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터



대학생시절 떠났던 유럽배낭여행에서, 가난했던 우리의 주식이었던 건 바로 빵과 버터결코 빵이 좋아서가 아니었다.

겉은 딱딱하고 속은 촉촉한 하드롤류, 특히 바게뜨를 주로 사먹었는데 그냥 싸고 맛있는데다 양이 많아서였고, 바게뜨는 신문지에 싸놨다가 들고다니며 먹기 좋았기 때문이었다.

남들이 미식을 얘기할 때 스물두살과 한살의 우리들은 주로 바게뜨에 대해 얘기했다.

오늘 다 먹을 거 같은데 미리 사두까? 얼마나 살까, 버터는 내일까진 먹을 수 있겠재? 카면서... 여행의 모든 주도권은 졸리여사가 다 쥐고 있었고당시 난 유럽이나 배낭여행에 대해선 아무것도 몰랐기에 여행가면 원래 그런건 줄 알았건만훗날, 그때 한달이 넘는 여행동안 맨날 빵은 너무 심한거 아니었냐는 내 질문에 졸리여사는 돈이 없어서 그랬다며, 자기도 후회된다고...밤이 되면 굳었다가 낮동안 데펴져 물이 된 버터에 바게뜨를 찍어먹던 눈물없인 못듣는 구질구질했던 자매 둘의 첫 유럽여행 그때 당시 유럽 각 도시의 바게뜨를 섭렵했던 우리들에게 가장 맛있는 바게뜨는 프랑스가 아닌, 독일 바게뜨였다는 게 내가 첫 유럽배낭여행에서 느낀점이자 결론이었다.

노르웨이 트론헤임에서도 손에는 바게뜨가 소중히 들려있다.

여행 후, 지겹도록 먹었던 그 바게뜨의 추억을 잊지못해 바게뜨를 찾아 마산과 창원의 이 빵집 저 빵집을 돌아다녔던 것도 추억이다.

그중에서 제일 맛있었던 건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의 빵집의 것이었지. 버터는 가염버터수요미식회에 나왔듯이 유럽빵엔 가염버터를 발라 먹어야 제맛이다.

그런데 한국마트에선 가염버터를 잘 팔지않는다.

특히 지금 살고 있는 구미에선 더더욱!어차피 살찔 거 왜 아무맛도 안나는 무염버터를 발라 먹는건지 이해가...2014년 파리, 에펠탑을 바라보며 가염버터를 발라 바게뜨를 뜯을 때의 행복을 잊을 수가 없다.

2014년 가을, 에펠탑을 바라보며 바게뜨를 뜯다.

그래서 오늘, 너무 먹고싶어서 검색해봤더니 구미 롯데마트에 가염버트가 있길래 버스타고 가서 사왔다.

프랑스 버터 Elle&Vire Demi-Sel토스트하나에 발라먹기엔 너무 많이 베어냈다.

아껴먹어야 되는데...한입베어먹고 눈물날뻔 했다.

이 깊은 풍미, 프랑스산 가염버터의 위엄이여바게뜨도 바게뜨지만 심플하고 고소하고 촉촉한, 제대로 된 하드롤이 진짜 먹고싶으다.

5년전 서울을 떠나기 전까지 그토록 찾아 먹고싶었건만찾지못한 하드롤구미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유럽빵홍대 프*****에 가면 살수있으려나....라는 사실을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ㅋ한동안 자제해야겠다는 다짐을 또 했지만,9월에는 가보고 싶은 신상가게들도 많고,프랜차이즈 가을 신메뉴들도 먹음직스럽게들 나와서다짐을 지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ㅜㅜ ㅋㅋㅋ
▼ 대구카페 삼덕동 언쏠티드버터 위치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언쏠티드버터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7길 43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7길 43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3가 243-4전화번호 : 070-4125-2434영업시간 12:00

