 오신이유는 최근에 주행느낌이 좋지않아서 가까운 정비업소를 방문해보니 클러치디스크와 삼발이,플라이휠고장진단을 받았다고 하시네요 문제는 수리비가 약 140만원가량이 나오다보니 수리할엄두가 안나와서 일부러 여기까자오셨습니다원래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은 독일 luk재품으로 수입차량에 적용하는 클러치시스템을 그대로 그스타렉스에 적용했습니다듀얼방식에 수입품이라 가격이고가이고 구조가 복잡해서 고장률도.....비싸면 고장이라도 적던가.....그래서 수입품을을 사용하지않고 국산부품을 사용하기위해 여기까지 오셨습니다싱글방식을 적용하는데요 클러치디스크와 삼발이는 수명이 개인차마다 있지만 플라이휠은 구조가 간단하여 반영구적인 장점...국산싱글방식에 또하나에 장점은 수리비가 아주 저렴합니다 그리고 다음번에 수리시 국산싱글방식은 처음에비해 또 한번 수리비가 절약됩니다왜냐면 처음엔 플라이휠을교체하지만 다음엔 플라이휠은 교체않해도........되니기이것이 원래 그랜드스타렉스에 장착되어진 클러치디스크와 삼발이......국산싱글방식(smf)를 적용하기위해서 분리...이건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입니다듀얼방식에 플라이휠이라서 가격이고가이고 구조가 복잡해서 특히 우리나라와같이 잦은 변속이 많은 곳에선 고장률이 많습니다이론적으로 아주좋은 방식인데...현실적으로 영업용스타렉스에는 영.....이것을 그랜드스타렉스에 적용할 국산싱글방식에 플라이휠...구조가 단순해서 고장이 거의없고 가격이아주저렴....********혹 정비사분들이 이 사진을 보고 그냥 따라하시면 안?求求� 그냥 막 조립은 .....*******국산싱글방식에 적용할부품들은 모두 현대모비스 재품으로 사용합니다좀더 저렴한 재품이 있지만 마력과 궁합이 맞지않아서....또한 소음발생 ....구마지막을 그랜드스타렉스에 클러치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장착!그러니깐 수입듀얼(더블)방식에서 국산싱글방식으로 교체함!클러치호크와 릴리스베어링도 교체암튼 클러치내부에 장치는 모두교체입니다오늘 작업한 그랜드스타렉스에서 분해한 클러치디스크,플라이휠 삼발이셋트....혼자할려니 힘드네요 ㅠㅠㅠㅠㅠㅠ그래도 영업용차량이 많은 그랜드스타렉스인데 이렇게 수리비를 많이 줄여주는 작업을하니 보람되네요저는 재대로 기술료를 받을수있고 차주분은 아주저렴하게 할수있는 일이 바로 이거같네요 서로서로.....문의전화는 010 3203 4949현업 정비사분들에 문의전화는 받지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상당히 오래 고생해서 얻은 작업입니다사진만보고는 작업이 힘들고요...................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학원차량인 5680그랜드스타렉스입니다조금 먼 의정부에서 오셨는데요 최근에 수동미션 쪽에서 덜거럭그리는소음발생.....클러치페달을 밟고있으면 소리가 사라지기도하고요일단 근처 정비소를 가보니 그랜드스타렉스 클러치계통에 부품인 플라이휠이 유격이 발생되어 소음이 발생됩니다문제는 수리비가 약 140만원가량.....더욱 문제는 앞으로입니다 이제 약 4만키로주행항 차량이 벌써고장..........그랜드스타렉스에 삼발이 수명은 시내주행이냐 장거리냐에 따라 많이 차이납니다학원차량은 시내주행이 아무래도 대부분이다보니 클러치변속조작이 많다보니 이제 4만키로라도 고장이납니다어쩠던 수리비문의전화를 주셔서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수리해드립니다그랜드스타렉스 클러치디스크와 압력판....릴리스호크와 베어링....신품으로 교체....그랜드스타렉스풀라이휠....듀얼,더블방식이고 독일 쉐플러수입품이라서 가격이 엄청고가....수라완료후 시운전 그리고 출고..... 그랜드스타렉스5,6단 클러치디스크,삼발이부품가격은(2016,09,07현재)1.클러치커버및 디스크  425,700원2.플라이휠               635,470원3.릴리스베어링            14,300원4.릴리스 호크               5,390원총   1,080,860원아참! 그랜드스타렉스 수동5단차량은 싱글작업가능하니 수리비문의 주세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수리가능합니다 부품가격이하 우리나라 최저가? ㅎㅎㅎㅎㅎ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멀리 의정부에선오신 6945그랜드스타렉스차량입니다최근에 수동미션에서 1단기어와 후진을 넣을때 걸림현상으로 어거지로 기어를 조작하신다고....일단 가까운 정비업소에 방문해보니 클러치디스크및 플라이휠교체로 진단을 받았다고 하시네요문제는 수리비인데요 약 140만원가량이 나온다고.....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클러치장치에부품은 독일쉐플러사에서 나온 수입품입니다 더블방식이고요 그러다보니 부품값이 장난이 아니거죠   고민하던중에 우연히 제블로그를보시고 저렴한 국산화작업인 싱글클러치시스템으로 교체하시기위해 일부러 멀리서 방문하셨네요수리비는 약 반값이하......그랜드스타렉스에 dmf에서    smf로 교체작업  제블로그에 dmf나smf를 검색해보세요.....먼저 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미션을 탈거....머수입품,..   그랜드스타렉스디스크삼발이입니다dmf방식으로 상당히 비싸고 복잡하여 고장율도 많습니다처음차량출고시에 가장오래가고 다음정비시에 이상하게 수명이 짧아지네요....이...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적용할 smf싱글방식에 부품입니다모두 모비스신품으로 적용합니다.

