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명동굴



 경기도에있어서 수도권 시민들은 접근성이 좋죠. 그리고 볼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해서 정말 시원

하고 눈도 즐겁게 있다가 왔어요.천곡동굴은 이번 동해여행을하면서 급 검색해서 알게된 곳인데, 원래 아파트 개발을 위해 공사를 하다가 발견이 된 천연동굴이라고해요. 그래서 위치가 정말 우끼더라고요. 아파트 단지들 사이에 있는 천곡동굴.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을 볼 수 있는 자연동굴.두 동굴이 태생은 틀리지만 시원



하게 피서지로서 좋은 공간이라는것은 같았답니다.

^^
광명동굴
이케아 10분거리에있어요.넘넘 더운 주말 더위피해간곳. 다들 저희랑 같은생각이었는지 차가 들어가기 힘들었어요.도착전에 차를세우고 몇백미터 걸어서 올라가느라 많이 덥더라고요.ㅜㅜ하지만! 동굴 근처에 다다르자 나오는 시원한 냇물에 더위를 조금 식혔고요요건 라스코벽화전. 우린 패스.동굴입구에만가도 시원한 바람이!!!우와!!동굴 정말 시원해요!(남편의초상권은 보호해주자!)입장권 가격 성인4천원으로 비싸지 않아요.이래서 민영화가 되면 안된다는 말씀!이걸 개인이 운영해봐라 입장권 15000원은 받것다.

전기 민영화 결사반대!! 얘기가 다른데로 샜네^^;;내부온도 15도 정도로 정



말시원합니다.

얇은 가디건 챙기세요. 아이들것도 꼭꼭.사람이 많았지만 시원하니까 짜증내는 사람 아무도!없어요^^이래서 더우면 불쾌지수가 올라간다고 하나봐요.그냥 웃지요여기저기 포토존도 있어요

공연장이있어서 가끔 공연도한대요.다양한 테마로 지겹지 않게 잘 꾸며놨어요.국산와인 저장고도 있대요. 국산와인 몇종류도 판매하더군요. 치즈도. 배고파서 스트링치즈사서 허기를 달랬어요.동굴밖으로 나오니 더위가 더위가 ㅜㅜ다 도는데 대략 한시간 반 조금 안되게 걸린것같았어요.어린아이 동반시 유모차 안되니 아기띠 챙기시고요.동굴앞에 커피와 간단한 스낵 즐길 수 있는 매점들이 몇군데 있어요.가격 나쁘지 않아요. 그래서 더더 부담없고 좋았습니다.

평일에 온다면 동굴투어에다가 이케아까지 가볼 수 있겠죠.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광명동굴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
천곡동굴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천곡동굴강원도 동해시 동굴로 50 천곡천연동굴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지도를 보시다시피 동굴 주변에 아파트시설들이 즐비해요. ㅎㅎ역시 강원도의 자연의 힘!!! 드라마 촬영도 종종하나봐요

황금박쥐도 출현하셨다고 ㅎㅎ입장료 성인 3천원. 어린이 천원.천연동굴이고 종유석이 즐비해서 광명동굴과는 다르게 걸을때 긴장해야해요. 헬멧착용필수고요.둘째는 키가 작아 안써도된다해서 안씌웠는데 어린아이들 꼭 씌우세요! 아이가 어리니 안고다니게되는데 위험한 순간들 많았습니다.

바닥은 잘 닦아놨어요. 대신 머리 조심할일이 많아요.갖가지모양의 종유석과 석순의 향연들...정말 자연은 신비로워요. 경이롭고.천곡동굴은 20-30분이면 다 돌아볼 수 있어요. 밖이 너무 더워서 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추워서 못있겠더라고요.이게 바로 피서 아니겠습니다.

하하하동해 휴가계획있으시다면 너무더운낮에는 동굴한번 가보세요. 에어컨바람과는 또 다르답니다.

..서둘러 온다했는데도, 벌써 밥때라

밥 먹고 동굴 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동굴 들어가서는 먹을 만한 게 뭐가 있을까요? 광명시를 사랑하는 광명시민랭킹 100위내엔 들고도 남을 지인께서 소개시켜준 메뉴는...동굴와서는 "돈까스"같은 간단한 메뉴뿐이니, 광명동굴 근처 맛집에서 먹으라고

"아침목장" 고깃집 갈비탕이나 근사한 한우 숯불구이아니면, "아라짬뽕" 둘다 광명동굴에서 멀지 않네요

그러나, "아라짬뽕은 휴무" 월욜이라 쉬나봅니다

뭐 워낙에 머피의 법칙이 피해갈 줄 모르는 뇨자라 이젠 뭐 덤덤합니다

오늘은 뭐 고기 먹으라는 신의 뜻이라 여기고

마크둡! ㅎㅎ 바로 주말에 의정부 솔가원에서 갈비탕이랑 떡갈비 묵었으니오늘은 내가 젤루 좋아라하는 한우 등심으로

그닥 저렴하지는 않지만정육식당이라는 이름도 신뢰를 더하고 딱 점심시간이라 여기 지역분들이 많이 찾으시기도 했고광명시 공무수행 차도 보이고군데군데 붙어있는 셀러브리티들의 사인

갈비선물세트 판매 인기등오늘 제대로 맛난 고기 함 먹는건가 봅니다

사실, 제대로 한우 등심 만나기 어렵거든요 투뿔 전문식당아니면제 눈엔 1++은 걸리지도 않고 화로는 참숯불

불판은 옛날 왕갈비 튼튼한 석쇠가오리무침 반찬도 맛갈나니, 입에 딱 맞고 이 조개젓은 대박

마음 같아선 한통 팔라고 하고 싶은 맛!그리고 나으 주문 고기 입장

여긴 한우등심 1+ 등급으로

맛나게 구워용

된장찌개도 울엄니가 끓여주는 그 맛같이 입에 딱 맞고 평소엔 잘 싸 먹도 않는 깻잎에 양파 절임 넣고 고기 한점씩 올려맛나게도 한쌈 한쌈 멀리서 온 광명동굴 관광객인데 소문 듣고 왔는데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밥 부터 먹구 올라간다며 앉아 그런지"육회" 는 서

어비스ㅎㅎ 육회는 입에도 못대는 초딩 입맛이라듬성듬성 다 빠지는 석쇠에 조심조심 젓가락으로 붙들어 육회 한줄기씩 정성들여 굽는 모양새를또 눈치채셨는지, 다시 오셔서 은박접시에 육회를 담아 주시네요

