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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 신사선



올 해는 '봄같은 봄'이 좀 오래 지속됐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부동산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첫번째 요인으로 '지하철 개통'을 꼽히는데요,2기 신도시를 대표하는 위례신도시의 가장 큰 개발호재는 단연 '위례신사선' 개발입니다.

위례신사선 의미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서울 경전철 사업으로위례신도시(위례중앙역)에서 3호선 신사역을 연결하게 됩니다.

위례신도시는 물론 송파구, 강남구에 걸쳐 발생하는 교통수요를 분산하고, 인접지역의 교통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차일피일 미뤄지던 개발계획은2015년 6월 30일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고 확정고시 됐습니다.

이에 따라앞으로 2025년까지 서울시내에 현재 운영되고 있는 지하철(327㎞)의 27%에 이르는 총89.17km에 달하는 10개 노선이 단계적으로 건설됩니다.

이 10개 노선중 '위례신사선'은 강남권과 위례신도시를 통과하는 관계로가장 주목받는 경전철 라인이 됐습니다.

총길이 14.8km로 11개역을 지나며,환승역만 7개인 황금노선으로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남시와 광주시는 위례

신사 노선에 성남 수정구 창곡동

중원구 상대원동 하이테크밸리(2·3공단)

광주시청

광주역

오포읍까지 위례신사선을 연장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건설경제신문www.cnews.co.kr 현재 진행상황오늘 '건설경제신문'에 나온 기사를 참고하면,삼성물산은 최근 위례신도시와 신사를 연결하는 민간 경전철 사업을 ‘BTO-a’를 적용할 수 있도록 수정ㆍ보완한 사업제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초 삼성물산은 '송파∼용산'을 연결하는 수익형 민자사업(BTO) 방식의 경전철 사업을 제안한 바 있지만, 구간을 단축하고 사업 리스크를 서울시와 분담해 실효성을 높일 계획으로'위례∼신사' 경전철 노선에 대한 사업 참여 여부를 재검토하고 있으며,애초에 제시한 BTO와 비교해 재정적으로도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사업실시계획, 공사기간, 민원 등 여러가지 복잡한 난제가 많지만,목표인 2024년까지 계획대로 완공되어위례신도시와 문정지구, 강남송파권을 대표하는 대중교통수단으로 완성되기를 기대합니다

^^'위례신도시' 관련해서문의사항 있으시면,'위례대박부동산'이 친절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특히, 해당 사업의 추진주체인 서울시는 삼성역-잠실운동장 일대에 대한 포괄적인 도시개발계획 하에서 영동대로 지하공간을 대규모 "광역복합환승센터"의 방향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제 완료된 통합개발 기본구상에 따라 내년까지 설계를 마치고 2017년말 착공, 삼성-동탄간 KTX, GTX개통은 2021년 현대차 GBC 완공일정에 맞춰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입니다.

그동안 논란이 있었던 부분은 국토교통부의 "삼성

동탄간 급행철도" 선착공시 위례신사선, GTX-A,C등 후속 철도사업과의 연계문제였는데, 금번에 발표된 계획으로는 삼성역 일대 영동대로 지하구간에 한해서는 굴착을 한번에 진행해 개별공사의 난이도 및 일정지연 문제는 해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문제가 되었던 예산부분은 사업이 확정된 GTX-A, 위례신사선의 경우 사업시행주체가 부담하고, 사업 검토 중인 GTX-C, KTX 동북부 연장선의 경우 사업이 가시화되는 정도에 따라  필요시 시가 먼저 예산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해당 사업계획 확정 후 민자든 국비든 후 정산을 하겠다는 방안으로 서울시가 통합개발에 대해서는 강력한 의지를 내보였습니다.

  위례신사선은 금년 상반기중 민자사업자의 사업제안이 예정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입니다.

 (위례신사선 추진부서가 금번 영동대로 통합개발 설명회를 진행한 서울시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임) 다만 각 철도사업의 개통일정은 2021년 삼성

동탄간 고속철도 외에는 불확실한데, 서울시에서는 2년 단위로 후속사업의 개통을 예상하고 있어, 바로 이어지는 위례신사선은 2023년, GTX-A 노선은 2025년 개통이 서울시의 예상일정이라고 보여집니다.

--(설명회) 영동대로에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 동남권 新교통.상업허브 뜬다 -  http://opengov.seoul.go.kr/press/8370617 - 서울시,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기본구상'' 발표… ''21년 준공 목표 - 지하 6층, 연면적 16만㎡… 코엑스?현대GBC 연결시 잠실야구장 30배(총 42만㎡) - 전체 사업비 중 市 약 5천억원 부담… 한전부지 공공기여금 등 활용, 市 재정 부담 완화 - 서울시 사업 총괄, 국제교류복합지구 연계 추진… 국토부, 강남구 등과 협의체 구성 - 1일 약 58만명(철도 40만, 버스 18만), 국내 철도역 중 이용객 최대 전망 - 시 “교통·문화·관광 등 인프라 확충으로 동남권 교통 허브이자 국제적 명소로 조성”<삼성역 주변 광역 및 도시철도사업 추진현황> 구분사업명연장 (km)구간추 진 현 황확정노선① 삼성~동탄 급행철도39.5삼성~동탄- 1공구(삼성역) : 통합역사와 연계개발- 2

5공구 : 설계중② GTX-A36.4킨텍스~삼성- 기본계획 수립 중③ 위례~신사선14.8위례~신사- ’16년상반기 민간제안예정검토노선④ GTX-C45.8금정

의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중(KDI)⑤ KTX연장31.7수서~의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중(KDI)⑥ 남부광역급행철도30.3당아래~잠실- 국가철도망 구축 검토중 <영동대로 통합개발 사업비 계획, 예산 절감효과>  <통합역사 층별배치계획> <영동대로 통합개발 주요 5개시설계획> 삼성역 일대는 MICE, 현대차GBC, 영동대로통합개발, 복합환승센터, KTX, GTX, 위례신사선등 제목만 바뀌어가며  매년 철마다 대규모 개발 관련 보도가 나올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KTX의 도심진입은 백미이며, 도심은 밀집해서 개발하는 것이 효율면에서나 친환경 측면 모두 바람직하다는 개념을 재야출신 시장이 이해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입니다.

