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13송정역시장



.......전날(일요일)에 14시간 만들어 완판했다는.....이제 24시간 만들겠다며 죄송하다고 안내문이 붙은 갱소년....재붜니가 많이 실망하더라구요.....어쩔 수 없지

다음에 가서는 꼭! 먹기로

갱소년 옆 꼬지샵도 완판 ㅠㅠ다음에 더더더

많이 준비하겠다던 꼬지샵도 안녕

고로케삼촌은 오픈^^여러가지 고로케와 꽈배기를 판매하는 곳!김부각과 고구마말랭이, 과일칩을 만드는 느린먹거리^^가게 이름 독특하죠?한바퀴 쭈

욱 돌아다니며 구경을 하다가처음부터 끝까지 가봤어요

송정역시장 길거리 끝쪽에 서울한과에서 판매하는 간식류를 간단하게 먹기로^^닭강정과 떡꼬치, 핫바, 소세지, 오뎅까지!!!뭘 먹을까 하다가 떡꼬치랑 핫바를 먹기로 했어요^^꼬치를 주문하면 바로 뜨거운 기름에 튀겨주는 서울한과

기름에 튀겨주니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그리고 그 위에 매콤한 소스를 뿌려주면 더 더 맛있지요

배고플때 먹어서 더더더더더

!!!!중간에 지나가다 아까 줄일 너무 길어 기다릴려다 포기한 곳!하지만 끊임없이 닭을 튀기고 있던 매일닭집

언니가 옛날통닭 먹고싶다고 해서 하나 구매했죠^^이제 막 튀겨서 나온 치킨이라 완전 따뜻해요!맛있어 보이죠

사진으론 작아보이지만,큰 컵이라 5000원 가격대비 양도 많고 괜찮은것 같아요!소스도 같이 주시는데치킨무가 없어서 아쉽.....ㅠ점점 해는 저물고 어두워지니 더 빛을 발하는 1913 송정역시장-다음은 핫한 또아식빵!사람들이 막 줄을 서 있길래,어디인가 궁금해서 일단 무작정 줄을 섰던 곳이예요

수제로 만든 귀여운 작은 식빵!여러가지 맛이 있어서기호에 맞게 골라서 먹을 수 있는 식빵집이랍니다!소량의 빵, 여러종류를 만들다 보니맛있는 식빵들은 선착순으로 판매되어금방 사라지는건 시간문제!한 20

30분 기다려 우리 차례가 되었는데진짜 먹고싶었던 초코식빵이 우리 앞에서 끝난건 정말.... 가혹함......그래서 저희는 부드러운 연유식빵과 갈릭크랜베리식빵을 구매했답니다.

다음엔 기필코 빨리 줄서서 초코식빵을 먹겠다!저희가 빵을 사고 나오는데 줄이 완전 길어진거 있죠?이 분들 과연 빵을 샀을까요? 그 전에 다 떨어졌을것 같은데 말이죠 ㅠㅠ안타깝다,,, 정말,,,,아! 그리고 송정역시장에 가면 가보고싶었던 계란밥!간단하게 먹기편한 계란밥으로 장사를 할 생각을 하다니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것 같아요!여기도 웨이팅 시간이 있어서 기다렸다가겨우 자리에 앉았답니다.

대표메뉴 계란밥은 총 4가지!기본 / 햄 / 햄치즈 / 떡갈비햄치즈 계란밥과 라면까지 주문^^기본반찬으로 나온 김치와 단무지^^라면도 맛있지만재붜니의 초이스로 치즈라면을 주문했답니다.

라면 1개인데 양이 2인분 같았던 라면ㅋㅋ기분탓이였을까요ㅋㅋㅋㅋ드디어 등장한 계란밥!미리 만들어놓은 계란밥이라 빨리 나오더라구요

계란밥 케이스 가운데에 절취선이 있어뜯어서 편하게 잡고 먹을 수 있어요

도톰한 계란 안에 간장에 양념을한 밥과 참치(기본) / 햄 / 치즈까지!참치는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다고 해요

저는 햄치즈 먹었는데 기본 계란밥을 보고햄치즈를 보니 기본이 너무 휑해보이더라구요

기본보다는 햄이나 햄치즈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입니다ㅋㅋㅋㅋ)밥도 든든히 먹었겠다 조금 더 자세히 구경해보기로