여기 겁나 친절하기까지 하셔용..."고객 만족" 에 더해 "고객 감동" 요렇게 든든하게 묵고 이제 동굴로 가용

친절하고 깨끗하고 맛난 광명동굴 근처 맛집<아침목장 정육점>이 광명시 이미지 제대로 살리고 살리고

* ㅎㅎ 저처럼 아침에두 고기 먹을 수 있는 강호동과 아니시면, 갈비탕도 겁나 푸짐하니 맛나 보였어용** 그리고 또 몰랐던 사실, 경기도 광명시는 지역번호로 서울과 같은 "02" 를 쓴다는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아침목장정육점경기도 광명시 가학로17번길 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광명동굴 근처 맛집 <아침목장 정육식당>경기도 광명시 가학로 17번길 1102-2617-0078..서둘러 온다했는데도, 벌써 밥때라

밥 먹고 동굴 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동굴 들어가서는 먹을 만한 게 뭐가 있을까요? 광명시를 사랑하는 광명시민랭킹 100위내엔 들고도 남을 지인께서 소개시켜준 메뉴는...동굴와서는 "돈까스"같은 간단한 메뉴뿐이니, 광명동굴 근처 맛집에서 먹으라고

"아침목장" 고깃집 갈비탕이나 근사한 한우 숯불구이아니면, "아라짬뽕" 둘다 광명동굴에서 멀지 않네요

그러나, "아라짬뽕은 휴무" 월욜이라 쉬나봅니다

뭐 워낙에 머피의 법칙이 피해갈 줄 모르는 뇨자라 이젠 뭐 덤덤합니다

오늘은 뭐 고기 먹으라는 신의 뜻이라 여기고

마크둡! ㅎㅎ 바로 주말에 의정부 솔가원에서 갈비탕이랑 떡갈비 묵었으니오늘은 내가 젤루 좋아라하는 한우 등심으로

그닥 저렴하지는 않지만정육식당이라는 이름도 신뢰를 더하고 딱 점심시간이라 여기 지역분들이 많이 찾으시기도 했고광명시 공무수행 차도 보이고군데군데 붙어있는 셀러브리티들의 사인

갈비선물세트 판매 인기등오늘 제대로 맛난 고기 함 먹는건가 봅니다

사실, 제대로 한우 등심 만나기 어렵거든요 투뿔 전문식당아니면제 눈엔 1++은 걸리지도 않고 화로는 참숯불

불판은 옛날 왕갈비 튼튼한 석쇠가오리무침 반찬도 맛갈나니, 입에 딱 맞고 이 조개젓은 대박

마음 같아선 한통 팔라고 하고 싶은 맛!그리고 나으 주문 고기 입장

여긴 한우등심 1+ 등급으로

맛나게 구워용

된장찌개도 울엄니가 끓여주는 그 맛같이 입에 딱 맞고 평소엔 잘 싸 먹도 않는 깻잎에 양파 절임 넣고 고기 한점씩 올려맛나게도 한쌈 한쌈 멀리서 온 광명동굴 관광객인데 소문 듣고 왔는데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밥 부터 먹구 올라간다며 앉아 그런지"육회" 는 서

어비스ㅎㅎ 육회는 입에도 못대는 초딩 입맛이라듬성듬성 다 빠지는 석쇠에 조심조심 젓가락으로 붙들어 육회 한줄기씩 정성들여 굽는 모양새를또 눈치채셨는지, 다시 오셔서 은박접시에 육회를 담아 주시네요

여기 겁나 친절하기까지 하셔용..."고객 만족" 에 더해 "고객 감동" 요렇게 든든하게 묵고 이제 동굴로 가용

친절하고 깨끗하고 맛난 광명동굴 근처 맛집<아침목장 정육점>이 광명시 이미지 제대로 살리고 살리고

* ㅎㅎ 저처럼 아침에두 고기 먹을 수 있는 강호동과 아니시면, 갈비탕도 겁나 푸짐하니 맛나 보였어용** 그리고 또 몰랐던 사실, 경기도 광명시는 지역번호로 서울과 같은 "02" 를 쓴다는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아침목장정육점경기도 광명시 가학로17번길 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광명동굴 근처 맛집 <아침목장 정육식당>경기도 광명시 가학로 17번길 1102-2617-0078오전을 시흥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에서 보냈고 한창 뜨거운 시간에 동굴 내 기온이 10도 초반인 광명동굴에서 더위를 피하고 왔으니 올 여름 가장 더웠던 어제는 피서를 제대로 한 듯 하다.

광명동굴은 주차료 3,000원에 광명동굴 입장료는 대인 1인당 4,000원이니 저렴한 비용으로 광명동굴 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시원한 피서지로 적격이다.

▼ 광명동굴을 찾은 차량들이 길게 꼬리를 물고 이어지지만 밀려 밀려 어느덧 광명동굴 제1주차장에 주차하고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광명동굴 카페로...▼ 광명동굴 카페 건물 1층 전시물 가운데 뻥튀기로 만든 작품들.▼ 광명동굴 카페 메뉴.나이에 걸맞지 않는 입맛으로 치즈돈까스 세트를 주문하고...▼ 광명동굴 카페 1층에 전시중인 에어캡(뽁뽁이)으로 만든 드레스.▼ 광명동굴 풍경 ▼ 광명동굴 입장 티켓 발권기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광명동굴주차장에서 광명동굴로 올라가는 길은 2가지.사진 좌측에 완만하게 올라가는 산책 길과 정면에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계단 길.▼ 광명동굴 동굴 앞▼ 광명동굴 입구광명동굴 입구에 들어서니 한기가 밀려나오지만 바깥 날씨가 워낙 더우니 가지고 간 바람막이는 그대로 힙색에 넣은 채로 입장.▼ 광명동굴내부 사진들.▼ 광명동굴은 다양한 테마로 볼거리가 많은 시설을 만들어서 운영 중이다.

▼ 광명동굴 내 다양한 조명 조형물.▼ 광명동굴 내 천정과 벽 사진.▼ 광명동굴 내 상영 시설도 있고 영화관 처럼 좌석들도 갖추고 있다.

▼ 광명동굴 내 사진들.▼ 광명동굴 내 아쿠아리움 테마 파트.광명동굴내에서 발생한 시원한 물을 이용하여 크고 작은 물고기가 노니는 공간과 보기에도 시원한 조명 분수를 운영중이다.

▼ 광명동굴 안족으로 들어가니 동굴 내 벽의 색상이 금광이라는 화려한 전력인 탓에 평범하지 않다.

▼ 광명동굴 내 황금 폭포.동굴 내에 저렇게 많은 물이 쏟아져 내리고 있다.

▼ 광명동굴 안에서 더 아래로 내려간다.