  앞으로 5년 후면 서울은 물론 나라의 중심이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효과의 파장은 아래의 지도처럼 미칠 것입니다.

    기존에 서울시가 발표하였던 노선과 크게 다르지 않아 큰 혼란은 없어 보입니다.

?위례신도시 입주를 앞둔 입주민 보다도 근처 가락시영이나 인근 아파트 주민들의 걱정이 특히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례신사선 노선의 변경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으셨는데 이제는 안심하고 주무셔도?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계셨는데 ?자 그럼 이번에 서울시가 발표한 서울 경천철 사업계획 확정 노선을 보실까요!  위례신도시

신사역, 14.83㎞, 11개의 정거장이 있으며 환승역은 6개소 입니다.

?  위례신사선(신도시내부트랩)과 함께 주목을 받아온 위례 트램입니다.

 위례트램역시 위례신사선의 개통에 맞추어 2024년 개통 예정이며 노선 및 차량의 모습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주니 부장 마음대로 상상의 나래를 펴보았습니다.

  위례신사선(신도시내부트램) 복정역

마천역, 5.44㎞, 12개소의 정거장이 있으며, 환승역 4개소 입니다.

 ?홍콩의 명물인 트램의 모습입니다.

?이런 트램이 위례신도시에 다니는 모습을 9년 후에는 볼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 위례신도시에 건설예정인 트램의 모습은 어떤 모습이며 어떤 차량이 다닐지 궁금합니다.

 여러 이웃님은 어떤 트램이 다니시길 원하시나요 지금 보이시는 트램의 모습은 어떠신지요? ?위례신도시에 위례신사선과 트램이 개통할때 쯤이면 기반시설은 이미 어느정도 자리가 잡혀 있을 것입니다.

?위례신도시 가운데를 가로지르며 다니는 위례신사선과 트램은 위례의 명물이 될 것입니다.

  착공시기가 늦어진 만큼 시간을 만회할려고 공사를 서두르기 보다는 안전하고 튼튼한  위례 신사선과 트램이 건설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국토교통부 확정 고시만 남은 상황이라 크게 걱정하실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례신사선 국토부 확정 고시후 공사가 잘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

       삼성역 통과하는 6개 노선도2021년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지하(地下)에 미국 뉴욕의 펜 스테이션(Penn Station)이나프랑스 파리의 라데팡스(La Defense) 같은 대형 복합 환승센터가 들어선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6개 철도 노선과 90여개 버스노선(현재 47개)이 모이고,?코엑스 안에 있던 도심공항터미널도 옮겨온다.

지하 6층에 연면적 16만㎡인 영동대로 복합 환승센터는 서울역(9만5000㎡)의 1.7배이다.

이곳이 코엑스몰(16만 5000㎡), 새로 조성될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쇼핑몰(9만 6000㎡)과 모두 지하로 연결되면 잠실 야구장 30배에 이르는 총 42만㎡의 거대 지하 도시가 생긴다.

복합 환승센터는 국내 최초로 지상에서 지하 6층까지 오픈되는 방식으로 건설돼자연 채광과 환기가 가능할 전망이다.

?착공은 2017년 12월말이다.

 서울시는 2일 이런 내용을 담은 '영동대로 지하 공간 통합 개발' 구상안을 발표했다.

개발 구간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부터 9호선 봉은사역에 이르는 총 길이 630m, 폭 70m, 깊이 51m(지하 6층) 구간이다.

지하 1·2층에 공항터미널, 지하 2층에 버스 환승센터, 지하 3층에는 버스와 승용차 주차장이 생긴다.

지하 3

6층엔 통합 철도 역사가 들어선다.

삼성

동탄 광역급행철도(GTX), GTX-A(일산 킨텍스

삼성역), ?위례

신사선(위례신도시

신사) 등 5개 노선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역을 경유하는 남부 광역급행철도(당아래

잠실)는 환승 통로로 연결된다.

     2021년 말 삼성

동탄 GTX가 개통되면 이 구간의 출퇴근 시간이 41분(승용차)

66분(버스)에서 20분으로 당겨질 전망이다.

GTX-A 노선이 뚫리면 삼성역에서 서울 시청까지 5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등을 진행 중인 나머지 노선이 2025

2030년쯤 모두 개발되면 복합 환승센터의 하루 평균 철도 이용객이 서울역(약 32만명)의 1.3배인 40만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광역버스 환승센터 이용객(18만명)까지 포함하면 하루 평균 58만명이 오가는 거대 교통 허브가 되는 것이다.

복합 환승센터가 생기면 철도를 타고 온 승객이 지하 1층 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한 뒤버스 환승센터에서 공항버스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을 타고 공항으로 갈 수 있다.

 서울시는 이 사업에 1조1,691억원이 들어가며 시(市)가 이 중 5,069억원을 부담한다고 밝혔다.

?나머지는 국비와 민자로 충당한다.

 <!--[endif]-->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성진혁 : 2016. 05. 03    03:00  ??위례-신사선과 위례신도시는 하나의 몸체입니다.

위례신도시가 궁금하면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요.전문가와 상담하면 쉽고 간단합니다.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31235972????????????????, ?????? ???, ??? ??, ????.map.naver.com 사실 위례신도시가 아직은 기반시설이 없고 대중교통의 연계성이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수도권광역교통계획등에 의해 여러가지 아이템? 들을 준비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큰 이슈로 떠올랐던게 위례신사선 경전철의 건설입니다.

   사실 판교, 분당, 일산등 신도시 어느 곳이나 지하철역  하나쯤은 있기 마련인데 위례신도시의 경우 도시중앙을 관통하는 전철노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 경전철사업을 추진하는 여러 노선중 하나인 위례신사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 계속 민원이 들어가고 서울시에서도 국토교통부에 사업성검토 보고를 하다가 결국 최근에 확정이 되었습니다.