송정역시장 딱 중앙에 있는 '카페 1913'건물의 외관은 옛날 그대로

사람들이 많이 사진찍어 인스타에 올라오던 곳!바로 여기구나!작은 길거리 공연도 있고음식을 먹기도 하더라구요

바로 옆에 있는 이곳은?송정역시장 바로 옆에 있는 송정역의 열차출발안내판까지!그리고 사물함까지!중간에 화장실을 가고싶었는데화장실이 어디있는지 안보이는거예요

그래서 가게 주인에게 물어보니 개미미용실 옆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까이 가보니 정말 화장실이 어디인가 싶을정도로 표시가 없더니.....개미미용실 옆에 벽에 여자표시가 있어서 노란선을 따라가보니 끝에 은색문이 있어서 들어갔더니 화장실이더라구요

근데 공용화장실보단 가정집 화장실 같다는ㅋㅋ화장실을 다녀와서 매일청과에서 생과일쥬스를!과일집에서 직접 싱싱한 과일을 갈아서 만들어 주는 생과일 쥬스^^종류도 다양하답니다!주문대 앞에는 신선한 방울토마토가!기다리시는 동안 입심심하지 않게 먹으라고 두셨는데저희는 그거 한

두개 집어먹고 맛있어서 결국 1만원어치 샀어요^^이거야 말로 마케팅전략인가요? ㅋㅋㅋㅋ저희가 주문한 청포도쥬스^^청포도가 듬뿍 들어가서 상큼하고 단맛이 나던 쥬스

완전 내 스타일! 맛있게 홀짝홀짝!여긴 누구나가게

안에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아직 아무도 장사를 안하나 했는데가까이 가서 보니 누구나 단기간 동안 오픈할수 있는 말그대로 누구나 가게였어요

1일사용부터 일주일까지 임대를 할 수 있는 가게!임대료도 생각보다 저렴해요

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팝업스토어가 시장에도 생겼답니다.

이거 아이디어 정말 좋은것 같아요!다음에 갔을땐 좋은 아이템의 가게가 들어와있었으면!!여러군데 다 둘러보고 나오는 길에 들어간 역서사소!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이건 익히 블로그와 인스타에서 많이 봐서 알았는데실제로 가서 보니 전라도 사투리가 그대로 써진 아이템들이 너무 많더라구요!그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역서사소 사투리 달력!이미 4월달이 다 가버린터라,이제 사기엔 뭔가가 아쉬워서 ㅠㅠ내년에도 또 나오겠죠?내년엔 꼭! 사겠다!ㅋㅋㅋㅋㅋ수첩이랑 편지지, 노트, 핸드폰케이스, 달력, 엽서, 모자 등등워낙 많은 아이템들이 있어서 한동안 구경하다 나왔어요^^그냥 가기에는 아쉬워 나오는 길에푸르미식품에서 반건조오징어를!반건조 오징어와 문어발 1컵 주문!주문하자마자 맥반석에 직접 구워주시는 오징어!으아

맛있겠당 +ㅁ+휴게소에서 맛보던 그 반건조오징어자나!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한^^쥐포도 너무 맛있을것 같아요

돌아오는 길에 야무지게 뜯어 먹었던 오징어와 문어발!갱소년 / 꼬지샵 / 한끼라면 / 밀밭양조증 등등 못가본 곳들이 많지만,오늘만 날이 아니니 다음에 갈땐 꼭! 열려있기를 바라며ㅋㅋ1913 송정역시장이 잘 되어서더 규모도 커지고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만큼 광주에 가볼만한 곳이 한군데 더 생기는 거니까요^^이 많은 오래된 상점들 모두모두 번창하시길!!!!아직 가보지 못하신 분들 어서 가보세요!!타이밍 잘 맞춰가야해요!!!주로 재료가 떨어져 일찍 조기마감하는 곳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구요!저희는 주차를 시장 조금 더 지나서 가면 바로 오른쪽편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했어요^^앞에 금액이 써져있긴 하던데시간이 조금 늦어서인지 안계시더라구요

혹시 금액이 부과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광주시민이라면 한번쯤 가봐야할 1913 송정역시장!가족, 친구, 연인끼리도 데이트코스로 추천!!! 광주송정역2번출구로 나가시면 되요


* 1913송정역시장은 송정역과 함께 자리잡아 상인들의 첫 출발부터지금까지 장사해온 수 십년의 이야기와 추억들을 기록하고 보존하여, 여러 점포에서 상인들의 누적된 시간과 발자취를 발견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  시장을 둘러보다 보면, 이렇게 바꾸지 않고 지켜온 송정역시장의 역사도 함께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  시장을 구경하다보면 다양한 볼 거리들도  많이 있어요

시골에 있을 것 만 같은옛 분위기가 물씬 나는 미용실도 있었답니다특히 시장을 밝히는 전구는 실제로 보면 더욱 더 분위기있고, 사진찍기도 참 좋답니다 ㅎㅎㅎㅎ*송정역 시장을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시장의 묘미

!!!바로 다양한 먹거리들



  초코파이집에서는 시식도 함께 하고있어서맛도 보구요

 외국인 아저씨가 서계시니 뭔가 외국분위기도 나는 것 같구요

[1913송정역시장] 와오.


