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태성



꼭 외워서 쓰지 않아도 됩니다.

차라리 답을 보고서라도 한번씩 쭈욱 읽으며 써본다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서울서체를 이용하였습니다.

도식화되어있는 원래 강의 교재를 줄글로 변형한 후, 빈칸을 넣는 방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배포와 편집은 자유지만, 절대로 돈으로 거래하지 마세요. 이 글과 자료 출처: http://blog.daum.net/eunsem777/6원저작자는 제가 아니라 박교사님입니다.

출처는 이 블로그가 아니고 위의 링크입니다.

통합본 통합한국사완전정복(빈칸).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통합한국사완전정복(원본).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통합한국사완전정복(정답).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통합본 pdf 통합한국사완전정복(최종).pdf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전근대 전근대-한국사완전정복(빈칸).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전근대-한국사완전정복(원본).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전근대-한국사완전정복(정답).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근현대 근현대-한국사완전정복(빈칸).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근현대-한국사완전정복(원본).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근현대-한국사완전정복(정답).hw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이 파일들과 관련된 강의>최태성의 개정 고급 한국사 : http://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130001114 로 들어가셔서 강의를 들으면서 위의 파일들을 활용하시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무료이니 꼭 강의와 함께보세요.EBSi | 강좌상세www.ebsi.co.kr 박교사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

* 박교사님의 허락으로 공유한 글임을 명시합니다.

강의 자막 파일출처 : EBSi 최태성의 개정 고급 한국사 자막.zip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클라우드 저장 *퍼가실 때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제목 배경 사진 출처 : ebs북몰 주변 사람들이 '한국사'하면 최태성 선생님의 이름을 꺼낼 정도. 네이버 연관검색어심지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네이버에 치면 수많은 강사 중에 최태성 선생님만 연관 검색어에 뜰 정도. 이렇게 유명한 최태성선생님의 한국사 강의는 무료로 제공된다!! 미리 알았으면 더 좋았을텐데...정말..EBS중학 홈페이지방법은 <EBS중학>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http://mid.ebs.co.kr회원가입을 해야만 강의 시청을 할 수 있으니 먼저 Join!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검색한다.

검색하면 많은 강좌와 강의 리스트가 올라온다.

최태성선생님의 강의는 노란색으로 표시한 TV강좌이다.

총 113강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중급에 대비하는 강의로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신다.

리스트 중 첫번째 강의는 최신 경향분석으로 기출문제풀이까지 무료로 제공된다는!먼저 노란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강의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학습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권장 진도율과 나의 진도율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Q&A를 통해 질문도 할 수 있고, 빠른 답변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서책은 서점이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 단 돈 만원!!최신 경향 분석 강의는 총 12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재는 따로 없다.

대. 신. 에!!사이트에 친절하게도 최신 경향의 문제들이 게재되어 있어 교재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도 강의와 함께 무료로 풀어볼 수 있다.

이런 정보를 미리 알았더라면 더더더! 편하게 공부했을텐데.. EBS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태성선생님 강의 강력 추천합니다! ^^ 주변 사람들이 '한국사'하면 최태성 선생님의 이름을 꺼낼 정도. 네이버 연관검색어심지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네이버에 치면 수많은 강사 중에 최태성 선생님만 연관 검색어에 뜰 정도. 이렇게 유명한 최태성선생님의 한국사 강의는 무료로 제공된다!! 미리 알았으면 더 좋았을텐데...정말..EBS중학 홈페이지방법은 <EBS중학>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http://mid.ebs.co.kr회원가입을 해야만 강의 시청을 할 수 있으니 먼저 Join!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검색한다.

검색하면 많은 강좌와 강의 리스트가 올라온다.

최태성선생님의 강의는 노란색으로 표시한 TV강좌이다.

총 113강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중급에 대비하는 강의로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신다.