??   국토교통부 최종심의는 99.9% 확정이고 5월초에 서울시로 통보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뭐 거의 확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례신사선 확정발표가 남과 동시에 위례신도시 입주자들의 모임카페에서는 조기착공을 요구하는 민원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착공이 빨라져야 완공이 빨라지므로 위례신도시로 입성을 계획하시는 분들께는 호재가 되겠네요. 아 물론 분양받은 아파트나 상가등에 대한 프리미엄도 들썩 거리겠죠?^^?특히 위례신사선의 경우 위례중앙역에서 신사역까지 거치는?환승역들이 2,3,7.9호선 들과 만나는 곳들이라?황금노선이라고 불리죠... 어서 빨리 착공을 해서 마음같아서는 작년에 분양했던 아파트들이 입주할 2016년쯤 완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물론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시간이겠지만서두요....^^      특히, 해당 사업의 추진주체인 서울시는 삼성역-잠실운동장 일대에 대한 포괄적인 도시개발계획 하에서 영동대로 지하공간을 대규모 "광역복합환승센터"의 방향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제 완료된 통합개발 기본구상에 따라 내년까지 설계를 마치고 2017년말 착공, 삼성-동탄간 KTX, GTX개통은 2021년 현대차 GBC 완공일정에 맞춰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입니다.

그동안 논란이 있었던 부분은 국토교통부의 "삼성

동탄간 급행철도" 선착공시 위례신사선, GTX-A,C등 후속 철도사업과의 연계문제였는데, 금번에 발표된 계획으로는 삼성역 일대 영동대로 지하구간에 한해서는 굴착을 한번에 진행해 개별공사의 난이도 및 일정지연 문제는 해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문제가 되었던 예산부분은 사업이 확정된 GTX-A, 위례신사선의 경우 사업시행주체가 부담하고, 사업 검토 중인 GTX-C, KTX 동북부 연장선의 경우 사업이 가시화되는 정도에 따라  필요시 시가 먼저 예산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해당 사업계획 확정 후 민자든 국비든 후 정산을 하겠다는 방안으로 서울시가 통합개발에 대해서는 강력한 의지를 내보였습니다.

  위례신사선은 금년 상반기중 민자사업자의 사업제안이 예정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입니다.

 (위례신사선 추진부서가 금번 영동대로 통합개발 설명회를 진행한 서울시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임) 다만 각 철도사업의 개통일정은 2021년 삼성

동탄간 고속철도 외에는 불확실한데, 서울시에서는 2년 단위로 후속사업의 개통을 예상하고 있어, 바로 이어지는 위례신사선은 2023년, GTX-A 노선은 2025년 개통이 서울시의 예상일정이라고 보여집니다.

--(설명회) 영동대로에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 동남권 新교통.상업허브 뜬다 -  http://opengov.seoul.go.kr/press/8370617 - 서울시,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기본구상'' 발표… ''21년 준공 목표 - 지하 6층, 연면적 16만㎡… 코엑스?현대GBC 연결시 잠실야구장 30배(총 42만㎡) - 전체 사업비 중 市 약 5천억원 부담… 한전부지 공공기여금 등 활용, 市 재정 부담 완화 - 서울시 사업 총괄, 국제교류복합지구 연계 추진… 국토부, 강남구 등과 협의체 구성 - 1일 약 58만명(철도 40만, 버스 18만), 국내 철도역 중 이용객 최대 전망 - 시 “교통·문화·관광 등 인프라 확충으로 동남권 교통 허브이자 국제적 명소로 조성”<삼성역 주변 광역 및 도시철도사업 추진현황> 구분사업명연장 (km)구간추 진 현 황확정노선① 삼성~동탄 급행철도39.5삼성~동탄- 1공구(삼성역) : 통합역사와 연계개발- 2

5공구 : 설계중② GTX-A36.4킨텍스~삼성- 기본계획 수립 중③ 위례~신사선14.8위례~신사- ’16년상반기 민간제안예정검토노선④ GTX-C45.8금정

의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중(KDI)⑤ KTX연장31.7수서~의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중(KDI)⑥ 남부광역급행철도30.3당아래~잠실- 국가철도망 구축 검토중 <영동대로 통합개발 사업비 계획, 예산 절감효과>  <통합역사 층별배치계획> <영동대로 통합개발 주요 5개시설계획> 삼성역 일대는 MICE, 현대차GBC, 영동대로통합개발, 복합환승센터, KTX, GTX, 위례신사선등 제목만 바뀌어가며  매년 철마다 대규모 개발 관련 보도가 나올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KTX의 도심진입은 백미이며, 도심은 밀집해서 개발하는 것이 효율면에서나 친환경 측면 모두 바람직하다는 개념을 재야출신 시장이 이해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입니다.

  앞으로 5년 후면 서울은 물론 나라의 중심이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효과의 파장은 아래의 지도처럼 미칠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지하철이 개통되어있는 마곡지구(5,9호선)와는 극과극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어 이동수단을 이용하기에 불편해 집주인들의 입주를 꺼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6052212432148451&outlink=1[??]?? ??????"??? ??? ??? ???" - ????? ??www.mt.co.kr송파위례의 경우 장지동의 상권을 이용하면 유지는 가능하지만 교통이용에 있어서는 아직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위례 신사선] 대체 무엇때문에.


위의 뉴스는 이런 불편에도 불구하고 집주인들은 미래가치를 위해 현재는 입주를 포기하고 전세로 전환하고 있지만 매도를 할 생각은 없다는 내용입니다.

교통의 호재로는 위례신사선이 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 경전철보다 늦게 발표를 했지만 먼저추진되는 것을 보면 강남으로 연결되는 라인의 힘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초기 계획된 노선은 신사역에서 노들역을 거처 용산역까지 연결되어 운행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용산업무지구의 무산으로 계획을 변경하여 신사역까지만 운행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위례역→동남권유통단지역→가락시장역(8)→가락시영아파트역→학여울역(3)→삼성역(2)→봉은사역→청담역(7)→학동사거리역→을지병원→신사역(3)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경전철중 환승역이 가장 많으며 강남으로 바로 연결되는 점에서 사업성이 아주 뛰어난 노선입니다.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신림선이 '신림천'을 따라 노선이 설계되어 공사기간을 단축시킨 것처럼 위례신사선도 처음에는 탄천을 따라 가락시영아파트에서 삼성역까지 직접연결되게 설계되었으나 SETEC의 활용과 사업성을 이유로 '학여울역'을 추가하여 노선을 구성하였습니다.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91922????? ?? ????-??�??? ??? ???? - ????[???? ??? ??] ?? 2020? ??? ??? ??