..수리비용을 줄일려면 낮은 마력에 모비스부품이아닌 타신품을 사용하면되지만 그러긴 싫네요ㅎㅎㅎㅎsmf플라이휠.......그랜드스타렉스에 smf방식에 국산 싱글작업에서 단순히 부품만을교체하면 실패합니다몇가지 주요부분을 변경해야하죠이부분과....이부분.....이부분들땜에 처음개발시에 수십번에 수동미션을 탈부착하여 성공....마지막 릴리스호크와 베어링도 신품으로...smf국산 그랜드스타렉스크러치디스크작업에는 풀라이휠이바뀌므로 그에 걸맛게 클러치디스크와 압력판도 smf방식으로 교체...조립후에 시운전 가장 smf 방식이좋은것은 클러치페달이 엄청 가벼워진다는겁니다 시내주행시에 상당히유리...그랜드스타렉스삼바리교체비용문의는 010 3203 4949현정비업하시는분들은 죄송하지만 전화문의 안됩니다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멀리 강원도족에서오신 3203그랜드스타렉스차량입니다증상은 수동기어가 넣어도 안들어갑니다 그런데 어떡해 여기까지 몰고오셨는지 신기하네요ㅎㅎㅎㅎㅎ암튼 차주분이 사시는 곳에 정비소를 방문해보니 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고장이라고 했답니다.

문제는 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디스크삼바리에 가격인데요....모사이트에 그랜드스타렉스 삼발이클러치셋트가격이 부품값만 1030000원 더하기공임....대충140만원가량 견적이나옵니다차주분이 일부러 멀리서 여기까지오신이유는 수입품이고 가격이비싸고 잘고장나는 이dmf방식에 그랜드스타렉스를 단순하고 고장이적고 저렴한 smf방식으로 변경하기위해서 오셨습니다수리비는 약 반값이하로......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 유격이심한상태....이것은 클러치디스크.....일명삼발이....이세가지가 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장치입니다 더블방식에 구조라서 dmf방식이라합니다여기서 싱글방식으로 변경하기위해서 부품을 준비!smf방식이중구조에 플라이휠을 dmf(더블매스 플라이휠)디젤고유에 진동을 잡아주느데는 탁월하지만 잔고장이 많고 수입품이라 가격이 어마어마....약 70만원가량...이건 그랜드스타렉스에적용할 smf(싱글 매스 플라이휠)단순하여 반영구적인 부품으로 가격또한 국산이라 dmf에 10분의 1 조금넘음..함께 교체할 클러치디스크와 압력판.......하그랜드스타렉스 클러치 smf방식으로 변경할 부품들....먼저 플라이휠장착....그다음 클러치디스크셋장착......차주분이 일부러 멀리서온 보람이 있었다고 만족해하시네여그랜드스타렉스디스크삼발이,플라이휠 이제 전국 최저가격으로 장착이 가능해졌네요...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죄송하지만 정비사분들은 전화문의안됩니다.

..smf성공을위해 렌트카빌려서 3일을 연구한 작업입니다 ㅠㅠㅠㅠㅠ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ㅎㅎㅎㅎㅎ드디어 그랜드스타렉스까지 클러치와 플라이휠을 싱글작업으로 성공!그동안 성공한 차량은 싼타페,로체디젤,nf디젤,쏘렌토수동차량까지 dmf(더블 매스 플라이휠)방식에 클러치시스템에서smf(싱글 매스 플라이휠)로 바꾸는 작업을 성공!이제 그랜드스타렉스까지 클러치시스템을 싱글화로 성공상기차량은 그랜드스타렉스 수동 5단차량입니다시동 공회전중에 더럭 더럭 소음발생과 클러치페달떨림,기어치합불량>>>>>그랜드스타렉스에 원래 장착된 클러치시스템입니다독일 쉐플러사에 재품인 lux  클러치디스크와 압략판 .....그다음 플라이휠 부품값만 70만원....................아주그냥 ......그랜드스타렉스는 자가용보담 영업용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삼발이....고장이 많은 편입니다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서 떼어낸 플라이휠,압력판,클러치디스크.....부품값+기술료=약 140만원전후......독일수입품이다보니 부품값이 너무비싸다보니 연비땜에 수동차량을 구입한차주는 오히려 수리비에 엄청난 압박이.......그래서  오랜 영구끝에 국산 클러치로 개조가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약 같은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수동 미션을 30번가량 분래 조립반복...............정말 포기직전에 성공.....기존 방식에 비해 진동과 소음을 잡기위해서 계속 노력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존 같은 정비업을하신는 분들이 문의전화가오면 죄송하지만 알려드릴수가 없습니다 이점 죄송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서 드디어 최적에 조합을 찾아서 성공 수리비는 기존에 비해서 반값......?플라이휠은 이젠 거의 고장이없는 반영구적인 플라이휠적용그러다보니 두번째 삼발이 작업시에 또한번 수리비가 줄어듬...수리후에 달라진점은 클러치페달이 너무 가벼워진는겁니다,이건 포크볼을 따로 제가 만져서....시내 반복주행시에 무릎에 부담을 적어질것같네요 또한 클러치페달에 출발시점이 변하는데요 이부분을 수동을 오래타신분들은 하루만에 적응되걸같네요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인터넷블로그를통해서 방문하신 1999그랜드스타렉스수동차량입니다멀리서울에서 이부러오셨는데요 고장증상은 기어걸림현상입니다근처에 정비소를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았는데요 원인은 수동차량에있는 클러치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고장입니다문제는 수리비가 약140만원가량.... 그래서 제블로그 작업사례인 dmf(더블)방식에서 smf(싱글)방식으로 교체하시기위해서 방문이 수리방법은 그랜드스타렉스에장착된 수입품인 클러치장치를 버리고 저렴한 국산부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먼저 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미션을 탈착합니다탈착전에 주위에 미세한 쇳가루가보입니다 이는 이미 플라이휠에유격이심하다는 증거입니다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밋션을 분리하니 먼저 클러치압력판이보입니다.