▼ 광명동굴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멋진 광명동굴의 내부를 볼 수 있다.

▼ 광명동굴 귀신의 집▼ 광명동굴 내 다양한 색상의 조명과 어우러진 동굴 내부의 화려한 모습들.▼ 광명동굴 내에 있는 연못.▼ 광명동굴반지의 제왕 조형물.▼ 광명동굴 내 동굴내 물을 이용한 식수대.▼ 광명동굴 내 모습▼ 광명동굴 내 새우젓 저장고도 있고...▼ 광명동굴 ▼ 광명동굴 내에 조명으로 만든 광부와 운송 수단.▼ 광명동굴 식물원▼ 광명동굴 내에는 계곡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도 있다.

▼ 광명동굴 와인 테마파트 ▼ 광명동굴 와인 저장 창고▼ 광명동굴 와인 조명▼ 광명동굴 와인 판매대▼ 광명동굴 와인 시음대▼ 광명동굴 내 와인을 따르는 조명 조형물.▼ 광명동굴 출입구 천장 조명.naver.net/image?version=1.1¢er=126.8662243,37.4263424&level=12&w=886&h=415&baselayer=default&markers=type,default,126.8662243,37.4263424"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광명동굴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17-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관람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오후 5시 입장마감)토요일 오후 4시쯤 도착했으려나요

늦은 오후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빠져서 주차하기 편했어요

별도 주차비를 받아 마음 상했지만

ㅋ주차비 3,000원 (종일 주차, 선불) 주차장에서 울퉁불퉁한 언덕길을 오르니 보이는 매표소입장권은 어른 4,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으로 저렴한 편!!36개월 미만 유아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입장!!광명시민은 증빙서류 지참시 할인광명동굴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계단 길이 많아서인지 유모차는 반입금지입구에 맡기고 들어가심 됩니다.

어린 아가를 동반하신다면 아기 띠나 힙시트 필수!!!동굴 내부는 추우니 아이들 바람막이 점퍼도 챙겨가세요

입구에서부터 쫙 깔려있는 LED 꽃들화려한 별빛 터널..담군, 매표소 옆에서 파는 레이저 반지를 사주었더니양손에 끼고 아주 신나셨어요

동굴 안 아쿠아리움물고기 종류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그래도 동굴 안에서 물고기들을 구경한다는 게 이색 경험 아니겠어요?!금룡이라 불리는 황금물고기인데부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하네요

예전 황금광산이었던 광명동굴그래서인지 황금색으로 꾸며진 곳이 많았어요

2015년에 황금 동굴을 찾은 방문객들의 소망을 담은 황금패로만들어졌다는 소망의 초신성매표소에서 같이 팔았던 황금패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빽빽이 담겨있네요

광명동굴은 역시나 동굴답게 계단이 많답니다.

14kg 담군 안고 다니느라 신랑님이 운동 지대로 했지요

행운의 동전 던지기도 한 번씩 해보았는데담군이 골인

!!!모인 동전들은 장학금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동굴 요정 아이샤와 함께 기념촬영도 하고

귀신의 집 공포체험관도 6월 25일부터 오픈한다던데동굴에서의 공포체험 더 오싹할 것 같아 기대됩니다

용과 골룸의 절묘한 조합!!!어떤 방법으로 동굴을 캤는지도 자세히 모형으로 나와있고

광명동굴에서 생산되었던 금, 은, 동, 아연 등도 함께 전시되어 있는근대역사관와인동굴 포토존에서 사진도 남기고

(멀리서 찍어야 병까지 나와서 예쁜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부안 참뽕으로 만들었다는 오디와인도 한 잔?아니 한 모금!!! 시음해보았어요




달다!!!!진열된 여러 종류의 와인들...전국의 100여 종의 와인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광명동굴] 결국 이렇게


동굴에서 나와 오른쪽 꽃길을 지나면체험 놀이터가 있어요

광물 채광과 황금 채취, 광산 모자 페인팅의 체험 프로그램저희는 체험료 3,000원을 내고광산 모자 페인팅을 했는데주변에 체험하는 걸 보니 광물 채광도 재미있을 것 같더라고요

광산 모자 페인팅은 간단합니다!사인펜으로 그림 그려 넣고 반짝이 스티커 붙이고,목끈 연결해주면 끝

!!!그래도 꽤 진지하게 작업하는 아이들

야외에는 이런 피크닉 공간도 있고

포토 존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도 좋은 광명동굴 테마파크체험까지 다하는데 두 시간 정도 걸렸어요

더 올라가면 전망대도 있던데힘들어서 전망대는 포기 ㅠ주차장으로 가는 길

원래 반대로 내려가야 하는데길이 예뻐 내려오다 보니 주차장을 한 바퀴 뺑 돌아왔네요

기대만큼이나 멋지고 알찬 이색 공간이었던광명동굴 테마파크시원하다 못해 추운 나들이 장소였어요

ㅋ여름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려고요

오전을 시흥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에서 보냈고 한창 뜨거운 시간에 동굴 내 기온이 10도 초반인 광명동굴에서 더위를 피하고 왔으니 올 여름 가장 더웠던 어제는 피서를 제대로 한 듯 하다.

광명동굴은 주차료 3,000원에 광명동굴 입장료는 대인 1인당 4,000원이니 저렴한 비용으로 광명동굴 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시원한 피서지로 적격이다.

▼ 광명동굴을 찾은 차량들이 길게 꼬리를 물고 이어지지만 밀려 밀려 어느덧 광명동굴 제1주차장에 주차하고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광명동굴 카페로...▼ 광명동굴 카페 건물 1층 전시물 가운데 뻥튀기로 만든 작품들.▼ 광명동굴 카페 메뉴.나이에 걸맞지 않는 입맛으로 치즈돈까스 세트를 주문하고...▼ 광명동굴 카페 1층에 전시중인 에어캡(뽁뽁이)으로 만든 드레스.▼ 광명동굴 풍경 ▼ 광명동굴 입장 티켓 발권기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광명동굴주차장에서 광명동굴로 올라가는 길은 2가지.사진 좌측에 완만하게 올라가는 산책 길과 정면에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계단 길.▼ 광명동굴 동굴 앞▼ 광명동굴 입구광명동굴 입구에 들어서니 한기가 밀려나오지만 바깥 날씨가 워낙 더우니 가지고 간 바람막이는 그대로 힙색에 넣은 채로 입장.▼ 광명동굴내부 사진들.▼ 광명동굴은 다양한 테마로 볼거리가 많은 시설을 만들어서 운영 중이다.