?? ????? ???? ?? ?? ???? ??? ?? ???? ????? ???....www.m-i.kr일원동주민들은 자연환경과 최고의 의료시설을 본인의 앞마당처럼 사용하고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단점을 위례신사선으로 보완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락시영아파트역과 학여울역 사이에 소금재역(삼성병원역)과 대모산역 등 2개역을 추가하여 이 일대 교통편의성까지 확보하여 입지의 장점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설계가 될 경우 사업비가 크게 증가하고 노선설계를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송파,위례신도시 주민들은 크게 반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례신사선의 큰 장점이라면 첫번째는 강남접근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즈 뜨거운 감자인 삼성역일대 교통복합환승센터에서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노선이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517998&code=11131400&sid1=reg???? ??? ???????? ??news.kmib.co.kr지하3층에 위례신사선이 지나가는 것으로 설계가 되어 이쪽으로의 노선변경은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청담역, 신사역같은 유동인구가 아주 많은 곳과의 환승으로 위례, 가락시장, 문정,장지역 인근의 주민들의 강남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가장 늦게 설게되었지만 우이경전철과 신림선을 제외하고는 착공이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 하나만 바라보고 있는 위례신도시 입주민들의 입김을 무시하기는 쉽지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경전철중 예비타당성이 가장 뛰어나게 나왔으며 이용편의성 또한 최고의 경전철이 되지않을까 예상됩니다.

완공 후 미래가 기대되는 노선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위례

신사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치적 관계를 무시하기 어려운 서울시입장에서도 나몰라라 할순 없는 것이고의례적이지만 제안된 노선들에 대해 검토는 진행할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세곡방향 노선들은 사업초기부터 여러 대안이 검토되었으나가락방향에 비해 사업성이 좋게 나온 적이 없었기에 애당초 가능한 방안은 아니었던 것이죠.사실 최초보도도 사업성은 떨어지지만 검토는 해본다는 앞뒤가 잘 안맞는 보도였는데바로 정정보도가 나오면서 반짝 하루동안이었지만 양쪽 지역의 희비가 크게 교차한 헤프닝이었습니다.

삼성물산의 변경사업제안서 작업은 5월중순 목표로 거의 완료상태였으나,이 정치놀음 때문에 좀 더 연기되는 것 같습니다.

[단독] 위례신사선, 세곡지구 등으로 노선 변경 검토서울시, 세곡지구와 일원동 지나는 3개 노선 두고 검토 삼성물산, 올 상반기 사업변경제안서 제출 계획   신상호 (ssheyes@ebn.co.kr)  등록 : 2016-06-03 06:00 http://www.ebn.co.kr/news/view/833885그런데 세곡동 경유 노선(0.91)와 삼성병원 경유 노선(0.92), 세곡-삼성병원 경유 노선(0.88)은 모두 1.0 밑으로 조사됐다.

사업비도 세곡동 경유는 1조6149억, 삼성병원 경유는 1조7089억, 세곡-삼성병원 경유는 1조7450억원으로 기존 노선보다 1800억

3200억원 가량 증가한다.

서울시 "위례신사선 변경 검토 결과 원안대로 하기로""3개 노선 모두 경제적 타당성 떨어져"   신상호 (ssheyes@ebn.co.kr)  등록 : 2016-06-03 17:03http://www.ebn.co.kr/news/view/834074서울시 관계자는 이날 "위례신사선에 대한 3개의 변경 노선을 검토했지만 3개 노선 모두 경제적 타당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원래 계획대로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

유통단지

학여울역

신사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14.83km, 11개 정류장을 건립하는 원안대로 추진된다.

<위례신사선 변경검토 노선도><위례신사선 원안노선도>송파

용산자기부상열차사업은송파신도시에서 강남구 삼성동과 신사동, 한남대교를 거쳐용산을 잇는 자기부상철도를 건설하는 것이 골자였다.

그러나 2013년 10월 서울시가"도시철도 종합발전방안"을 발표하면서상황이 바뀐다.

용산국제업무지구 사업이 무산되면서송파

용산노선도 강남구 신사동까지만 운행하는 것으로계획이 축소된다.

변경된 위례

신사경전철사업은 위례신도시에서 강남구 신사동까지 이어지는 지하경전철을 건설하는 것으로총 연장 14.83km에 11개 정류장을 마련하는 안으로 총 사업비는 1조4253억원이 투입된다.

노선이 송파

용산에서 위례

신사로 바뀌고시스템도 자기부상열차에서 지하경전철로 바뀌는 등사업이 사실상 완전히 변경되어서울시는 삼성물산측에 올 상반기까지수정안을 제출할 것을 요구한다.

삼성물산이 이 사업에 손을 떼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으나현재 삼성물산 내부적으로 긍정적 검토쪽으로 방향을 선회하는 분위기다.

노선변경에 대한 민원도 잦았다.

애초의 노선은 위례중앙역에서 유통단지, 지하철3호선 학여울역을 거쳐신사역까지 연결할 계획이었으나사업추진과정에서 강남구 세곡동, 일원동 삼성병원등을거치는 노선으로 변경해달라는 민원이끊이질 않았다.

서울시는 검토결과 다른 노선은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판단아래원안대로 위례

신사 경전철사업을 진행할것이라 밝힌다.

사진 : 뉴스원이에 강남구는 서울시와 노선 변경방안을 협의하되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지선을 마련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강남구는 수서,세곡지구를 거치는 위례

[위례 신사선] 결국 이렇게



신사선의 지선건립에 대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한다.

강남구가 우선적으로 검토하는 구간은1. 학여울

소금재[삼성병원]

가락시영아파트2. 학여울

대모산입구역

소금재[삼성병원]

가락시영아파트3. 학여울역

대모산입구역

소금재[삼성병원]

SRT 수서역

자곡사거리

세곡동사거리이렇게 3개 노선이다.