20:00인스타에 공지한다고 하네요주차공간 x
▼ 대구카페 삼덕동 언쏠티드버터 후기
인테리어가 아기하고 예쁩니다구석구석 신경쓴 것 같고,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3인 테이블 2, 4인 1, 그리고 추가 좌석들이 조금 더 있습니다음료, 디저트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인 것 같네요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디저트들,완판되면 인스타에 공지를 올리고 마감한다고 합니다언쏠티드버터 청귤에이드 가격 6000원바닐라카라멜 케이크 가격 6500원레몬통통 가격 3500원청귤에이드 6000원상큼한 청귤에이드에, 로즈마리의 향단맛은 제기준에서는 좀 적었습니다약간 달달한 탄산수를 먹는 느낌이었네요바닐라카라멜 케이크 6500원언쏠티드버터의 시그니처 케이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아마도 호불호가 엄청 나뉠 것 같긴 하지만,끝부분에 거의 생버터맛이 나는 크림이 발려 있습니다버터 생으로도 잘 드신다면 좋아하실 것 같은데,그게 아니라면 아마 끝부분 남기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하지만 굉장히 개성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가게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케익시트가 일반적인 케이크들과 달리 두껍고, 크림 양이 적습니다거기에 약가 끈기가 느껴지다보니, 카스테라와 비슷한 느낌이 나네요중간에 바닐라 크림이 맛있어서 좀 더 들어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아, 카라멜이 씁쓸하고 떫은 맛이 좀 강해서 아쉬웠습니다첫맛에 바로 그게 느껴져버려서, 첫맛이 좀 별로더라고요카라멜의 떫은 맛만 좀 잡으면 맛있는 케익이 될 것 같았습니다레몬통통 3500원레몬통통은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다른 곳보다 가벼워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다른 곳은 글레이즈가 좀 두껍게 들어가기도 하고,빵 자체도 좀 단단한 제형으로 나오는데언쏠티드버터의 레몬통통은 가볍고, 폭신폭신했습니다손으로 잡으면 폭신폭신 손가락이 들어갈 정도입니다글레이즈도 아주 얇게 들어가고요그래서 맛이 많이 달지 않았고,  살짝 상큼함이 느껴집니다끝 식감이 살짝 질깃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괜찮았습니다
삼덕동 언쏠티드버터 총정리
여성분이 두분 계셨는데 친절하셨습니다들어가자마자 밝게 인사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네요인테리어는 아마... 여심저격인 듯합니다내부가 아담해서 많은 사람을 수용하진 못하겠습니다맛은 전반적으로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바닐라케이크는 카라멜 + 바닐라 조합상 맛없기는 힘든데카라멜이 약간 떫은 맛이 나서 아쉬웠습니다중간에 바닐라 크림은 맛있고요, 끝에 버터는 호불호가 있겠습니다거의 생버터 맛이라 느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저는 생버터도 그냥 퍼먹는 사람이라 괜찮았습니다 ㅎㅎ레몬통통은 개취로는 달고, 글레이즈가 두꺼운 것을 선호하지만,단맛이 적으며, 폭신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재미미 블로그우리를 이끈 버터베이커리 네온사인이끌리듯 들어갈만 하지 않나요.쇼케이스에 많지않은 빵이 들어있지만 하나같이 사고싶어지는 언니는 먹물치즈와 식빵 스콘을 ! 지금 포스팅하면서 보니 먹물치즈랑 바질크랜베리도 먹어보고싶구나..이때는 때마침 배가 불러서 쎄레알이랑 스콘만 눈에 들어왔었는데쎄레알과 이것저것.말하면 바로 쇼케이스에서 꺼내주시는 시스템가게는 작고- 폴앤폴리나 느낌이면서도 연신내 티나의 식빵 느낌같기도하고.유기농 밀가루랑 좋은 재료를 사용한 답니다 무엇이든 어떠하리 빵인걸..이런거 안걸어놓으셔도 알아서 잘올리는 SNS중독자.인스타그램도 올리고 블로그도 올렸는데 저도 다음번에 수제쿠키 맛보나요 - 호호.언니가 하사하신 스콘와 식빵 그리고 쎄레알과갓 나온 조그만 얼그레이 쿠키 2개.바람직하다.