▼ 광명동굴 내 다양한 조명 조형물.▼ 광명동굴 내 천정과 벽 사진.▼ 광명동굴 내 상영 시설도 있고 영화관 처럼 좌석들도 갖추고 있다.

▼ 광명동굴 내 사진들.▼ 광명동굴 내 아쿠아리움 테마 파트.광명동굴내에서 발생한 시원한 물을 이용하여 크고 작은 물고기가 노니는 공간과 보기에도 시원한 조명 분수를 운영중이다.

▼ 광명동굴 안족으로 들어가니 동굴 내 벽의 색상이 금광이라는 화려한 전력인 탓에 평범하지 않다.

▼ 광명동굴 내 황금 폭포.동굴 내에 저렇게 많은 물이 쏟아져 내리고 있다.

▼ 광명동굴 안에서 더 아래로 내려간다.

▼ 광명동굴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멋진 광명동굴의 내부를 볼 수 있다.

▼ 광명동굴 귀신의 집▼ 광명동굴 내 다양한 색상의 조명과 어우러진 동굴 내부의 화려한 모습들.▼ 광명동굴 내에 있는 연못.▼ 광명동굴반지의 제왕 조형물.▼ 광명동굴 내 동굴내 물을 이용한 식수대.▼ 광명동굴 내 모습▼ 광명동굴 내 새우젓 저장고도 있고...▼ 광명동굴 ▼ 광명동굴 내에 조명으로 만든 광부와 운송 수단.▼ 광명동굴 식물원▼ 광명동굴 내에는 계곡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도 있다.

▼ 광명동굴 와인 테마파트 ▼ 광명동굴 와인 저장 창고▼ 광명동굴 와인 조명▼ 광명동굴 와인 판매대▼ 광명동굴 와인 시음대▼ 광명동굴 내 와인을 따르는 조명 조형물.▼ 광명동굴 출입구 천장 조명. 경기도에있어서 수도권 시민들은 접근성이 좋죠. 그리고 볼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해서 정말 시원

하고 눈도 즐겁게 있다가 왔어요.천곡동굴은 이번 동해여행을하면서 급 검색해서 알게된 곳인데, 원래 아파트 개발을 위해 공사를 하다가 발견이 된 천연동굴이라고해요. 그래서 위치가 정말 우끼더라고요. 아파트 단지들 사이에 있는 천곡동굴.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을 볼 수 있는 자연동굴.두 동굴이 태생은 틀리지만 시원



하게 피서지로서 좋은 공간이라는것은 같았답니다.

^^
광명동굴
이케아 10분거리에있어요.넘넘 더운 주말 더위피해간곳. 다들 저희랑 같은생각이었는지 차가 들어가기 힘들었어요.도착전에 차를세우고 몇백미터 걸어서 올라가느라 많이 덥더라고요.ㅜㅜ하지만! 동굴 근처에 다다르자 나오는 시원한 냇물에 더위를 조금 식혔고요요건 라스코벽화전. 우린 패스.동굴입구에만가도 시원한 바람이!!!우와!!동굴 정말 시원해요!(남편의초상권은 보호해주자!)입장권 가격 성인4천원으로 비싸지 않아요.이래서 민영화가 되면 안된다는 말씀!이걸 개인이 운영해봐라 입장권 15000원은 받것다.

전기 민영화 결사반대!! 얘기가 다른데로 샜네^^;;내부온도 15도 정도로 정



말시원합니다.

얇은 가디건 챙기세요. 아이들것도 꼭꼭.사람이 많았지만 시원하니까 짜증내는 사람 아무도!없어요^^이래서 더우면 불쾌지수가 올라간다고 하나봐요.그냥 웃지요여기저기 포토존도 있어요

공연장이있어서 가끔 공연도한대요.다양한 테마로 지겹지 않게 잘 꾸며놨어요.국산와인 저장고도 있대요. 국산와인 몇종류도 판매하더군요. 치즈도. 배고파서 스트링치즈사서 허기를 달랬어요.동굴밖으로 나오니 더위가 더위가 ㅜㅜ다 도는데 대략 한시간 반 조금 안되게 걸린것같았어요.어린아이 동반시 유모차 안되니 아기띠 챙기시고요.동굴앞에 커피와 간단한 스낵 즐길 수 있는 매점들이 몇군데 있어요.가격 나쁘지 않아요. 그래서 더더 부담없고 좋았습니다.

평일에 온다면 동굴투어에다가 이케아까지 가볼 수 있겠죠.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광명동굴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
천곡동굴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천곡동굴강원도 동해시 동굴로 50 천곡천연동굴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지도를 보시다시피 동굴 주변에 아파트시설들이 즐비해요. ㅎㅎ역시 강원도의 자연의 힘!!! 드라마 촬영도 종종하나봐요

황금박쥐도 출현하셨다고 ㅎㅎ입장료 성인 3천원. 어린이 천원.천연동굴이고 종유석이 즐비해서 광명동굴과는 다르게 걸을때 긴장해야해요. 헬멧착용필수고요.둘째는 키가 작아 안써도된다해서 안씌웠는데 어린아이들 꼭 씌우세요! 아이가 어리니 안고다니게되는데 위험한 순간들 많았습니다.

바닥은 잘 닦아놨어요. 대신 머리 조심할일이 많아요.갖가지모양의 종유석과 석순의 향연들...정말 자연은 신비로워요. 경이롭고.천곡동굴은 20-30분이면 다 돌아볼 수 있어요. 밖이 너무 더워서 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추워서 못있겠더라고요.이게 바로 피서 아니겠습니다.

하하하동해 휴가계획있으시다면 너무더운낮에는 동굴한번 가보세요. 에어컨바람과는 또 다르답니다.

2011년 광명시에서 매입한 후 문화예술체험 힐링공간으로 만들어 산업유산으로서의가치와 문화적 가치가결합된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로 자리잡아 폐광의 기적을 이루었다.

창조경제 모델, 광명동굴광명동굴은 2015년 4월 4일 유료화 개장이후 불과10개월 만에 관광객 100만 명이넘어서고 시 수입 40억 원, 일자리 200여개 창출, 도농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기여하는 대한민국 창조경제 모델로 우뚝섰다.

2016년에는 라스코동굴벽화 광명동굴전, 판타지 전문영화제 등의 국제적문화행사와 새로운 볼거리로 관광객 150만명, 시 수입 100억 원, 일자리 300개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광명동굴 야간개장 안내6월 4일

7월 3일(토,일)     9시

21시(마지막 입장 20시)7월 9일

8월 3일 평일포함     9시

[광명동굴] 한번 파해쳐 봅시다.



