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재일



  시간이 흘러도 퇴색되지 않는 기억은 없겠지그저 아직은 조금 선명한 것일뿐_ .. 연결이란?이라는 질문에 답한 사람들의 글을 읽어 주고 있네요미.소.천.사.이날 노래 4곡을 불렀는데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인기상 받는 로터스! 아 뿌듯 뿌듯!! 멋.지.다 >_< 기념샷도 찰칵! 1등 수상작인 이지혜님의 그런걸까? 얼마나 좋을까요?김광석 작곡, 성시경 노래 음원으로도 발표 되었던데 가사 참 좋아요^^  그.런.걸.까마지막 곡으로 성시경 노래  정재일님 기타로  서른 즈음에 부르는데 정말 너무 좋아서 눈물이 또르르르르.... 감동 받고 행복했던 가을 밤이였답니다.

   맨 앞자리에서 두사람 부는거 영상 찍었는데 너무 달달해요^^  영상 시작 전 천안함 순직장병을 위한 노래라고 합니다.

 정말 처음 그 문구를 보고 들어보니 너무 슬프네요. ( 특히 이어폰 끼고 있어서 더욱 더 )?가사1절이 강산을 내가 지키노라당신의 그 충정하늘보며 힘껏 흔들었던 평화의 깃발아


다시 선 이 땅에당신 닮은 푸른 소나무이 목숨 바쳐큰 나라 위해끝까지 싸우리라2절이 강산을 내가 지키노라당신의 그 맹새만주향해 힘껏 포효하던 백두산 호랑이아


다시 선 이 땅에당신 닮은 푸른 소나무이 목숨 바쳐큰 나라 위해끝까지 싸우리라끝까지 싸우리라어.. 음.. 가사를 들리는데로 적어보았는데요. 큰 나라 위해 끝까지 싸우리라 인지 그 나라 위해 끝까지 싸우리라 인지 매우 고민스러웠는데.. 그냥 큰 나라로 쓰기로 했습니다.

?동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p6B1LZhqi6s동영상[???] ?? ???(2012) ???, ???, ???? ??? ??? ???? 2??? ?? ??? ????? ???? ?? ???????. ??????? ??? ( park hyo shin, ??? ) ?...www.youtube.com?. 영상이 아주 예전것들인지라 원본이 삭제되있는 노래가 10개중 9개더군요. 그래서 유투브로 바꾸다가 찾았어요 ㅋ )가사 쓰고싶었는데.. 렙부분에서 나는야 멋있는 사나이, 눈빛이 너보다 잘나니.?? 그다음을 못알아들어서 아쉽게도 가사는 못쓰겠네요..?동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c34YXF3jfz0동영상[???] ?? ??? - ??? ???? ??? ??? ??????? 4? 6? ?? ?? "????? ??? ?? ??" ??? "?? ???"? ????. ? ??? ???? ???? ??? ??? ( jun...www.youtube.com .. 연결이란?이라는 질문에 답한 사람들의 글을 읽어 주고 있네요미.소.천.사.이날 노래 4곡을 불렀는데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인기상 받는 로터스! 아 뿌듯 뿌듯!! 멋.지.다 >_< 기념샷도 찰칵! 1등 수상작인 이지혜님의 그런걸까? 얼마나 좋을까요?김광석 작곡, 성시경 노래 음원으로도 발표 되었던데 가사 참 좋아요^^  그.런.걸.까마지막 곡으로 성시경 노래  정재일님 기타로  서른 즈음에 부르는데 정말 너무 좋아서 눈물이 또르르르르.... 감동 받고 행복했던 가을 밤이였답니다.

