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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그룹



이 책은 단순히 기업의 창립을 기념해 펴낸 ‘기업 역사서’를 넘어, 대한민국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국내 작은기업이 난관을 뚫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영감과 용기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도서 판매 수익 전액은 봉사와 나눔을 중시하는 성주그룹 이념에 따라 성주재단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성주그룹, 성주재단, 그리고 기업 이념과 관련된 세 개의 이야기로 나누어진 이 책은 25년 기업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한 사진자료와 함께 무겁지 않게 풀어냈다.

명품 브랜드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구찌」 「소니아리키엘」 등 명품 브랜드와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한국 럭셔리 브랜드 시장을 넓혔던 이야기, 투명 경영만을 고집하며 영국 패션 유통업체 ‘막스 앤 스펜서’의 판권을 따낸 성공 스토리는 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낸다.

이와 함께 독일 「MCM」을 인수한 스토리까지, 현재 성주그룹을 이룬 모든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성주그룹 관계자는 “’성주 스토리’에 담긴 지난 25년간의 기록은 불모지에서 시작해 각종 편견과 뚫고 목표한 바를 이뤄온 성주그룹의 성공 스토리”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젊은이들이 읽으면 용기를 얻고 울림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책 ‘성주 이야기’는 온라인 및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정가는 2만원이다.

 <사진=성주이야기 표지, 이미지 제공: MCM>  패션엔 취재부fashionn@fashionn.com<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저 고등학교 때만 해도 여고생들 MCM지갑 안들고 있으면 바보였는데 ㅋㅋㅋ어느새 기업이 이렇게 성장해서 지금은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는 것 같네요.성주그룹은 1990년에 구찌, YSL 뷰티라인과 라이센스계약 등을 체결하면서 국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후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현재 위치에 포지셔닝 하게되었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4000억원대라고 하니, 단일브랜드로 이정도의 성장을 이루었다는 것이 놀랍네요.또한 성주그룹은 MCM을 인수해서 국내에서 확발히 전개하다가, 다시 유럽지역으로 역진출 했다는 것도 시사하는 바가 크죠.성주그룹 자소서 작성 전에는 이러한 성주그룹의 연혁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시는게 좋습니다!그래야 면접 때도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성주그룹 하면 MCM, MCM하면 성주그룹 이라고 생각했는데성주그룹은 막스앤스펜서라는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브랜드이고 매장 VMD가 시사하는 바가 많아서 대학 때 논문자료로 활용하기도 했었는데요.MCM이 워낙 국내에 활발히 전개되는 브랜드이다보니까, 모든 지원자들이 MCM 사업영역에 관심을 가질 것 입니다.

메인 브랜드인 MCM도 중요하지만, 'MCM 지원'이 아니라 '성주그룹 지원'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 좋겠습니다!다른 지원자와의 차별화전략을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강렬한 카리스마사 인상적인 성주그룹의 김성주 CEO입니다.

워낙 출강도 많이 나가시고 여러 자리를 역임하시니까,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성전에 CEO의 비전이나 최근 활동 등도 읽어보시면 성주그룹 자소서 작성에 있어서 방향성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2016년 상반기 성주그룹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 모집공고를 확인해볼까요?모집직무는 세일즈, 마케팅, MD, 디자인, R&D, 경영관리입니다.

각 직무당 한 자리수의 채용인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마 빵빵 터지는 지원경쟁이 예상됩니다ㅎㅎ지원서 접수는 3월 31일 목요일 자정까지이며, 입사지원서는 성주그룹 홈페이지내에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홈페이지가 따로 업고 이메일접수로만 이루어지니 참고하세요.* [2016 상반기 Rookie 지원]이라는 제목양식도 꼭 지켜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성주그룹에서 소개하는 각 직무에 대한 업무내용이 있으니,지원 전에 자신이 지원할 분야에 대해 확실하게 직무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http://www.sungjoogroup.com/kr/recruit/job.aspJob Introduction > Recruit | 성주그룹Global Fashion Powerhousewww.sungjoogroup.com 성주그룹 경영이념성주그룹의 그룹사훈은 믿음, 소망, 사랑입니다.

경영이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주그룹은 국내 기업중 대표적인 기독교문화를 가진 기업입니다.

기독교문화에 마음이 열린 분이라면 지원할 때도, 혹은 입사 시에도 더 비전을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네요.성주그룹의 인재상입니다.

앞서가는 인재, 발전하는 인재, 나누는 인재, 섬기는 인재 입니다.

인재상은 입사 지원시에 기본적인 내용이니까, 작성전에 개괄적인 키워드들만 확인하고 작성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성주그룹 자소서첨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주그룹 자소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자사양식 이메일지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성주그룹의 자소서항목입니다.

모든 지원자가 쉽게 느낄만한 쉬운 자소서 주제들입니다.

대신에 항목당 글자수 제한이 없습니다.

오히려 작성하기 쉬운 주제이지만, 얼마나 간결하고 정확하게 경험을 풀어내느냐가 관건입니다.

1. 지원동기성주그룹 지원동기를 묻고있습니다.

많은 패션기업 중에서 왜 하필 성주그룹인지를 드러내주셔야합니다.

또한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고 그 기준에 성주기업이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말하는 항목입니다.

2. 본인의 성격 및 강점과 약점본인에 대한 swot분석이 충분히 되어야 합니다.

나의 강점이 직무에 꼭 필요한 직무 역량이 되면 좋습니다.

