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면동 주차장 화재



.. 뭐지?....싶었는데 엘레베이터 옆에 이런 "알림"이 떡하니 붙어있는겁니다.

 제눈에 들어온 지하 주차장 화재........... 갑자기 아무 생각이 안나면서 우리집 자동차가 탄건가?... 싶어 바로 경비실로 갔습니다.

화재 날짜 확인할 겨를도 없었지요....   경비실아저씨께 오늘 오전에 나갔다가 지금 들어왔는데 지하 주차장에 화재가 있었냐고 하니 일요일 밤 11시가 넘어서 난 화재라고 합니다.

 일요일이라면,,,,,,,,,,,, 저는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친정엘 있어서 이런상황을 알 도리가 없었던 거지요....그리고 일요일에 남푠혼자 집에 있었으나 밤 11시가 넘었다면 이미 잠들었을 시간이고,,,,월요일 아침 일찍 출근했고..... 화요일에 집에 들어왔다가 저녁에 저를 마중하기위해 전철역으로 와서 저와 함께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제가 냄새에 굉장히 예민한데 어제는 분명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엘레베이터 바닥에 박스들이 마구 깔려 있길래 왜 깔려 있냐고 대화하면서 집으로 올라갔지요.......    여튼, 경비아저씨께서 어느 라인이냐고 물으시더니 지하 주차장에 방화로 인한 불이 나서 차량 3대가 완전히 전소가 되고 주변 차량의 유리가 녹거나 파손 등이 되었다고 하는겁니다.

 저희차가 아파트 안으로 들어오는 문 바로 옆에 있는 차량이라고 하니 얼굴표정이 조금 안좋으면서 그쪽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거예요... 그래서 경비담당자분과 함께 지하주차장엘 내려갔습니다.

    화재가 난 지하 주차장 주변에 남은 차량은 딱 두대고...... 정말 텅 비어 있었습니다.

화재로 천장까지 타서 불도 안들어오고 벽면까지도 모두 까만 그을음으로 가득차 있어서....이런일은 태어나서 정말 처음 겪는일이라 너무 당황 스러웠는데,,,,,,,,, 저희차 위에 떡 하니 한장 붙어 있던 a4용지에는 대략 이렇게 적혀 있는겁니다.

 <아파트에서 가입한 화재 보험으로 처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차주가 가입한 보험회사로 연락해서 보상을 받으라는 내용이었습니다.

....>  아니 왜?????????  내가 받아?????????    경황은 없었지만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우면동 주차장 화재] 최고의 방법은?


그리고 일단 저희 화재보험사로 연락을 취했고 익일 보상 담당자가 연락을 할거고 만약 처리가 되면 약 20%정도 할증이 될거라고 합니다.

    경비아저씨게 왜 이런걸 인터폰으로라도 알리지 않았냐고 하니 모두 타서 연락할 방법이 없었다고만 합니다.

(진짜????? 그런가요????)일단 경비아저씨께 뭐라 할일은 아니니 집으로 올라왔습니다.

... 그리고 관리사무소로 전화를 했습니다.

 저희 동호수를 말씀드리고 일요일날 주차장 화재가 났다고 하는데 우리는 집에 없었고 어제 들어 올때 안내문을 보지 못했는데지금 내려가보니 차량이 우리차량과 다른 차 한대만 남아있다.




....... 인터폰으로 연락이 안되면 달랑 두대 남은 차주에게 연락해주는게 어려웠냐..... 그 담당자왈.... 연락이 안갔냐..... 아마 경황이 없어서 그런것 같다.

......  왜 내가 가입한 보험사로 연락해서 처리 하라고 하냐,,, 라고 뭐라고 했더니 관리사무소에 와서 진술서를 쓰고 경찰에 제출을 하면확인하고 보상에 관한 절차를 밟는다고 합니다.