21시(마지막 입장 20시 30분)야간 제 1,2 주차장 무료개방광부석상일제강점기와 산업화 시대에 광명동굴에서 일하던 광부들의 땀과 애환에서린뜻을 기리고자 2013년 11월 광명동굴입구에 건립 되었다.

빛의 공간어둠 속 아름다운 존재, 빛을 주제로한아트프로젝트 공간이다.

  LED 조명과

뉴미디어기법을 이용한 각종 빛의 작품과 빛의 생명체를 전시하고 있다.

황금길황금광산의 역사를 담은 40여m의황금길은 음이온도 함께 나와 건강과행복을 주는 수복강령의 길이다.

황금패 소망의 벽황금길 내에 미리 구입해 자신과 가족의소망을 적은 황금패를 1년간 걸어두는소망의 벽이 있다.

황금궁전6개의 거대한 황금기둥과 동굴요정아이샤가 품고 있는 금괴를 만져보는체험존이며, 아이샤의 주문(쉭쉭 호이호이 아이 샤



!)을 외면 행운이이루어진다고 한다.

황금폭포동굴 안에 웅장한 소리를 내뿜는장엉한 황금폭포! 높이 9m, 너비 8.5m로 분당 1.4톤의 폭포수가 떨어지고 있다.

신비의 용인 "동굴의제왕" 은영화 반지의제왕을 만든 뉴질랜드웨타워크숍이 제작한 국내 최대의용이다.

길이 41m, 무게 800kg으로골룸과 간달프지팡이, 2015 광명국제판타지콘셉트 디자인공모전 수상작 157여 점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동굴식물원LED 조명을 통한 광합성 작용으로식물이 생장하는 동굴 속 천연식물원이다.

물고기가 있는 수족관에서분해된 물고기의 배설물과 유기물등은 물과 함께 식물의 영양분 역할을 한다.

연중 12도인 광명동굴 안에는 길이194m의 와인동굴이 있다.

와인 한방울나지 않은 광명시는 와인동굴을 통해대한민국 국산와인의 메카가 되고 있다.

..서둘러 온다했는데도, 벌써 밥때라

밥 먹고 동굴 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동굴 들어가서는 먹을 만한 게 뭐가 있을까요? 광명시를 사랑하는 광명시민랭킹 100위내엔 들고도 남을 지인께서 소개시켜준 메뉴는...동굴와서는 "돈까스"같은 간단한 메뉴뿐이니, 광명동굴 근처 맛집에서 먹으라고

"아침목장" 고깃집 갈비탕이나 근사한 한우 숯불구이아니면, "아라짬뽕" 둘다 광명동굴에서 멀지 않네요

그러나, "아라짬뽕은 휴무" 월욜이라 쉬나봅니다

뭐 워낙에 머피의 법칙이 피해갈 줄 모르는 뇨자라 이젠 뭐 덤덤합니다

오늘은 뭐 고기 먹으라는 신의 뜻이라 여기고

마크둡! ㅎㅎ 바로 주말에 의정부 솔가원에서 갈비탕이랑 떡갈비 묵었으니오늘은 내가 젤루 좋아라하는 한우 등심으로

그닥 저렴하지는 않지만정육식당이라는 이름도 신뢰를 더하고 딱 점심시간이라 여기 지역분들이 많이 찾으시기도 했고광명시 공무수행 차도 보이고군데군데 붙어있는 셀러브리티들의 사인

갈비선물세트 판매 인기등오늘 제대로 맛난 고기 함 먹는건가 봅니다

사실, 제대로 한우 등심 만나기 어렵거든요 투뿔 전문식당아니면제 눈엔 1++은 걸리지도 않고 화로는 참숯불

불판은 옛날 왕갈비 튼튼한 석쇠가오리무침 반찬도 맛갈나니, 입에 딱 맞고 이 조개젓은 대박

마음 같아선 한통 팔라고 하고 싶은 맛!그리고 나으 주문 고기 입장

여긴 한우등심 1+ 등급으로

맛나게 구워용

된장찌개도 울엄니가 끓여주는 그 맛같이 입에 딱 맞고 평소엔 잘 싸 먹도 않는 깻잎에 양파 절임 넣고 고기 한점씩 올려맛나게도 한쌈 한쌈 멀리서 온 광명동굴 관광객인데 소문 듣고 왔는데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밥 부터 먹구 올라간다며 앉아 그런지"육회" 는 서

어비스ㅎㅎ 육회는 입에도 못대는 초딩 입맛이라듬성듬성 다 빠지는 석쇠에 조심조심 젓가락으로 붙들어 육회 한줄기씩 정성들여 굽는 모양새를또 눈치채셨는지, 다시 오셔서 은박접시에 육회를 담아 주시네요

여기 겁나 친절하기까지 하셔용..."고객 만족" 에 더해 "고객 감동" 요렇게 든든하게 묵고 이제 동굴로 가용

친절하고 깨끗하고 맛난 광명동굴 근처 맛집<아침목장 정육점>이 광명시 이미지 제대로 살리고 살리고

* ㅎㅎ 저처럼 아침에두 고기 먹을 수 있는 강호동과 아니시면, 갈비탕도 겁나 푸짐하니 맛나 보였어용** 그리고 또 몰랐던 사실, 경기도 광명시는 지역번호로 서울과 같은 "02" 를 쓴다는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아침목장정육점경기도 광명시 가학로17번길 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광명동굴 근처 맛집 <아침목장 정육식당>경기도 광명시 가학로 17번길 1102-2617-0078...?? ㄷㄷㄷ 이런 겨울에 데이트 코스나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저는 겨울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광명동굴을 추천합니다 동굴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지요  저는 울 와이프랑 딸랑구를 데리고 다녀왔는데요... 일반 자연동굴과는 달리 인공동굴이라 보존이라는 의무가 사라지다보니 정말 예쁘게 꾸며놨더라구요...       네비에 광명동굴을 하고 갔는데 도로공사 중이라 위 사진처럼 생긴 건물앞에 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광명시자원회수시설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주차를 해도 무방합니다  ?   주차하고 촌놈처럼 두리번 거리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이 광명동굴인줄 알았습니다 광명동굴은 그 전에 있으니 걱정 마세요....ㅎㅎ  나중에 알고보 전망대라고 하더군요... 5살 딸아이를 데리고 저렇게 높은곳까지 오르는건  너무 힘들지요...ㅎㅎ  ?   관람요금은 어른이 4,000원, 어린이가 1,500입니다 부모, 자녀가 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이렇게 볼 것 많은 곳에 다녀올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겉만 번지르하고 관람료가 2