*하지만 강점을 적으실 때, '세일즈는 000이 필요하니까 000이라고 해야지'하면 안됩니다.

진짜 본인이 가진 강점을 언급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끼워맞추기 식의 작성은 결국 면접에서 드러나게 됩니다.

세일즈를 지원하시는 지원자들은 세일즈에게 '있으면 좋은' 정도의, 본인이 가진 강점을 언급하시면 됩니다.

약점은 직무 수행에 있어서 너무 치명적이지 않은 약점으로 작성합니다.

3. 대학 재학 기간 중 본인의 활동 경험 (사회봉사, 교내활동, 어학연수, 아르바이트 등에 대해 기술)3번 항목에서도 직무역량을 드러내 줍니다.

대신에 2번에서 강, 약점에 사용했던 사례가 있으면 그 사례를 재작성하는 것은 피하고,내가 가장 도전적, 열정적으로 수행했던 특별한 경험 1가지와 - 직무역량을 연결시켜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4. 향후 미래(5

10년 후)의 본인의 모습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구체적인 5

10년이라는 시점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그에 맞는 본인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적당하지만 신입사원으로서 당차고 패기있는 비전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성주그룹 자소서 첨삭을 통해서 성주그룹의 합격키워드를 찾고 본인만의 컨셉을 잡아나가셔야합니다.

그래야지 서류합격부터 최종합격까지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성공적인 성주그룹 자소서 합격, 린프로 자소서컨설팅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린프로 취업멘토링 소개 ▶ http://yi_rin.blog.me/220647624333[자소서첨삭] 2016년 상반기 대기업 취업전략 / 린프로의 자소서 멘토링이 특별한 점 3가지!!린프로의 취업멘토링 안녕하세요 린프로입니다.

매일 데일리룩, 제품 리뷰로만 포스팅을 하다가 새로운 카...blog.naver.com * 상반기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첨삭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작은 재능을 나누려고 시작했는데, 합격하셨다거나 혹시 도움이 됐다는 지원자들의 답글을 받으면제가 합격한 것 같은 그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 것 같네요. 요즘 정말 뿌듯한 하루하루..ㅎㅎㅎ첨삭문의 많이많이 해주세요!! 서류합격 단계만큼은 끝까지 책임지고 봐드리겠습니다<3[비밀댓글로 자소서 첨삭문의를 해주시면 첨삭과정 및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기사내용-(일부)MCM은 18일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 위치한 명품관으로 매장 자리를 이동한다.

기존 MCM 매장은 명품 브랜드가 아닌 잡화상품이 모여 있는 지하 1층에 위치했다.

MCM이 들어가게 될 곳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이브생로랑이 있던 자리며, 같은 층에는 크리스찬디올, 페라가모, 구찌, 펜디, 프라다 등 11개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국내 브랜드가 세계 유수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금은 MCM은 한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브랜드가 되었지만, 김성주 회장이 인수 할??까지만 해도 독일에서 거의 망해가던 브랜드였다.

 전통 유럽 브랜드를 아시아의 여성 CEO가 인수하겠다니, 유럽인들은 비웃음을 할수밖에 ..하지만 지금은 MCM은 명실상부한 성공한 브랜드가 되었고,아무도 비웃음을 짓는 사람은 없다요즘 MCM은 그야말로 잘나간다!!!!!! 베이징에도 진출하고 미국유력 백화점 삭스피프스애비뉴 에도 입점하였다 MCM 여기까지 성장시킨 장본인 김성주 회장 애기를 ?醯纛뻤� 없다!성주그룹 홈페이지에 나온 설명- 연세대학교(신학, 사회학 전공)를 졸업한 뒤 미국 앰허스트대(Amherst College)와 하버드대(Harvard Univ.) 그리고 영국 런던 정경 대학(LSE)에서 사회학과 국제 정치 및 경제학등을 공부한 김성주 회장은, 국제굴지의 에너지 그룹 대성그룹의 막내딸로 태어났지만 '연약한 공주'로 살지 않겠다는 신념으로, 집안으로부터 독립하여 미국 최고의 백화점 블루밍데일즈(Bloomingdale's)에서 소매 유통업의 기본부터 배우며 경험을 쌓아왔다.

그러던 그녀는 1989년 귀국하여 ㈜ 성주를 설립하였고지난 십여 년 만에 굴지의 글로벌 패션전문 소매유통 회사로 거듭나게 하였다.

김성주 회장은 자신에게 주어진 로열패밀리로서의 모든 프리미엄을 포기하고, 월 18만원의 봉급 생활자, 또 험한 창고 일도 마다하지 않는 1인 팀장 등 밑바닥부터 일을 시작하였다.

언제나 기본과 신념에 충실했던 그녀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철저한 철학을 갖고 있어서 '가진 자의 의무'와 '투명한 손의 경쟁력' 등의 경영 정신을 강조하며, 한국 사회와 국내 업계에토착화된 뿌리 깊은 부정과 부패의 도전들을 넘어서서, 선진 글로벌 패션 경영을 누구보다 먼저 도입하면서 한국 사회와 국내 패션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켜왔다.

 사업면에서의 김성주 회장은, 1990년으로부터 ㈜성주를 설립을 통해, 세계굴지의 패션 브랜드인 Gucci, Sonia Rikyel, YSL, MCM과 영국 내의 패션 유통회사인 Marks & Spencer의 국내 독점 대리권을 확보 하면서국내 패션유통시장에 크게 자리 매김을 해오고 있다.