    출출할땐 라면이나 국수도 즐길 수 있구요

   그 외에 치킨, 꼬치, 과자 등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함께 판매되고 있었어요


 많은 먹거리 중에제가 눈을 떼지 못한 이 곳.  바로바로 닭강정입니다



   3000원짜리 하나 사먹었는데

시장의 인심인가요

시식도 할 수 있구요은근 양도 많이 주시더라구요ㅎㅎㅎ닭강정도 완전 맛있었어요!!!함께 들어있는 떡도 정말 굳굳!!! * 시장에 이렇게 중간에  쉼터가 있는데요

이 곳에 앉아서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산 음식들도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저도 이곳에서 시장에서 산 닭강정과 함께 시원한 음료를 함께 먹었답니다그리고 또 안쪽에는 시장 앞에 있는 송정역 기차 시간표까지 함께 제공 되고 있으니 안심하고 쉬어도 되요

 요즘에 광주에 여러 시장들이 활성화 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참 좋은 것 같아요^^젊은 사람들도 함께 시장에서 즐기고, 시장상권도 살아나고

여러분도 한 번 광주송정역에 있는 송정역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즐겨보시는 것 어떠신가요????그럼 이만 1913송정역시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블로그 단 "2화"님의 포스팅입니다  /OpenStreetMap1913송정역시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로8번길 13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광주송정역에서 길 하나만 건너시면바로 있어서 찾아가시기 쉬운1913송정역시장입니다1913송정역시장현대카드의 전통시장 살리기는 지난 2014년 평창의 봉평장을 살린 것으로부터 시작된대요

그래도 봉평장은 5일장이고유동인구가 많아서 1913송정역시장과는조금 다른 특성이어서 스페인, 영국, 포르투갈 등 여러나라의 전통시장을 돌며 조사한 끝에완성시킨 문화공간이라네요1913송정역시장전에는 비오면 땅도 질척거리고가고싶지 않게 생겼었는데 1913송정역시장으로재개장하고나서 바닥도 깔끔하고건물들도 특색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일 평균 방문객도 재개장 전 일 평균 200명에서1913송정역시장 재개장 후4300여명이 찾는 공간이 되었대요

! 이런프로젝트는 전국 곳곳에서 일어났으면좋겠네요 1913송정역시장건물을 잇는 전등불빛이운치를 더해주더라구요

우리 모찌랑갔으면 더 좋았을텐데전 지나가다가 살짝 구경만 했어요담엔 맛집들도 소개하는걸로!!앞쪽에 현대국밥, 영명국밥집이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1913송정역시장저는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영업이 끝난 가게들이 많았는데방앗간 간판도 참 예쁘쥬?진짜 드라마 세트장같아서사진찍는 분들이 참 많으시더라구요1913송정역시장꼬치구이에 시

원한 맥주를 판매한다는1913송정역시장의 핫플 꼬지샵!!!제가 방문한 날은 다팔렸대요

오오



매진이라니 담에 먹어보고 싶더라구요요기는 다른 빵집인데요기도 품절,,,1913송정역시장의 인기가 느껴지시나요집집마다 품절행렬이라니!!담엔 일찍방문하겠어!!!회사언니가 1913송정역시장치즈식빵사오셔서 맛있게 냠냠했었는데이집이 그집이더라구요있었으면 사왔을텐데 ㅠㅠ 아쉽아쉽1913송정역시장2500원 선의 고로케를 판매하는고로케 삼촌이란 가게도 있어요1913송정역시장은 KTX가 정차하는송정역에서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있기 때문에 열차시간 기다리기 지루할 때 돌아보면 진짜 좋을거같아요이제 내일로 필수코스될거같은느낌적인 느낌1913송정역시장유기농 제품들을 판매하는 가게도 보이구요카페도 있어요1913송정역시장 상인분들의평균 연령이 60대에서40대로 낮아졌다던데신구의 조화가 이루어져서추억과 신세대 감각이 잘 조화를 이룬 공간이더라구요1913송정역시장1913송정역시장 왜 광주 핫플레이스인지 아시겠죠? 시장을 따라 쭈욱 걸어가다보면이런 쉼터가 나온답니다1913송정역시장의 역사를 보여주는 공간이기도 하고저기 1913송정역시장이라고 써진건물에가시면 사물함과 열차시간 안내 전광판이 있어요1913송정역시장1913송정역시장이렇게 사물함과 열차 시간표가준비되어 있어요

