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근혜 하야



이 기회에 눈엣가시 같았던 박근혜를 대통령 직에서 끌어내었으면 하는 것이 내심 속마음일 것이다.

 이들은 곧 과거 광우병 파동 때처럼 아마 반 박근혜 기치로 제정파가 하나 되어 빅텐트를 치고 나올 것이다.

JTBC 같은 우군 종편에서 계속 후속 보도를 터뜨려 주면 이들의 움직임은 탄력 받을 것이다.

물론 여기에는 숨죽였던 통진당 계열 같은 우리 사회의 극좌 세력까지 나서겠지. 승산이 있는 게임? 천만의 말씀이다.

  첫째로 지금 일부 보수층이 박근혜 에게 등을 돌렸지만 일시적인 착시 효과다.

옳든 그르든 한국사회에는 박근혜가 역적질을 해도 견고한 콘크리트 같은 지지층이 있다.

박근혜 지지 20%는 저승사자가 와도 절대 동요하지 않는다.

 둘째로 이번 사건은 갖고 있는 반전의 요소다.

"극비 문서 유출", "무당의 농락" 등 온갖 자극적인 언어로 장식하지만 사실 반전을 일으킬 수 있는 내재적 요소가 많은 그림이다.

"누구처럼 북한과 상의한 것도 아니고 친구와 상의한 것도 죄냐?""이 모든 건 간단하게 최순실에게 직책을 줄 수 없었기  때문에 비롯된 것이다.

""양친을 북한의 총탄으로 잃고 형제자매도 등 돌리고 외로웠던 대통령이다.

[박근혜 하야] 하지만 현실은


심지어 4년 동안 동생도 청와대에 얼씬 못하게 했다.

" 감상적이고 감정의 기복이 큰 남유럽 성향의 우리 국민들이다.

언론의 실탄이 다 떨어지면 칼자루를 쥔 박근혜 진영은 고개를 조금씩 들 것이다.

92년 초원 복집 사건처럼 JTBC 취재의 윤리적인 문제도 복병처럼 남아 있다.

 셋째로 설마 했던 보수층의 일부도 일시적으로 실망했지만 막상 박근혜가 대통령 직에 내려 앉는다고 상상하면 대안이 없다.

[박근혜 하야] 놀랍네요.



 누구? 보수 진영에게는 박근혜가 싫지도 문재인은 아예 알러지반응을 일으킨다.

이는 지금 잠시청와대에 등 돌린 것 같은 도 바라지 않는 일.만의 하나 야당이 단결하고 여당 일부가 동조하여 의회가 결의, 탄핵 정국이 된다면? 거꾸로 보수의 내부 결속과 대단결을 가져다 줄 것이다.

(게다가 과거 한나라당과 야합했던 민주당 즉 지금의 국민의 당은 탄핵의 후폭풍이 공포처럼 남아 있다.

노무현을 끌어내렸더니 오히려 범개혁 진영이 촛불 시위로 단결했고 총선 실패로 이어졌다.

) 아무리 박근혜가 밉기로서니 현실적인 대안이 없는 보수 진영이 동조하겠나?사실 헌법을 살펴보면 헌재 통과가 어려울 뿐더러, 통진당을 위헌 전당했던 해산시켰던 그 헌재다.

서울법대 교수 조국 말처럼 현실적으로 실현 불가능하다.

 박근혜를 하야 시키기 위한 마지막 카드는 저항권이 담보된 혁명적 시위다.

가능할까.물론 위와 같은 이유로 불가능하다.

오히려 보수층의 대동단결을 가지고 와 역풍을 맞을 수 있다.

"잘못했다고 사과까지 했으면 되지 임기 1년 남았고 곧 레임덕인데 무슨 하야까지.." 라는 것이 아마 지금 모든 보수충의 이심전심일 거다.

야권은 현명해야 한다.

지금 너무 내달리면 "대통령을 지켜내자!"라는 구호 터져 나온다.

우위에 점한 정국을 오히려 거꾸로 소용돌이로 내맡기는 꼴이 될 수 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블로그씨 나도 답하기▶큰 힘이 될 수 있는말 한마디는?박근혜 하야??! 블로그씨 나도 답하기▶큰 힘이 될 수 있는말 한마디는?박근혜 하야??!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