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진곤 윤리위원장


.... 첫 회의서 녹취록 다룰것 이라고 합니다.

'이 양반, 언론에서 지내시던 분이신데.....  잘 하실 수 있으려나?궁굼하네....@잘 하실 수 있으려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 위원장은 동일고무벨트의 사회이사로 등재되어 있다.

 동일고무벨트측은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이 위원장이 사회이사가 맞으며 지금도 현직 사외이사"라고 밝혔다.

이진곤 새누리당 신임 윤리위원장동일고무벨트는 디알비동일의 자회사이다.

 디알비동일의 최대주주는 김세연 의원으로 47.6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동일고무벨트의 경우 디알비동일이 45.54%와 김 의원이 15.86%의 지분을 각각 가지고 있다.

이 위원장이 국회의원들의 친인척 채용 기준 마련, 계파활동 제한 등 개혁 작업의 적임자로 영입된 만큼, 그가 소속 의원의 회사에 사외이사로 재직하고 있는 점은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진곤 윤리위원장] 보면 볼수록..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이날 윤리위 첫 회의 직후 를 만나 '대주주가 소속되어 있는 당의 윤리위원장이 된 것이 문제가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건 생각을 안 해봤다"며 "한번 생각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김 의원과의 관계에 대해 "제가 부산에 있을 때 앞뒷집에 살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부산에서 10년 이상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진곤 윤리위원장] 는 진정 무엇인가.

그는 '만약 김 의원이 윤리위원회에 회부되는 상황이 벌어지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의 질문에는 "여기에 많은 당원과 의원들이 있다.

그 중에 한 사람을 연고 때문에 봐준다는 것은 좀 그렇지 않느냐"며 "특별히 봐줘야 할 이유가 있느냐"고 말했다.

한편, 이 위원장이 사외이사 재직당시 동일고부벨트가 검찰 수사를 받은 점도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지역 대표기업인 동일고무벨트는 올해 초 철도업계의 '철피아' 논란에 휩싸이면서 총선 정국에서 검찰 사정설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철도 납품 비리에 연루됐다는 이야기가 돌았다.

당시 언론은 이를 '동일고무 게이트'라고 불렀다.

사외이사의 주 임무는 경영진의 독선과 비리 등의 감시이다.

이 때문에 집권여당의 윤리위원장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http://media.daum.net/mainnews/newsview?newsId=20160720124744639#page=1&type=media[??]??? ? ?????, ?? ?? ?? ???? ??[????? ??? ??]???? ????????? ?? ??? ??? ???? ?? ?? ?? ??? ????? ?? ?? ?? 20? ??...media.daum.net김진재 아들 김세연이진곤 국민일보 주필 출신종편 단골 출연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