내일로 여행하는 친구들이나여행객들에게 진짜 유용하게 사용될 공간이었어요

!1913송정역시장매장들이 깔끔하니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탈바꿈!!이제 자주 찾게될 것만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수제 초코파이를 판매하는 가게 쑥's 초코파이초코파이도 홍콩의 에그타르트나대만 펑리수처럼한국 관광시 꼭 구매해야 할 상품으로 발전하면 좋겠다는 생각!내일로 광주 방문하시는 분들이나광주를 찾으시는 관광객분들그리고 광주시민들까지모두가 즐길 수 있는복합 문화공간1913송정역시장이었습니다map.naver.net/image?version=1.1¢er=126.7920418,35.1364335&level=12&w=886&h=415&baselayer=default&markers=126.7920418,35.1364335"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송정매일시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854-1상세보기지도보기꼬지찬스로 KTX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김포 > 광주행 비행기를 타고 도착한 광주!도착하자마자 꼬지와 함께 1913 송정역시장으로 향했습니다  :)1913송정역시장1913송정역시장이 요즘 광주핫플레이스인만큼 근처 공영주차장도 매우 복잡!그래서 저희는 주말에는 무료개방을 하는 광산구청에 주차를 하고 5분정도 걸어갔답니다.

 미리 사진으로 구경을 하고 갔지만 도착해서 직접 보니 눈이 휘둥그레

[1913송정역시장] 한번 파해쳐 봅시다.



전통시장을 처음 본 것도 아니지만, 이렇게 깔끔하고 멋스럽게 재탄생 했다는 것이 신기해서였죠! 창조적전통시장 육성지원 시범 시장으로 선정되어 1년간 진행된 프로젝트 결과! 1913송정역시장! 저 역시 그랬듯이 각종 SNS에 요즘 자주 등장하는 곳인지라  전통시장이지만 어르신들보다 젊은사람들이 훨씬 많더라구요! 오랫동안 시장을 지켜온 점포들은 외형은 최대한 유지하며 개성을 살려냈고 각 점포마다 스토리보드가 있더군요!  기존 점포 뿐만 아니라 청년사업가들의 먹거리 가게도 많이 있었습니다.

저도 이틀이나 1913송정시장을 방문하면서 수제맥주부터, 핫바, 생과일쥬스, 계란밥 등 참 많이도 먹었네요!사실 이 곳을 방문했던 계기는 SNS에서 발견한 이 가게 이름때문이었죠!꼬지샵! 그리하여 알게 된 1913송정역시장이구요

닭꼬치와 돼지꼬치 생맥주를 파는 곳입니다.

 양갱을 판매하는 곳도, 식빵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먹거리가 참 다양했습니다.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보리밥집, 계란밥집도 있습니다.

저희는 나중에 계란밥에서 식사를 했어요! 이건 별도로 포스팅할게요! 시장골목 중간정도 가니 홍삼라떼와 수제요거트를 판매하는 카페도 있구요!독특하게 광주송정역 제2의 대합실도 있습니다!이 곳은 쉼터와 공중화장실 등의 공용 공간이 있고KTX 광주송정역 이용객을 위한 열차시간 안내판, 물품 보관함 등이 있어요 :)열차시간 여유가 있으면 이 곳에 짐을 맡겨두고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수제어묵을 판매하는 곳이 있길래 또 지나칠 수 없었죠! 2,500원짜리 수제소지지핫바 하나 물고 다시 시장구경

전을 판매하는 곳도 있네요! 나중에 오픈했을 때 보니 가게 뒷편에 마당처럼 술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더 있더라구요! 가게 하나하나가 개성이 넘치네요

특히나 눈여겨 봤던 밀밭양조장은 다음날 결국 다시 가서 술을 마셨다는..밀맡양조장은 수제맥주를 판매하는 곳이며, 낮술하기 좋은 공간이더라구요

물론 테이크아웃도 가능! 이 곳도 후기는 따로 올릴게요! 한끼라면(세계라면가게)은 다양한 라면을 끓여주는 곳인 것 같은데 여기도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누구나가게는 팝업스토어로 신청을 통해 하루

일주일까지 임대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1일 사용료는 평일은 만원, 주말은 만오천원이네요! 이 곳이 더 활성화 된다면 팝업스토어도 경쟁이 치열해지겠죠? 5월부터 오픈이라서 아직은 팝업스토어를 구경할 순 없었습니다.