   맨 앞자리에서 두사람 부는거 영상 찍었는데 너무 달달해요^^ com/watch?v=4srGE7WBUfs세월이 물과같이 흐른두달은길어둔독엣물도 찌었지마는가면서 함께가자하던말씀은살아서 살을맞는표적이외다봄풀은 봄이되면 돋아나지만나무는밑그루를꺾은셈이요새라면 두죽지가 상한 셈이라내몸에 꽃필날은 다시없구나밤마다 닭소리라 날이첫시면당신의 넋맞이로 나가볼때요그믐에 지는달이 산에걸리면당신의길신가리 차릴때외다세월은 물과같이 흘러가지만가면서 함께가자 하던말씀은당신을 아주잊던 말씀이지만죽기전 또못잊을 말씀이외다be/eOStKp-9M8o> 싸곰's comment └ 접기com  전에 625 영화 글을 올리면서 잠시 김민기 선생님 곡을 좀 들었다.

개인적으로 밥 딜런부터 닉 드레이크까지 영미권의 모든 포크 음악인들을 합치면 국내엔 각각 김민기와 한대수 선생님이 나온다고 본다.

김민기 선생님은 그 중에서 좀 더 잔잔하고 서정적인 면을 담당하신 거 같다.

[정재일] 대체 무엇때문에.


'아침 이슬'부터 '공장의 불빛'까지 수많은 명곡 중에서 '새벽길'을 되게 좋아한다.

은은한 새벽의 냄새가 나는 곡이다.

엠넷의 여러 좋은 프로 중 하나였던 <A-LIVE>에서 무려 노영심, 정재일, 정인이 리메이크한 버전도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한다.

정인 특유의 소울풀한 목소리, 정재일의 신 들린 거 같이 잘 맞는 피아노 연주, 노영심의 뭔가 소박한 멜로디언까지, '새벽길'에 맞춰 각자의 위치에서 멋진 소리를 낸다.

왜인지 새벽보다는 지금같은 한밤 중에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다.

^^ 우리 가요계에도 최근 반가운 일이 있었는데요, 과거 흑인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정통 Rhythm & Blues를 한국적인 감성으로 풀어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남성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가 5년만에 컴백한 소식이었습니다.

[정재일] 전략은 무엇이었길레



노래 자체로도 더없이 좋지만, 플라이투더스카이만의 R&B 선율에 젖어 있었던 지난 날의 추억을 되새기는 노래를 다시 듣게 된 반가움 역시 컸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제는 이보다 조금(?) 더 클래식한 과거로 들어가 볼까 하는데요. 옛 것의 정취와 현대적인 감성을 조화롭게 녹여낸 음악이 우리를 찾아 온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답니다! 외국의 R&B가 한국적인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듯, 우리의 소중한 문화 예술 국악을 피아노와 접목시킨 신선한 음악이 여러분께 새롭게 인사 드릴 예정입니다.

우리 소리의 대가 한승석 & 천재 뮤지션 정재일이 펼치는 아름다운 콜라보레이션 <바리abandoned> 앨범! CJ아지트 블로그에서 미리 만나 보아요♪    [출처 ? 국립극장 홈페이지, Ⅶ.한승석&정재일 <바리abandoned>]   명반을 담아내는 내공! 최고의 아티스트는 누구? 먼저 두 아티스트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볼까요? 정재일을 설명할 땐 늘 천재 뮤지션이라는 수식어가 붙습니다.

천재들이 극찬한 천재 뮤지션 정재일은 10대에 ‘긱스(Gigs)’의 멤버로 활동했으며, 여러 뮤지션의 음반을 프로듀싱하고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의 음악감독으로 상을 받기도 했는데요. 패닉과 긱스, 카니발 멤버이기도 한 뮤지션 이적은 그를 두고 "음악을 잘한다는 수준이 다른 뮤지션과 레벨이 다르다"고 표현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한승석은 판소리와 굿, 타악을 두루 섭렵한 명실공히 한국의 명창입니다.

위엄 있고 부드러우면서도 애절함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동시에 갖춘 매력적 음색의 소유자로 현재 중앙대 전통예술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랍니다.

