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빛원전


 9 ㅋㅋ  입구앞에 있는 고래와 한컷

    내부에 트릭아트존이 있어서 상어와 찰칵 해보기!!상어 이빨 무시무시하네요^^     매너티가족, 바다사자, 펭귄 등 각종 해양동물들의 모형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요아는동물친구들이 많은지 이리저리 다니며 아는척 해주시는 우리 남매님들..ㅋㅋ  여기에는 물고기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었네요    펭귄모형이랑도 다정하게 사진 찍어보구요

ㅎㅎㅎㅎ      다양한 물고기들 감상하기

종류가 참 많아서 눈요기했어요..ㅎㅎ근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       ? 여기서는 떼지어다니는 물고기들을 직접 내려다 볼수있어 괜시리 신기하더라구요      얘네들은 쏠베감펭.. 독특하게 생겨서 알아보기 쉬워요

      맛난 조기..ㅎ이날 조기정식 먹구왔는데...ㅎㅎㅎㅎㅎㅎ      곰치.. 실제로보니 좀 무섭고.. 징그럽고 그렇네요

아주 굵

직 하더라구요

 돌고래랑 사진도 찍어보고

ㅎㅎㅎ?  우와

상어도 있다!!!!돌고래는 없지만 상어는 있습니다.

..ㅎ 여기 앉아계신 마네킹보고 깜짝놀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사람인줄 알았네요^^;     ?어두워서 사진이 잘 안찍혔네요 나오는 이쪽이 좀 어둡더라구요이렇게 한바퀴 돌고 마무리^^ 영광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아이들과 나들이 가기 좋아용

?  기존에는 원자력안전위원회 본부 직원을 영광지역에 파견해 원전의 현장 규제 업무를 수행하는 체제였는데요. 이번에 한빛원전지역사무소가 독립된 소속기관으로 신설됨에 따라, 앞으로 한빛원전지역사무소장이 권한과 책임을 갖고 원전 안전 규제와 방사능 방재 등의 현장규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오늘 누구보다도 바쁘게 보내신 분이 계신데요. 바로 오늘 개소식 행사를 비롯하여 한빛 원전의 안전 규제를 총괄하게 될 송은동 소장님입니다.

[한빛원전] 선택의 여지가 ...


앞으로 한빛원전지역사무소를 이끌어갈 송은동 소장님 궁금하지 않나요? 함께 만나보시지요.    Q. 소장님, 한빛원전지역사무소를 책임지게 되셨는데요. 원안위 블로거분들게 간단한 인사와 소개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처음 인사드립니다.

한빛원전지역사무소 소장 송은동입니다.

 저는 2001년 과학기술부에서 원자력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되면서부터 월성 원전의 방재관을 거쳐 한빛원전의 주재관 등 13년 동안 원자력 규제를 담당하여 왔습니다.

이제와 뒤돌아보니, 제 공직 생활의 거의 반을 원자력 규제 일을 해왔네요.  Q. 한빛원전지역사무소가 독립된 소속기관으로 신설되었는데, 앞으로의 각오나 계획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원자력 안전에 대한 지역 주민을 비롯한 국민들의 관심과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는 것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 개소한 한빛지역사무소는 안전 규제뿐만 아니라 ‘원자력안전협의회’와 연계하여 보다 가까이에서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협의를 이루어 나가는 역할도 담당하게 되는데요. 무엇보다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원자력 안전을 구현하기 위해서 현장 중심의 원자력 안전규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한빛원전] 짱입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원활한 합의를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오늘 개소식에 참여해주신 원안위 이은철 위원장님을 비롯하여 지역 주민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송은동 소장님의 날카로운 눈빛에서 한빛 원전의 보다 철저한 안전 규제에 대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한빛원전지역사무소가  원전 현장규제 및 감독을 강화하여 사건 사고의 예방에 기여함은 물론, 지자체 및 지역 주민과 안전정보에 대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   4월 21일 고리·신고리원전, 26일 월성원전, 27일 한울원전에 이어,오늘(5월 12일)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은 한빛원전을 방문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달 15일 취임이후, 전 원전지역을 둘러보고 지역주민을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오늘 김용환 위원장은 오전 한빛 원전을 돌아보고, 이어서 김준성 영광군수를 만나 한빛원전 원자력안전에 대해서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아울러, "5월 19(금)일 예정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는 부탁의 말씀도 전했습니다.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왼쪽)은 13일 영광군청을 방문해 김준성 영광군수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어서, 김 위원장은 한빛원전 범군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와 간담회를 가졌는데요.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오른쪽 첫번째)은 13일 영광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한빛원자력발전소 범군민대책위원회 간담회에서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먼저, “앞으로 더 자주 방문할 것을 약속드리며 한빛원전과 관련하여 지역현안에 대해 가감없이 토의하길 바란다”며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 앞으로 원자력안전 규제현안에 대해 원자력안전협의회 뿐만 아니라 범대위, 민간감시단 등 다양한 시민·사회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원전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범대위 간담회에 이어, 김용환 위원장은 김양모 영광군의회 의장을 만나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는데요. 김양모 의장을 만난 김 위원장은 한빛 지역 현안과 지역 소통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왼쪽 네번째)은 13일 영광군의회를 방문해 김양모 영광군의회 의장(왼쪽 다섯번째)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김용환 위원장은 취임 한달여 만에 전 원전을 모두 둘러봤는데요. 이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자주 지역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현장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김용환 위원장 지역행보 보기 김용환 위원장 고리지역 방문> http://blog.naver.com/prnssc/220689554519김용환 위원장 월성지역 방문> http://blog.naver.com/prnssc/220694006490김용환 위원장 한울지역 방문> http://blog.naver.com/prnssc/220694752793    훈련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먼저, 원안위 본부에 설치된 중앙방사능방재대책본부입니다.

오전 10시 중앙방사능방재대책본부는 현장방사능방재지휘센터, 전라남도 지역방사능대책본부 등과 함께 영상회의를 열어, 각 본부의 상황을 신속하게 보고 받았습니다.

또한 사고 현장에서는 방사능재난으로 발생한 이재민을 위한 구호소와 방사선피폭 환자 등의 응급환자를 위한 비상진료소가 운영되었는데요.   그 외에도 환경에 누출된 방사성물질을 탐사하여 방사능 구름의 이동 경로를 예측하는 훈련과 함께 관내 이동 차량에 대한 출입 통제와 제염활동도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은 일부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될 만큼 무더운 날씨였는데요. 훈련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원안위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만일의 사고에 철저히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