3만원하는 곳도 많거든요...  ?   체험놀이터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딸랑구가 아직 어린 관계로 패스.....  ?   광명동굴 관람시간표입니다 꼭 참고하세요....  ?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람을 끝마치고 나올때는 단체관광객이 정말 많았습니다 얼음 빛 축제기간이라 더 볼거리가 많았으니까요...ㅎㅎ  광명동굴은 60여년간 광산지였는데  일제강점기에 개발된 수탈현장이었지만 해방 후에는 수도권 최대의 금속광산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경기도의 관광명소가 되었지요...  ?   여기는 동굴입구 초입에 있는 웜홀광장 입구입니다 여러가지 색이 참 아름답습니다  ?   오른쪽으로 들어가셨다가 나주에는 왼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      여기는 광명돌굴 빛의 터널... 정말 아름답습니다 여느 지방의 빛축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사람드이 가장 체류시간이 긴 장소가 아니었나 합니다 여기서 사진 많이들 찍으세요...ㅎㅎ  ?  ?광명아쿠아월드 가기전 물고기를 볼 수 있는곳.....  ?      어비스 피쉬와 젤리펫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색이 여러개로 변하면서 아름다운 변화를 보이는 곳입니다 역시나 사진을 많이 찍는 곳입니다  ?   동굴 아쿠아월드입니다 텔레비전에서 보았던 것만 못해서 약간의 실망감이 들었지만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ㅎㅎㅎㅎ  ?   생각보다 물고기 종류나 수 가 많지는 않았어요...  ?     광명 아쿠아월드를 지나면 황금길과 소망의 벽이 나옵니다 옆에 계시던 관람객이 황금주화를 만지면 부자가 된다고 해서 저랑 딸랑구랑 슥슥 비벼 보았습니다.

..ㅎㅎ  ?   관람객들이 남긴 소망패가 있는 곳입니다 참으로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남아 있었습니다  ?   황금폭포입니다 정말 금이 나오는 폭포였으면...ㅋ  ?   황금궁전으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이렇게 가파른 곳은 제가 딸랑구를 안고 조심조심 내려갑니다.

..헥헥...  ?   황금궁전의 아아샤...  ?  돌을 두드리면 황금으로 변하는 황금망치를 들고 서 있습니다 딸랑구가 한 쪽 발을 들고 포즈를 취해 주네요......ㅎㅎ  ?   또 깊숙이 내려갑니다.

.. 다시...헥헥... 그래도 다른 자연동굴보다는 덜 힘듭니다.

..ㅎㅎ  ?   흐흐...귀신의집 ..... 저기에 앉아서 딸랑구랑 사진 찍으려 했는데 도망갔습니다.

...^^;  ?   광명동굴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동굴의 제왕 아리키오테아나입니다 호주팀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   골룸이도 한 컷...  ?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퀄리티가 장난 아니네요...  보통 이정도의 크기의 용은 장난감처럼 난들어진 곳이 많아서 그냥 지나치는데 정말 살아있는 용 같아요..  ?   예전에는 이곳에 새우젓도 보관했다고 합니다  ?   ? ???   끝없이 뻗어 있는 동굴....  ?   광명동굴과 연관 검색어인 와인동굴입니다  ?   가는 길도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   여기가 광명동굴 마지막 코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   무료시음을 하는 곳도 있고 구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동굴 벽에 와인이 들어가 있어요...  ?   와인 보관하는곳...  이렇게 약 1시간의 관람을 끝으로 광명동굴을 나왔습니다 여유있게 돌면 1시간 반쯤도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이나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 무난한 것 같습니다  곧 최대명절 설이 되는데 설연휴 중 하루쯤은 광명동굴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동굴에서 나오면 볼 수 있는 평화의 소녀상... 딸랑구에게 인사드리라고 했습니다  광명동굴에 소녀상이 있는줄 몰랐네요... 참...아픈 역사입니다.

....             ?오전을 시흥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에서 보냈고 한창 뜨거운 시간에 동굴 내 기온이 10도 초반인 광명동굴에서 더위를 피하고 왔으니 올 여름 가장 더웠던 어제는 피서를 제대로 한 듯 하다.

광명동굴은 주차료 3,000원에 광명동굴 입장료는 대인 1인당 4,000원이니 저렴한 비용으로 광명동굴 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시원한 피서지로 적격이다.

▼ 광명동굴을 찾은 차량들이 길게 꼬리를 물고 이어지지만 밀려 밀려 어느덧 광명동굴 제1주차장에 주차하고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광명동굴 카페로...▼ 광명동굴 카페 건물 1층 전시물 가운데 뻥튀기로 만든 작품들.▼ 광명동굴 카페 메뉴.나이에 걸맞지 않는 입맛으로 치즈돈까스 세트를 주문하고...▼ 광명동굴 카페 1층에 전시중인 에어캡(뽁뽁이)으로 만든 드레스.▼ 광명동굴 풍경 ▼ 광명동굴 입장 티켓 발권기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광명동굴주차장에서 광명동굴로 올라가는 길은 2가지.사진 좌측에 완만하게 올라가는 산책 길과 정면에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계단 길.▼ 광명동굴 동굴 앞▼ 광명동굴 입구광명동굴 입구에 들어서니 한기가 밀려나오지만 바깥 날씨가 워낙 더우니 가지고 간 바람막이는 그대로 힙색에 넣은 채로 입장.▼ 광명동굴내부 사진들.▼ 광명동굴은 다양한 테마로 볼거리가 많은 시설을 만들어서 운영 중이다.

▼ 광명동굴 내 다양한 조명 조형물.▼ 광명동굴 내 천정과 벽 사진.▼ 광명동굴 내 상영 시설도 있고 영화관 처럼 좌석들도 갖추고 있다.

▼ 광명동굴 내 사진들.▼ 광명동굴 내 아쿠아리움 테마 파트.광명동굴내에서 발생한 시원한 물을 이용하여 크고 작은 물고기가 노니는 공간과 보기에도 시원한 조명 분수를 운영중이다.

▼ 광명동굴 안족으로 들어가니 동굴 내 벽의 색상이 금광이라는 화려한 전력인 탓에 평범하지 않다.

▼ 광명동굴 내 황금 폭포.동굴 내에 저렇게 많은 물이 쏟아져 내리고 있다.

▼ 광명동굴 안에서 더 아래로 내려간다.

▼ 광명동굴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멋진 광명동굴의 내부를 볼 수 있다.

▼ 광명동굴 귀신의 집▼ 광명동굴 내 다양한 색상의 조명과 어우러진 동굴 내부의 화려한 모습들.▼ 광명동굴 내에 있는 연못.▼ 광명동굴반지의 제왕 조형물.▼ 광명동굴 내 동굴내 물을 이용한 식수대.▼ 광명동굴 내 모습▼ 광명동굴 내 새우젓 저장고도 있고...▼ 광명동굴 ▼ 광명동굴 내에 조명으로 만든 광부와 운송 수단.▼ 광명동굴 식물원▼ 광명동굴 내에는 계곡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도 있다.

