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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고속도로 사고



7km 구간을 완전 개통하는데요. 도로공사는 울산공단에서 포항 철강 산업 단지로 가는 7번,14번 국도의 상습 지?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09년 고속도로 건설 사업에 착수했으며 총 사업비 2조원을 들여 7년 만에 완공하게 됐습니다.

이번에 개통하는 구간은 남경주∼동경주 11.6km 구간으로 차량 통행은 30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합니다.

울산분기점

남경주, 동경주

남포항 42.1km 구간은 지난해 12월 먼저 개통된 바 있습니다.

  이번 개통으로 부산

울산

포항을 최단거리로 이용할 수 있게 돼 국민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울산에서 포항까지의 거리가 21km 단축되고 이동시간은 28분 줄어 물류비용이 연간 1,300억원 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행거리(74.5km→53.7km), 통행시간(60분→32분), 물류비용 절감(1,300억 원/년)동해 남부권의 간선 축 완성으로 우리나라 대표 공업지역인 울산?포항 지역과 부산항 사이의 이동이 쉬워져 국가 물류기능 활성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아울러 경주국립공원, 해돋이로 유명한 포항 호미곶, 울산 방어진 등 관광지와 다채로운 지역행사도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돼 관광산업 발전과 주민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울산-포항고속도로는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설됐습니다.

경주시 외동읍 부근 토함산 하부를 통과하는 ‘양북1터널’은 경주시 외동읍과 양북면을 잇는 연장 7.54km의 국내 최장대 도로터널로서 토질여건이 매우 불리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설됐는데요.‘양북1터널’에는 터널 안에서의 차량 사고 및 화재에 대비해 소화전, 피난대비시설과 같은 기본 방재시설물 이외에 자동 물 분무 소화시설 620개소, 독성가스 감지시설 4개소 등 첨단안전장비가 설치됐습니다.

또한 사고 발생시 차로를 통제할 수 있는 차로통제시스템(LCS)을 구축해  긴급 재난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국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동 물 분무 소화시설 독성가스 감지시설한편 도로공사는 30일 오전 11시 ‘양북1터널’에서 개통 행사를 개최합니다.

[울산 고속도로 사고] 놀랍네요.


이날 행사에는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 지역 국회의원, 지역 자치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영상에선 그당시 긴박 했던 사항이 잘 전달 되지 않는다, 광각렌즈인 관계로거리 가 훨씬 멀어보이고 큰사고 같이 보이지 않지만, 차량이 앞부분이 거의 전파 될정도의 상당한 충격이었다.

그나마 인명피해가 없었던것 같아 다행이라 생각 한다.

사고 정말 우습게 난다.

빗길 감속 아무리 강조 해조. 지나치지 않을것같아. 영상에선 그당시 긴박 했던 사항이 잘 전달 되지 않는다, 광각렌즈인 관계로거리 가 훨씬 멀어보이고 큰사고 같이 보이지 않지만, 차량이 앞부분이 거의 전파 될정도의 상당한 충격이었다.

그나마 인명피해가 없었던것 같아 다행이라 생각 한다.

사고 정말 우습게 난다.

[울산 고속도로 사고] 분석을 해보면



빗길 감속 아무리 강조 해조. 지나치지 않을것같아.7km 구간을 완전 개통하는데요. 도로공사는 울산공단에서 포항 철강 산업 단지로 가는 7번,14번 국도의 상습 지?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09년 고속도로 건설 사업에 착수했으며 총 사업비 2조원을 들여 7년 만에 완공하게 됐습니다.

이번에 개통하는 구간은 남경주∼동경주 11.6km 구간으로 차량 통행은 30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합니다.

울산분기점

남경주, 동경주

남포항 42.1km 구간은 지난해 12월 먼저 개통된 바 있습니다.

  이번 개통으로 부산

울산

포항을 최단거리로 이용할 수 있게 돼 국민들의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울산에서 포항까지의 거리가 21km 단축되고 이동시간은 28분 줄어 물류비용이 연간 1,300억원 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행거리(74.5km→53.7km), 통행시간(60분→32분), 물류비용 절감(1,300억 원/년)동해 남부권의 간선 축 완성으로 우리나라 대표 공업지역인 울산?포항 지역과 부산항 사이의 이동이 쉬워져 국가 물류기능 활성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아울러 경주국립공원, 해돋이로 유명한 포항 호미곶, 울산 방어진 등 관광지와 다채로운 지역행사도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돼 관광산업 발전과 주민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울산-포항고속도로는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설됐습니다.

경주시 외동읍 부근 토함산 하부를 통과하는 ‘양북1터널’은 경주시 외동읍과 양북면을 잇는 연장 7.54km의 국내 최장대 도로터널로서 토질여건이 매우 불리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설됐는데요.‘양북1터널’에는 터널 안에서의 차량 사고 및 화재에 대비해 소화전, 피난대비시설과 같은 기본 방재시설물 이외에 자동 물 분무 소화시설 620개소, 독성가스 감지시설 4개소 등 첨단안전장비가 설치됐습니다.

또한 사고 발생시 차로를 통제할 수 있는 차로통제시스템(LCS)을 구축해  긴급 재난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국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동 물 분무 소화시설 독성가스 감지시설한편 도로공사는 30일 오전 11시 ‘양북1터널’에서 개통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 지역 국회의원, 지역 자치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영상에선 그당시 긴박 했던 사항이 잘 전달 되지 않는다, 광각렌즈인 관계로거리 가 훨씬 멀어보이고 큰사고 같이 보이지 않지만, 차량이 앞부분이 거의 전파 될정도의 상당한 충격이었다.

그나마 인명피해가 없었던것 같아 다행이라 생각 한다.

사고 정말 우습게 난다.

빗길 감속 아무리 강조 해조. 지나치지 않을것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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