1997년말 우리나라에 닥친 외환위기를 국내 타 업체보다 먼저 예견,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이를 무사히 극복하였다.

그 이후에 MCM과 Marks & Spencer사업에 모든 회사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수익기반이 든든한 중견 패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05년에는 MCM Global 사업을 인수하여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면서, 전 세계 40여개국에 MCM을 수출 및 직영 판매하고 있고, 비단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를 놀라게함으로써 한국 패션 산업의 글로벌화에 최첨병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김성주 회장의 개인적 철학, Nobless Oblige: "Succeed to Serve"및 회사의 신념인 사회환원기업 (Social Enterprise)으로써의 책임의식은, ㈜성주의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볼 수 있듯이, 매년 50여 개의 국내외의 NGO 단체들(연변과기대, 북한 의료선교, 인도선교사역, 아프리카 및 중동아시아의 여성 및 어린이 재난 지역 구호사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Asia House(UK)와 Victoria & Albert Museum(UK)등과 같은 국내외의 각종 문화, 자선공연, 기부 모임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김성주 회장의 글로벌 활동으로써, 스위스 DAVOS Forum(세계 경제 포럼)을 통해 세계의 정, 경제 리더들과 세계 여성 대회(Global Summit of Women)및 WIN(Women International Network), 베이징 세계 여성대회등과 같은 세계 최고의 여성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의 미래 동향을 읽어내는 안목을 가진 김성주 회장은 글로벌 최대의 언론사인 CNN, CNBC, BBC등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널리 알려지고 있으며, MBC TV '성공시대', '특별 기획 세계의 여성 CEO'와 KBS TV '파워 인터뷰'를 통해 젊은 세대로부터 가장 닮고 싶은 인사, 정계와 재계를 통틀어 글로벌을 달리는 한국 대표 CEO, 그리고 글로벌 여성들에게도 모범적 성공한 여성 기업인으로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다.

 이런 진취적인 사업 및 사회 활동을 통해, 김성주 회장은 OECD, APEC과 같은 세계 유수 기관들과, 다수의 세계여성지도자대회 등에서 아시아 대표 연설자로 초대 되는 등, 국내보다 세계의 주목을 먼저 받게 되었다.

그 외에 1997년 세계 경제 포럼 (WEF)의 "차세대 지도자 100인", 한국 언론 협회 "올해의 경제인 상"(2004), 한국 여성단체협의회에서의 "올해의여성상"(2005), 글로벌에서는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의 "주목할 세계여성지도자 50인"(2004)에, 그리고 미국 AAFNY에서는 "올해의 뛰어난 아시아인 상"(2007) 등에 선정되었다.

이로 인해 ㈜성주그룹의 김성주 회장은, 명실 공히 글로벌을 대표하는 아시아 기업인 및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기업인으로써, 21세기를 리드하는책임 있는 글로벌 지도자이자 가진 자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한 발 앞선 선구자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이글을 요약하자면, 재벌가의 딸로 태어나였지만 순종적인 재벌가 딸로 살지 않고 자기 힘으로 성공하였다는 애기(김성주 회장님을 좋아하지만.... 재벌가 딸로 태어났는데, 이득이 있었기는 분명히 있었을듯) KBS 글로벌 성공시대에도 나와, 자신의 성공 비결을 애기하기도 하였다.

다큐에서 애기한 성공 비결은 세가지.1.정직이 경쟁력이다2. 명품은 땀과 눈물이 만든다3. 신의를 지키면 언젠간 보상받는다누군가는 성공하기 위해 겨우 이 세가지 만 있으면 된다 말이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말은 쉽지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렵다.

내가 맨날 다이어트와 공부에 실패하는 것처럼 김성주 CEO는 MCM을 위해 노력했고, 멋진 디자이너들도 데리고 왔다 MCM은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아디다스의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셸스키를 영입했고, 그를 중심으로 야마모토 요지와 스텔라 메카트니 등 국적과 인종을 불문한 실력 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실력있는 디자이너를 가지고 있고 페트리샤 필드 같은 유명인과 콜라보레이션도 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페트리샤 필드-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타일리스트 일듯  , 섹스앤더시티 의 스타일리스트가십걸의 스타일리스트도 페트리샤 필드 밑에서 배웠다고 함) MCM 디자인들페트리샤 필드 와 콜라보레이션세계적인 아티스트 크랙레드만 - 베이징 진출 기념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했다고 하네요디자인이 너무 예쁘죠? 구글링해서 예쁜 MCM 디자인들을 모아봤어요여기 밑에 세장은, 파슨스 스쿨학생들이 만든 MCM이에요. 예쁘죠?? 내 나름대로 성주그룹 MCM 의 성공 분석을 하자면-디자인아디다스의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셸스키를 영입하고, 여러 셀러브리티들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CEO의 리더쉽 이 세가지가 아닐까 싶다.

한국브랜드 MCM 날로 승승장구 하기를!!!!!저 고등학교 때만 해도 여고생들 MCM지갑 안들고 있으면 바보였는데 ㅋㅋㅋ어느새 기업이 이렇게 성장해서 지금은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는 것 같네요.성주그룹은 1990년에 구찌, YSL 뷰티라인과 라이센스계약 등을 체결하면서 국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후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현재 위치에 포지셔닝 하게되었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4000억원대라고 하니, 단일브랜드로 이정도의 성장을 이루었다는 것이 놀랍네요.또한 성주그룹은 MCM을 인수해서 국내에서 확발히 전개하다가, 다시 유럽지역으로 역진출 했다는 것도 시사하는 바가 크죠.성주그룹 자소서 작성 전에는 이러한 성주그룹의 연혁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시는게 좋습니다!그래야 면접 때도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성주그룹 하면 MCM, MCM하면 성주그룹 이라고 생각했는데성주그룹은 막스앤스펜서라는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주그룹] 최고의 방법은?


