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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재미있게 보세여



칠레 마이포밸리푸엔테 알토 싱글빈야드에서 재배된 최상급 포도로 양조하는 와인입니다.

그림출처: 금양인터내셔날와인스펙테이터 Top 100에도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가성비 좋은 프리미엄급 와인으로돈 멜초는 콘차이토로 사의 설립자의 이름입니다.

2시간 디캔팅 후 시음.디캔팅할 때 부터 가득 피어나는 프루티함.검붉은 진한 빛깔카베르네소비뇽의 블랙커런트민트, 연필심, 잉크등의 향이 느껴지며입안을 가득 채우는프루티함.풀바디긴 피니시계피, 초콜릿, 에스프레소도 나타나고칠레 와인의 잔당 느낌도 있습니다.

탄닌은 부드러워 실키해서밀도있는 와인이나 이지드링킹한 느낌으로마시기 편했습니다.

투핸즈 벨라스가든, 릴리스가든과 비교하면초반 노즈에서 느껴지는 쉬라즈 포도의 상큼한 느낌을 빼면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2012빈티지는제임스서클링이 무려 98점이나 주었으며WS 95WE 92RP 91제 점수는94/100와인샵, 백화점 및 이마트 등 구매가능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주니니님입니다.

 재미있게 보세여



.뭐야....발리우드야 뭐야......ㅠㅠ (눈을의심) 그녀는 20세기 최고의 음악가중의 한 사람이었다.

이미 잊혀지고 있었던 낡은 악기인 쳄발로를 현대에 부활시킨 공로가 매우 컸으며, 또한 그녀의 문하(門下)에서는 이자벨 네프, 랄프 커크패트릭(Ralph Kirkpatrick) 등 뛰어난 쳄발로 연주가들이 배출되었다.

그녀의 부친은 유태계의 법률학자이며 음악애호가였고, 모친은 언어학자여서 매우 교양높은 집안이었다.

반다 란도프스카는 4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바르샤바 음악원에 입학해서는 미할로프스키에게 사사하였다.

14세에 졸업한 뒤, 바르샤바에서 바흐의 <영국 모음곡>으로 데뷔하였다.

그뒤 1896년에 베를린 고등음악학교에 진학하여 유르반에게서 작곡을 배웠다.

1900년에 파리로 가서 헤브라이 민요연구가인 헨리 레프(Henry Lew)와 결혼했다.

같은 해에 21세라는 젊은 나이로 파리 스콜라 칸토룸의 교수가 되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바흐를 좋아했는데, 이 무렵부터 쳄발로에 대한 연구에 몰두했고, 드디어는 챔발로 주자가 되기로 결심하였다.

그리하여 1903년에 쳄발로에 의한 최초의 공개연주회를 열었고, 계속해서 유럽 순회연주를 하였다.

1909년, 남편과의 공저(共著)로 <고대음악>이란 책을 출판하였고, 1912년에는 플레이엘에게 그녀의 설계에 의한 새로운 쳄발로를 제작케 했다.

그녀는 이 악기로써 브레슬라우의 '바흐 음악제'에 나아가 연주함으로써 쳄발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다.

[2012] 근본적 원인은 ?


이런 노력에 의해 그녀의 쳄발로 연주는 급속히 인정되었고, 1913년 베르린 고등음악학교는 란도프스카를 초빙하여 세계 최초의 쳄발로과를 설치하였다.

그러나 제 1 차 세게대전으로 활동은 중단되었고, 남편마저 교통사고로 잃었다.

1920년 그녀는 파리로 돌아왔고,1923년에는 미국 순회연주를 하였다.

그녀의 레코드 녹음도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란도프스카는 1925년 이래 파리 근교의 생-르-라-포레에 정주하면서, 그녀 자신의 고전음악학교를 설립하여 고전음악의 연주양식에 관한 계발(啓發)과 쳄발로의 기본교육에 헌신했다.

그러다가 1940년에 프랑스 시민권을 얻었으나, 이듬해에 독일군이 침공해 왔기 때문에 모든 것을 버리고 미국으로 떠나갔다.

그녀는 1942년 2월, 뉴욕에서의 연주회를 필두로 세상을 떠날때 까지 연주회와 교육활동에 몸을 바쳤다.

 란도프스카의 연주는 화려하며 힘이 넘치고, 깊은 정감을 담은 표현이다.

생기발랄한 리듬은 옛 악기와 옛 음악에 새생명을 불어 넣었고, 스케일이 큰 음악가의 면모를 항상 보여 주었다.

그리고 그녀의 곡에 대한 공감은 정말 경청할 만한 것이었다.

