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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리콜



go.kr)에서는다양한 차종의 결함신고 사례와진행중인 리콜, 과거 리콜 사례를 검색해서 볼 수 있는데요!자기 차종이 리콜 대상인지 알고 싶을 때는“리콜대상확인”을 눌러서 바로 차량 등록번호를 넣으면 알 수 있어요그래서 현재 진행중인 리콜을 알고 싶으면“진행중인리콜”을 누르면 된답니다? 만약 내 차가 쏘나타라서 쏘나타 리콜 관련 정보를 알고 싶다면자동차명에 쏘나타를 하면 되겠죠?그 외에도 리콜 사례 검색을 통해서 쏘나타 리콜 사례나K3 리콜 사례 같은 것들을 검색해서 볼 수 있답니다 ??쏘나타 리콜 은 진행되는 게 없고진행되는 것중 다른 사례를 하나 살펴봤어요클릭해서 관련 사례를 살펴보면리콜하는 이유가 뭔지대상 차량은 뭐가 있는지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등이전부 기록되어 있죠!?물론 리콜해야 하는 게 많으면 좋지 않지만그래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아 그때 리콜 어쩌고 했었는데”?하지 않고 제때 무상수리나 교환 받을 수 있게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포스팅했습니다!go.kr)에서는다양한 차종의 결함신고 사례와진행중인 리콜, 과거 리콜 사례를 검색해서 볼 수 있는데요!자기 차종이 리콜 대상인지 알고 싶을 때는“리콜대상확인”을 눌러서 바로 차량 등록번호를 넣으면 알 수 있어요그래서 현재 진행중인 리콜을 알고 싶으면“진행중인리콜”을 누르면 된답니다? 만약 내 차가 쏘나타라서 쏘나타 리콜 관련 정보를 알고 싶다면자동차명에 쏘나타를 하면 되겠죠?그 외에도 리콜 사례 검색을 통해서 쏘나타 리콜 사례나K3 리콜 사례 같은 것들을 검색해서 볼 수 있답니다 ??쏘나타 리콜 은 진행되는 게 없고진행되는 것중 다른 사례를 하나 살펴봤어요클릭해서 관련 사례를 살펴보면리콜하는 이유가 뭔지대상 차량은 뭐가 있는지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등이전부 기록되어 있죠!?물론 리콜해야 하는 게 많으면 좋지 않지만그래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아 그때 리콜 어쩌고 했었는데”?하지 않고 제때 무상수리나 교환 받을 수 있게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포스팅했습니다!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스티어링 시스템 문제로 YF소나타 17만 대를 리콜한다고 한다.

리콜 대상은 2009년 11월에서 2010년 10월 31일까지 생산하고 판매된 17만 3천 대.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MDPS를 제어하는 회로 기판이 손상될 수있는 문제가 발견됐다고 한다.

이로 인해 스티어링 휠이 급격하게 무거워질 수 있으며, 이와 같은문제는 저속 주행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스티어링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면 운전자가 정상적인 조향을 할 수 없어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현대자동차는 해당 사실을 소비자에게 통보하고 MDPS 컨트롤 유닛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를실시할 계획이며 5월 30일부터 리콜이 시작된다고 한다.

북미형 소나타는 미국 엘라바마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어 이번 리콜은 국내 생산 모델과 연관성을 없지만국내에서도 MDPS 문제로 YF소나타를 포함한 차량들의 커플링을 무상을 교체해준 것과는 대조된다.

교체 대상이 MDPS 모듈이 아닌 수백 원에 불과한 플렉시블 커플링이었고, 리콜이 아닌 무상 교체였기 때문이다.

참고로 리콜과 무상 교체는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결함을 제조사가 책임 수리하는 것은 같지만리콜은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중대 결함에 대해서 제조사에 강제성과 의무성이 부여되는 것으로공개적으로 결함을 알리고 대상 소비자에게도 일일이 통보를 해야 한다.

그리고 리콜 전 수리를 한소비자에게도 비용을 보상해준다.

반면 무상 교체의 경우 제조사의 자발적인 의지로 수리를 하며 소비자에게 공지를 할 의무가 없다.

그리고 무상 수리 대상임을 알고 AS 센터를 찾아온 소비자만 수리를 실시하고 무상 수리 전 수리를한 경우 비용을 보상받을 수가 없다는 차이가 있다.

개인적으로 리콜은 아주 좋은 제도이며, 리콜을 많이 시행하는 회사가 건강한 회사라고 생각한다.