리스트 중 첫번째 강의는 최신 경향분석으로 기출문제풀이까지 무료로 제공된다는!먼저 노란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강의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학습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권장 진도율과 나의 진도율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Q&A를 통해 질문도 할 수 있고, 빠른 답변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서책은 서점이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 단 돈 만원!!최신 경향 분석 강의는 총 12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재는 따로 없다.

대. 신. 에!!사이트에 친절하게도 최신 경향의 문제들이 게재되어 있어 교재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도 강의와 함께 무료로 풀어볼 수 있다.

이런 정보를 미리 알았더라면 더더더! 편하게 공부했을텐데.. EBS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태성선생님 강의 강력 추천합니다! ^^  ?실은 저도 책은 진작 사놓고 앞부분 1

2강만 몇번을 보고  어려워 덮어놓고 있다가 시험날이 얼마 남지않은 2주 전부터 정말 빡쎄게 공부했더니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2주하고도 며칠 더 있었죠

아마 한국사 1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아래와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1. 일단 내용이 많으니 지레 겁을 먹는다.

2. 이 많은 내용을 공부하려면 기간을 얼마나 잡고 해야 되는거지? 3. 오래해야지 기억에 잘 남겠지? 오래하자 하지만 제가 해본 결과   2

3주 빡쎄게 공부하면, 한국사검정능력검정시험 1급을 따실 수 있습니다.

[최태성] 한번 파해쳐 봅시다.


  시간 지날 수록 까먹기만 하고, 빨리 빨리 공부해서 시험장에서 쏟아내야  합니다.

  ???그럼 그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을 확인해야겠죠? 1년에 4회 정도 밖에 실시 하지 않으니 잘 확인하시고 미리미리 신청하는게 좋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은 1급, 2급으로 나뉘는데요.같은 고급시험 문제지를 받아서 풀고 아래와 같은 점수에 따라  급수가 나뉘는 겁니다.

??< 한국사 고급 시험 > ?오전 10시까지 입실 문제 총 50문제 / 배점 1

3점 시간 1시간 20분 (80분)??합격자 발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2주

17일 후)????1급 -  70점이상  2급 -  60점이상 70점 미만 (69점은 아쉽지만 2급 )??신청을 했으면 이제 공부를 시작해야겠죠??학창시절 부터 함께한 ebs를 이용합니다

?? ??http://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130001114EBSi | ????www.ebsi.co.kr ?근엄한 표정의 이 남자... 실상은 강의 들어가면 하회탈 처럼 잘 웃으시는 선생님이었다는 반전이  ??< 한국사 1급 2주 독학 공부법 - 최태성한국사인강 활용하기 >  ??1. ebs홈페이지에  최태성한국사인강이 있는데, 무료 강좌라 독학하기 좋습니다.

짧은것도 있지만 보통은 40

50분정도는 되는 것 같고, 긴 강의는 1시간 넘을 때도 있습니다.

  ?2. 총 87강 하루 10강씩 듣고 복습합니다.

이럴경우 8

9일이면 강의가 끝이 납니다.

 ( 하루에 3

5강 보면 늘어져서 포기하고 싶어지니 되든 안되든 빨리 끝내서 성취감을 느끼는게 중요합니다초반 전근대에 얽매여서 그곳만 파다 보면 정말 뒤에서 시간이 부족합니다.

 ) ?3. 그 동안 나온 기출문제를 프린트하여 풀거나 컴퓨터 화면상에서 풀어봅니다.

( "집에 프린터가 없어요, 돈 아까워요" 하시는 분은 컴퓨터 화면 보고 풀면서 답만 종이에 적어놓고 확인하세요 저도 이렇게 했답니다.

)?4. 이렇게 남은 5일 정도를 투자해서 문제풀이와 약한 부분의 개념을 따로 정리하셔서 보면 됩니다.

[최태성] 한번 파해쳐 봅시다.