...독일수입품이라서 부품값이비싼 장치입니다크러치압력판과 클러치디스크를 분리하니 드디어 말도많고 탈도많은 플라이휠이보입니다이것또한 독일 luk재품입니다더블방식이라서 미세한 충격과 진동까지흡수하는 좋은 장치지만 .....................문제는 구조가 복잡하다보니 수명이 짧고 가격이비쌉니다.

부품값이 70만원가량......그기에다가 클러치까지하면 ...공임포함 140만원전후....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장치인 클러치압력판과 dmf플라이휠.....유격이 아주심한 상태입니다  이정도라면 공회전시에 덜거럭거리는 소음도.....스타렉스 릴리스베어링과 호크.....자! 이제 국산화를 위해서 부품을 준비합니다상기사진은 원래 그랜드스타렉스에 플라이휠,,,,,,,,,,,,,,아래는 국산 smf플라이휠입니다smf(싱글 매쉬 플라이휠) 싱글이라서 구조가 간단합니다 거의 쇳덩어리라고보시면됩니다수명이 반영구적...............여기서 눈치빠른분들은 다음 작업시에 좀더 저렴한수리비발생.....smf국산 플라이휠작업시 같이 교체해야하는 클러치디스크,압력판,smf프라이휠,릴리스베어링,클러치포크......그랜드스타렉스에 국산플라이휠장착 부품값이 거의 5분의 1정도.....클러치디스크와,압력판도 smf방식에 걸맞게교체....마지막으로 릴리스호크와 베어링도 장착....시운전을해보니 클러치페달이 너무 부드러워지고 동력전달감이 아주 정직하게  연결되는 느낌....사실 전 dmf방식은 서서히 클러치페달을 떼면 물컹거리면서 전달되는 느낌이 싫었습니다어떤사람은 독일제 수입부품이 국산 재품보다 좋은거 아니냐?..... 합니다맞습니다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고장나고 부품가격이 엄청나게 비싸다면 영업용이 많은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엔 별로....외국이야 땅덩어리가커서 기어를 5단넣고 계속달리는 주행이 많다보니 클러치고장이 적은 반면 우리나라는 수시로 1단에서 4단을 오고갑니다그럼 계속해서 클러치장치가 부담이가죠....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디스크,플라이휠교체비용문의는 010 3203 4949아참! 죄송하지만 동종업계 정비사분들은 문의 전화사절입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삼발이작업성공을위해서 고생을...같은 차량 수동미션을 20이상분리,조립 반복.....정비사분들은 고통을 알겁니다주소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자동차에서 수동차량이있습니다수동차량은 운전자에의지에의해 동력을 전달해야합니다동력전달매개체가 바로 클러치장치입니다엔진에출력을 수동미션에 전달하는 클러치장치.......클러치장치에서 동력전달방식으로 smf(싱글 매시 플라이휠)와 dmf(더블 매스 플라이휠)두가지가 많이쓰입니다과거 약 2000년식이전 국내차량은 smf방식  2000년이후는 dmf방식을 현대,기아는 사용하기시직합니다듀얼dmf방식은 사실상 동력전달시에 충격을 이중구조롤 완화하여 변속감을 상당히 향상시켰습니다문제는?이 dmf부품을 독일luk란회사에서 수입하여 국내차량에 장착합니다아마 타수입차량도 이회사껄쓰는걸보니 거의 dmf방식에선 독보적인 회사같네요하지만 단점이 발생됩니다 일단 수입하다보니 가격이 비쌉니다 플라이휠만 70만원정도또한 부품에 구조가 복잡하니 내구성이 약합니다과거에 smf방식플라이휠은 거의 반영구적이지만 dmf는 적당한시기가되면 고장,,,,,,근데 왜유독 우리나라에서만 dmf플라이휠이 말들이 많을까요?일단 외국은 땅덩어리가 넓어서 5단또는 6단으로 변속하면 계속주행하지만 우리나란 수시로 1단에서 5단까지 왔다리 갔다리하죠근데 2000초반엔 그나마 승용차량에 dmf방식을 적용하다보니 좀 조용하다가......이후 그랜드스타렉스에 dmf플라이휠을 적용하게됩니다 문제는 이후에발생됩니다 그랜드스타렉스는 영업용이 대부분입니다또한 영업용이고 연비를 생각한분들은 수동을 삽니다그런데 때가되면 플라이휠이 고장나고 수리비용은 140만원전후...............미칩니다.

