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종석 정무부시장



kr  ▲ 임종석 전 정무부시장이 22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간담회를 통해 자신의 향후 거취를 밝히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 임종석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위해 22일 퇴임했다.

 서울 은평을 지역에 도전장을 내민 임종석 전 부시장은 전대협 의장 출신으로 서울 성동을에서 16대, 17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열린우리당 대변인,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그의 서울시 입성은 작년 6월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시장 캠프의 총괄팀장을 맡아 박 시장과 인연을 맺었던 게 정무부시장에 발탁된 배경이다.

[임종석 정무부시장] 선택의 여지가 ...


 정무부시장으로 임 전 부시장은 국회ㆍ시의회ㆍ언론과의 다리역할을 하며 비교적 차분하게 시정을 챙겨왔다는 평을 듣고 있다.

 임 전부시장은 퇴임에 앞서 22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간담회를 갖고, “행정을 1년 반 정도 경험했는데 매우 보람 있었다”면서 “국회 8년이 국정의 전반을 바라본 시간이었다면 서울시에서의 1년 반은 시민들과 밀접한 시간을 가진 기회였다”고 회고했다.

[임종석 정무부시장] 의 매력 포인트



 임 전 부시장은 “은평을 볼 때마다 통일시대 새로운 관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1988년 남북학생회담 성사를 위한 과정에서 통일로에서 얻어맞고 다 잡혀갔는데 나도 기절한 기억이 있다”며 은평과의 각별한 인연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에 여러 권역별 발전계획이 있는데 서북권은 상암 중심이라 은평은 상대적으로 소외돼 있다”면서 “통일로를 따라 종합적인 발전계획을 그려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가 출사표를 던진 은평을 지역은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이 5선에 성공한 지역이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