란도프스카는 수 없이 많은 레코딩을 했지만 LP로서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것으로는 비고 지휘, 비고 실내관현악단 연주에 의한 바흐의 <쳄발로 협주곡 제 1 번>, 헨델의 <쳄발로 협주곡> 결합반, 바하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바흐의 <쳄발로곡집>, 헨델의 <쳄발로 모음곡집>, 라모의 <쳄발로 모음곡집>, 스카를라티의 <쳄발로 소나타집> 등을 꼽을 수 있다.

 란도프스카는 골드베르그 변주곡과는 떼어 놓을 수 없는 밀접한 관계에 있는 사람이다.

[2012] 결국 이렇게



그녀의 통찰력과 헌신적인 노력이 없었다면, 이 곡이 오늘날과 같은 인기를 누리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그녀는 유학당시 쳄발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1903년에 처음으로 쳄발로 연주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1906년부터는 유럽과 미국, 아프리카 등으로 순회공연을 다니기 시작하였으며, 피아니스트로서 보다는 쳄발리스트로서 더욱 알려지게 되었다.

그녀의 이러한 노력으로 당시까지 보잘 것 없는 악기로 인식되던 쳄발로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쏟기 시작하였으며, 음량이 작은 단점을 보완한 개량 쳄발로가 제작되기도 하였다.

당시의 유명한 작곡가들도 란도프스카의 노력으로 쳄발로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고, 팔랴나 풀랑 같은 작곡가들도 쳄발로를 위한 현대곡을 작곡하였다.

그녀는 1913년에 베를린에서 처음으로 현대적인 쳄발로 연주에 관한 강의를 하였고, 1919년에는 바젤에서 20세기 처음으로 바흐의 <마태수난곡>의 쳄발로 통주저음을 담당하기도 하였다.

1920년부터 파리의 소르본대학에서 쳄발로 강의를 담당하였으며, 수많은 각국의 학생들이 이 강좌를 거쳐갔다.

그는 파리에서 고음악과 고악기에 관한 수많은 자료들을 모아 이후의 정격연주가 태동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나찌의 파리침공으로 그는 파리를 떠나 스위스를 거쳐 1941년에 미국에 정착하게 된다.

뉴욕에서 1947년까지 거주하다 레이크빌로 이주한 다음, 1959년 사망할때까지 여기서 여생을 보내었다.

 란도프스카는 실로 현대 쳄발로 음악의 어머니라고 불릴만한 인물이었다.

그녀의 노력이 아니었으면 쳄발로라는 악기는 물론 바로크음악의 수많은 쳄발로 곡들이 아직까지도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하고, 소수의 사람들에 의한 연구대상으로만 남아있었을 것이다.

개량쳄발로 제작을 통해 기존의 쳄발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 노력 또한 쳄발로의 현대화에 상당한 공헌을 한 것이라 평가받을 만 하다.

비록 오늘날에는 이 개량쳄발로의 음색에 반기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다시 옛 악기로 돌아가는 경향이 농후하지만, 란도프스카가 활동하던 당시의 상황에서는 쳄발로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되어야 할 부분이다.

 ■ 앨범        1.Johann Sebastian Bach - Goldberg-Variationen / Wanda Landowska                                               2.Bach - Concerto For Two Violins In D Minor ? Sonata For Harpsichord Concertante And Violin In E / Georges Enescu, Yehudi Menuhin, Wanda Landowska, Orchestre Symphonique De Paris, Pierre Monteux                                                                                      3.Mozart - Sonata No. 4, In E-Flat, K.282 ? Sonata No.9, In D, K.311 ? Country Dances, K.606 / Wanda Landowska                                               4.A Treasury Of Harpsichord Music / Wanda Landowska                                               5.J.S. Bach - Das Wohltemperierte Klavier I&II (The Well Tempered Clavier) / Wanda Landowska                                               6.Johann Sebastian Bach - Italienisches Konzert BWV 971 ? Chromatische Fantasie Und Fuge BWV 903 ? Partita B-Dur BWV 825 ? Toccata D-Dur BWV 912 / Wanda Landowska                                               7.J. S. Bach - The Well-Tempered Clavier: Book 1 & Book 2 ? Preludes And Fugues Nos. 9 To 16 / Wanda Landowska                                                                                                                                                                 8.Domenico Scarlatti - Sonatas, Volume 2 / Wanda Landowska                                             9.Dances Of Ancient Poland / Wanda Landowska                                                                                    10.Landowska At The Piano - Mozart ? Haydn / Wanda Landowska                                             11.Great Recordings Of The Century: Bach - Cembalo Concerto No. 1 In D Minor BWV 1052 ? H�ndel - Cembalo Concerto In B Flat Major Op. 4 No. 6 / Wanda Landowska                                             12.Scarlatti - Sonates Pour Clavecin / Wanda Landowska                                            13.Wanda Landowska Joue  Mozart - Rondo KV 511 ? Sonate Pour Piano KV333 ? Concerto Pour Piano KV 482                                               14.Legendary Performers - Bach; Goldberg Variations BWV 988 / Wanda Landowska, Harpsichord                                        ■ 바흐 - 골드베르그 변주곡 외 / 반다 란도프스카이 연주는 1945년에 이루어진 그의 마지막 <골드베르그 변주곡> 녹음으로서 66세의 고령에 이룩한 위대한 작업이다.