....  그럼 진작에 그렇게 말을 하던가,,,,,,,,,,,,,,,,,  그리고.....니네 보험사로 연락하라는 종이 붙일 경황은 있고 차안에도 크게 보이는 차주 연락처는 안중에도 없었으면서 그런 핑계를 댑니다.

 일단 그사람도 그냥 사무실 착전을 해놓은 담당자이기 때문에 내일 관리사무소장 언제 출근하냐고 묻고 내일 가겠다고 했습니다.

  그와중에 바닥은 청소를 했는지 깨끗하네요.....  그리고 제가 어이없었던 한가지...... 화재가 났는데 그런 큰 일을 여기다가 이렇게 떡 붙이면,,,,,,, 도대체 몇 명이 이걸 읽을까요? 솔직히 저 엘레베이터 내에 안내문 거의 안 읽습니다.

처음에는 잘 읽었는데 항상 나오는게 아파트 뭐 검사하러 온다고 날짜 공지하는거랑 층간 소음,,,,,, 뭐 이런공지만 항상 있어서 요즘에는 안내문 안본단 말입니다.

 제가 지하 주차장에 있을 때 어떤 남자분이 오셨는데 이거 화재 언제난거냐고 물으시더라구요,,그분도 안내문 부착된거 못봤다고 하면서요,,,, 그분도 저와 마찬가지로 방금 봤다고 어제까지 분명 안붙어 있다고 하시는 겁니다.

 그분도 저처럼 엘레베이터 밖에 붙여 놓은걸 보셨고 내부에 있는건 안보셨는지,,,,,,,   머리가 달렸으니 생각을 하는 사람이라면......관리사무소에 근무하고 있으니 주민생각을 우선시 해줘야 하는게 맞는거고,,,, 1차 생각해야 할건 차주들에게 연락을 했어야 한다는 거지요...차량이 몇 천대도 아니고 제가 세운 주변의 차량 전부해도 30여 대 정도라고 치고,,, 지금은 달랑 두 대.....  제가 연락해줘야 한다는게 과연 그들에게 무린였을까요?그게 안되었다면 엘레베이터 내나 엘레베이터 밖이 아니라 출입문에 부착을 했어야지요...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들... 용역업체 맞지요?....제가 정말 성격이 안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이런사람들 믿고 어떻게 관리비 냅니까?.... 내일 본사 연락처 알아보고 당장 민원전화 할겁니다.

!!!!!!  그 화염이 지나간 자리에 얼마나 센 열기가 얼마나 긴 시간동안 지하 주차장에 남아 있었을까요?.....  사실 방화를 지르고 간 곳의 바로 앞에 있던 제 차... 물론 좋은차는 아닙니다.

10년이 넘은 아반떼니까요....그렇더라도 분명 열기로 인한 간접 피해가 있었을 겁니다.

 화재가 나서 완전히 전소가 된 차가 3대이고 그 양쪽에 있던 차들은 줄줄이 파손이 되고 유리가 녹고,,,,,그렇다면 2m정도 간격의 거리될까요?.. 그정도 거리를 유지하고 있던 저희 차량에 불은 번지지 않았지만 그 피해는 없는걸까요?.... 누군가 그렇다고 대답을 해준다면 저는 관리사무소에 따지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걱정하고 있는건 육안으로는 불탄 재만 지져분하게 차를 뒤덮고 있지만 어느날 제가 운전하다가혹시나 이 일로 인해서 차에 어떤 문제가 생겨서 사고가 나진 않을까하는거예요.... 그리고 이 화재가 정말 크게 나서 아파트 주거동으로 올라왔다면.....이런 생각을 하니 정말 너무 끔찍했습니다.

 자칫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었던 거지요,,,화재가 난 차량이 잘못 터지거나 했다면 말이죠..... 너무 소름끼쳐서 이런생각 하면 안되는데 오늘밤.......... 저 혼자 잠들어야 하는 오늘밤이 너무 무섭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