.휴일아침부터 행복하게 정말..단맛이 거의 없는 스콘.짭쪼롬한 버터향이 더 잘 느껴져서 더 좋았다.

오히려 단 스콘보다 더 담백하니 마이쩌-!식빵은 바로 , 브런치 행 4등분해서 2쪽씩 토스트로 구워먹으니 한끼에 뚝딱 사라져버린 식빵.쎄레알은 어니언크림치즈를 함께 주시는데 , 그냥 내입맛엔 고소한 쎄레알만 먹어도 꿀맛완전 딱딱해서 이빨약한사람 주의나는 이런 딱딱함이 좋아요-스콘은 라즈베리잼? 딸기잼? 무튼 잼과 함께 주는데- 그냥 짭쪼롬한 스콘이 넘 맛이쩌...!식빵 결도 좋고 - 그치만 살짝 겉부분은 질긴감이있었다.

그래도 버터에 한번 쫘악 구워먹으니 바삭바삭...고소함절정..!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연남동 빵집 버터베이커리연남동에도 맛있는 빵집이 많아서 이제 더 연남동에 갈때마다 설레일것같다.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버터베이커리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26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버터베이커리의 영업시간은매일 12:00-21:30, 월요일휴무우리를 이끈 버터베이커리 네온사인이끌리듯 들어갈만 하지 않나요.쇼케이스에 많지않은 빵이 들어있지만 하나같이 사고싶어지는 언니는 먹물치즈와 식빵 스콘을 ! 지금 포스팅하면서 보니 먹물치즈랑 바질크랜베리도 먹어보고싶구나..이때는 때마침 배가 불러서 쎄레알이랑 스콘만 눈에 들어왔었는데쎄레알과 이것저것.말하면 바로 쇼케이스에서 꺼내주시는 시스템가게는 작고- 폴앤폴리나 느낌이면서도 연신내 티나의 식빵 느낌같기도하고.유기농 밀가루랑 좋은 재료를 사용한 답니다 무엇이든 어떠하리 빵인걸..이런거 안걸어놓으셔도 알아서 잘올리는 SNS중독자.인스타그램도 올리고 블로그도 올렸는데 저도 다음번에 수제쿠키 맛보나요 - 호호.언니가 하사하신 스콘와 식빵 그리고 쎄레알과갓 나온 조그만 얼그레이 쿠키 2개.바람직하다.

.휴일아침부터 행복하게 정말..단맛이 거의 없는 스콘.짭쪼롬한 버터향이 더 잘 느껴져서 더 좋았다.

오히려 단 스콘보다 더 담백하니 마이쩌-!식빵은 바로 , 브런치 행 4등분해서 2쪽씩 토스트로 구워먹으니 한끼에 뚝딱 사라져버린 식빵.쎄레알은 어니언크림치즈를 함께 주시는데 , 그냥 내입맛엔 고소한 쎄레알만 먹어도 꿀맛완전 딱딱해서 이빨약한사람 주의나는 이런 딱딱함이 좋아요-스콘은 라즈베리잼? 딸기잼? 무튼 잼과 함께 주는데- 그냥 짭쪼롬한 스콘이 넘 맛이쩌...!식빵 결도 좋고 - 그치만 살짝 겉부분은 질긴감이있었다.

