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샴쌍둥이



......... 샴쌍둥이인데..   왜 그렇게 서로 다른 곳으로만 갈려고 한 걸까?   샴쌍둥이는 250만 명 중 한 명 꼴로 태어나는데 뱃속에 있을 때  일란성 쌍둥이로 자라면서 미처 몸이 분리되지 않은 채 태어나는 쌍둥이를 일컫는 말인데요.   샴쌍둥이 어원은 1811년 타이에서 가슴과 허리가 붙어 태어난 쌍둥이에서 유래한 말이래요. 샴(Saim)은 당시 타이의 명칭이구요. 쌈쌍둥이라는 말이 최근에는 차별화 의미가 있다고 해서 접착 쌍둥이라고 부른다네요.  ?n쌍둥이 접착 부위는 아주 다양하죠. 두개골이 붙은 경우, 허리 아래가 붙은 경우, 목만 분리된 경우 등등ㅆ쌈쌍둥이 중 두개골이 붙은 경우 샴쌍둥이들은 여러차례 실험에서 서로 많은 교감이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캐나다 여성 샴쌍둥이인 크리스티나와 타티아나 자매는  ?n쌍둥이중 서로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능력까지 보여 의료진을 깜짝 놀라게 했다네요.  실험 결과 자매는 신경충격을 대뇌피질로 전달하는 '시상'이라는 서로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 졌어요. 크리스티나가 눈을 감고 있더라도, 티티아나가 보는 사물을 같이 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는 거죠. 한 명이 주사를 맞으면 다른 한 명이 울음을 터트리게 되는 거죠. 교감까지 하는 경우는 샴쌍둥이 사례 중에서도 매우 특이한 경우라네요.  쌈쌍둥이 관련해서 얼마 전에 MBC '신기한 TV 서프라이즈'에 소개되었던  힐튼자매 샴쌍둥이는 엉덩이가 붙은 쌍둥이였는데요. 미혼모였던 힐튼 자매의 엄마는 놀라서 아이를 산파였던 메리힐튼에게 입양보내 버리죠. ?n쌍둥이는 메리 힐튼과 바이올렛 힐튼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을 갖게 되었으나, 비극적인 삶을 살다가 죽게 되요.  ?n쌍둥이로 특이한 외모의 힐튼 자매를 돈벌이에 이용하려는 메리 힐튼의 남편의 꾐에  빠지게 되어 영화제작 등에 가진 돈을 날리게 되죠.   결혼생활도 곧 파경을 맞이하게 되고, 두 사람이 운영하던 사업도 파산하게 되어 빈털터리가 되고 말아요. 쌈쌍둥이인 그녀들의 인기가 떨어지자 매니저는 그녀들을 어느 자동차 극장앞에 버리고 가죠.  ?n쌍둥이인 두 사람은 슈퍼 판매대 계산원으로 일을 하면서 힘들게 생활했는데,  어느 날 슈퍼 주인이 두 사람이 출근하지 않아 집을 방문하고선,  죽은 힐튼 자매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부검 결과 메리 힐튼이 독감으로 먼저  사망했고,  그 곁에서 움직이지 못하던 바이올렛 힐튼은 일주일쯤 후 사망하게 된 거였어요.  스타도, 신기한 쌍둥이도 아닌, 그저 평범한 여자로 살고 싶었을 힐튼 자매...    "세상에 태어나 눈을 뜨면서부터 분리되기를 바랬다.

" "분리수술 성공확률이 반반이라도 따로따로 살 수만 있다면 죽음도 감수하겠다" 분리수술을 감행했던 던 비자니 자매는 결국 숨지게 되었죠.  샴쌍둥이는 뱃속에서 죽는 경우 많고 태어나서 죽는 경우도 많죠. 쌈쌍둥이는 출생 후 어릴 때 분리수술을 하지만, 주요 부위가 붙은 경우  쌈쌍둥이는 분리자체가 어려워서 수술도중, 혹은 수술 직후 사망하기도 해요. 샴쌍둥이의 모습때문에 대중들에게 볼거리로 전락하기도 하는 샴쌍둥이들... 이쁜 샴쌍둥이도 있네요,  자만에 빠진 인간에 대한 신의 경고일까요? 동물 중에도 샴쌍둥이가 있어요.   이런경우에는 머리가 붙어서 나오거나 배와 몸이 붙어서 나오는경우 이런경우를 샴쌍둥이라고 하는데요.  그치만 몸을 분리하는수술은 성공을하는데 매우 희박하다고 합니다.

누군가한명은 목숨을 잃어야하는 아주 위험한수술인데요.여러분들의 아기가 샴쌍둥이로 태어났다면 여러분들은 어떤선택을 하시겠어요?위험한 분리수술을 도전해보시겠나요?성공확률이 매우 희박하다고 생각을했지만샴쌍둥이 분리수술 성공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주인공의 아기들인데요.영국에서 태어난 샴쌍둥이는 머리가 붙은 상태로이렇게 태어났답니다.

그치만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샴쌍둥이 분리수술을 실행을하였고 이수술에서 두아이다 무사하게 성공을 성공했다고 합니다.

[샴쌍둥이] 해결책이 있는지


주술의 주인공은 돌을 앞두고있는 리탈과 리타크개버리라는 재미인데요. 이샴쌍둥이들은 태어날때부터 머리가 붙은 두개결합체쌍둥이로넉달에 걸친 4번의 큰수술로 새로운 삶은 살수있도록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기쁜일인데요.정수리 부분이 하나로 연결된 두개의 결합체쌍둥이는 전세계 출산의 250만건중의 한건의 비율로 태어나는 매우 희귀한 경우로분리수술도 역시 성공할수있었다고 합니다.

[샴쌍둥이] 궁금증 해소



 특히 머리를 분리하는 수술이라서 매우 위험성도 볼수있었는데요.이런조건으로샴쌍둥이 분리수술 성공은 매우기쁜소식이기도한데요.지난 5월에 두차례의 수술을 받고나서 7월에는 조직확장술을 하고난뒤그리고 지난달에는 나머지 수술을 받으며 머리가 완전하게 때어졌다고 합니다.

 샴쌍둥이 분리수술이 성공할수있었던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애정때문이아닐까라는생각이 드는데요.시대가 변하면 변할수록 시술과 기술이 점점 발전해나가는거같아요.지금까지 제가 소개한 샴쌍둥이 분리수술 성공사례에 대한 이야기였답니다.

그럼전 이만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구피의 출산을 처음 경험하는 저로서는 정말 놀라웠어요.일단 치어의 사이즈가 !태어난지 한 달이 지난 베타치어보다 훨씬 더 큰 것 같다는...이렇게 크게 키워서 세상밖으로 내 보내면 정말 생존률이  높을 수 밖에 없겠어요. 구피들의 탁월한 선택!    그런데 출산중인 구피를 계속 지켜보고 있는데 옆에 뭔가 이상한 느낌의 치어들이 얼쩡거리는 느낌...가만히 보니 두 마리가 붙었어요.이걸 샴쌍둥이 구피라고 해야하나?신체의 많은 부분이 붙은 건 아니고 정말 딱 한가닥이 연결되니 것 같은...   꺼내놓고 보니 둘 다 각자의 의지대로 하고자 하는 자아가 강한 아그들.서로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힘을 주다보니 추진력이 두 배가 되어 다른 녀석들보다 월등히 빠릅니다.

몹시 힘겨워하고 떨어지고 싶어하는 기운이 느껴지는데 제가 어떻게 뭘 해줄수가 없어서 그저 안타깝기만...    결국 샵쌍둥이 구피는 하루 뒤 세상을 떠났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