영국의 브랜드이고 매장 VMD가 시사하는 바가 많아서 대학 때 논문자료로 활용하기도 했었는데요.MCM이 워낙 국내에 활발히 전개되는 브랜드이다보니까, 모든 지원자들이 MCM 사업영역에 관심을 가질 것 입니다.

메인 브랜드인 MCM도 중요하지만, 'MCM 지원'이 아니라 '성주그룹 지원'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 좋겠습니다!다른 지원자와의 차별화전략을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강렬한 카리스마사 인상적인 성주그룹의 김성주 CEO입니다.

워낙 출강도 많이 나가시고 여러 자리를 역임하시니까,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성전에 CEO의 비전이나 최근 활동 등도 읽어보시면 성주그룹 자소서 작성에 있어서 방향성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2016년 상반기 성주그룹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 모집공고를 확인해볼까요?모집직무는 세일즈, 마케팅, MD, 디자인, R&D, 경영관리입니다.

각 직무당 한 자리수의 채용인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마 빵빵 터지는 지원경쟁이 예상됩니다ㅎㅎ지원서 접수는 3월 31일 목요일 자정까지이며, 입사지원서는 성주그룹 홈페이지내에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홈페이지가 따로 업고 이메일접수로만 이루어지니 참고하세요.* [2016 상반기 Rookie 지원]이라는 제목양식도 꼭 지켜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성주그룹에서 소개하는 각 직무에 대한 업무내용이 있으니,지원 전에 자신이 지원할 분야에 대해 확실하게 직무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http://www.sungjoogroup.com/kr/recruit/job.aspJob Introduction > Recruit | 성주그룹Global Fashion Powerhousewww.sungjoogroup.com 성주그룹 경영이념성주그룹의 그룹사훈은 믿음, 소망, 사랑입니다.

경영이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주그룹은 국내 기업중 대표적인 기독교문화를 가진 기업입니다.

기독교문화에 마음이 열린 분이라면 지원할 때도, 혹은 입사 시에도 더 비전을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네요.성주그룹의 인재상입니다.

앞서가는 인재, 발전하는 인재, 나누는 인재, 섬기는 인재 입니다.

인재상은 입사 지원시에 기본적인 내용이니까, 작성전에 개괄적인 키워드들만 확인하고 작성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성주그룹 자소서첨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주그룹 자소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자사양식 이메일지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성주그룹의 자소서항목입니다.

모든 지원자가 쉽게 느낄만한 쉬운 자소서 주제들입니다.

대신에 항목당 글자수 제한이 없습니다.

오히려 작성하기 쉬운 주제이지만, 얼마나 간결하고 정확하게 경험을 풀어내느냐가 관건입니다.

1. 지원동기성주그룹 지원동기를 묻고있습니다.

많은 패션기업 중에서 왜 하필 성주그룹인지를 드러내주셔야합니다.

또한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고 그 기준에 성주기업이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말하는 항목입니다.

2. 본인의 성격 및 강점과 약점본인에 대한 swot분석이 충분히 되어야 합니다.

나의 강점이 직무에 꼭 필요한 직무 역량이 되면 좋습니다.

*하지만 강점을 적으실 때, '세일즈는 000이 필요하니까 000이라고 해야지'하면 안됩니다.

진짜 본인이 가진 강점을 언급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끼워맞추기 식의 작성은 결국 면접에서 드러나게 됩니다.

세일즈를 지원하시는 지원자들은 세일즈에게 '있으면 좋은' 정도의, 본인이 가진 강점을 언급하시면 됩니다.

약점은 직무 수행에 있어서 너무 치명적이지 않은 약점으로 작성합니다.

3. 대학 재학 기간 중 본인의 활동 경험 (사회봉사, 교내활동, 어학연수, 아르바이트 등에 대해 기술)3번 항목에서도 직무역량을 드러내 줍니다.

대신에 2번에서 강, 약점에 사용했던 사례가 있으면 그 사례를 재작성하는 것은 피하고,내가 가장 도전적, 열정적으로 수행했던 특별한 경험 1가지와 - 직무역량을 연결시켜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4. 향후 미래(5

10년 후)의 본인의 모습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구체적인 5

10년이라는 시점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그에 맞는 본인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적당하지만 신입사원으로서 당차고 패기있는 비전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성주그룹 자소서 첨삭을 통해서 성주그룹의 합격키워드를 찾고 본인만의 컨셉을 잡아나가셔야합니다.

[성주그룹] 매력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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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재능을 나누려고 시작했는데, 합격하셨다거나 혹시 도움이 됐다는 지원자들의 답글을 받으면제가 합격한 것 같은 그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 것 같네요. 요즘 정말 뿌듯한 하루하루..ㅎㅎㅎ첨삭문의 많이많이 해주세요!! 서류합격 단계만큼은 끝까지 책임지고 봐드리겠습니다<3[비밀댓글로 자소서 첨삭문의를 해주시면 첨삭과정 및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김성주 라는 9이름과 MCM회장이라는 타이틀과 다르게 한 중년 여성 회장이 다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그 어떤 사람보다도 날카로운 눈매와 턱 선 그리고 똑 부러질 것 만 같은 몸매로 세상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다양한 사람들과 승부를 하는 모습으로 시작된 이번 글로벌성공시대는 역시 또 한번 놀라운 성공적인 리더로 나의 심장을 뛰게 하였다.