그래도 버터에 한번 쫘악 구워먹으니 바삭바삭...고소함절정..!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연남동 빵집 버터베이커리연남동에도 맛있는 빵집이 많아서 이제 더 연남동에 갈때마다 설레일것같다.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버터베이커리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26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버터베이커리의 영업시간은매일 12:00-21:30, 월요일휴무우리를 이끈 버터베이커리 네온사인이끌리듯 들어갈만 하지 않나요.쇼케이스에 많지않은 빵이 들어있지만 하나같이 사고싶어지는 언니는 먹물치즈와 식빵 스콘을 ! 지금 포스팅하면서 보니 먹물치즈랑 바질크랜베리도 먹어보고싶구나..이때는 때마침 배가 불러서 쎄레알이랑 스콘만 눈에 들어왔었는데쎄레알과 이것저것.말하면 바로 쇼케이스에서 꺼내주시는 시스템가게는 작고- 폴앤폴리나 느낌이면서도 연신내 티나의 식빵 느낌같기도하고.유기농 밀가루랑 좋은 재료를 사용한 답니다 무엇이든 어떠하리 빵인걸..이런거 안걸어놓으셔도 알아서 잘올리는 SNS중독자.인스타그램도 올리고 블로그도 올렸는데 저도 다음번에 수제쿠키 맛보나요 - 호호.언니가 하사하신 스콘와 식빵 그리고 쎄레알과갓 나온 조그만 얼그레이 쿠키 2개.바람직하다.

[버터] 생각의 끝은?


.휴일아침부터 행복하게 정말..단맛이 거의 없는 스콘.짭쪼롬한 버터향이 더 잘 느껴져서 더 좋았다.

오히려 단 스콘보다 더 담백하니 마이쩌-!식빵은 바로 , 브런치 행 4등분해서 2쪽씩 토스트로 구워먹으니 한끼에 뚝딱 사라져버린 식빵.쎄레알은 어니언크림치즈를 함께 주시는데 , 그냥 내입맛엔 고소한 쎄레알만 먹어도 꿀맛완전 딱딱해서 이빨약한사람 주의나는 이런 딱딱함이 좋아요-스콘은 라즈베리잼? 딸기잼? 무튼 잼과 함께 주는데- 그냥 짭쪼롬한 스콘이 넘 맛이쩌...!식빵 결도 좋고 - 그치만 살짝 겉부분은 질긴감이있었다.

그래도 버터에 한번 쫘악 구워먹으니 바삭바삭...고소함절정..!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연남동 빵집 버터베이커리연남동에도 맛있는 빵집이 많아서 이제 더 연남동에 갈때마다 설레일것같다.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버터베이커리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26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버터베이커리의 영업시간은매일 12:00-21:30, 월요일휴무로그인후, [내정보]를 선택.??회원정보창에서 [보안설정]을 선택.?비밀번호 칸에 위치한 [OTP 로그인 설정하기]를 선택해준다.

??otp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됨 :) [OTP 로그인 사용하기] 선택?로그인을 처음에 했지만 다시 한번더 확인한다.

본인 아이디는 이미 이 되어있으므로, 비밀번호만 후 [확인]선택??안드로이드인지 아이폰인지 선택해준 후, 핸드폰번호를 해주는데 010부터 시작해서 하면 된다.

[인증]을 선택하면 스마트폰 문자로 인증번호가 오는데 해준 뒤 [다음] 선택.??OTP 설치라고 나와있지만 사실상 네이버 앱을 다운 받으라는 이야기 :)방법1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서 직접 [네이버 앱]을 찾아 다운 받으면 되고,방법2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설치, (스마트하지 못한 나는 QR코드를 잘 이용하지 못한다)방법3은 조금 전에 인증받은 핸드폰 문자로 설치 주소를 받는 것.가장 쉬운 방법은 1번으로 그냥 검색해서 다운 받으면 됨 :)ㅋㅋ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라면 굳이 다운 받을 필요 없이 [다음]선택.??인증번호와 단말 일련번호를 하라고 하는데 확인 방법이 옛날 스샷이라 그냥 새로 찍음 :)....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 시킨후, 왼쪽 상단의 메뉴아이콘(▲ 왼쪽 스샷 참고)을 눌러준다.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는 캡쳐이지만 처음 실행한 분들은 로그인이 안되어있을테니 로그인부터 해준 뒤,닉네임 옆의 설정아이콘(▲ 가운데 스샷 참고)을 눌러준다.

내 계정 & 정보 내의 [네이버 OTP] (▲ 오른쪽 스샷 참고)를 눌러준다.