 ?근데 "이런 소리는 나도 하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안하면 정말 오랜기간 봐야할거예요...  ?좀 더 자세하게 밑에서 저의 한국사1급 독학법을 보여드릴게요 ????  ???ebs에서 ?최태성 선생님의 한국사 인강은 무료강좌이기 때문에  독학하는 사람으로서 감사한 마음으로 책을 사서 봤습니다.

전근대, 근현대 두권으로 나눠져있고 총87강입니다.

 저는 평소에 아버지랑 kbs에서 하는 역사저널 그날이라는 프로그램을 즐겨 보는데  여기에서 패널로 나오시는 선생님이라 그런지 친근하게 느껴지더군요.?근데 말이 빠른편이 아니시고 정말 꼼꼼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졸음이 올수도... 몇배속 하셔서 보는게 좋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루 10강이상씩 듣는게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허리, 엉덩이도 아프고 그래도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열심히 들으면 좋은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저는 책을 샀지만 독학할 때는 강의에서 판서해주시는 내용만 필기해서 공부했습니다.

책에 더 꼼꼼하게 내용이 나오긴 하는데 제 머리가 그것 까지 소화하기에는 용량이 부족해... 하지만 사료나 사진 같은 것들이 책에 수록 되어있기 때문에 책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요런식으로 사료들이 수록 되어 있어요. ?책의 사진은 흑백이지만 실제 시험문제는 컬러로 나와요.개인적으로 인터넷에서 사료나 유적,유물 사진을 보실 분들은 저 처럼 노트 필기만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한국사 고급 시험은 이런 유물이나 유적이 시험에 잘 나오기 때문에 지명, 시대, 누가 만들었다던지 이런걸 함께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최태성 선생님은 "굳이 연도를 외울 필요 없다"라고 하면서 수업을 하시기 때문에 그런 연도 암기의 압박감에서는 벗어나서 할 수 있었어요.. (공무원시험은 연도가 중요하지만요 하하)?그래도 중요사건의 순서는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역사사건 사료 문제를 주고 순서를 고르는 문제는 단골로 출제 되기 때문이죠.      ?근데 여러분 옛날 수학의 정석 보면 집합부분만 너덜너덜하고 뒤에는 깨끗하지 않으셨나요  ?한국사검정능력시험도 똑같아요 전근대 앞 부분에 나오는 구석기,신석기, 연맹왕국 이 부분에서 시간을 너무 오래 끌면뒤에 근현대 파트 나오면 점점 더 복합한 내용들이 나오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일단 빠르게 넘어간다는 생각으로 인강을 들으면 그 중 1/3 이상은 머리에 남으니 10강을 들은 후 다시 복습을 하면서 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야 내가 뭘 했다라는 생각에 그나마 안심이 됩니다.

(나중에 밀려서 1강부터 87강 복습하려면 생각도 안나고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   그렇게 87강 완강을 한 후 다시 복습하다 보면 정말

헷갈리는 내용들이 나옵니다.

왕의 업적, 불교 전파,승려, 고려의 집권계층, 시기별 침입한 나라, 조약 등..   예를 들면 백제 성왕이 있었고, 고려 성종이 있고, 조선의 성종도 있습니다.

이런 고추장... 이름이 왜이렇게 비슷해 다들 이름도 비슷하고 업적도 워낙에 많고 어느나라 왕이었는지도 헷갈립니다.

 이렇게 계속 공부하다 보면 무조건 멘붕이 오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각 왕들이라던지 내용들이 여기저기 섞여있기 때문에 < 헷갈리는 내용 >이라는 범주를 따로 만들어서 정리해주는게 효과적입니다.

  고급 한국사가 기존에 역사를 좋아하시는 분은 모르겠지만저 같은 경우에는 좀 많이 어려웠거든요... ????어느 정도 공부가 됐으면 아까 설명해드렸던 것 처럼 기출문제를 프린트 하셔도 좋고 컴퓨터 화면 보고 풀어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잉크가 너무 들어 처음에 복사한 것 빼고는 나머지 기출문제는 컴퓨터로 풀어봤습니다.