세상의 많은 리더들과 기업회장들은 거대한 자산과 투자자금으로 부모님들께서 창립하시고 시작한 기업을 발전 시키는 전형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사실 그것이 정말 잘못 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그 누구보다도 그들의 부모님 그 이상의 노력으로 회사를 발전 시키기도 한다는 것을 난 그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다.

MCM회장으로써 그리고 성주그룹의 한 그룹의 회장으로써 이 나라를 대표하고 알리는 일을 하고 있는 오늘의 리더는 한 재벌의 막내딸로 태어나서 이 세상을 태어났을 때부터 그리고 죽을 때까지 참 편하게 살다가 갈수 있었던 좋은 기회를 가지고 태어났던 한 여자 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말했다 나는 이 브랜드를 통해서 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세상에 알릴 것이라고. 사실 우리는 지금까지 자라 오면서 ‘너는 우리나라의 국가대표가 되어서 세상에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을 당당하게 걸어야만 한다!’ 혹은 ‘너는 이 작은 나라를 전 세계로 알리는데 큰 사람이 되어야만 한다!’ 라는 말을 정말 흔하게 듣곤 한다.

사실 그런 말을 지금까지 수도 없이 들어오면서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그러한 교육과 그러한 리더들을 발굴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환경이 아닌가 하고 한국에서는 그런 사람들이 나오기에는 정말 힘들 거야’ 라고 생각하였다.

유럽 패션계의 편견을 뒤엎은 남다른 원칙과 소신이 있었던 김성주 회장은 쓰러져가던 MCM이라는 브랜드를 다시 명품시장에 당당히 내 놓을 수 있을 만한 위치로 끌어 올리는데 에 성공했다.

브랜드 하나로 한국여성의 힘을 전세계에 보여준 글로벌리더인 전성주 회장. 다른 여성들과 함께 포토 부스 안에서 최고를 뜻하는 엄지 손가락을 치켜들고 사진을 찍은 그녀의 모습은 정말 카리스마 있고 압도적으로 한국여성의 파워를 보여주었다.

“트랜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하나의 새로운 것을 창출해 내서 우리가 이제 리더가 되는 것이다”라는 정신과 함께 한국을 넘어서 미국 유럽 그리고 중국시장에 재벌 2세오서의 기득권을 포기하고 혼자힘으로 세상에 도전하여 세계 패션 업계에 ‘김성주’라는 이름 세글자를 깊게 각인 시켰다.

남보다 앞서 트랜드를 읽어내는 탁월한 경영 감각과 최고의 명품 브랜드를 향한 끝 없는 노력은 오늘의 MCM과 그리고 그녀 자신을 일구어 내었다.

공룔기업과 싸워서 당당히 대한민국의 국기를 꽂아야 하기 ??문에.. 패션업계의 왕따 에서 아름다운 성공의 주인공으로 떠오른 비즈니스 우먼 그녀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김성주 회장이다.

그들은 왜 김성주 회장을 아시아 최고의 여성 리더로 주목하고 있는 것일까요? 이탈리아 밀라노는 세계에서 가장 민감한 패션 트랜드가 바뀌는 지역으로 방송에서 말하는 여러 공룔패션 기업들이 들어와있는 곳이다.

김성주 회장은 밀라노에 직접 가서 옷을 구경하고 피드백을 나누며 회장이라는 귄위를 나누기 보다도 직접 발로 뛰며 여러 디자인을 만나며 입보다는 행동을 우선시 하는 회장이다.

세상에 내 놓기 위해서는 남들의 디자인과 모방하는 것을 미루고 늘 색다른 아이디어만을 고집하는 그녀의 모습은 부하직원들을 당황스럽게 하는데어 선수인 것 같다.

회의 중간에도 전화를 받아 가면서 세계 30개국의 업무를 직접 관리하는 그녀의 모습은 정말 여자인가 하는 의구심 까지 듣게 한다.

  기사내용-(일부)MCM은 18일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 위치한 명품관으로 매장 자리를 이동한다.

기존 MCM 매장은 명품 브랜드가 아닌 잡화상품이 모여 있는 지하 1층에 위치했다.

MCM이 들어가게 될 곳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이브생로랑이 있던 자리며, 같은 층에는 크리스찬디올, 페라가모, 구찌, 펜디, 프라다 등 11개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국내 브랜드가 세계 유수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금은 MCM은 한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브랜드가 되었지만, 김성주 회장이 인수 할??까지만 해도 독일에서 거의 망해가던 브랜드였다.