아리아의 여유롭고 풍만한 울림이 매우 느긋하게 들린다.

한음한음 또렷이 짚어나가는 것이 모노의 낡은 음향이지만 예사롭지가 않다.

1번 변주곡에서 의외로 조용하게 시작하다가 갑자기 저음의 강렬한 음향이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한다.

개량쳄발로의 거대한 음량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극적인 희열이다.

이어지는 각 변주곡에서도 모범적이고 단정한 연주를 들려주는데, 고령에 나이에도 불구하고 리듬의 생동감이나 터치의 경쾌함이 적재적소에서 터져나와 감탄을 금치 못한다.

몇몇부분에 있어서는 레온하르트나 피노크의 연주보다도 훨씬 생동적이고 경쾌한 해석을 들려주어, 역시 대가의 연주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된다.

개량쳄발로의 특성에 맞게 페달링의 지속음을 적절하게 사용한 것이나 강렬한 저음을 이용한 다이나믹한 진행 등 요즘의 연주에서는 들을 수 없는 독특한 음색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이 판의 매력이다.

란도프스카는 <골드베르그 변주곡>이 큰 인기를 누릴 수 있게 해 준 가장 큰 직접적인 공로자이다.

란도프스카의 연주를 배제하고는 현재의 다양한 해석들이 존재할 수 없다.

그의 뛰어난 통찰력으로 말미암아 오늘날의 <골드베르그 변주곡>이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최근 연주자들에 비해 약간은 기교가 처지는 느낌이 들며, 개량 쳄발로의 거친 음색과 모노녹음의 텁텁함이 쳄발로 연주의 매력을 크게 떨어뜨린다.

쳄발로의 특징인 맑고 투명하며 서늘한 음색은 녹음의 청명함에도 크게 좌우되는 것이며, 연주의 질을 떠나 깨끗한 소리만으로도 사람을 매료시키는 마력이 있다.

앙타이나 피노크 등의 연주가 사실 란도프스카의 연주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그 녹음의 명료함으로 인해 많은 인기를 얻는 면이 강하다.

이러한 녹음 특성상의 문제들로 다른 음반들과의 비교 평가는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어 별도의 스페셜 코너를 만들어 소개하는 것이다.

아무쪼록 과거의 대가들의 연주가 음질의 열악함 때문에 감상의 대열에서 소외되는 불행한 일은 가능한한 없었으면 좋겠다.

                                                                                                                                                                                                                                                                                                                                                                                                                                                                                                                                                                                                                                                                            <Harpsichordist, Wanda Landowska, at home posing for picture with friends, 1949>                                                                                                                                                                                                                                                                      <Harpsichordist, Wanda Landowska with Manuel de Falla>                                                                                                                                                                                                                                                                 <Francis Poulenc and Wanda Landowska>                                                                                                                                                                                                                                                                  <Landowska and Tolstoy at Yasnaya Polyana (1907)>                                                                                      <Harpsichordist, Wanda Landowska with Manuel de Falla>                                                                          <Polish-<wbr />French harpsichordist, Wanda Landowska (1879 - 1959)>                                                           *.J. S. Bach - The Well Tempered Clavier, Book 1 / Wanda Landowska, Harpsichord                                                                                                      *.J. S. Bach - The Well Tempered Clavier, Book 2 / Wanda Landowska, Harpsichord                                                                                                           *.J. S. Bach - Goldberg Theme & Variations, BWV 988 / Wanda Landowska                                                                                                                  *.J. S. Bach - Toccata in D Major, BWV 912 / Wanda Landowska                                                                                                               *.J. S. Bach - Italian Concerto in F Major BWV 971 / Wanda Landowska                                                                                                 *.Johann Sebastian Bach - Chromatic Fantasia and Fugue, BWV 903 / Wanda Landowska                                                                                                               *.Mozart - Piano Sonata No.12 In F Major, KV 332 / Wanda Landowska                                                                                                            *.Mozart - Piano Sonata No.13 in B-flat major, KV 333 / Wanda Landowska                                                                                                                                   *.Scarlatti - Sonatas / Wanda Landowska                                                                                                                    *.Jean Philippe Rameau - Suite in G minor / Wanda Landowska                                             재미있게 보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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