수서,세곡동 일대는 서울시에서 임대주택이 3번째로많은 지역으로,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시 SH공사가 보금자리주택개발사업을 하기전에원주민이 5천여명수준이었으나현재는 5만명에 육박한다.

그럼에도 위례와 같은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없다광역교통개선대책 : 수용인원이 2만명이상 / 사업부지면적이 100만제곱미터이상인 개발사업인 경우에 수립해야 한다강남구의 타당성조사는 16년 11월경에 나올것으로 예상되며강남구는 위례신사선 본선이 개통되는 2024년에는지선도 운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경전철 건설 계획은 위례신사선과 위레과천선 두가지 였습니다.

그중 사업타당성이 없다는 이유로 위례신사선만 채택되었고 위례과천선은 사업타당성 결여로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경전철 사업을 못하는 것으로 결론이 난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위례 과천선이 국가철도계획에 반영된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016년 2월 4일 한국교통연구원은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수립연구에 따라 대도시권 교통난 해소를 위한 신규사업으로 위례과천선(복정

경마공원)이 선정되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업타당성 조사결과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2011년 제2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는 반영되지 못했던 것을 과천시청과 야당의원의 추진으로 국토교통부가 진행 하는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위례(복정)에서

 과천(경마공원)까지 과천선이라고는 하나 실제로 출발지는 복정역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주니 부장이 말씀해드린 위례과천선의 모습을 보실수가 있으실 것입니다.

 위례과천선은 위례신사선과 더불어 위례신도시를 대표하는 전철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대중교통 입니다.

위례신사선을 잠시 말씀드리자면 위례신도시와 강남 신사역을 연결하는 경전철입니다.

국토교통부가 심의 확정한 '위례신도시 광역교통 개선대책 변경안'에 따르면 2021년까지 지상 경전철로 건설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던 것을 지상이 아닌 지하로 변경하면서 개통예정시기를 2024년 까지로 변경하였습니다.

?위례신사선의 철도노선은 13개 노선으로(위례역

신사역)14.8㎞를 연결하는 것으로 지상경전철로 건설되는것으로 계획되어 있었던 것을 지상이 아닌 지하로 변경하면서 개통시기가 2024년으로 연장되었습니다.

위례신사선의 연결노선은 가락시장(3,5호선) - 학여울(3) - 삼성(2) - 봉은사(9) - 청담역(7) - 학동(7) - 신사역(3)에서 2호선, 3호선, 5호선, 7호선, 9호선과 만납니다.

경전철 노선임에도 강남을가로지르는 노선이라 황금노선입니다.

^^ 위례신사선과 위레과천선이 국토부가 계획한 일정대로 정상적으로 추진된다면 언론에서 그동안 말해왔던 명품도시로 한발짝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위례 과천선의 정상적으로 추진된다는 소식은 위례신도시 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개포주공 아파트에도 호재가 될 것입니다.

  특히, 해당 사업의 추진주체인 서울시는 삼성역-잠실운동장 일대에 대한 포괄적인 도시개발계획 하에서 영동대로 지하공간을 대규모 "광역복합환승센터"의 방향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제 완료된 통합개발 기본구상에 따라 내년까지 설계를 마치고 2017년말 착공, 삼성-동탄간 KTX, GTX개통은 2021년 현대차 GBC 완공일정에 맞춰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입니다.

그동안 논란이 있었던 부분은 국토교통부의 "삼성

동탄간 급행철도" 선착공시 위례신사선, GTX-A,C등 후속 철도사업과의 연계문제였는데, 금번에 발표된 계획으로는 삼성역 일대 영동대로 지하구간에 한해서는 굴착을 한번에 진행해 개별공사의 난이도 및 일정지연 문제는 해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문제가 되었던 예산부분은 사업이 확정된 GTX-A, 위례신사선의 경우 사업시행주체가 부담하고, 사업 검토 중인 GTX-C, KTX 동북부 연장선의 경우 사업이 가시화되는 정도에 따라  필요시 시가 먼저 예산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해당 사업계획 확정 후 민자든 국비든 후 정산을 하겠다는 방안으로 서울시가 통합개발에 대해서는 강력한 의지를 내보였습니다.

  위례신사선은 금년 상반기중 민자사업자의 사업제안이 예정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입니다.

 (위례신사선 추진부서가 금번 영동대로 통합개발 설명회를 진행한 서울시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임) 다만 각 철도사업의 개통일정은 2021년 삼성

동탄간 고속철도 외에는 불확실한데, 서울시에서는 2년 단위로 후속사업의 개통을 예상하고 있어, 바로 이어지는 위례신사선은 2023년, GTX-A 노선은 2025년 개통이 서울시의 예상일정이라고 보여집니다.

--(설명회) 영동대로에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 동남권 新교통.상업허브 뜬다 -  http://opengov.seoul.go.kr/press/8370617 - 서울시,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기본구상'' 발표… ''21년 준공 목표 - 지하 6층, 연면적 16만㎡… 코엑스?현대GBC 연결시 잠실야구장 30배(총 42만㎡) - 전체 사업비 중 市 약 5천억원 부담… 한전부지 공공기여금 등 활용, 市 재정 부담 완화 - 서울시 사업 총괄, 국제교류복합지구 연계 추진… 국토부, 강남구 등과 협의체 구성 - 1일 약 58만명(철도 40만, 버스 18만), 국내 철도역 중 이용객 최대 전망 - 시 “교통·문화·관광 등 인프라 확충으로 동남권 교통 허브이자 국제적 명소로 조성”<삼성역 주변 광역 및 도시철도사업 추진현황> 구분사업명연장 (km)구간추 진 현 황확정노선① 삼성~동탄 급행철도39.5삼성~동탄- 1공구(삼성역) : 통합역사와 연계개발- 2

5공구 : 설계중② GTX-A36.4킨텍스~삼성- 기본계획 수립 중③ 위례~신사선14.8위례~신사- ’16년상반기 민간제안예정검토노선④ GTX-C45.8금정

의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중(KDI)⑤ KTX연장31.7수서~의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중(KDI)⑥ 남부광역급행철도30.3당아래~잠실- 국가철도망 구축 검토중 <영동대로 통합개발 사업비 계획, 예산 절감효과>  <통합역사 층별배치계획> <영동대로 통합개발 주요 5개시설계획> 삼성역 일대는 MICE, 현대차GBC, 영동대로통합개발, 복합환승센터, KTX, GTX, 위례신사선등 제목만 바뀌어가며  매년 철마다 대규모 개발 관련 보도가 나올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KTX의 도심진입은 백미이며, 도심은 밀집해서 개발하는 것이 효율면에서나 친환경 측면 모두 바람직하다는 개념을 재야출신 시장이 이해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입니다.