.....사진은 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디스크방식에쓰이는 플라이휠입니다dmf플라이휠이 너무비싼관계로 우리나라에서 국내생산을 했지만 문제점이 발생되어 다시 들어간상태대안은 한가지 dmf방식을 smf방식으로 바꾸는 방법...dmf덜덜거리면 고장난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smf방식에 플라이휠 그냥 쇳덩어리라서 반영구적.....클러치디스크도 원래 dmf인 그랜드스타렉스는 이것.....smf플라이휠도 바뀌니 클러치디스크도 smf방식으로 문의전화는 010 3203 4949  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콜드 크랭킹 암페아 입니다그만큼 추운날 시동성을 자동차배터리생산업체는 중요시 여깁니다사실 노후된배터리도 여름이나 초가을까지 잘되다가 갑자기 추운 아침에 엔진이 느리게회전하면서 겨우 시동이 걸리거나 아님 전혀 안걸리거나...이번에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배터리교체비용을 저렴하게 할인합니다자동차배터리교체비용할인하는 메이커는 로케트배터리입니다현대,기아자동차 생산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메이커입니다아래 차종별교체비용입니다??40a   50000원 (마티즈,아토스,모닝 주로 경차용배터리)50a   60000원 (베르나,엑센트,프라이드 주로 소형차량배터리)60a   70000원 (아반테,세라토,라비타,i30,슈마,카렌스등등 주로 소형차량과 중소형차량배터리)80a   80000원 (그렌져(tg,hg,xg),yf,k5,k7,거의 국산차량에 대부분장착! 특히 소형차량에 배터리                   용량업글에도 많이 쓰이고요?)90a   90000원  (싼타페,투싼,스포티지,렉스턴,무쏘주로 suv용배터리)100a 100000원  (카니발,쏘렌토,프런티어,포터,?스타렉스 suv,승합배터리)?din타입smf 54459?  44a 60000원 (마티즈크리에이티브,스파크배터리)smf 55475  ?54a 70000원 (md,k3,sm3(2010년이후)배터리2010sm5도가능하기는함)smf 57220  72a 90000원 (md,k3,2010sm3,2010sm5,qm5소형,중형배터리용량업그레이드배터리)?smf 59042  90a 110000원(라세티프리미어디젤,크루즈디젤,올란도,2010sm5배터리)smf 60044       130000원(체어맨,제네시스,뉴?에쿠스중형차량배터리)이상입니다 참고! 위자동차배터리가격은 일반업소에비해저렴한것이지 인터넷온라인가격과는 차이가있습니다매장방문장착,출장장착불가!010 3203 4949?만약에 아직시동은 걸리지만 뭔가 힘없이걸리거나 배터리가 좀 오래되어 걱정이신분들은 배터리성능테스트도 해드립니다상기 장비가 자동차배터리노후및성능을 테스트합니다 약 2분정도소요.........?이상 군포자동차배터리장착점이였습니다문의전화  010 3203 4949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스타렉스그랜드 수동차량입니다최근에 기어를 넣어면 잘들어가질않고 클러치페달에 진동이 생기는 증상입니다일단 가까운 정비업소를방문해보니 클러치디스크,플라이휠고장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수리비용은 약140만원 흑!인터넷 검색중에 저희 매장에 블로그을보고 견적을 확인후에 멀리서 오셨습니다멀리서 오신이유는 타매장에비해 수리비용이 약 반값이하로........저희 매장은 그랜드스타렉스에 장착된 수입 dmf타입에 클러치시스템에서 국산 smf방식을 적용합니다그럼 그동안 수명이 있고 고장이 잦은 dmf플라이휠을 고장이 거의없는 반영구적 smf방식에 플라이휠을 사용합니다'그럼으로써 수리비용을 전국 최저가로 가능해집니다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주소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아래 작업내용을보시는 국산 smf방식에 적용할부품은 모두 모비스 신품을 사용합니다dmf,smf는 제블로그에 검색하시면 아주 많습니다?약18만키로를 주행한 9809그랜드스타렉스입니다과거에도 140만원가량에 수리한 이력있는 상황입니다 ㅠㅠㅠㅠㅠ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장치입니다독일수입품이다보니 부속값이 후덜덜합니다이건 릴리스호크와 릴리스베어링 뭐 별이상없지만 미션내린김에 교체대상그랜드스타렉스에서 분해한 클러치세트와 플라이휠 주 고장은 저 플라이휠입니다그동안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들입니다아렇게 고장이잦습니다 특히 시냉주행하는 학원차량은 3-4만키로에도 떨림이 발생합니다부품값은 약70만원 영업용 스타렉스차주분들은 아주 환장합니다 ㅠㅠㅠㅠㅠㅠ여기에 그랜드스타렉스에 적용할 smf방식에 플라이휠입니다쉽게말해서 그냥 쇳덩어리라서 공장이 없어요 ㅎㅎㅎㅎㅎ이렇게 자동차는 가끔 단순하게 만드는것이 낳을수도.....복잡하면 잔고장과 수리비가 후덜덜하죠압력판까지 조립하고 완료!전 수리비용을 떠나서 smf국산 클러치방식이 좋은것이 클러치페달에부드러움입니다시내주행이 많은 그랜드스타렉스를 주행해보면 잦은 클러치조작으로 무릎이 아픈데  smf방식은 아주부드러워서 좋네요하지만 계속타다보면 점점 무거워지긴하죠  암튼 기존방식보담 좋습니다현대도 잘할려고 비싼클러치시스템을 적용했겠지만 현실은 차주분들이 수리비부담이 너무커서 문제네요수리문의는  ?010 3203 4949 인터넷블로그를 통해서 방문하신 7915그랜드스타렉스차량입니다얼마전에 중고차량은 구입후에 주핸중 클러치패달에 무거음과 떨림이 있기에 근처 정비업소를 방문해보니 클러치치디스크크,압력판,플라이휠고장으로..문제는 수리비용이이 너무많이 ...거의 140만원가량...왜냐면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크러치장치는 독일수입품을사용합니다 그러다보니 부품값이 너무고가입니다그래서 인터넷 검색중에 이비싼장치를 저렴한 국산 장치로 변경하시기위해오셨네요이렇게하면 그랜드 스타렉스디스크삼발이플라이휠교체비용이 아주 저렴하게가능해집니다저희업소는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및디스크삼발이,플라이휠견적문의는 010 3203 4949전국에서 최저가로 작업가능하도록 준비된상태입니다하지만 교체부품은 절대 일반시중품이 아닙니다아래 작업내용입니다먼저 기존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서 플라이휠과 클러치디스크,압력판,릴리스호크,릴리스베어링분해이부품은 독일수입품입니다 구조가 이중으로 되어있어 dmf(듀얼 매스 플라이휠)방식이라합니다이론적으론 아주좋은 방식인데 현장 영업용차량에는 잦은 클러치조작으로인해서 고장률이 빈번합니다특히나 저 dmf플라이휠때문에 빨리 고장이나죠 실제로 그랜드스타렉스학원차량같이 잦은 수동변속에서 약 3만키로에 고장난 사례도많습니다국산 싱글작업에서 smf플라이휠을 적용하여 플라이휠 만큼은 반영구적이 부품으로 교체합니다이것이 상기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적용할 클러치장치입니다smf(싱글 매스 플라이휠)방식이라합니다가격이 저렴하고 플라이휠이영구적.....사실처음엔 고민을 많이했습니다좀더 저렴하게하기위해선 모비스순정부품보다 일반시중품을 쓸까?사실 일반시중품도 성능차는 거의 없기때문입니다 그렇지만..최근 근처분들보다 조금 먼곳에서 오신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보니 그냥 믿음감을 높이기위해서현대순정부품으로 사용합니다.