?전화 발신 및 통화 설정 권한 허용/거부 팝업창(▲ 왼쪽 캡쳐 참고)이 뜰텐데, 거부하면 일련번호가 안뜨므로 [허용]을 눌러주고인증번호 8자리 및 단말 일련 번호 12자리 (▲ 오른쪽 캡쳐 참고)를 pc에 해 준 뒤, [다음]을 눌러준다.

???인증이 완료 되었다면 비상연락용 메일을 확인해주고 (본인에게 편한 다른 이메일을 이용하면 됨)[다음]을 눌러준다.

[버터] 한번 파해쳐 봅시다.



?OTP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번호와 비상 연락용 메일 주소를 확인한뒤정보에 문제가 없다면 [확인]을 눌러주면 끝! PC로 로그인시 매번 네이버앱을 이용해 인증번호를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사생활 보호에 조금이나마 나으므로, 사용하면 좋을듯함 :).라는 사실을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ㅋ한동안 자제해야겠다는 다짐을 또 했지만,9월에는 가보고 싶은 신상가게들도 많고,프랜차이즈 가을 신메뉴들도 먹음직스럽게들 나와서다짐을 지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ㅜㅜ ㅋㅋㅋ
▼ 대구카페 삼덕동 언쏠티드버터 위치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언쏠티드버터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7길 43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7길 43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3가 243-4전화번호 : 070-4125-2434영업시간 12:00

20:00인스타에 공지한다고 하네요주차공간 x
▼ 대구카페 삼덕동 언쏠티드버터 후기
인테리어가 아기하고 예쁩니다구석구석 신경쓴 것 같고,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3인 테이블 2, 4인 1, 그리고 추가 좌석들이 조금 더 있습니다음료, 디저트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인 것 같네요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디저트들,완판되면 인스타에 공지를 올리고 마감한다고 합니다언쏠티드버터 청귤에이드 가격 6000원바닐라카라멜 케이크 가격 6500원레몬통통 가격 3500원청귤에이드 6000원상큼한 청귤에이드에, 로즈마리의 향단맛은 제기준에서는 좀 적었습니다약간 달달한 탄산수를 먹는 느낌이었네요바닐라카라멜 케이크 6500원언쏠티드버터의 시그니처 케이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아마도 호불호가 엄청 나뉠 것 같긴 하지만,끝부분에 거의 생버터맛이 나는 크림이 발려 있습니다버터 생으로도 잘 드신다면 좋아하실 것 같은데,그게 아니라면 아마 끝부분 남기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하지만 굉장히 개성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가게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케익시트가 일반적인 케이크들과 달리 두껍고, 크림 양이 적습니다거기에 약가 끈기가 느껴지다보니, 카스테라와 비슷한 느낌이 나네요중간에 바닐라 크림이 맛있어서 좀 더 들어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아, 카라멜이 씁쓸하고 떫은 맛이 좀 강해서 아쉬웠습니다첫맛에 바로 그게 느껴져버려서, 첫맛이 좀 별로더라고요카라멜의 떫은 맛만 좀 잡으면 맛있는 케익이 될 것 같았습니다레몬통통 3500원레몬통통은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다른 곳보다 가벼워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다른 곳은 글레이즈가 좀 두껍게 들어가기도 하고,빵 자체도 좀 단단한 제형으로 나오는데언쏠티드버터의 레몬통통은 가볍고, 폭신폭신했습니다손으로 잡으면 폭신폭신 손가락이 들어갈 정도입니다글레이즈도 아주 얇게 들어가고요그래서 맛이 많이 달지 않았고,  살짝 상큼함이 느껴집니다끝 식감이 살짝 질깃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괜찮았습니다
삼덕동 언쏠티드버터 총정리
여성분이 두분 계셨는데 친절하셨습니다들어가자마자 밝게 인사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네요인테리어는 아마... 여심저격인 듯합니다내부가 아담해서 많은 사람을 수용하진 못하겠습니다맛은 전반적으로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바닐라케이크는 카라멜 + 바닐라 조합상 맛없기는 힘든데카라멜이 약간 떫은 맛이 나서 아쉬웠습니다중간에 바닐라 크림은 맛있고요, 끝에 버터는 호불호가 있겠습니다거의 생버터 맛이라 느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저는 생버터도 그냥 퍼먹는 사람이라 괜찮았습니다 ㅎㅎ레몬통통은 개취로는 달고, 글레이즈가 두꺼운 것을 선호하지만,단맛이 적으며, 폭신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재미미 블로그 대학생시절 떠났던 유럽배낭여행에서, 가난했던 우리의 주식이었던 건 바로 빵과 버터결코 빵이 좋아서가 아니었다.

