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양 이탈리아


 외신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해안의 질리오섬 근처에서 좌초한 콩코르디아호가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인양된다고 12일 보도했다.

길이 290m, 무게 11만4500톤의 초대형 유람선은 2012년 1월 좌초해 32명이 숨졌으며, 2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미국의 타이탄 샐비지와 이탈리아의 미코페리 등 구난업체는 21개국 500여명의 엔지니어를 참여시키며 지난해 9월 반쯤 기울어진 배를 정상 위치로 복원시켰다.

배의 기울어진 반대쪽 해저 30m 경사면에 길게 철골지지대를 세운 뒤, 강철 케이블 등을 활용해 배를 당겨 균형을 잡도록 걸쳐 놓았다.

구난업체는 14일부터 배의 좌우측에 설치한 30개의 박스형 탱크에서 물을 뽑아내는 동시에 공기를 채워 부력을 만들 계획이다.

처음엔 조금만 띄워 손상 여부를 확인한 뒤, 이상이 없으면 선체가 18m만 잠기게 해 끌고 나간 뒤 240km 떨어진 제노아 항으로 옮겨 해체할 예정이다.

 배를 똑바로 세우는 데에 5억유로가 들어가는 등 콩코르디아 인양 비용은 건조비용보다 많은 11억유로(1조5258억원)가 될 것으로 추산된다.

국제환경단체는 배가 인양되면서 오염물질이 바다로 쏟아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인양 이탈리아] 이유가 무엇일까요?


콩코르디아호 선장 프란체스코 셰티노는 승객 탈출 전 배를 떠난 혐의 등으로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코스타 콩코르디아 호의 비극으로 새로운 관광지가된 지리오 섬  2012년 1월 13일 이탈리아의 지리오섬 부근에서 비극이 일어났다.

코스타 크루즈가 운항하는 유람서 코스타 콩코르디아호가 좌초되 전복한 것이다.

 불행하게도 1912년에 일어난 타이타닉호의 비극에서 100년째 된 해 였으며 타이타닉의 희생자 유족도 승선하고 있었다고한다.


또한 이날 13일은 금요일이고 좌초 당시 레스토랑에서 BGM으로 영화 타이타닉의 주제가 셀린 디온의 마이핫 윌 고온이 흐르고 있던 것으로 알려져있다.

승무원을 포함 4299명이 승선하고 있었다 코스타 콩코르디아호의 좌초는 확인된 것 만으로도 사상자 17명 실종자 20명을 내는 참혹한 사고가 되었다.

그리고 7개월이 지난 지금도 코스타 콩코르디아호는 당시와 같은 상태로 그자리에 누워서 좌초되어 있다고한다.

그리고 그땅은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된것 같다.

사고가 발생한 원인은 선장이 이탈리아 선박의 관습에서 승객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기적을 울리며 섬에 접근했고 이 섬 출신 서빙 길이 위해 섬에 접금하는 말도 있지만 진상은 확실하지 않다.

다만 선장은 섬에 접근을 하기 위해 자동 조종을 해제하고 있던 것은 확실하며 선장의 조종 실수가 큰 피해로 이어진 것도 확실하다.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응도 문제가 있었다.

배에서 대피할 준비가 될 때까지 45분이 걸렸다고 한다.

스케티노 선장은 선박 포기 나 여러 치사 등으로 금고 2696년을 구형 현재 재판되고 있다.

또한 조타실에 있던 항해사 7명이나 선장 대신 대피령을 내지 않았다는 과실 살인 협력 죄로 고소되어 있다.

    ????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