 전통 유럽 브랜드를 아시아의 여성 CEO가 인수하겠다니, 유럽인들은 비웃음을 할수밖에 ..하지만 지금은 MCM은 명실상부한 성공한 브랜드가 되었고,아무도 비웃음을 짓는 사람은 없다요즘 MCM은 그야말로 잘나간다!!!!!! 베이징에도 진출하고 미국유력 백화점 삭스피프스애비뉴 에도 입점하였다 MCM 여기까지 성장시킨 장본인 김성주 회장 애기를 ?醯纛뻤� 없다!성주그룹 홈페이지에 나온 설명- 연세대학교(신학, 사회학 전공)를 졸업한 뒤 미국 앰허스트대(Amherst College)와 하버드대(Harvard Univ.) 그리고 영국 런던 정경 대학(LSE)에서 사회학과 국제 정치 및 경제학등을 공부한 김성주 회장은, 국제굴지의 에너지 그룹 대성그룹의 막내딸로 태어났지만 '연약한 공주'로 살지 않겠다는 신념으로, 집안으로부터 독립하여 미국 최고의 백화점 블루밍데일즈(Bloomingdale's)에서 소매 유통업의 기본부터 배우며 경험을 쌓아왔다.

그러던 그녀는 1989년 귀국하여 ㈜ 성주를 설립하였고지난 십여 년 만에 굴지의 글로벌 패션전문 소매유통 회사로 거듭나게 하였다.

김성주 회장은 자신에게 주어진 로열패밀리로서의 모든 프리미엄을 포기하고, 월 18만원의 봉급 생활자, 또 험한 창고 일도 마다하지 않는 1인 팀장 등 밑바닥부터 일을 시작하였다.

언제나 기본과 신념에 충실했던 그녀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철저한 철학을 갖고 있어서 '가진 자의 의무'와 '투명한 손의 경쟁력' 등의 경영 정신을 강조하며, 한국 사회와 국내 업계에토착화된 뿌리 깊은 부정과 부패의 도전들을 넘어서서, 선진 글로벌 패션 경영을 누구보다 먼저 도입하면서 한국 사회와 국내 패션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켜왔다.

 사업면에서의 김성주 회장은, 1990년으로부터 ㈜성주를 설립을 통해, 세계굴지의 패션 브랜드인 Gucci, Sonia Rikyel, YSL, MCM과 영국 내의 패션 유통회사인 Marks & Spencer의 국내 독점 대리권을 확보 하면서국내 패션유통시장에 크게 자리 매김을 해오고 있다.

1997년말 우리나라에 닥친 외환위기를 국내 타 업체보다 먼저 예견,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이를 무사히 극복하였다.

그 이후에 MCM과 Marks & Spencer사업에 모든 회사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수익기반이 든든한 중견 패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05년에는 MCM Global 사업을 인수하여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면서, 전 세계 40여개국에 MCM을 수출 및 직영 판매하고 있고, 비단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를 놀라게함으로써 한국 패션 산업의 글로벌화에 최첨병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김성주 회장의 개인적 철학, Nobless Oblige: "Succeed to Serve"및 회사의 신념인 사회환원기업 (Social Enterprise)으로써의 책임의식은, ㈜성주의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볼 수 있듯이, 매년 50여 개의 국내외의 NGO 단체들(연변과기대, 북한 의료선교, 인도선교사역, 아프리카 및 중동아시아의 여성 및 어린이 재난 지역 구호사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Asia House(UK)와 Victoria & Albert Museum(UK)등과 같은 국내외의 각종 문화, 자선공연, 기부 모임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김성주 회장의 글로벌 활동으로써, 스위스 DAVOS Forum(세계 경제 포럼)을 통해 세계의 정, 경제 리더들과 세계 여성 대회(Global Summit of Women)및 WIN(Women International Network), 베이징 세계 여성대회등과 같은 세계 최고의 여성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의 미래 동향을 읽어내는 안목을 가진 김성주 회장은 글로벌 최대의 언론사인 CNN, CNBC, BBC등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널리 알려지고 있으며, MBC TV '성공시대', '특별 기획 세계의 여성 CEO'와 KBS TV '파워 인터뷰'를 통해 젊은 세대로부터 가장 닮고 싶은 인사, 정계와 재계를 통틀어 글로벌을 달리는 한국 대표 CEO, 그리고 글로벌 여성들에게도 모범적 성공한 여성 기업인으로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다.

 이런 진취적인 사업 및 사회 활동을 통해, 김성주 회장은 OECD, APEC과 같은 세계 유수 기관들과, 다수의 세계여성지도자대회 등에서 아시아 대표 연설자로 초대 되는 등, 국내보다 세계의 주목을 먼저 받게 되었다.

그 외에 1997년 세계 경제 포럼 (WEF)의 "차세대 지도자 100인", 한국 언론 협회 "올해의 경제인 상"(2004), 한국 여성단체협의회에서의 "올해의여성상"(2005), 글로벌에서는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의 "주목할 세계여성지도자 50인"(2004)에, 그리고 미국 AAFNY에서는 "올해의 뛰어난 아시아인 상"(2007) 등에 선정되었다.

이로 인해 ㈜성주그룹의 김성주 회장은, 명실 공히 글로벌을 대표하는 아시아 기업인 및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기업인으로써, 21세기를 리드하는책임 있는 글로벌 지도자이자 가진 자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한 발 앞선 선구자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이글을 요약하자면, 재벌가의 딸로 태어나였지만 순종적인 재벌가 딸로 살지 않고 자기 힘으로 성공하였다는 애기(김성주 회장님을 좋아하지만.... 재벌가 딸로 태어났는데, 이득이 있었기는 분명히 있었을듯) KBS 글로벌 성공시대에도 나와, 자신의 성공 비결을 애기하기도 하였다.