겉은 딱딱하고 속은 촉촉한 하드롤류, 특히 바게뜨를 주로 사먹었는데 그냥 싸고 맛있는데다 양이 많아서였고, 바게뜨는 신문지에 싸놨다가 들고다니며 먹기 좋았기 때문이었다.

남들이 미식을 얘기할 때 스물두살과 한살의 우리들은 주로 바게뜨에 대해 얘기했다.

오늘 다 먹을 거 같은데 미리 사두까? 얼마나 살까, 버터는 내일까진 먹을 수 있겠재? 카면서... 여행의 모든 주도권은 졸리여사가 다 쥐고 있었고당시 난 유럽이나 배낭여행에 대해선 아무것도 몰랐기에 여행가면 원래 그런건 줄 알았건만훗날, 그때 한달이 넘는 여행동안 맨날 빵은 너무 심한거 아니었냐는 내 질문에 졸리여사는 돈이 없어서 그랬다며, 자기도 후회된다고...밤이 되면 굳었다가 낮동안 데펴져 물이 된 버터에 바게뜨를 찍어먹던 눈물없인 못듣는 구질구질했던 자매 둘의 첫 유럽여행 그때 당시 유럽 각 도시의 바게뜨를 섭렵했던 우리들에게 가장 맛있는 바게뜨는 프랑스가 아닌, 독일 바게뜨였다는 게 내가 첫 유럽배낭여행에서 느낀점이자 결론이었다.

노르웨이 트론헤임에서도 손에는 바게뜨가 소중히 들려있다.

여행 후, 지겹도록 먹었던 그 바게뜨의 추억을 잊지못해 바게뜨를 찾아 마산과 창원의 이 빵집 저 빵집을 돌아다녔던 것도 추억이다.

그중에서 제일 맛있었던 건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의 빵집의 것이었지. 버터는 가염버터수요미식회에 나왔듯이 유럽빵엔 가염버터를 발라 먹어야 제맛이다.

그런데 한국마트에선 가염버터를 잘 팔지않는다.

특히 지금 살고 있는 구미에선 더더욱!어차피 살찔 거 왜 아무맛도 안나는 무염버터를 발라 먹는건지 이해가...2014년 파리, 에펠탑을 바라보며 가염버터를 발라 바게뜨를 뜯을 때의 행복을 잊을 수가 없다.

2014년 가을, 에펠탑을 바라보며 바게뜨를 뜯다.

그래서 오늘, 너무 먹고싶어서 검색해봤더니 구미 롯데마트에 가염버트가 있길래 버스타고 가서 사왔다.

프랑스 버터 Elle&Vire Demi-Sel토스트하나에 발라먹기엔 너무 많이 베어냈다.

아껴먹어야 되는데...한입베어먹고 눈물날뻔 했다.

이 깊은 풍미, 프랑스산 가염버터의 위엄이여바게뜨도 바게뜨지만 심플하고 고소하고 촉촉한, 제대로 된 하드롤이 진짜 먹고싶으다.

5년전 서울을 떠나기 전까지 그토록 찾아 먹고싶었건만찾지못한 하드롤구미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유럽빵홍대 프*****에 가면 살수있으려나...로그인후, [내정보]를 선택.??회원정보창에서 [보안설정]을 선택.?비밀번호 칸에 위치한 [OTP 로그인 설정하기]를 선택해준다.