  앞으로 5년 후면 서울은 물론 나라의 중심이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효과의 파장은 아래의 지도처럼 미칠 것입니다.

   올 해는 '봄같은 봄'이 좀 오래 지속됐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부동산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첫번째 요인으로 '지하철 개통'을 꼽히는데요,2기 신도시를 대표하는 위례신도시의 가장 큰 개발호재는 단연 '위례신사선' 개발입니다.

위례신사선 의미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서울 경전철 사업으로위례신도시(위례중앙역)에서 3호선 신사역을 연결하게 됩니다.

위례신도시는 물론 송파구, 강남구에 걸쳐 발생하는 교통수요를 분산하고, 인접지역의 교통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차일피일 미뤄지던 개발계획은2015년 6월 30일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고 확정고시 됐습니다.

이에 따라앞으로 2025년까지 서울시내에 현재 운영되고 있는 지하철(327㎞)의 27%에 이르는 총89.17km에 달하는 10개 노선이 단계적으로 건설됩니다.

이 10개 노선중 '위례신사선'은 강남권과 위례신도시를 통과하는 관계로가장 주목받는 경전철 라인이 됐습니다.

총길이 14.8km로 11개역을 지나며,환승역만 7개인 황금노선으로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남시와 광주시는 위례

신사 노선에 성남 수정구 창곡동

중원구 상대원동 하이테크밸리(2·3공단)

광주시청

광주역

오포읍까지 위례신사선을 연장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건설경제신문www.cnews.co.kr 현재 진행상황오늘 '건설경제신문'에 나온 기사를 참고하면,삼성물산은 최근 위례신도시와 신사를 연결하는 민간 경전철 사업을 ‘BTO-a’를 적용할 수 있도록 수정ㆍ보완한 사업제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초 삼성물산은 '송파∼용산'을 연결하는 수익형 민자사업(BTO) 방식의 경전철 사업을 제안한 바 있지만, 구간을 단축하고 사업 리스크를 서울시와 분담해 실효성을 높일 계획으로'위례∼신사' 경전철 노선에 대한 사업 참여 여부를 재검토하고 있으며,애초에 제시한 BTO와 비교해 재정적으로도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사업실시계획, 공사기간, 민원 등 여러가지 복잡한 난제가 많지만,목표인 2024년까지 계획대로 완공되어위례신도시와 문정지구, 강남송파권을 대표하는 대중교통수단으로 완성되기를 기대합니다

^^'위례신도시' 관련해서문의사항 있으시면,'위례대박부동산'이 친절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정치적 관계를 무시하기 어려운 서울시입장에서도 나몰라라 할순 없는 것이고의례적이지만 제안된 노선들에 대해 검토는 진행할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세곡방향 노선들은 사업초기부터 여러 대안이 검토되었으나가락방향에 비해 사업성이 좋게 나온 적이 없었기에 애당초 가능한 방안은 아니었던 것이죠.사실 최초보도도 사업성은 떨어지지만 검토는 해본다는 앞뒤가 잘 안맞는 보도였는데바로 정정보도가 나오면서 반짝 하루동안이었지만 양쪽 지역의 희비가 크게 교차한 헤프닝이었습니다.

삼성물산의 변경사업제안서 작업은 5월중순 목표로 거의 완료상태였으나,이 정치놀음 때문에 좀 더 연기되는 것 같습니다.

[단독] 위례신사선, 세곡지구 등으로 노선 변경 검토서울시, 세곡지구와 일원동 지나는 3개 노선 두고 검토 삼성물산, 올 상반기 사업변경제안서 제출 계획   신상호 (ssheyes@ebn.co.kr)  등록 : 2016-06-03 06:00 http://www.ebn.co.kr/news/view/833885그런데 세곡동 경유 노선(0.91)와 삼성병원 경유 노선(0.92), 세곡-삼성병원 경유 노선(0.88)은 모두 1.0 밑으로 조사됐다.

사업비도 세곡동 경유는 1조6149억, 삼성병원 경유는 1조7089억, 세곡-삼성병원 경유는 1조7450억원으로 기존 노선보다 1800억

3200억원 가량 증가한다.

서울시 "위례신사선 변경 검토 결과 원안대로 하기로""3개 노선 모두 경제적 타당성 떨어져"   신상호 (ssheyes@ebn.co.kr)  등록 : 2016-06-03 17:03http://www.ebn.co.kr/news/view/834074서울시 관계자는 이날 "위례신사선에 대한 3개의 변경 노선을 검토했지만 3개 노선 모두 경제적 타당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원래 계획대로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

유통단지

학여울역

신사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14.83km, 11개 정류장을 건립하는 원안대로 추진된다.

<위례신사선 변경검토 노선도><위례신사선 원안노선도>?하지만 이미 지하철이 개통되어있는 마곡지구(5,9호선)와는 극과극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어 이동수단을 이용하기에 불편해 집주인들의 입주를 꺼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6052212432148451&outlink=1[??]?? ??????"??? ??? ??? ???" - ????? ??www.mt.co.kr송파위례의 경우 장지동의 상권을 이용하면 유지는 가능하지만 교통이용에 있어서는 아직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위의 뉴스는 이런 불편에도 불구하고 집주인들은 미래가치를 위해 현재는 입주를 포기하고 전세로 전환하고 있지만 매도를 할 생각은 없다는 내용입니다.