다큐에서 애기한 성공 비결은 세가지.1.정직이 경쟁력이다2. 명품은 땀과 눈물이 만든다3. 신의를 지키면 언젠간 보상받는다누군가는 성공하기 위해 겨우 이 세가지 만 있으면 된다 말이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말은 쉽지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렵다.

내가 맨날 다이어트와 공부에 실패하는 것처럼 김성주 CEO는 MCM을 위해 노력했고, 멋진 디자이너들도 데리고 왔다 MCM은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아디다스의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셸스키를 영입했고, 그를 중심으로 야마모토 요지와 스텔라 메카트니 등 국적과 인종을 불문한 실력 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실력있는 디자이너를 가지고 있고 페트리샤 필드 같은 유명인과 콜라보레이션도 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페트리샤 필드-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타일리스트 일듯  , 섹스앤더시티 의 스타일리스트가십걸의 스타일리스트도 페트리샤 필드 밑에서 배웠다고 함) MCM 디자인들페트리샤 필드 와 콜라보레이션세계적인 아티스트 크랙레드만 - 베이징 진출 기념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했다고 하네요디자인이 너무 예쁘죠? 구글링해서 예쁜 MCM 디자인들을 모아봤어요여기 밑에 세장은, 파슨스 스쿨학생들이 만든 MCM이에요. 예쁘죠?? 내 나름대로 성주그룹 MCM 의 성공 분석을 하자면-디자인아디다스의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셸스키를 영입하고, 여러 셀러브리티들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CEO의 리더쉽 이 세가지가 아닐까 싶다.

한국브랜드 MCM 날로 승승장구 하기를!!!!!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2003년 미국의 경제잡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가 처음 소개하였다.

이러한 소비경향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매스티지족이라 하는데, 대개 의류와 화장품 그리고 가방과 같은 상품을 구매하지만 가전과 식품·스포츠용품 등 전분야로 확산되는 경향을 나타낸다.

 이들 상품들은 명품보다 가격이 낮고 대량으로 생산되며 이용자만의 자긍심과 동질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특징을 지닌다.

  매스티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성향을 살펴보면, 첫째,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그 브랜드가 주는 감성적인 측면에 영향을 받으며, 감성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둘째, 소수의 최상층 소득자들이 구매하는 고가의 전통적인 명품(old luxury brand)보다는 MCM과 같은 매스티지를 주로 구입한다.

셋째, 신세대 알파 여성들이다.

넷째, 일명 '작은 사치'라고 하는 자신의 풍요로운 삶과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기 위한 소비에 과감하다.

다섯째, 인터넷을 통하여 철저하게 상품을 비교 분석한 후에 자신의 이미지나 캐릭터(개성)를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차별화시키는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며 자기만족감을 극대화를 추구하면서도 시대의 트렌드를 따르는 센스도 있다.

 마켓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품질이나 기능적으로 별로 차이가 없지만 소비자들은 소비체험을 통해 만족감을 얻으려고 한다.

매스티지 상품을 사용함으로서 집단 내 소속감과 자신에 대한 가치를 확인하고 어필하기 위해 소비한다.

MCM 핸드백의 경우, 실용성을 가미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로 신세대 알파 여성(MCM는 리얼 여성이라 부른다)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인식시키는데 성공한 사례라 할 수 있다.

   2005년 3월 독일의 명품 브랜드 MCM을 성주그룹의 김성주 회장이 인수하면서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를 신세대 알파 여성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탈바꿈시켰다.

과히 혁명적인 브랜드 구조조정의 결과로 MCM은 2007년 미국 블루밍데일 백화점 14개 매장에 입점했고, 2009년 9월 미국의 명품 백화점인 ‘삭스 피프 애비뉴(Saks Fifth Avenue)’의 뉴욕 본점을 비롯한 전국 15개 매장에 입점할 수 있었다.

  김 회장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남다르다.

중앙SUNDAY와의 인터뷰에서 김 회장은 브랜드에 대하여 이렇게 말한다.

"부즈앨런&해밀턴이 한국 경제를 가리켜 ‘고기술’의 일본, ‘저가격’의 중국에 밀려 넛크래커(호두깨는기구)에 끼인 상태라고 표현한 적이 있다.

이게 10여 년 전인데 지금은 상황이 더 나빠졌다.

조만간 미국과 유럽 등과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된다.

한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발가벗겨진 채 노출되는 무서운 시대가 오는 것이다.

여기서 한국이 살 수 있는 길은 기술과 브랜드뿐이다.

5

7년 안에 승부를 내야 한다.

1990년대 초 한국에서 구찌·이브생로랑·막스앤스펜서 같은 명품 브랜드를 들여와 파는 사업을 시작했다.

원가가 같은 5만원인데도 어떤 제품은 10만원 받기도 힘들다.

그러나 구찌 브랜드만 붙이면 100만원 가격표를 붙여도 고객이 수긍을 한다.

94년 구찌가 증시에 상장할 때 매출이 3000억원대였다.

그런데 브랜드 가치는 4조원이란 평가를 받았다.

지금 이 회사의 브랜드 가치는 81억 달러(약 9조4000억원)에 달한다.

여기서 브랜드의 힘을 봤다.

" 김 회장은 브랜드가 경쟁력이라는 것을 깨닫고 MCM을 인수한다.

그리고 혁명적인 구조조정을 단행하며 MCM의 브랜드 이미지를 재창조했다.

중앙SUNDAY과의 인터뷰에서 김 회장은 “일단 ‘대청소’가 필요했다.