물론 시도 때도 없이 리콜을 실시할 정도로 차량에 결함이 많아서는 안되겠지만, 그것 역시 문제가있음을 알리지 않거나, 리콜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무상 수리를 한다거나 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현대 MDPS 전동식 조향장치와 문제점은 무엇인가?>http://blog.naver.com/bossjin1003/220612540189현대 MDPS 전동식 조향장치와 문제점은 무엇인가?현대 MDPS 전동식 조향장치와 문제점은 무엇인가?현대 MDPS 문제는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blog.naver.com <C-MDPS와 R-EP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http://blog.naver.com/bossjin1003/220622774538C-MDPS와 R-EP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C-MDPS와 R-EP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앞서 조향장치란 무엇이며 유압식과 전동식의 차이점은 무엇...blog.naver.com 이것은 제가 직접 yf소나타 mdps ecu 리콜을 받고한 달을 주행하고 지금 와서느낀 것이기 때문에 주관적일 수는 있습니다.

최대한 느낀 것을 써보겠습니다.

이게 바로 제 만 5년 된 붕붕이yf 소나타입니다.

신차를 사서 지금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행은 130000Km가 넘었습니다.

저는 인천 서구 블루핸즈에서 mdps ecu를 리콜을 받았습니다.

5월 12일에요.한 달 뒤에 제가 느낀 점은 우선 처음에 교체를 받고 나서 핸들이처음 신차 받았을 때 기분처럼 엄청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전에 mdps 커플링은 무상 리콜을 받았습니다.

그 뒤에 yf소나타 mpds ecu를 통체로리콜은 받았습니다.

mdps ecu 리콜을 받고제가 한 달 뒤 지금까지 약 5000km 정도를운행을 했는데요.제가 느낀 점은 핸들이 한 달 전 가벼운 느낌에서 다시 기존에 핸들로 돌아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다시 말해서 인천 서구 블루핸즈에서mpds ecu 리콜을 받고한 달 뒤 지금의 느낌은다시 핸들이 무거워지고 있다


슬픈 상황입니다.

매일 운전을 하다 보니 매일 같이 느끼지는 못하지만,한 달 전의 느낌을 되돌려보면핸들이 조금 무거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떠한 분은 yf소나타 mdps ecu 리콜을 받고핸들을 돌릴 때 딱 딱 소리가 나서재방문을 하셔서 문의를 해봤지만문제점을 찾지 못 해서다시 기존 mdps ecu로복원했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소나타 리콜] 보면 볼수록..


저는 신차를 뽑아서 지금까지 타고 있는데,중고차 시세가 별로 안 좋아서 폐차할 때까지 yf 소나타를 탈 생각인데요.핸들이 한 달 만에 이렇게 무거워졌으니 5년 뒤는어떠할지...그래도 오늘 앞 타이어 넥센 cp672를한 짝당 7만 5천 원에 교체를 해서기분이 무지하게 좋습니다.

물론 15년 30주차 정도에 생산된 이월 타이어지만1년 정도 된 이월 타이어는 안전상에문제가 없다는 정보를 가지고교환을 했습니다.

정말 저렴하게 교환을 해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이상으로yf소나타 mdps ecu 교체 한 달 후기였습니다.

타이어 구매 궁금하신 분은 댓글에 문의하세요.제가 알려드릴게요.현대자동차는 yf소나타에서 주행 중 핸들 조작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는파워스티어링휠(MDPS)의 결함으로 리콜이 된다합니다.

국토교통부는 yf소나타, k5, k9 등 모두 2만9천여대를 리콜한다고 발표!!yf소나타 리콜 원인은??yf소나타 리콜 원인은 조향장치인 전동식 스티어링의 전자제어장치 회로기판 코팅 불량 때문입니다.

수분이 들어가면 기판에서 합선이 발생해스티어링 휠의 조작이 어려워저 힘들다합니다.

yf소나타 리콜 대상은??yf소나타는 2010년 1월 19일부터 같은해 7월8일까지 제작된 7천794대해당차 소유자는 현대 서비스센터에 가시면 무상으로 서비스 지원된답니다.