매회 당 50문제씩이니 적지 않죠...  ?그리고 답안지를 따로 만들어 놓고 틀린 문제는 체크해놨다가 남은 5일동안 컴퓨터 틀어서 계속해서 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정말 추천해 드리는 독학 방법은?개념 공부 할 때 기출문제 1

2회분을 미리 프린트 해서 어느파트에서 문제가 많이 출제되는지, 또 어떤식으로 출제 되는지를 알면서 보라는 겁니다.

개념만 마냥 보고 있다보면 내가 하는 공부가 맞는지... 이게 중요한건지 저게 중요한건지 잘 모르거든요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어느 정도 시험문제에 대한 감을 잡으면서 개념의 중요도도 체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슬슬 시험이 코 앞에 다가옵니다.

긴장도 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물을 살펴 볼까요? 응시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등 한국사시험 준비물은 다른 시험들과 별반 다를게 없네요

 ?그리고 시험당일 오전 10시까지 입실 완료 하셔야 합니다.

???저는 2016년 1월 23일 토요일에 30회 고급 한국사시험을 봤는데요  시험은 10시 20분부터 11시 40분까지 총 80분동안 이뤄지고보통 40분안으로 문제는 다 풀 수 있습니다.

그런 데 나머지 헷갈리는 문제들 중에서 고민하다가 시간이 간다는 ... 문제는 컬러로 나오고 총 50문제 출제됩니다.

배점은 각 문제당 1

3점으로 문제를 많이 틀리시더라도 낮은 배점의 문제를 틀리면 그나마 괜찮습니다.

 70점을 넘으면 1급, 60점이상 70점 미만이면... 아쉽게도 2급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기 때문에 해당일에 ? 나의 응시 결과에서 확인하면 이렇게 합격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85점'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합격했다는게 얼마나 좋던지   ??아 그리고 몇달 전 제가 독학으로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필기 시험 준비할 때설민석 쌤의 포켓 한국사 강의를 어플로 들었는데요, 10분정도의 한국사인강이 40개 정도 되는데 중요 포인트만 짚어줘서 그런지 흐름 잡고, 핵심 짚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ebs ?최태성 쌤의 한국사인강은 내용을 꼼꼼하게 해서 이해하기 쉬운 반면에 내용이 워낙 많다보니 나중에 가면 조금 흐름이 헷갈린다는 단점이 있거든요 ?제 경험상 마무리로 함께 들어주시면 개념 정리가 잘 되서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준비 잘 하셔서  고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  :)...한국사 공부를 다시 시작했어요무려 작심 이틀째입니다^_^이분이 저희 선생님이신대요 최태성선생님 짱좋아요ㅠㅠ강의도 잘하시고 약간 재미없는 개그치시고 착하신게 느껴짐!!이건 강의노트구요 안에 선생님 판서가 그대로 똑같이 정리가 잘돼있답니다책도 9800원인가? 그래요 엄청 싸다ㅠㅠ 천사이심강의 듣고 나서는 EBS책으로 개념정리 및 문제풀이한국사시험은 일년에 네번치는데요저는 중급에 합격할 예정입니다!!!ㅋㅋㅋㅋ칠 예정아니고 합격할 예정이요ㅋㅋㅋㅋ(예정아 안녕 잘지내니)시험일정은 홈페이지나 다른분들 블로그에 잘 나와있구요