   [출처 ? 국립극장 홈페이지, Ⅶ.한승석&정재일 <바리abandoned>]  두 사람은 이미 국악밴드 ‘푸리’를 통해 이미 여러 번의 작업을 함께 했는데요. 대표적인 작품으로 ‘적벽가’에서 조자룡이 활을 쏘는 장면을 재구성한 <자룡, 활을 쏘다>가 있습니다.

힘 있는 판소리 가락, 그리고 이를 받치는 강렬한 피아노 선율의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답니다.

^^  피아노와 판소리! 말로만 들었을 땐 언뜻 그 조화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CJ아지트는 이미 <자룡, 활을 쏘다>를 통해 놀라운 케미스트리(chemistry)를 경험했답니다T_T 여러분께 자신 있게 추천해드려요! (특급 칭찬으로도 모자라다는 사실.. +_+)   감상 전 에피타이저! <바리abandoned>의 핵심은? ‘판소리에 이보다 잘 어울리는 현대적 선율이 있을까’ 싶은 피아노 외에도 한국 고유의 타악기와베이스, 기타, 현악합주가 함께 어우러진 <바리abandoned>! 옛 것과 새로운 것의 조화를 넘어, 한국적인 것과 세계적인 것의 놀라운 조화를 만들어내는 음악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한국의 젊은 세대는 물론 범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한국의 대표설화 중 하나인 바리공주이야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답니다.

바리공주가 겪는 고난과 희생, 깨달음, 용서, 희망, 구원 등의 이야기에서 이 시대 삶에 대한 성찰이 담겨 있는데요. 노랫말 작업은 탁월한 구성력과 맛깔스런 대사로 주목 받아온 배삼식 극작가가 맡았습니다.

배삼식 극작가님은 CJ문화재단 크리에이티브마인즈의 연극부문의 멘토이기도 하시죠^^  익숙함과 동시에 새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두 아티스트의 <바리abandoned> 앨범은 CJ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최종 완성될 수 있었답니다.

대중문화 콘텐츠 개발과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CJ문화재단! 이번에는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빛나는 우리의 유산 ‘판소리’의 대중화, 세계화를 위해 한승석&정재일과 손을 잡고 기획부터 쇼케이스, 앨범 발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지원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지금까지 한류문화의 흐름을 앞장서 이끌어 온 K-POP에 이어, 한승석&정재일의 <바리abandoned>과 같은 새로운 도전이 계속 이어 진다면 현재의 K-POP을 넘어 한국적 음악 예술을 아우르는 K-MUSIC이 세계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CJ는 이를 위한 아티스트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는 든든한 이야기도 잊지 않았습니다.

^^    CJ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바리abandoned> 앨범은 6월 3일 정식 발매된답니다.

이에 앞서 5월 29일 바로 어제,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한승석&정재일 바리abandoned 앨범 발매 기념 공연이 열렸었는데요. 음악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을 원하는 분들께 가장 반갑고도 특별한 소식이 되었답니다.

^^ 보다 많은 세계인들이 한국의 음악 예술에 공감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힘찬 응원 부탁 드려요!.. 연결이란?이라는 질문에 답한 사람들의 글을 읽어 주고 있네요미.소.천.사.이날 노래 4곡을 불렀는데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인기상 받는 로터스! 아 뿌듯 뿌듯!! 멋.지.다 >_< 기념샷도 찰칵! 1등 수상작인 이지혜님의 그런걸까? 얼마나 좋을까요?김광석 작곡, 성시경 노래 음원으로도 발표 되었던데 가사 참 좋아요^^  그.런.걸.까마지막 곡으로 성시경 노래  정재일님 기타로  서른 즈음에 부르는데 정말 너무 좋아서 눈물이 또르르르르.... 감동 받고 행복했던 가을 밤이였답니다.

   맨 앞자리에서 두사람 부는거 영상 찍었는데 너무 달달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