^^리콜관련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080-600-6000)으로 문의하시면되요!!꼭 다녀오세요 yf소나타 소유주분들!! ?(댓글과 공감은 힘이되요.ㅜㅜ)???미래를꿈꾸는CARCAR'S INFORMATIONgo.kr)에서는다양한 차종의 결함신고 사례와진행중인 리콜, 과거 리콜 사례를 검색해서 볼 수 있는데요!자기 차종이 리콜 대상인지 알고 싶을 때는“리콜대상확인”을 눌러서 바로 차량 등록번호를 넣으면 알 수 있어요그래서 현재 진행중인 리콜을 알고 싶으면“진행중인리콜”을 누르면 된답니다? 만약 내 차가 쏘나타라서 쏘나타 리콜 관련 정보를 알고 싶다면자동차명에 쏘나타를 하면 되겠죠?그 외에도 리콜 사례 검색을 통해서 쏘나타 리콜 사례나K3 리콜 사례 같은 것들을 검색해서 볼 수 있답니다 ??쏘나타 리콜 은 진행되는 게 없고진행되는 것중 다른 사례를 하나 살펴봤어요클릭해서 관련 사례를 살펴보면리콜하는 이유가 뭔지대상 차량은 뭐가 있는지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등이전부 기록되어 있죠!?물론 리콜해야 하는 게 많으면 좋지 않지만그래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아 그때 리콜 어쩌고 했었는데”?하지 않고 제때 무상수리나 교환 받을 수 있게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포스팅했습니다! ※ <참고> 리콜 대상 자동차 제작사차명결함장치제작일자대상대수현대자동차(주)YF쏘나타조향장치`10.01.19~'10.07.087,794소 계7,794기아자동차(주)K5조향장치`10.05.03~'10.07.0811,681K9등화장치`12.03.08~'16.01.129,479소 계21,160총 계28,954현대·기아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YF쏘나타, K5 승용자동차의 경우 전동식 스티어링(조향장치) ECU 회로기판의 코팅불량으로 인해 수분 유입시 전자회로가 단락되어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며, 리콜대상은 2010년 1월 19일부터 2010년 7월 8일까지 제작된 YF쏘나타 승용자동차 7,794대, 2010년 5월 3일부터 2010년 7월 8일까지 제작된 K5 승용자동차 11,681대이며 해당자동차 소유자는 2016년 4월 18일부터 현대·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교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K9 승용자동차의 경우 등화장치용 다기능 스위치의 접촉 불량으로 인해 주행 중 전조등이 정상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며, 리콜대상은 2012년 3월 8일부터 2016년 1월 12일까지 제작된 K9 승용자동차 9,479대이며, 해당자동차 소유자는 2016년 4월 25일부터 기아자동차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교환)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주)(080-600-6000), 기아자동차(주) (080-200-20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참고>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 YF쏘나타  ▼ K5  ▼ K9 * 해당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자동차와 다를수 있음아울러,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하면서, 본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리콜사항을 우편물 외에 자동차소유자에게 SMS와 이메일로 안내하는 ‘리콜알리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스티어링 시스템 문제로 YF소나타 17만 대를 리콜한다고 한다.

리콜 대상은 2009년 11월에서 2010년 10월 31일까지 생산하고 판매된 17만 3천 대.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MDPS를 제어하는 회로 기판이 손상될 수있는 문제가 발견됐다고 한다.

[소나타 리콜] 근본적 원인은 ?



이로 인해 스티어링 휠이 급격하게 무거워질 수 있으며, 이와 같은문제는 저속 주행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스티어링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면 운전자가 정상적인 조향을 할 수 없어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현대자동차는 해당 사실을 소비자에게 통보하고 MDPS 컨트롤 유닛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를실시할 계획이며 5월 30일부터 리콜이 시작된다고 한다.

북미형 소나타는 미국 엘라바마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어 이번 리콜은 국내 생산 모델과 연관성을 없지만국내에서도 MDPS 문제로 YF소나타를 포함한 차량들의 커플링을 무상을 교체해준 것과는 대조된다.

교체 대상이 MDPS 모듈이 아닌 수백 원에 불과한 플렉시블 커플링이었고, 리콜이 아닌 무상 교체였기 때문이다.

참고로 리콜과 무상 교체는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결함을 제조사가 책임 수리하는 것은 같지만리콜은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중대 결함에 대해서 제조사에 강제성과 의무성이 부여되는 것으로공개적으로 결함을 알리고 대상 소비자에게도 일일이 통보를 해야 한다.

그리고 리콜 전 수리를 한소비자에게도 비용을 보상해준다.

반면 무상 교체의 경우 제조사의 자발적인 의지로 수리를 하며 소비자에게 공지를 할 의무가 없다.

그리고 무상 수리 대상임을 알고 AS 센터를 찾아온 소비자만 수리를 실시하고 무상 수리 전 수리를한 경우 비용을 보상받을 수가 없다는 차이가 있다.

개인적으로 리콜은 아주 좋은 제도이며, 리콜을 많이 시행하는 회사가 건강한 회사라고 생각한다.

물론 시도 때도 없이 리콜을 실시할 정도로 차량에 결함이 많아서는 안되겠지만, 그것 역시 문제가있음을 알리지 않거나, 리콜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무상 수리를 한다거나 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현대 MDPS 전동식 조향장치와 문제점은 무엇인가?>http://blog.naver.com/bossjin1003/220612540189현대 MDPS 전동식 조향장치와 문제점은 무엇인가?현대 MDPS 전동식 조향장치와 문제점은 무엇인가?현대 MDPS 문제는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blog.naver.com <C-MDPS와 R-EP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http://blog.naver.com/bossjin1003/220622774538C-MDPS와 R-EP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C-MDPS와 R-EP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앞서 조향장치란 무엇이며 유압식과 전동식의 차이점은 무엇...blog.naver.com 이것은 제가 직접 yf소나타 mdps ecu 리콜을 받고한 달을 주행하고 지금 와서느낀 것이기 때문에 주관적일 수는 있습니다.