인수 당시 MCM은 세계 130여 나라에 진출해 있었는데 2006년까지 모두 문을 닫았다.

명품 이미지 재구축을 위해 수천만 달러의 손해를 감수한 것이다.

그다음 아디다스에서 근무하던 미카엘 미칼스키를 디자인 총괄로 영입했다.

스포츠 브랜드 출신에게 명품 디자인을 맡기는 파격을 시도했다.

내부 정비가 끝나면서 2007년부터 다시 공격적으로 매장을 개설했다.

정말 ‘정신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 유럽과 미국 그리고 아시아 등 40여 국가에 300여 판매망을 확보했다.

마케팅 방법도 달리했다.

‘명품은 비싸야 잘 팔린다’는 통념을 깼다.

경제적으로 성공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전문직 여성을 겨냥한 것이다.

21세기형 새 럭셔리 소비층인 이들을 우리는 ‘리얼 우먼’이라고 부르는데, MCM의 주요한 타깃이다.

”한국이 세계 패션의 중심이 되는 게 가능할까에 대한 질문에 “세계 패션의 중심이 프랑스 파리에서 이탈리아 밀라노로 옮겨온 게 24년 전 일이다.

이제는 아시아가 그 중심이 될 수 있다.

전 세계 명품의 3분의 2를 아시아인이 구입한다.

그래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아시아 기업들이 속속 인수하고 있다.

명품 가방으로 유명한 영국의 멀버리는 싱가포르의 클럽21이, 프랑스 랑방은 대만 왕패밀리가 인수했다.

이것이 트렌드다.

아시아에 본거지를 둔 MCM은 수시로 아시아인이 원하는 신제품을 낼 수 있다.

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는 한국의 정보기술(IT)을 패션에 접목하면 놀라운 결과를 불러올 것이다.

”  김 회장은 MCM의 혁신적인 브랜드이미지 변화를 통해 자신감을 얻어 기존의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패션 산업을 키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2005년 독일 유명 패션브랜드 MCM을 인수해 당시 650억원이던 매출을 4년 만에 2200억원으로 3배 이상 키웠다.

세계 35여 개국에 진출했고, 국내에서는 면세점을 포함해 60여개의 매장이 있다.

김 회장은 철저한 현장경영을 한다.

1년에 65번 이상 비행기를 타며 밤낮이 다른 직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24시간을 열어둔다.

열정과 스피드를 무기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명품을 키우겠다는 집념을 불태우는 그를 두고 직원들은 `칭기즈 킴`이라고 부른다.

  뉴욕의 프라자 호텔에 입점한 MCM 김 회장의 비전은 무엇일까? “나의 마지막 미션은 내 모든 것을 다 바쳐 북한 선교를 하는 것입니다.

”2009년 10월 29일 서울 청담동 MCM HAUS에서 열린 예수원 삼수령센터 생명의강 설립 후원기금 마련 행사를 주최한 김 회장은 “내가 사업적으로 성공해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작은 주춧돌에 불과하다”며 “언젠가 북한의 문이 열릴 것을 대비해 그 때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내년 3월 개교하는 생명의 강 학교가 바로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통일세대를 양성하는 교육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에 후원한다”고 말했다.

생명의 강 학교는 강원도 태백의 예수원 삼수령센터(본부장 벤 토레이Rev. Ben Torrey)에서 설립하는 것으로, 성경적 교육을 통한 국제적 감각을 지인 믿음의 일꾼을 키우는 데 비전을 갖고 있다.

이날 김 회장은 핸드백과 고가의 미술 작품 등을 경매해 생명의 강 학교 설립기금으로 전달했다.

(국민일보 2009.10.30) 김 회장은 '기본과 신념에 충실하라'는 말을 입버릇처럼한다.

김 회장이 말하는 기본과 신념은 '가진 자의 의무'와 '투명한 손의 경쟁력'으로 압축된다.

독실한 크리스천인 김 회장은 기독교 정신에 따라 개인적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한편, 회사도 나눔의 장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김 회장은 회사에서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라 Oblige: “Succeed to Serve”)를 강조하면서 회사가 사회환원기업(Social Enterprise)으로써 소명을 다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주그룹은 매년 50여 개의 국내외 NGO 단체(연변과기대, 북한 의료선교, 인도선교사역, 아프리카 및 중동아시아의 여성 및 어린이 재난 지역 구호사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Asia House(UK)와 Victoria & Albert Museum(UK)등과 같은 국내외의 각종 문화와 자선공연 그리고 기부 모임에도 을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등 사회공헌을 실현하고 있다.

  성주그룹의 사훈은 '믿음, 소망, 사랑' 으로,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는 사회에 귀감이 되는 기업, 봉사하는 기업, 존경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김성주 is...1956년 대구에서 고 김수근(1916∼2001) 대성그룹 명예회장과 대한기독교절제회장을 지낸 고 여귀옥(1926∼2006) 여사 사이에서 3남3녀 중 막내딸로 태어났다.

이화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에서 신학과 사회학을 전공한 뒤, 미국의 앰허스트대학(Amherst College)와 하버드대학(Harvard University), 영국 런던정경대학(London School of Economic & Political Science)에서 사회학과 국제정치 및 경제학 등을 공부했다.

2005년 독일 명품패션브랜드 MCM을 인수하면서 명품브랜드 시장에서 리얼 우먼(알파 우먼)을 타겟으로 이 시대의 워킹 우먼 패션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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