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은시위



바로 캐시템 때문인데요. 검은사막의 경우 유럽에선 정액제로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부터는 캐시템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술렁이는 유럽 유저들
그러면서 유럽 유저들이 술렁이기 시작했는데요. 한국처럼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이 나올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검은사막 유럽 운영진 측(카카오 게임즈)에서 캐시템(펄 아이템)의 거래소 등록을 가능하게 하겠다고 발표합니다.

그러자 유럽 유저들은 강하게 항의하기 시작합니다.

왜 문제가 되는가?
캐시템 거래소 등록이 가능해 지면, 현금으로 캐시템을 사서 거래소에 등록한 뒤 판매하여 게임 속 화폐를 얻는 게 가능해집니다.

게임 속 화폐는 당연히 캐릭터 강화에 사용되죠. 유럽 유저들은 이런 행위를 P2W (Pay to Win), 이기기 위한 현질 행위로 규정하면서 반대 시위를 시작했습니다.

유럽 내 검은사막 대형 길드들은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합니다.

시위 사진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함께 보시죠.시위 중인 유럽 유저들.대형 길드들은 길드 문양에 P2W 반대 로고를 넣어 항의하고 있다.

P2W로 깃발을 바꾸니, NPC들도 시위에 동참하는 모습이 연출되었다.

ps. 앞으로도 다양한 번역 글 등 국내외 게임 소식을 받고 싶으시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게이머", 좋아요 눌러주세요<블로그플랜트의 핫이슈글모음>페이스북 페이지 "게이머"를 만들었습니다.

사우스파크가 말하는 모바일 게임의 현질 정책어느 나라 게이머들이 게임에 돈을 많이 쓸까?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채팅 금지어, 노토리우스는 무엇?.장소 보신각드레스코드 블랙각자 만든 피켓 지참 환영1.산부인과의사회 “낙태 수술 중단 결정, 난리 나더라도 밀어붙일 것”, , 정부가 현행법상 허용되지 않는 범위의 낙태 수술을 ‘비도덕적 진료행위’로 규정, 관련 의료진 처벌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반발해 “낙태 수술 전면 중단”을 선언한 의료계는 “현행법상 합법인 수술은 거부하지 않을” 방침이지만, 자신들의 요구가 실현되지 ...www.womennews.co.kr 정부가 현행법상 허용되지 않는 범위의 낙태 수술을 ‘비도덕적 진료행위’로 규정, 관련 의료진 처벌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달 22일, 보건복지부가 공개한 <의료인의 비도덕적 진료행위에 대한 기준을 담은 의료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에 따르면낙태 수술을 하다가 걸리는 의사의 경우 최대 12개월의 의사 자격 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이에 반발해 의료계는 현행법상 합법인 수술은 거부하지 않을방침이지만, 자신들의 요구가 실현되지 않는다면 “당장 많은 산모가 피해를 보더라도 그 외의 낙태 수술을 중단하는 수밖에 없다”며 11월부터 낙태 수술 전면 중단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는 원치 않는 임신을 한 수 많은 여자들의 생명권을 위협하는 끔찍한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4개월, 3주... 그리고 2일감독 크리스티안 문주출연 아나마리아 마린차, 로라 바실리우, 블라드 이바노브개봉 2007 루마니아 상세보기낙태를 금지한다고 해서 낙태률이 0%가 될까요? 아닙니다.

[검은시위] 의 매력 포인트


그것이 원천적으로 금지됨으로 해서 오히려 음지에서 더 위험한 방식으로 낙태가 이루어질 가능성만 높아질 뿐입니다.

왜 여자들이 낙태를 할까요? 낙태는 사회적으로 여건이 되지 않는 상태로 아이를 출산하게 되면 여자가 혼자 감수해야할 도덕적 비난과 사회적 비용이 너무나 엄청나기 때문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그것들을 도덕적 원칙에 의거해 비난하거나 금지하는 것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4개월, 3주..그리고 2일>는 낙태가 전면 금지된 나라(87년 루마니아)에서 원치 않는 임신을 한 여자가 아이를 지우기 위해 자신의 생명까지 걸고 위험을 감수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당시 루마니아에서는 무려 50만명의 여성들이 불법 낙태 시술 중 사망했다고 합니다.

낙태를 줄이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낙태를 금지하는 게 아니라 임신한 여자들이 사회적인 지원을 받으며 안전하게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낙태가 이뤄지는 근본 원인에 대한 대책 없이 무조건적으로 낙태 행위만을 강력하게 처벌하는 것은 여성의 생명권을 위협하는 결과를 낳을 뿐입니다.

아래는 오바마가 낙태를 찬성하며 했던 말입니다.

[검은시위] 생각의 끝은?



이것이야말로 정말 여성과 태아 모두의 생명을 존중하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이 아닐까요? 낙태를 결심하는 여성 중에 절박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두려워하고 가슴 아파하고 죄책감에 밤을 세우며 고민합니다.

일시적인 기분 때문에 임신중절을 하겠다는 여성은 거의 없습니다.

임신한 여성이 임신중절이라는 가슴 아픈 결정을 내릴 때는 그에 따른 윤리적 측면을 충분히 감안합니다.

그러고도 수없이 양심의 가책에 시달립니다.