최대한 느낀 것을 써보겠습니다.

이게 바로 제 만 5년 된 붕붕이yf 소나타입니다.

신차를 사서 지금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행은 130000Km가 넘었습니다.

저는 인천 서구 블루핸즈에서 mdps ecu를 리콜을 받았습니다.

5월 12일에요.한 달 뒤에 제가 느낀 점은 우선 처음에 교체를 받고 나서 핸들이처음 신차 받았을 때 기분처럼 엄청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전에 mdps 커플링은 무상 리콜을 받았습니다.

그 뒤에 yf소나타 mpds ecu를 통체로리콜은 받았습니다.

mdps ecu 리콜을 받고제가 한 달 뒤 지금까지 약 5000km 정도를운행을 했는데요.제가 느낀 점은 핸들이 한 달 전 가벼운 느낌에서 다시 기존에 핸들로 돌아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다시 말해서 인천 서구 블루핸즈에서mpds ecu 리콜을 받고한 달 뒤 지금의 느낌은다시 핸들이 무거워지고 있다


슬픈 상황입니다.

매일 운전을 하다 보니 매일 같이 느끼지는 못하지만,한 달 전의 느낌을 되돌려보면핸들이 조금 무거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떠한 분은 yf소나타 mdps ecu 리콜을 받고핸들을 돌릴 때 딱 딱 소리가 나서재방문을 하셔서 문의를 해봤지만문제점을 찾지 못 해서다시 기존 mdps ecu로복원했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저는 신차를 뽑아서 지금까지 타고 있는데,중고차 시세가 별로 안 좋아서 폐차할 때까지 yf 소나타를 탈 생각인데요.핸들이 한 달 만에 이렇게 무거워졌으니 5년 뒤는어떠할지...그래도 오늘 앞 타이어 넥센 cp672를한 짝당 7만 5천 원에 교체를 해서기분이 무지하게 좋습니다.

물론 15년 30주차 정도에 생산된 이월 타이어지만1년 정도 된 이월 타이어는 안전상에문제가 없다는 정보를 가지고교환을 했습니다.

정말 저렴하게 교환을 해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이상으로yf소나타 mdps ecu 교체 한 달 후기였습니다.

타이어 구매 궁금하신 분은 댓글에 문의하세요.제가 알려드릴게요.현대자동차는 yf소나타에서 주행 중 핸들 조작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는파워스티어링휠(MDPS)의 결함으로 리콜이 된다합니다.

국토교통부는 yf소나타, k5, k9 등 모두 2만9천여대를 리콜한다고 발표!!yf소나타 리콜 원인은??yf소나타 리콜 원인은 조향장치인 전동식 스티어링의 전자제어장치 회로기판 코팅 불량 때문입니다.

수분이 들어가면 기판에서 합선이 발생해스티어링 휠의 조작이 어려워저 힘들다합니다.

yf소나타 리콜 대상은??yf소나타는 2010년 1월 19일부터 같은해 7월8일까지 제작된 7천794대해당차 소유자는 현대 서비스센터에 가시면 무상으로 서비스 지원된답니다.

^^리콜관련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080-600-6000)으로 문의하시면되요!!꼭 다녀오세요 yf소나타 소유주분들!! ?(댓글과 공감은 힘이되요.ㅜㅜ)???미래를꿈꾸는CARCAR'S INFORMATION이번 리콜과 관련해서저는 2010년 8월에 차를 받아서지금까지 운행을 하고 있는 한 현기차를 운행하는 사람으로서당황스럽다는 말밖에 나오지가 않습니다.

만 5년가량 운행을 하면서 지금에서리콜을 한다는 것은 물론당연한 것이 맞지만늦지 않은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저번에 조향장치는 yf소나타 클럽이라는 곳에서mdps 무상 교환이라는 사실을 알고블루핸즈에 전화를 해보니무상 교체 대상 차량이라고 하였다.

이번 조향장치 문제로 mdps ecu를무상 교체해준다는 것을 우편으로 연락을 받았지만, 저번 같은 mdps 커플링을무상 교환을 해준다는 것은 우편으로도 오지 않은 것이다.

이런 점을 보았을 때현기차의 소극적인 대처 방안에당황할 수밖에 없다.

여기서 중요한 점!!

가장 크게 내가 생각하는 점은2014년 2월 이후 생산된 차량은 개선된 mdps 커플링을 사용해서 문제가없다고 하지만그럼 2014년 2월 전에 이러한 문제가 yf 소나타에 일어날 것을 알고 있었던 것이 라는 점이 더 억울하다.

그전에 자기 돈으로 수리를받은 사람은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것도 큰 문제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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