▼ 광명동굴 와인 테마파트 ▼ 광명동굴 와인 저장 창고▼ 광명동굴 와인 조명▼ 광명동굴 와인 판매대▼ 광명동굴 와인 시음대▼ 광명동굴 내 와인을 따르는 조명 조형물.▼ 광명동굴 출입구 천장 조명....?? ㄷㄷㄷ 이런 겨울에 데이트 코스나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저는 겨울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광명동굴을 추천합니다 동굴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지요  저는 울 와이프랑 딸랑구를 데리고 다녀왔는데요... 일반 자연동굴과는 달리 인공동굴이라 보존이라는 의무가 사라지다보니 정말 예쁘게 꾸며놨더라구요...       네비에 광명동굴을 하고 갔는데 도로공사 중이라 위 사진처럼 생긴 건물앞에 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광명시자원회수시설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주차를 해도 무방합니다  ?   주차하고 촌놈처럼 두리번 거리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이 광명동굴인줄 알았습니다 광명동굴은 그 전에 있으니 걱정 마세요....ㅎㅎ  나중에 알고보 전망대라고 하더군요... 5살 딸아이를 데리고 저렇게 높은곳까지 오르는건  너무 힘들지요...ㅎㅎ  ?   관람요금은 어른이 4,000원, 어린이가 1,500입니다 부모, 자녀가 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이렇게 볼 것 많은 곳에 다녀올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겉만 번지르하고 관람료가 2

3만원하는 곳도 많거든요...  ?   체험놀이터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딸랑구가 아직 어린 관계로 패스.....  ?   광명동굴 관람시간표입니다 꼭 참고하세요....  ?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람을 끝마치고 나올때는 단체관광객이 정말 많았습니다 얼음 빛 축제기간이라 더 볼거리가 많았으니까요...ㅎㅎ  광명동굴은 60여년간 광산지였는데  일제강점기에 개발된 수탈현장이었지만 해방 후에는 수도권 최대의 금속광산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경기도의 관광명소가 되었지요...  ?   여기는 동굴입구 초입에 있는 웜홀광장 입구입니다 여러가지 색이 참 아름답습니다  ?   오른쪽으로 들어가셨다가 나주에는 왼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      여기는 광명돌굴 빛의 터널... 정말 아름답습니다 여느 지방의 빛축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사람드이 가장 체류시간이 긴 장소가 아니었나 합니다 여기서 사진 많이들 찍으세요...ㅎㅎ  ?  ?광명아쿠아월드 가기전 물고기를 볼 수 있는곳.....  ?      어비스 피쉬와 젤리펫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색이 여러개로 변하면서 아름다운 변화를 보이는 곳입니다 역시나 사진을 많이 찍는 곳입니다  ?   동굴 아쿠아월드입니다 텔레비전에서 보았던 것만 못해서 약간의 실망감이 들었지만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ㅎㅎㅎㅎ  ?   생각보다 물고기 종류나 수 가 많지는 않았어요...  ?     광명 아쿠아월드를 지나면 황금길과 소망의 벽이 나옵니다 옆에 계시던 관람객이 황금주화를 만지면 부자가 된다고 해서 저랑 딸랑구랑 슥슥 비벼 보았습니다.

..ㅎㅎ  ?   관람객들이 남긴 소망패가 있는 곳입니다 참으로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남아 있었습니다  ?   황금폭포입니다 정말 금이 나오는 폭포였으면...ㅋ  ?   황금궁전으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이렇게 가파른 곳은 제가 딸랑구를 안고 조심조심 내려갑니다.

..헥헥...  ?   황금궁전의 아아샤...  ?  돌을 두드리면 황금으로 변하는 황금망치를 들고 서 있습니다 딸랑구가 한 쪽 발을 들고 포즈를 취해 주네요......ㅎㅎ  ?   또 깊숙이 내려갑니다.

.. 다시...헥헥... 그래도 다른 자연동굴보다는 덜 힘듭니다.

..ㅎㅎ  ?   흐흐...귀신의집 ..... 저기에 앉아서 딸랑구랑 사진 찍으려 했는데 도망갔습니다.

...^^;  ?   광명동굴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동굴의 제왕 아리키오테아나입니다 호주팀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   골룸이도 한 컷...  ?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퀄리티가 장난 아니네요...  보통 이정도의 크기의 용은 장난감처럼 난들어진 곳이 많아서 그냥 지나치는데 정말 살아있는 용 같아요..  ?   예전에는 이곳에 새우젓도 보관했다고 합니다  ?   ? ???   끝없이 뻗어 있는 동굴....  ?   광명동굴과 연관 검색어인 와인동굴입니다  ?   가는 길도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   여기가 광명동굴 마지막 코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   무료시음을 하는 곳도 있고 구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동굴 벽에 와인이 들어가 있어요...  ?   와인 보관하는곳...  이렇게 약 1시간의 관람을 끝으로 광명동굴을 나왔습니다 여유있게 돌면 1시간 반쯤도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이나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 무난한 것 같습니다  곧 최대명절 설이 되는데 설연휴 중 하루쯤은 광명동굴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동굴에서 나오면 볼 수 있는 평화의 소녀상... 딸랑구에게 인사드리라고 했습니다  광명동굴에 소녀상이 있는줄 몰랐네요... 참...아픈 역사입니다.

....             ?naver.net/image?version=1.1¢er=126.8662243,37.4263424&level=12&w=886&h=415&baselayer=default&markers=type,default,126.8662243,37.4263424"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광명동굴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17-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관람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오후 5시 입장마감)토요일 오후 4시쯤 도착했으려나요

늦은 오후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빠져서 주차하기 편했어요

별도 주차비를 받아 마음 상했지만

ㅋ주차비 3,000원 (종일 주차, 선불) 주차장에서 울퉁불퉁한 언덕길을 오르니 보이는 매표소입장권은 어른 4,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으로 저렴한 편!!36개월 미만 유아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입장!!광명시민은 증빙서류 지참시 할인광명동굴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계단 길이 많아서인지 유모차는 반입금지입구에 맡기고 들어가심 됩니다.