??otp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됨 :) [OTP 로그인 사용하기] 선택?로그인을 처음에 했지만 다시 한번더 확인한다.

본인 아이디는 이미 이 되어있으므로, 비밀번호만 후 [확인]선택??안드로이드인지 아이폰인지 선택해준 후, 핸드폰번호를 해주는데 010부터 시작해서 하면 된다.

[인증]을 선택하면 스마트폰 문자로 인증번호가 오는데 해준 뒤 [다음] 선택.??OTP 설치라고 나와있지만 사실상 네이버 앱을 다운 받으라는 이야기 :)방법1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서 직접 [네이버 앱]을 찾아 다운 받으면 되고,방법2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설치, (스마트하지 못한 나는 QR코드를 잘 이용하지 못한다)방법3은 조금 전에 인증받은 핸드폰 문자로 설치 주소를 받는 것.가장 쉬운 방법은 1번으로 그냥 검색해서 다운 받으면 됨 :)ㅋㅋ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라면 굳이 다운 받을 필요 없이 [다음]선택.??인증번호와 단말 일련번호를 하라고 하는데 확인 방법이 옛날 스샷이라 그냥 새로 찍음 :)....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 시킨후, 왼쪽 상단의 메뉴아이콘(▲ 왼쪽 스샷 참고)을 눌러준다.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는 캡쳐이지만 처음 실행한 분들은 로그인이 안되어있을테니 로그인부터 해준 뒤,닉네임 옆의 설정아이콘(▲ 가운데 스샷 참고)을 눌러준다.

내 계정 & 정보 내의 [네이버 OTP] (▲ 오른쪽 스샷 참고)를 눌러준다.

?전화 발신 및 통화 설정 권한 허용/거부 팝업창(▲ 왼쪽 캡쳐 참고)이 뜰텐데, 거부하면 일련번호가 안뜨므로 [허용]을 눌러주고인증번호 8자리 및 단말 일련 번호 12자리 (▲ 오른쪽 캡쳐 참고)를 pc에 해 준 뒤, [다음]을 눌러준다.

???인증이 완료 되었다면 비상연락용 메일을 확인해주고 (본인에게 편한 다른 이메일을 이용하면 됨)[다음]을 눌러준다.

?OTP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번호와 비상 연락용 메일 주소를 확인한뒤정보에 문제가 없다면 [확인]을 눌러주면 끝! PC로 로그인시 매번 네이버앱을 이용해 인증번호를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사생활 보호에 조금이나마 나으므로, 사용하면 좋을듯함 :)250g, 25000원.가격에 놀라고 크기에 놀랐으며 맛에 또 한번 놀랐다는 평입니다.

ㅋㅋㅋㅋㅋ미슐랭 셰프들이 가장 사랑하는 버터라고 하죠?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에쉬레는 가염버터, 무염버터 2가지인데 저는 주로 빵에 발라 먹을 거라 가염으로 주문했어요.250g이 이렇게 작은지 첨 알았네 ㅋㅋㅋㅋ하지만 많이 먹으면 돼장 될거라며 애써 위로해봅니다.

모르는 글자로 휘리릭 갈겨놓은 게 대충 봐도 있어보이는 버터다 ㅋㅋㅋㅋ센스있는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버터맛이 엄청 진해서 빵 두쪽 먹는데 정말 쬐금 발랐어요

일반 버터보다 말랑말랑하고 맛도 질감도 뛰어납니다요. 따뜻한 빵에 스르륵 녹아들어 어찌나 맛있던지.식빵 열쪽도 먹을 수 있겠다 ㅋㅋㅋㅋ유통기한이 좀 짧은 게 흠이라 앞으로 요리할 때도 푹푹 써봐야겠어요.고기도 굽고 옥수수에도 바르고 관자에도 전복에도 슥슥슥 다 발라서 구워봐야지 ㅋㅋㅋ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한다는 식재료 에쉬레 버터.요새는 백화점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이긴 하지만 어쨌든 나도 먹어봤다 후훗.250g, 25000원.가격에 놀라고 크기에 놀랐으며 맛에 또 한번 놀랐다는 평입니다.