저는 8월에 합격할거에용ㅎㅎㅎ시험합격하면 남편한테 무슨 선물 해달라고할지 추천해주세요^^.ㅎ그리고 다음달에 한국사 시험이 있더라구요?! 저는 전에 강의 선택하는데 있어서 엄청난 고민을 했었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당 XD저는 학교 다니면서 국사를 제일 싫어했기에 정말 아는 게 없었어요...ㅎㅎ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역사는 꼭 알아야겠다고 생각하고 공부를 하는 김에 자격증도 따보자 하고 준비를 했던 거였어요.2016년 1회 한국사 고급 시험을 준비할 때, 누구나 다 아는 최태성 쌤의 강의를 듣기 시작했죠이 강의의 특징은 총 87강..이라는 거 그게 제일 큰 특징..^^근데 강의 수가 많은 만큼 정말 세세하게 알려주세요이해가 쏙쏙 가도록!그리고 물론 무료입니다 :)교재는 이거! 전근대, 근현대 두 개의 파트로 나눠져있어요그리고 수업을 하면서 필기를 해야 하고, 나중에 복습하면서 풀어볼 수 있는 빈칸 넣기가 있어요


그리고 교재는 흑백이에요!사실 이때 강의 듣는 데에 연연하다가 복습을 못했...ㅠㅠ강의만 먼저 다 듣고 복습하자 했었는데, 결국 완강을 못하고 포기를 해버렸답니다.

57강까지 들었는데.... 도저히 안되겠다 하고 포기..^^최태성쌤의 강의는 정말 좋은데요, 저는 이때 한 달인가 3주를 잡고 해서 너무 촉박하더라구요ㅠㅠ한마디로 최태성 쌤 강의는 한국사 시험을 여유롭게 준비하시는 분, 세세한 강의를 듣고 싶으신 분, 인내심이 긴 분, 무료로 강의를 듣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D 그러다 한국사 포기한 게 뭔가 너무 아까운 거예요...그래서 유럽여행 갔다 오고 바로 5월에 시험이 있길래, 처음에 한국사 강의를 선택할 때 고민했었던 설민석 쌤 강의를 들어보기로 결심!!(최태성쌤 강의를 처음부터 다시 들을 자신이 없었어요..)설민석쌤 강의는 12만 원인가 그랬고, 이투스에서 들으면 핸드폰으로 다운로드도 가능해요!그리고 강의 수가 총 42강!!!!!! 완전 절반도 안돼요ㅋㅋㅋ교재는 이미 필기가 다 되어있는 상태고 컬러랍니다!책이 생각보다 두꺼워요ㅋㅋㅋㅋ그리고 이렇게 중간중간 문제들이 있어요.이때는 딱 3주를 잡고 공부를 시작했는데 2주 동안 완강을 했답니다ㅋㅋㅋ강의 수가 별로 없어서 충분히 완강 가능!! 근데 1시간 30분짜리 강의도 있고 그래요...설민석쌤은 딱 요점을 설명해주시는 거 같았어요. 세세하게는 설명 안 해주시고, 시험에 나오는 걸 딱딱?그래서 최태성쌤이 말씀해주셨던 게 생각 나곤 했어요ㅋㅋ그리고 암기법을 알려주시는데 그게 진짜 문제 풀면서 생각이 나더라고요?? 다들 아실듯한 미미광어...역시 유료 강의라 강의에서 CG도 볼 수 있고 강의 보는데 재밌었어요ㅋㅋ 그리고 쌤 목소리가 완전 귀에 팍팍 박힌다는.. 연영과 나오셔서 발성이 좋으신듯ㅋㅋ설민석쌤 강의는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 돈이 여유가 있으신 분? 강의를 재밌게 듣고싶으신 분!전 개인적으로 두 분 다 너무 좋았지만,시험용에는 설민석쌤 강의가 좀 더 적합했던 거 같아요!하지만 강의 수가 짧다 보니 모의고사 풀 때 강의에서 설명 안 해주셨던 부분도 나오고 그랬던 게 조금 단점?!최태성쌤은 역사 관련 얘기나 유적지 얘기도 많이 해주셔서 상식을 쌓는 기분이 들었구요