교통의 호재로는 위례신사선이 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 경전철보다 늦게 발표를 했지만 먼저추진되는 것을 보면 강남으로 연결되는 라인의 힘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초기 계획된 노선은 신사역에서 노들역을 거처 용산역까지 연결되어 운행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용산업무지구의 무산으로 계획을 변경하여 신사역까지만 운행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위례역→동남권유통단지역→가락시장역(8)→가락시영아파트역→학여울역(3)→삼성역(2)→봉은사역→청담역(7)→학동사거리역→을지병원→신사역(3)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경전철중 환승역이 가장 많으며 강남으로 바로 연결되는 점에서 사업성이 아주 뛰어난 노선입니다.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신림선이 '신림천'을 따라 노선이 설계되어 공사기간을 단축시킨 것처럼 위례신사선도 처음에는 탄천을 따라 가락시영아파트에서 삼성역까지 직접연결되게 설계되었으나 SETEC의 활용과 사업성을 이유로 '학여울역'을 추가하여 노선을 구성하였습니다.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91922????? ?? ????-??�??? ??? ???? - ????[???? ??? ??] ?? 2020? ??? ??? ??

?? ????? ???? ?? ?? ???? ??? ?? ???? ????? ???....www.m-i.kr일원동주민들은 자연환경과 최고의 의료시설을 본인의 앞마당처럼 사용하고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단점을 위례신사선으로 보완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락시영아파트역과 학여울역 사이에 소금재역(삼성병원역)과 대모산역 등 2개역을 추가하여 이 일대 교통편의성까지 확보하여 입지의 장점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설계가 될 경우 사업비가 크게 증가하고 노선설계를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송파,위례신도시 주민들은 크게 반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례신사선의 큰 장점이라면 첫번째는 강남접근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즈 뜨거운 감자인 삼성역일대 교통복합환승센터에서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노선이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517998&code=11131400&sid1=reg???? ??? ???????? ??news.kmib.co.kr지하3층에 위례신사선이 지나가는 것으로 설계가 되어 이쪽으로의 노선변경은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청담역, 신사역같은 유동인구가 아주 많은 곳과의 환승으로 위례, 가락시장, 문정,장지역 인근의 주민들의 강남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가장 늦게 설게되었지만 우이경전철과 신림선을 제외하고는 착공이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 하나만 바라보고 있는 위례신도시 입주민들의 입김을 무시하기는 쉽지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경전철중 예비타당성이 가장 뛰어나게 나왔으며 이용편의성 또한 최고의 경전철이 되지않을까 예상됩니다.

완공 후 미래가 기대되는 노선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위례

신사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역 통과하는 6개 노선도2021년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지하(地下)에 미국 뉴욕의 펜 스테이션(Penn Station)이나프랑스 파리의 라데팡스(La Defense) 같은 대형 복합 환승센터가 들어선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6개 철도 노선과 90여개 버스노선(현재 47개)이 모이고,?코엑스 안에 있던 도심공항터미널도 옮겨온다.

지하 6층에 연면적 16만㎡인 영동대로 복합 환승센터는 서울역(9만5000㎡)의 1.7배이다.

이곳이 코엑스몰(16만 5000㎡), 새로 조성될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쇼핑몰(9만 6000㎡)과 모두 지하로 연결되면 잠실 야구장 30배에 이르는 총 42만㎡의 거대 지하 도시가 생긴다.

복합 환승센터는 국내 최초로 지상에서 지하 6층까지 오픈되는 방식으로 건설돼자연 채광과 환기가 가능할 전망이다.

?착공은 2017년 12월말이다.

 서울시는 2일 이런 내용을 담은 '영동대로 지하 공간 통합 개발' 구상안을 발표했다.

개발 구간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부터 9호선 봉은사역에 이르는 총 길이 630m, 폭 70m, 깊이 51m(지하 6층) 구간이다.

지하 1·2층에 공항터미널, 지하 2층에 버스 환승센터, 지하 3층에는 버스와 승용차 주차장이 생긴다.

지하 3

6층엔 통합 철도 역사가 들어선다.

삼성

동탄 광역급행철도(GTX), GTX-A(일산 킨텍스

삼성역), ?위례

신사선(위례신도시

신사) 등 5개 노선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역을 경유하는 남부 광역급행철도(당아래

잠실)는 환승 통로로 연결된다.

     2021년 말 삼성

동탄 GTX가 개통되면 이 구간의 출퇴근 시간이 41분(승용차)

66분(버스)에서 20분으로 당겨질 전망이다.

GTX-A 노선이 뚫리면 삼성역에서 서울 시청까지 5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등을 진행 중인 나머지 노선이 2025

2030년쯤 모두 개발되면 복합 환승센터의 하루 평균 철도 이용객이 서울역(약 32만명)의 1.3배인 40만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광역버스 환승센터 이용객(18만명)까지 포함하면 하루 평균 58만명이 오가는 거대 교통 허브가 되는 것이다.

복합 환승센터가 생기면 철도를 타고 온 승객이 지하 1층 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한 뒤버스 환승센터에서 공항버스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을 타고 공항으로 갈 수 있다.

 서울시는 이 사업에 1조1,691억원이 들어가며 시(市)가 이 중 5,069억원을 부담한다고 밝혔다.

?나머지는 국비와 민자로 충당한다.

 <!--[endif]-->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성진혁 : 2016. 05. 03    03:00  ??위례-신사선과 위례신도시는 하나의 몸체입니다.

위례신도시가 궁금하면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요.전문가와 상담하면 쉽고 간단합니다.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31235972????????????????, ?????? ???, ??? ??, ????.map.naver.com?그런데 이런 이야기가 왜 나올까?궁금하시죠?저도 물론 무척이나 궁금해요.???아마도 4.13선거에 즈음하여 이웃동네에서위례신사선 경전철 노선 변경 또는 신설을 요구하는 내용이와전된 것이 아닐까? 라고 생각이 들면서도궁금해서 서울시에 몇가지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늦은 봄 5월에 코스모스도 아닌 이 꽃은 무슨 꽃일까요? 궁금하네요]???서울시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종전에 발표된대로 그대로입니다 라고 들려왔습니다.