.....이것이 그랜드스타렉스에사용할 클러치장치와 플라이휠셋트참고! 현업 정비사분들 사진만보시고 따라하시면 안?求求� 안된다고 전화하시면 제가 응대를 못해드립니다.

.....수십번에 실패로 성공한 사례입니다릴리스호크와 릴리스베어링....플라이휠장착 smf마지막으로 압력판과 클러치디스크결합!클러치페달은 가벼워지고 진동도 말끔히 사라졌네요이번 일주일동안 참으로 많은 그랜드스타렉스차주분들이 왔다가 가셨네요그리고 다행이도 다들 아주만족하시고 가셔서 좋았고요저많은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들이 언제 튼튼하게 나올란지......아님 고장이많으면 smf방식으로 변경하던지.....문의전화  010 3203 4949 긴 연휴가 끝나자마자 두대에 그랜드스타렉스가 입고합니다남양주와 서울에서 거리가 좀먼곳에서 오신이유는 최근에 주행느낌이 좋지않아서 가까운 정비업소를 방문해보니 클러치디스크와 삼발이,플라이휠고장진단을 받았다고 하시네요 문제는 수리비가 약 140만원가량이 나오다보니 수리할엄두가 안나와서 일부러 여기까자오셨습니다원래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은 독일 luk재품으로 수입차량에 적용하는 클러치시스템을 그대로 그스타렉스에 적용했습니다듀얼방식에 수입품이라 가격이고가이고 구조가 복잡해서 고장률도.....비싸면 고장이라도 적던가.....그래서 수입품을을 사용하지않고 국산부품을 사용하기위해 여기까지 오셨습니다싱글방식을 적용하는데요 클러치디스크와 삼발이는 수명이 개인차마다 있지만 플라이휠은 구조가 간단하여 반영구적인 장점...국산싱글방식에 또하나에 장점은 수리비가 아주 저렴합니다 그리고 다음번에 수리시 국산싱글방식은 처음에비해 또 한번 수리비가 절약됩니다왜냐면 처음엔 플라이휠을교체하지만 다음엔 플라이휠은 교체않해도........되니기이것이 원래 그랜드스타렉스에 장착되어진 클러치디스크와 삼발이......국산싱글방식(smf)를 적용하기위해서 분리...이건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입니다듀얼방식에 플라이휠이라서 가격이고가이고 구조가 복잡해서 특히 우리나라와같이 잦은 변속이 많은 곳에선 고장률이 많습니다이론적으로 아주좋은 방식인데...현실적으로 영업용스타렉스에는 영.....이것을 그랜드스타렉스에 적용할 국산싱글방식에 플라이휠...구조가 단순해서 고장이 거의없고 가격이아주저렴....********혹 정비사분들이 이 사진을 보고 그냥 따라하시면 안?求求� 그냥 막 조립은 .....*******국산싱글방식에 적용할부품들은 모두 현대모비스 재품으로 사용합니다좀더 저렴한 재품이 있지만 마력과 궁합이 맞지않아서....또한 소음발생 ....구마지막을 그랜드스타렉스에 클러치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장착!그러니깐 수입듀얼(더블)방식에서 국산싱글방식으로 교체함!클러치호크와 릴리스베어링도 교체암튼 클러치내부에 장치는 모두교체입니다오늘 작업한 그랜드스타렉스에서 분해한 클러치디스크,플라이휠 삼발이셋트....혼자할려니 힘드네요 ㅠㅠㅠㅠㅠㅠ그래도 영업용차량이 많은 그랜드스타렉스인데 이렇게 수리비를 많이 줄여주는 작업을하니 보람되네요저는 재대로 기술료를 받을수있고 차주분은 아주저렴하게 할수있는 일이 바로 이거같네요 서로서로.....문의전화는 010 3203 4949현업 정비사분들에 문의전화는 받지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상당히 오래 고생해서 얻은 작업입니다사진만보고는 작업이 힘들고요...................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학원차량인 5680그랜드스타렉스입니다조금 먼 의정부에서 오셨는데요 최근에 수동미션 쪽에서 덜거럭그리는소음발생.....클러치페달을 밟고있으면 소리가 사라지기도하고요일단 근처 정비소를 가보니 그랜드스타렉스 클러치계통에 부품인 플라이휠이 유격이 발생되어 소음이 발생됩니다문제는 수리비가 약 140만원가량.....더욱 문제는 앞으로입니다 이제 약 4만키로주행항 차량이 벌써고장..........그랜드스타렉스에 삼발이 수명은 시내주행이냐 장거리냐에 따라 많이 차이납니다학원차량은 시내주행이 아무래도 대부분이다보니 클러치변속조작이 많다보니 이제 4만키로라도 고장이납니다어쩠던 수리비문의전화를 주셔서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수리해드립니다그랜드스타렉스 클러치디스크와 압력판....릴리스호크와 베어링....신품으로 교체....그랜드스타렉스풀라이휠....듀얼,더블방식이고 독일 쉐플러수입품이라서 가격이 엄청고가....수라완료후 시운전 그리고 출고..... 그랜드스타렉스5,6단 클러치디스크,삼발이부품가격은(2016,09,07현재)1.클러치커버및 디스크  425,700원2.플라이휠               635,470원3.릴리스베어링            14,300원4.릴리스 호크               5,390원총   1,080,860원아참! 그랜드스타렉스 수동5단차량은 싱글작업가능하니 수리비문의 주세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수리가능합니다 부품가격이하 우리나라 최저가? ㅎㅎㅎㅎㅎ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멀리 의정부에선오신 6945그랜드스타렉스차량입니다최근에 수동미션에서 1단기어와 후진을 넣을때 걸림현상으로 어거지로 기어를 조작하신다고....일단 가까운 정비업소에 방문해보니 클러치디스크및 플라이휠교체로 진단을 받았다고 하시네요문제는 수리비인데요 약 140만원가량이 나온다고.....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클러치장치에부품은 독일쉐플러사에서 나온 수입품입니다 더블방식이고요 그러다보니 부품값이 장난이 아니거죠   고민하던중에 우연히 제블로그를보시고 저렴한 국산화작업인 싱글클러치시스템으로 교체하시기위해 일부러 멀리서 방문하셨네요수리비는 약 반값이하......그랜드스타렉스에 dmf에서    smf로 교체작업  제블로그에 dmf나smf를 검색해보세요.....먼저 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미션을 탈거....머수입품,..   그랜드스타렉스디스크삼발이입니다dmf방식으로 상당히 비싸고 복잡하여 고장율도 많습니다처음차량출고시에 가장오래가고 다음정비시에 이상하게 수명이 짧아지네요....이...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적용할 smf싱글방식에 부품입니다모두 모비스신품으로 적용합니다.