결론은누구를 선택해서 들어도 후회는 없으실 거예요!제가 말씀드린부분 참고하시고

OT도 들어보시고 조금 더 끌리는 쪽으로 선택하세요ㅎㅎㅎ다음엔 합격수기를 써볼게요 크크..내가 볼 시험은 8.13일에 있다(시험은 일년에 4번 있다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참고)한국사자격증은 다들 쉽게쉽게 따는듯,2-3주만 해도 된다고 하는데나는 토익이랑 병행할거라(그리고 공부 열심히 못하는 얘라..)일찍 시작햇다나중에 놀면서 할랴구이번 시험은지금부터-07.27 = 접수기간08.13 = 시험날08.30 = 성적발표나두 아직 접수 안햇는데,접수해야지 그래서 찾아본 인강한국사인강은, 설민석 vs 최태성이 두분이 유명하시다!나는 뭔가.. 한국사에 돈쓰기 아쉽고(나름 문과생이라고)최태성 선생님은 EBSi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후기들친언니도 최태성님 인강듣구 자격증 따서나도 그냥.. 편하게

편하게

ebs인강 듣기루!나는 지금 노트북을 안챙겨와서폰으로 듣구 있다나름 너무 편하다먼저 ebs수능강의 인강을 깐다최태성 고급한국사라고 검색을 하면, 강좌가 딱!이 강의는 고급한국사를 목표로 하는 분께중급한국사는 따로, 중등부에 강의가 있다고급강좌를 들으실 분들은1. 한국사 필수 수험생들2. 공시생3.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자라고 하셧다첫강의때 필기한 내용들,나는 아직 책을 구매하지 않았다(고향집에 사둔게 잇는거 같아서.. ㅎ)책은 전근대 한권, 근현대 한권 해서 24000원!총 87강이다 많긴하다그래도 1.8-1.6배해서 들으면 빨리 지나가고역사라그런지 들으면 재미있다(아직 2강까지 들어서 그럴지도,)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쌤오예

!나또 공부하러 이디야에 왔다남친님 기다리면서 공부해야지 룰루그리고 겸사겸사 블로그 까지!중간중간 중간보고 쓰겠습니다!이제 공부 시

작! :)..내가 볼 시험은 8.13일에 있다(시험은 일년에 4번 있다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참고)한국사자격증은 다들 쉽게쉽게 따는듯,2-3주만 해도 된다고 하는데나는 토익이랑 병행할거라(그리고 공부 열심히 못하는 얘라..)일찍 시작햇다나중에 놀면서 할랴구이번 시험은지금부터-07.27 = 접수기간08.13 = 시험날08.30 = 성적발표나두 아직 접수 안햇는데,접수해야지 그래서 찾아본 인강한국사인강은, 설민석 vs 최태성이 두분이 유명하시다!나는 뭔가.. 한국사에 돈쓰기 아쉽고(나름 문과생이라고)최태성 선생님은 EBSi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후기들친언니도 최태성님 인강듣구 자격증 따서나도 그냥.. 편하게

편하게

ebs인강 듣기루!나는 지금 노트북을 안챙겨와서폰으로 듣구 있다나름 너무 편하다먼저 ebs수능강의 인강을 깐다최태성 고급한국사라고 검색을 하면, 강좌가 딱!이 강의는 고급한국사를 목표로 하는 분께중급한국사는 따로, 중등부에 강의가 있다고급강좌를 들으실 분들은1. 한국사 필수 수험생들2. 공시생3.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자라고 하셧다첫강의때 필기한 내용들,나는 아직 책을 구매하지 않았다(고향집에 사둔게 잇는거 같아서.. ㅎ)책은 전근대 한권, 근현대 한권 해서 24000원!총 87강이다 많긴하다그래도 1.8-1.6배해서 들으면 빨리 지나가고역사라그런지 들으면 재미있다(아직 2강까지 들어서 그럴지도,)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쌤오예

!나또 공부하러 이디야에 왔다남친님 기다리면서 공부해야지 룰루그리고 겸사겸사 블로그 까지!중간중간 중간보고 쓰겠습니다!이제 공부 시

작!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