다만 민자사업 방식인데 아직까지 사업자 선정이 결정되지 않았고 ?일전에 어느 모회사가 참여의사가 있었는데최종결정이 안되었고 현재 진행중이라는 답변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면서 노선은 당초계획(서울시 홈페이지)대로 변경이 없으며일부 의견은 있을 수 있으나 변경은 쉽지 않다는게 답변의 요지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자료를 참고하시라고요.?결론은 뭘까?조합원 및 관계자들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기왕에 말이 나왔으니 오늘은 서울시가 발표한 내용을 중심으로 위례신사선에 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미래의 교통은 철도문화라고 한답니다.

우와 좋겠다!운전하는 시대가 거하고, 풍광즐기는 삶이 자연스럽게 접하겠네요.그런데 우리나라의 심장 서울은?교통 혼잡도가 매우 심하고 지하철 수단분담률은 최저(36%)라고 하네요.??아래 표를 참고해 봐요.실로 대단하죠?지하철 36%, 버스 28%, 승용차(택시) 31%라고 하네요.그러면 5%는 궁금하네요? 뭐지?아마 자전거 또는 도보 등등ㅎㅎㅎ???(출처:서울시 제공자료)???따라서 서울시가 수요예측을 재검토를 했다고 해요.노선별 경제적 타당성분석과 노축 구축효과 분석 등 종합적인 판단결과10개노선을 기본계획 노선으로 선정하였답니다.

서울의 신설예정인 동북선과 신림선, 면목선이도쿄나 런던보다 효과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선진도시 철도노선과 우리신설노선의 수요 비교표;서울시]???서울시가 선정된 노선은 총 10개이고요기존노선 중 재검토하여 확정된 노선은 7개랍니다.

▲신림선 ▲동북선 ▲면목선 ▲서부선▲우이신설연장선 ▲목동선 ▲난곡선 이며?이번에 3개의 신설노선이 있군요.♠위례신사선 ♠위례선 ♠9호선4단계 이네요.아래 요거요?녹색선의 노선이 신설된 것이라고 하네요.??물론 탈락된 노선도 있네요. 어디냐구요?DMC선이랍니다.

아쉽네요. 다음 기회에 꼬오옥 선정되시길..???아래는 위례신사선이 보이군요.? ?우선 위례신사선과 위례선은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고요.이 노선은 이미 타당성을 확보하였고 교통수요측면이나? 도시계획 발천축 부합도 측면에서도그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고 우수한 바기본계획 노선으로 선정했데요.  그래서 지금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변경계획 수립작년에 이미 서울시로부터 고시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보여지는데로 노선은 확정?榮鳴� 보면 되겠지요.?그런데 일부 의견은 강남구 삼성병원앞에 소금재역이 신설되니 뭐니 등등의견이 분분하더군요.그래서 일부 조합원과 관심있는 분들의 상담전화가 오고 있다고 봐요.물론 여기도 기회가 되는데로 경전철 신설도 필요하리라 봅니다.

??기왕 교통체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다른 내용도 첨가해 보지요.그외에도 서울은 수도권과 연계하여 광역급행철도 GTX와 고속철도 KTX와 연계되어전국이 일일권이 되겠네요.???여기에 서울 남부권도크게 변화가 오게 된답니다.

수서에서 동탄또는 삼성에서 동탄먼 훗날은 의정부에서 동탄그리고 부산, 광주까지 쭉쭉 달리겠네요.신분당선은 서울과 수도권을 남북으로 가로질러 가고동서로 판교을 중심으로 월교판교선(?)이 지나가면 거미줄 지하철이 되네요.??결론적으로 이렇게 되면 서울 거리는 어디에서서 10분이내 지하철에 접근할 수 있고서울의 동서남북이 서울 강남과 삼성 그리고 수서역을 중심으로그 축이 연결되면서 서울 전권역이 30분대에서왕래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다고 봐요.?송도에서 잠실까지 종전 112분에서 39분으로고양시 삼송에서 강남까지 57분에서 35분으로 단축된다고 하니그 경제적 효과가 실로 대단하다 하겠네요.서울시가 자랑할 만한 하네요.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10개 노선 중 7개 노선 이야기를 계속 해봐요.?위례신사선 외에 다른 노선도 좀더 자세히 살펴볼까요?7개 노선 중 남쪽에 세개의 노선이 있지요신림선과 난곡선 그리고 목동선입니다.

??난곡선은 서남쪽을 남북으로 연결시키고 있군요.??신림선은 서부선과 연결되어 거미줄처럼 잘 체계화되는군요.????목동선은 어떻게 진행할까요???남쪽의 신림선과 연결되고 있는 서부선은 한강이북쪽 중서북쪽을 남북으로 연결시키고 있군요.???한강 이북쪽 중 ?동북쪽은 어떻게 준비가 되고 있을까요??동북선과 면목선 그리고 우이신설연장선이 있지요.우선 동북선은 4호선과 상계역에서 만나서 연결되고미아삼거리에서 또 만나고 만나고 또 만나면 정이 들지요.??면목선은 지하철 4호선 청량리 역에서 만나서 6호선 신내까지 가고요??우이신설연장선을 보실까요?어떤 변화가 보이나요?우이역에서 방학역까지 3개의 노선이 신설되는군요.그려면 방학도 교통혜택을 받게 되고10분내에 지하철과 연결될 수 있어서 좋겠네요.??아 하?이제야 이해가 되고 도움이 되셨다구요.좋아요.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올해도 경제는 여전히 어렵다고 합니다.

금리는 저금리가 계속되고예대금리마진은 더욱 편차가 있고예금은 찔끔, 대출?은 껑충이라고 불만도 있는 듯 하고요.?물론 돈이 있어도 투자처가 마땅치 않고미래는 불안하고이래 저래서 저성장 분위기는 각국을 막론하고 계속되고 있네요.경기를 살려보자고 각국의 정부에서는 안달이 나있지요.그런데 어느 한군데 다소 안정시장이 보이질 않으니참으로 딱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길따라 가보시지요? 돈이 보이질 않나요★☆♬♪대박나시길



기원해 봅니다.

?그리고 건강하세요.?가락시영 청구공인(400-9922) 대표 정미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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