..수리비용을 줄일려면 낮은 마력에 모비스부품이아닌 타신품을 사용하면되지만 그러긴 싫네요ㅎㅎㅎㅎsmf플라이휠.......그랜드스타렉스에 smf방식에 국산 싱글작업에서 단순히 부품만을교체하면 실패합니다몇가지 주요부분을 변경해야하죠이부분과....이부분.....이부분들땜에 처음개발시에 수십번에 수동미션을 탈부착하여 성공....마지막 릴리스호크와 베어링도 신품으로...smf국산 그랜드스타렉스크러치디스크작업에는 풀라이휠이바뀌므로 그에 걸맛게 클러치디스크와 압력판도 smf방식으로 교체...조립후에 시운전 가장 smf 방식이좋은것은 클러치페달이 엄청 가벼워진다는겁니다 시내주행시에 상당히유리...그랜드스타렉스삼바리교체비용문의는 010 3203 4949현정비업하시는분들은 죄송하지만 전화문의 안됩니다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멀리 강원도족에서오신 3203그랜드스타렉스차량입니다증상은 수동기어가 넣어도 안들어갑니다 그런데 어떡해 여기까지 몰고오셨는지 신기하네요ㅎㅎㅎㅎㅎ암튼 차주분이 사시는 곳에 정비소를 방문해보니 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고장이라고 했답니다.

[세타2 엔진] 란 무엇인가?


문제는 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디스크삼바리에 가격인데요....모사이트에 그랜드스타렉스 삼발이클러치셋트가격이 부품값만 1030000원 더하기공임....대충140만원가량 견적이나옵니다차주분이 일부러 멀리서 여기까지오신이유는 수입품이고 가격이비싸고 잘고장나는 이dmf방식에 그랜드스타렉스를 단순하고 고장이적고 저렴한 smf방식으로 변경하기위해서 오셨습니다수리비는 약 반값이하로......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 유격이심한상태....이것은 클러치디스크.....일명삼발이....이세가지가 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장치입니다 더블방식에 구조라서 dmf방식이라합니다여기서 싱글방식으로 변경하기위해서 부품을 준비!smf방식이중구조에 플라이휠을 dmf(더블매스 플라이휠)디젤고유에 진동을 잡아주느데는 탁월하지만 잔고장이 많고 수입품이라 가격이 어마어마....약 70만원가량...이건 그랜드스타렉스에적용할 smf(싱글 매스 플라이휠)단순하여 반영구적인 부품으로 가격또한 국산이라 dmf에 10분의 1 조금넘음..함께 교체할 클러치디스크와 압력판.......하그랜드스타렉스 클러치 smf방식으로 변경할 부품들....먼저 플라이휠장착....그다음 클러치디스크셋장착......차주분이 일부러 멀리서온 보람이 있었다고 만족해하시네여그랜드스타렉스디스크삼발이,플라이휠 이제 전국 최저가격으로 장착이 가능해졌네요...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죄송하지만 정비사분들은 전화문의안됩니다.