그리고 임신중절을 법으로 못하게 하던 시기에도 도저히 아이를 낳을 수 없는 여성들은 몰래 임신중절을 했습니다.

오히려 여성들이 안전하지 못한 방법으로 중절을 해 건강을 해친 적이 많습니다.

아마도 임신중절을 막는 것보다 원치 않는 임신 자체를 막는 데는 당신과 의견이 같을 것입니다.

우리는 함께 여성들이 원치 않는 임신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좋지 않은 여건에서 (어리거나 돈이 없거나 미혼인 여자가) 아이를 낳아도 사회적으로 비난받지 않고 충분한 지원을 받으며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면, 낙태율은 지금보다 훨씬 더 줄어들 것입니다.

2.http://www.womennews.co.kr/news/94074“‘10대 미혼모’ 편견보다 무서운 건 먹고살 길이 없다는 것”, , 자오나학교, 18일 청소녀 미혼모 위한 토크콘서트 열어, 미혼모 생활?주거 지원과 최소한의 자립 기반 마련은 필수, 아이만 돌본다? 가족?사회 관심 결핍된 미혼모도 ‘돌봄’ 절실, 여성의 자기결정권?근로기준법, 국가 차원에서 교육하라, 차이로 인해 차별받지 않는 사회로 나아가야...www.womennews.co.kr “미혼모라서”...구직·직장생활 불이익·차별 심각2016 여성신문 신년기획 - 보듬는 사회로 ? 미혼모 자립 대책, , 정부 미혼모 지원제도 현실과 동떨어져 유명무실 , 양육과 생계 모두 도맡아서 일·가정 양립 불가능, , 지난 2년간 면접만 40번 이상 봤다.

최종 합격은 단 두 번이었다.

10살 난 딸을 홀로 키우는 이소라(가명·40) 씨 구직 활...www.womennews.co.kr 정말 태아의 살 권리의 그렇게 관심이 많으면 왜 이미 태어난 아이의 살 권리엔 관심이 없을까요?보육 프로그램이나 미혼모 지원 확대를 늘리는 게 실질적인 낙태를 줄일 수 있는 확실한 정책 아닐까요?미국의 유명한 스탠드업 코미디언 이었던 조지 칼린은 낙태 반대를 외치는 이들에 대해 한 코미디 프로에서 이렇게 말합니다태아의 살 권리를 주장하는 보수들은 수정되고 나서부터 9개월까지는태아를 위해서라면 간도 쓸개도 빼주려고 해그 이후에 그 사람들은 너에 대한 관심을 싹 접어네 소식이 듣고 싶지도 않아신생아 돌봄이 파견도 없고, 무료 탁아소도 없고, 무료 유치원도 없고.무상 급식도 없고 식량 쿠폰도 없고 복지도 없고 아무것도 없어.태어나기 전이면 넌 괜찮아. 하지만 학교가기 전이면 넌 좆된거야3.지금 여성의 몸에 대한 자율권을 주장하는 '검은 옷 시위'는 우리 나라에서만 열리고 있는 게 아닙니다.

폴란드에서는 정부가 낙태 전면 불허 법안을 추진하자 지난 10월 3일, 10만명이 넘는 여성들이 검은옷을 입고  주요 도시의 거리를 메웠고, 대규모 시위에 놀란 폴란드 정부와 의회가 결국 무릎을 꿇어 낙태금지법이 폐기되었다고 합니다.

독일, 벨기에, 영국 등에서도 이들을 지지하는 검은 옷 시위가 열렸다고 합니다.

결국 우리가 원하는 바를 이뤄내기 위해선 한 명 한 명이 다 거리로 나와야 합니다다 같이 거리에 모여서  원하는 바를 목소리 높여 외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여성 10만명 검은옷 항의시위…폴란드 낙태금지법 결국 폐기“여성의 ‘검은 월요일’ 시위는 정부에 겸손함을 가르쳤다.

” 전면 낙태금지법을 반대하는 여성들의 대규모 시위에 놀란 폴란드 정부와 의회가 결국 무릎을 꿇었다.

6일(현지시간) 하원은 본회의에서 법안을 표결에 부쳐 반대 352표, 찬성 58표의 압도적인 표차로 부결시켰다.

당초 이 법안을 발의했던 집권 보수우파 법과정의당(PiS) 의원들도 꼬리를 내렸다.

베아타 시드워 총리는 지난 4일 “법과정의당은 낙태에 관해 어떤 법안도 바꾸지 않겠다”며 모든 종류의 낙태를 금지하겠news.khan.co.kr 우리도 폴란드처럼 다 뒤집어버립시다.

https://www.facebook.com/femidangdang/posts/1057110474416531:0페미당당 - 타임라인 | Facebookwww.facebook.com * 드레스코드가 블랙인 이유"검은 옷은 생식권(reproductive rights)에 대한 애도의 표시" 라고 합니다.

폴란드 여성들의 ‘검은 월요일’… “나의 자궁은 나의 선택”정부의 ‘전면적 낙태금지법’에 맞서 수만 명 파업 시위, , , , 지난 3일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의 국회의사당 앞에 검은 옷을 입고 검은 팻말을 든 수천 명의 여성들이 모여들었다.

“나의 자궁은 나의 선택”이라 외치는 이들은 폴란드 정부가 추진 중인 전면적 낙태금지법에 반대하기 ...www.womennews.co.kr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