어린 아가를 동반하신다면 아기 띠나 힙시트 필수!!!동굴 내부는 추우니 아이들 바람막이 점퍼도 챙겨가세요

입구에서부터 쫙 깔려있는 LED 꽃들화려한 별빛 터널..담군, 매표소 옆에서 파는 레이저 반지를 사주었더니양손에 끼고 아주 신나셨어요

동굴 안 아쿠아리움물고기 종류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그래도 동굴 안에서 물고기들을 구경한다는 게 이색 경험 아니겠어요?!금룡이라 불리는 황금물고기인데부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하네요

예전 황금광산이었던 광명동굴그래서인지 황금색으로 꾸며진 곳이 많았어요

2015년에 황금 동굴을 찾은 방문객들의 소망을 담은 황금패로만들어졌다는 소망의 초신성매표소에서 같이 팔았던 황금패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빽빽이 담겨있네요

광명동굴은 역시나 동굴답게 계단이 많답니다.

14kg 담군 안고 다니느라 신랑님이 운동 지대로 했지요

행운의 동전 던지기도 한 번씩 해보았는데담군이 골인

!!!모인 동전들은 장학금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동굴 요정 아이샤와 함께 기념촬영도 하고

귀신의 집 공포체험관도 6월 25일부터 오픈한다던데동굴에서의 공포체험 더 오싹할 것 같아 기대됩니다

용과 골룸의 절묘한 조합!!!어떤 방법으로 동굴을 캤는지도 자세히 모형으로 나와있고

광명동굴에서 생산되었던 금, 은, 동, 아연 등도 함께 전시되어 있는근대역사관와인동굴 포토존에서 사진도 남기고

(멀리서 찍어야 병까지 나와서 예쁜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부안 참뽕으로 만들었다는 오디와인도 한 잔?아니 한 모금!!! 시음해보았어요




달다!!!!진열된 여러 종류의 와인들...전국의 100여 종의 와인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동굴에서 나와 오른쪽 꽃길을 지나면체험 놀이터가 있어요

광물 채광과 황금 채취, 광산 모자 페인팅의 체험 프로그램저희는 체험료 3,000원을 내고광산 모자 페인팅을 했는데주변에 체험하는 걸 보니 광물 채광도 재미있을 것 같더라고요

광산 모자 페인팅은 간단합니다!사인펜으로 그림 그려 넣고 반짝이 스티커 붙이고,목끈 연결해주면 끝

!!!그래도 꽤 진지하게 작업하는 아이들

야외에는 이런 피크닉 공간도 있고

포토 존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도 좋은 광명동굴 테마파크체험까지 다하는데 두 시간 정도 걸렸어요

더 올라가면 전망대도 있던데힘들어서 전망대는 포기 ㅠ주차장으로 가는 길

원래 반대로 내려가야 하는데길이 예뻐 내려오다 보니 주차장을 한 바퀴 뺑 돌아왔네요

기대만큼이나 멋지고 알찬 이색 공간이었던광명동굴 테마파크시원하다 못해 추운 나들이 장소였어요

ㅋ여름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려고요

naver.net/image?version=1.1¢er=126.8662243,37.4263424&level=12&w=886&h=415&baselayer=default&markers=type,default,126.8662243,37.4263424"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광명동굴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17-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관람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오후 5시 입장마감)토요일 오후 4시쯤 도착했으려나요

늦은 오후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빠져서 주차하기 편했어요

별도 주차비를 받아 마음 상했지만

ㅋ주차비 3,000원 (종일 주차, 선불) 주차장에서 울퉁불퉁한 언덕길을 오르니 보이는 매표소입장권은 어른 4,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으로 저렴한 편!!36개월 미만 유아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입장!!광명시민은 증빙서류 지참시 할인광명동굴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계단 길이 많아서인지 유모차는 반입금지입구에 맡기고 들어가심 됩니다.

어린 아가를 동반하신다면 아기 띠나 힙시트 필수!!!동굴 내부는 추우니 아이들 바람막이 점퍼도 챙겨가세요

입구에서부터 쫙 깔려있는 LED 꽃들화려한 별빛 터널..담군, 매표소 옆에서 파는 레이저 반지를 사주었더니양손에 끼고 아주 신나셨어요

동굴 안 아쿠아리움물고기 종류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그래도 동굴 안에서 물고기들을 구경한다는 게 이색 경험 아니겠어요?!금룡이라 불리는 황금물고기인데부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하네요

예전 황금광산이었던 광명동굴그래서인지 황금색으로 꾸며진 곳이 많았어요

2015년에 황금 동굴을 찾은 방문객들의 소망을 담은 황금패로만들어졌다는 소망의 초신성매표소에서 같이 팔았던 황금패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빽빽이 담겨있네요

광명동굴은 역시나 동굴답게 계단이 많답니다.

14kg 담군 안고 다니느라 신랑님이 운동 지대로 했지요

행운의 동전 던지기도 한 번씩 해보았는데담군이 골인

!!!모인 동전들은 장학금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동굴 요정 아이샤와 함께 기념촬영도 하고

귀신의 집 공포체험관도 6월 25일부터 오픈한다던데동굴에서의 공포체험 더 오싹할 것 같아 기대됩니다

용과 골룸의 절묘한 조합!!!어떤 방법으로 동굴을 캤는지도 자세히 모형으로 나와있고

광명동굴에서 생산되었던 금, 은, 동, 아연 등도 함께 전시되어 있는근대역사관와인동굴 포토존에서 사진도 남기고

(멀리서 찍어야 병까지 나와서 예쁜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부안 참뽕으로 만들었다는 오디와인도 한 잔?아니 한 모금!!! 시음해보았어요




달다!!!!진열된 여러 종류의 와인들...전국의 100여 종의 와인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동굴에서 나와 오른쪽 꽃길을 지나면체험 놀이터가 있어요

광물 채광과 황금 채취, 광산 모자 페인팅의 체험 프로그램저희는 체험료 3,000원을 내고광산 모자 페인팅을 했는데주변에 체험하는 걸 보니 광물 채광도 재미있을 것 같더라고요

광산 모자 페인팅은 간단합니다!사인펜으로 그림 그려 넣고 반짝이 스티커 붙이고,목끈 연결해주면 끝

!!!그래도 꽤 진지하게 작업하는 아이들

야외에는 이런 피크닉 공간도 있고

포토 존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도 좋은 광명동굴 테마파크체험까지 다하는데 두 시간 정도 걸렸어요

더 올라가면 전망대도 있던데힘들어서 전망대는 포기 ㅠ주차장으로 가는 길

원래 반대로 내려가야 하는데길이 예뻐 내려오다 보니 주차장을 한 바퀴 뺑 돌아왔네요

기대만큼이나 멋지고 알찬 이색 공간이었던광명동굴 테마파크시원하다 못해 추운 나들이 장소였어요

ㅋ여름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려고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