..smf성공을위해 렌트카빌려서 3일을 연구한 작업입니다 ㅠㅠㅠㅠㅠ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ㅎㅎㅎㅎㅎ드디어 그랜드스타렉스까지 클러치와 플라이휠을 싱글작업으로 성공!그동안 성공한 차량은 싼타페,로체디젤,nf디젤,쏘렌토수동차량까지 dmf(더블 매스 플라이휠)방식에 클러치시스템에서smf(싱글 매스 플라이휠)로 바꾸는 작업을 성공!이제 그랜드스타렉스까지 클러치시스템을 싱글화로 성공상기차량은 그랜드스타렉스 수동 5단차량입니다시동 공회전중에 더럭 더럭 소음발생과 클러치페달떨림,기어치합불량>>>>>그랜드스타렉스에 원래 장착된 클러치시스템입니다독일 쉐플러사에 재품인 lux  클러치디스크와 압략판 .....그다음 플라이휠 부품값만 70만원....................아주그냥 ......그랜드스타렉스는 자가용보담 영업용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삼발이....고장이 많은 편입니다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서 떼어낸 플라이휠,압력판,클러치디스크.....부품값+기술료=약 140만원전후......독일수입품이다보니 부품값이 너무비싸다보니 연비땜에 수동차량을 구입한차주는 오히려 수리비에 엄청난 압박이.......그래서  오랜 영구끝에 국산 클러치로 개조가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약 같은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에 수동 미션을 30번가량 분래 조립반복...............정말 포기직전에 성공.....기존 방식에 비해 진동과 소음을 잡기위해서 계속 노력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존 같은 정비업을하신는 분들이 문의전화가오면 죄송하지만 알려드릴수가 없습니다 이점 죄송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서 드디어 최적에 조합을 찾아서 성공 수리비는 기존에 비해서 반값......?플라이휠은 이젠 거의 고장이없는 반영구적인 플라이휠적용그러다보니 두번째 삼발이 작업시에 또한번 수리비가 줄어듬...수리후에 달라진점은 클러치페달이 너무 가벼워진는겁니다,이건 포크볼을 따로 제가 만져서....시내 반복주행시에 무릎에 부담을 적어질것같네요 또한 클러치페달에 출발시점이 변하는데요 이부분을 수동을 오래타신분들은 하루만에 적응되걸같네요문의전화는 010 3203 4949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인터넷블로그를통해서 방문하신 1999그랜드스타렉스수동차량입니다멀리서울에서 이부러오셨는데요 고장증상은 기어걸림현상입니다근처에 정비소를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았는데요 원인은 수동차량에있는 클러치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고장입니다문제는 수리비가 약140만원가량.... 그래서 제블로그 작업사례인 dmf(더블)방식에서 smf(싱글)방식으로 교체하시기위해서 방문이 수리방법은 그랜드스타렉스에장착된 수입품인 클러치장치를 버리고 저렴한 국산부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먼저 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미션을 탈착합니다탈착전에 주위에 미세한 쇳가루가보입니다 이는 이미 플라이휠에유격이심하다는 증거입니다그랜드스타렉스에 수동밋션을 분리하니 먼저 클러치압력판이보입니다.

...독일수입품이라서 부품값이비싼 장치입니다크러치압력판과 클러치디스크를 분리하니 드디어 말도많고 탈도많은 플라이휠이보입니다이것또한 독일 luk재품입니다더블방식이라서 미세한 충격과 진동까지흡수하는 좋은 장치지만 .....................문제는 구조가 복잡하다보니 수명이 짧고 가격이비쌉니다.

부품값이 70만원가량......그기에다가 클러치까지하면 ...공임포함 140만원전후....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장치인 클러치압력판과 dmf플라이휠.....유격이 아주심한 상태입니다  이정도라면 공회전시에 덜거럭거리는 소음도.....스타렉스 릴리스베어링과 호크.....자! 이제 국산화를 위해서 부품을 준비합니다상기사진은 원래 그랜드스타렉스에 플라이휠,,,,,,,,,,,,,,아래는 국산 smf플라이휠입니다smf(싱글 매쉬 플라이휠) 싱글이라서 구조가 간단합니다 거의 쇳덩어리라고보시면됩니다수명이 반영구적...............여기서 눈치빠른분들은 다음 작업시에 좀더 저렴한수리비발생.....smf국산 플라이휠작업시 같이 교체해야하는 클러치디스크,압력판,smf프라이휠,릴리스베어링,클러치포크......그랜드스타렉스에 국산플라이휠장착 부품값이 거의 5분의 1정도.....클러치디스크와,압력판도 smf방식에 걸맞게교체....마지막으로 릴리스호크와 베어링도 장착....시운전을해보니 클러치페달이 너무 부드러워지고 동력전달감이 아주 정직하게  연결되는 느낌....사실 전 dmf방식은 서서히 클러치페달을 떼면 물컹거리면서 전달되는 느낌이 싫었습니다어떤사람은 독일제 수입부품이 국산 재품보다 좋은거 아니냐?..... 합니다맞습니다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고장나고 부품가격이 엄청나게 비싸다면 영업용이 많은 그랜드스타렉스차량엔 별로....외국이야 땅덩어리가커서 기어를 5단넣고 계속달리는 주행이 많다보니 클러치고장이 적은 반면 우리나라는 수시로 1단에서 4단을 오고갑니다그럼 계속해서 클러치장치가 부담이가죠....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디스크,플라이휠교체비용문의는 010 3203 4949아참! 죄송하지만 동종업계 정비사분들은 문의 전화사절입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삼발이작업성공을위해서 고생을...같은 차량 수동미션을 20이상분리,조립 반복.....정비사분들은 고통을 알겁니다주소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 자동차에서 수동차량이있습니다수동차량은 운전자에의지에의해 동력을 전달해야합니다동력전달매개체가 바로 클러치장치입니다엔진에출력을 수동미션에 전달하는 클러치장치.......클러치장치에서 동력전달방식으로 smf(싱글 매시 플라이휠)와 dmf(더블 매스 플라이휠)두가지가 많이쓰입니다과거 약 2000년식이전 국내차량은 smf방식  2000년이후는 dmf방식을 현대,기아는 사용하기시직합니다듀얼dmf방식은 사실상 동력전달시에 충격을 이중구조롤 완화하여 변속감을 상당히 향상시켰습니다문제는?이 dmf부품을 독일luk란회사에서 수입하여 국내차량에 장착합니다아마 타수입차량도 이회사껄쓰는걸보니 거의 dmf방식에선 독보적인 회사같네요하지만 단점이 발생됩니다 일단 수입하다보니 가격이 비쌉니다 플라이휠만 70만원정도또한 부품에 구조가 복잡하니 내구성이 약합니다과거에 smf방식플라이휠은 거의 반영구적이지만 dmf는 적당한시기가되면 고장,,,,,,근데 왜유독 우리나라에서만 dmf플라이휠이 말들이 많을까요?일단 외국은 땅덩어리가 넓어서 5단또는 6단으로 변속하면 계속주행하지만 우리나란 수시로 1단에서 5단까지 왔다리 갔다리하죠근데 2000초반엔 그나마 승용차량에 dmf방식을 적용하다보니 좀 조용하다가......이후 그랜드스타렉스에 dmf플라이휠을 적용하게됩니다 문제는 이후에발생됩니다 그랜드스타렉스는 영업용이 대부분입니다또한 영업용이고 연비를 생각한분들은 수동을 삽니다그런데 때가되면 플라이휠이 고장나고 수리비용은 140만원전후...............미칩니다.