ㅋㅋㅋㅋㅋ미슐랭 셰프들이 가장 사랑하는 버터라고 하죠?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에쉬레는 가염버터, 무염버터 2가지인데 저는 주로 빵에 발라 먹을 거라 가염으로 주문했어요.250g이 이렇게 작은지 첨 알았네 ㅋㅋㅋㅋ하지만 많이 먹으면 돼장 될거라며 애써 위로해봅니다.

모르는 글자로 휘리릭 갈겨놓은 게 대충 봐도 있어보이는 버터다 ㅋㅋㅋㅋ센스있는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버터맛이 엄청 진해서 빵 두쪽 먹는데 정말 쬐금 발랐어요

일반 버터보다 말랑말랑하고 맛도 질감도 뛰어납니다요. 따뜻한 빵에 스르륵 녹아들어 어찌나 맛있던지.식빵 열쪽도 먹을 수 있겠다 ㅋㅋㅋㅋ유통기한이 좀 짧은 게 흠이라 앞으로 요리할 때도 푹푹 써봐야겠어요.고기도 굽고 옥수수에도 바르고 관자에도 전복에도 슥슥슥 다 발라서 구워봐야지 ㅋㅋㅋ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한다는 식재료 에쉬레 버터.요새는 백화점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이긴 하지만 어쨌든 나도 먹어봤다 후훗.우리를 이끈 버터베이커리 네온사인이끌리듯 들어갈만 하지 않나요.쇼케이스에 많지않은 빵이 들어있지만 하나같이 사고싶어지는 언니는 먹물치즈와 식빵 스콘을 ! 지금 포스팅하면서 보니 먹물치즈랑 바질크랜베리도 먹어보고싶구나..이때는 때마침 배가 불러서 쎄레알이랑 스콘만 눈에 들어왔었는데쎄레알과 이것저것.말하면 바로 쇼케이스에서 꺼내주시는 시스템가게는 작고- 폴앤폴리나 느낌이면서도 연신내 티나의 식빵 느낌같기도하고.유기농 밀가루랑 좋은 재료를 사용한 답니다 무엇이든 어떠하리 빵인걸..이런거 안걸어놓으셔도 알아서 잘올리는 SNS중독자.인스타그램도 올리고 블로그도 올렸는데 저도 다음번에 수제쿠키 맛보나요 - 호호.언니가 하사하신 스콘와 식빵 그리고 쎄레알과갓 나온 조그만 얼그레이 쿠키 2개.바람직하다.

.휴일아침부터 행복하게 정말..단맛이 거의 없는 스콘.짭쪼롬한 버터향이 더 잘 느껴져서 더 좋았다.

오히려 단 스콘보다 더 담백하니 마이쩌-!식빵은 바로 , 브런치 행 4등분해서 2쪽씩 토스트로 구워먹으니 한끼에 뚝딱 사라져버린 식빵.쎄레알은 어니언크림치즈를 함께 주시는데 , 그냥 내입맛엔 고소한 쎄레알만 먹어도 꿀맛완전 딱딱해서 이빨약한사람 주의나는 이런 딱딱함이 좋아요-스콘은 라즈베리잼? 딸기잼? 무튼 잼과 함께 주는데- 그냥 짭쪼롬한 스콘이 넘 맛이쩌...!식빵 결도 좋고 - 그치만 살짝 겉부분은 질긴감이있었다.

그래도 버터에 한번 쫘악 구워먹으니 바삭바삭...고소함절정..!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연남동 빵집 버터베이커리연남동에도 맛있는 빵집이 많아서 이제 더 연남동에 갈때마다 설레일것같다.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버터베이커리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26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버터베이커리의 영업시간은매일 12:00-21:30, 월요일휴무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