.....사진은 그랜드스타렉스클러치디스크방식에쓰이는 플라이휠입니다dmf플라이휠이 너무비싼관계로 우리나라에서 국내생산을 했지만 문제점이 발생되어 다시 들어간상태대안은 한가지 dmf방식을 smf방식으로 바꾸는 방법...dmf덜덜거리면 고장난 그랜드스타렉스플라이휠....smf방식에 플라이휠 그냥 쇳덩어리라서 반영구적.....클러치디스크도 원래 dmf인 그랜드스타렉스는 이것.....smf플라이휠도 바뀌니 클러치디스크도 smf방식으로 문의전화는 010 3203 4949  주소 경기도 군포시 당동 785-21 아덴카센타......처음 작업후 엔진오일 교환주기 5000 KM 마다 오일의 양이 2L 씩 줄어드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줄어드는 오일의 양은 많아졌고 출력 하락이 눈에 띄게 차이가 많이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엔진오버홀을 준비하면서 처음 눈에 들어온것은마치 디젤차량과 같은 엔진오일의 색깔이였습니다.

프론트 케이스를 열어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가솔린 차량이 맞는가라는 혼돈이 들정도로 참담하였습니다.

[세타2 엔진] 의 매력 포인트



일단 원인을 찾아야 하기때문에 놀란 마음은 가라앉히고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어찌하여 엔진오일이 전부 타 버린것처럼 색상이 변하였는지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을 전부 분해한 뒤 눈에 들어온것은단조 피스톤의 스커트 부분입니다.

마치 노킹(프리이그니션)이 발생한것처럼 강한 데미지가 생겼습니다.

왜 스커트가 전부 상처를 입은것일까?피스톤의 카본을 세척하여 보게 되었습니다.

신기하죠?노킹(프리이그니션)이 발생된 화염 자국이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면 피스톤 사이드 스커트부분은 왜 데미지를 입은 것일까요?왜 오일은 전부 타버린것처럼 까맣게 그으른 것일까요? 블럭의 라이너는 왜 처참하게 데미지를 입은 것일까요?블럭 라이너는 무엇일까요?내연 기관의 실린더 내에 집어넣어지는 주철제의 원통을 일컫는 말입니다.

블럭의 라이너가 1

4번까지 모두 좌우 스커트 방향으로 데미지를 크게 입은 상태 입니다.

블럭에 표기되어 있는 생산 공차 사이즈는피스톤 B 사이즈 입니다.

제조회사에서는 허용공차 범위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제품을 생산할때 깍아내는 기계의 공차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현대 기아의 경우 A

C 피스톤의 사이즈는 총 3가지로 생산됩니다.

하지만 단조 피스톤들의 경우자동차 제조회사에서 사용하는 피스톤 사이즈의 최소 사이즈 보다 피스톤보다 사이즈가 작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단조를 사용할시에 피스톤의 사이즈를 측정후라이너를 새로 압입하여 피스톤의 압축링이 밀착을 할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단조피스톤의 사이즈가 작아서B사이즈인 블럭과 공간이 많이 남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그 말은 라이너와 피스톤의 사이즈가 맞지 않다는 이야기 입니다.

제일 아래쪽의 오일링 -> 압축링 -> 압축링피스톤을 확인해보니 블럭과 피스톤의 사이 편차가 커서압축링이 오일을 제대로 막지 못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오일이 연소실의 뜨거운 온도로 끓게된 것 입니다.

오일이 높은 온도에 노출되다 보니 양이 줄어들고연소실로 올라가 휘발유의 옥탄가를 낮추는 증상이 발생되었습니다.

피스톤은 규정범위를 벗어나 흔들리게 되어블럭의 라이너부분을 계속하여 부딪히게 된것입니다.

블럭 라이너를 새로 압입하기 위해 세정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엔진 오버홀 2부에서는 단조피스톤 사용시 라이너 압입을 하는 정석적인 작업으로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헤드의 소모품을 모두 교체하기 위하여 세정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피스톤은 사용할수 없게되어 새제품을 기다리고 있는 쓸쓸한 K1 단조 컨로드의 모습으로..엔진오버홀 1부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차량작업에 세밀함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다보니,온라인 실시간 응대가 쉽지 않습니다.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보다 친절하게 궁금하신 내용들에 상세히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상담 및 문의 전화*http://blog.naver.com/aesoonghttps://www.facebook.com/CUSTTUNEhttp://cafe.naver.com/cust1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4821157999    http://koreamotosports.blogspot.kr℡ . 02-6338-9965 / 070-8777-9965P . 010-5276-1241 카카오톡 : uisung2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032-2 [용인 CUST]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정로 297 [용인 CU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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