 두부와 국수를 판매하는 곳! 먹거리로 컵국수도 팔더라구요! 트렌디한 먹거리 가게 뿐 아니라 기존 시장의 점포들도 많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었던 곳!바로 과일가게 옆에서 판매하는 생과일주스! 가격도 너무 착하고 신선한 과일을 즉석에서 갈아주니 신뢰도도 팍팍!뿐만 아니라 기다리는 동안 과일 시식하라고 내주시고!

미니토마토와 포도를 맛볼 수 있었어요!저는 청포도주스를 마셨어요

2,500원으로 얻는 싱그러운 맛! 보통 카페에서 6,000원정도 하는 청포도주스죠! 역서사소라는 가게는 시장 입구쪽에 있는데 카페겸 팬시샵입니다.

독특한 사투리브랜드! 디자인도 깔끔하고 재밌더라구요

긍께노트와 사투리달력! 아따긍께징해워메정겹고 참 재밌네요! 역서사소아따 긍께 징해 워메저에겐 정겨운 사투리

 이런 심플한 디자인과 사투리의 만남! 참 기발한 것 같습니다.

 편지지도 참 깔끔해서 저도 오랜만에 편지지를 구매했습니다.

사투리편지지에 진지한 편지를 쓸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요

역서사소는 아직 메뉴는 많지 않은 것 같고 아따퐁라떼 라는 음료가 있더라구요

꼬지는 아따퐁라떼를 골랐습니다.

 자리가 많진 않지만 음료 마시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카페 304에서 퐁크러쉬(6,000원)를 이미 접해봐서 비교가 좀 되는 부분은 있었습니다.

컵이 그리 크진 않은데 일단 양이 좀 부족한 것 같았고, 비쥬얼이 독특한 라떼인데 컵이 불투명해서 아쉽기도 하고!제가 시장끝에서 구매했던 2,500원짜리 청포도주스랑 비교하자면 비싸게도 느껴지네요

카페 304의 퐁크러쉬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상무지구 카페 304설연휴 동안 광주에 머무르면서 요즘 '핫'한 상무지구의 카페304에 다녀왔습니다.

퐁크러쉬라는 독특한 메...blog.naver.com 재미있는 사투리편지지는 다음에 가면 다른 버젼으로 더 사야겠습니다.

 역서사소 사투리편지지사투리 스티커도 무료로 몇 개 챙겼습니다.

회사 분들 보여주면 뭐임? 할 것 같네요! 이것이 광주 FEEL

 1913 송정역시장은 토요일 밤에 야시장도 열리고 거리 공연도 진행된다고 하는군요!시장이면 넉넉, 푸짐함을 기대하기 마련인데 식재료가 떨어져서 장사를 중단하는 점포가 상당히 많았어요!그것도 하나의 전략인건지

아니면 정말 식재료가 떨어진건지.. (시장인데 식재료가 떨어지다뇨!)토요일/일요일 이틀이나 둘러본 1913송정역시장그 안에서도 장사가 잘 되는 곳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곳도 있더군요

젊은 상인들이 들어오면서 기존의 점포들도 함께 시너지를 내고 있는지도 궁금하구요!어쨌든 야심차게 진행된 프로젝트로 전통시장 새바람을 불러일으킨 1913송정역시장!앞으로도 기대가 크네요!  양림동 펭귄마을 ? 아직도 안가봤어요.. 있는지도 몰랐는데 사실 ㅠㅠ 근데 광주 안사시거나, 잠깐 들리시는분들 꼭 가봐야 되는 곳중에 하나 1913송정역시장 여긴 적극 추천드릴수 있는 이유.일단 광주에서 지금 어마어마하게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고, 전주에 한옥마을이 있다면 광주엔 1913송정역시장이 있다는거. 일단 주전부리 먹을거 많은데 전 다섯시간동안 주구장창 놀다왔다는 사실 ;) 그만큼 잘 놀다 왔어요 ㅎㅎ1913송정역시장 가는길은 광주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아요.광주송정역 에서 하차하신후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좌회전으로 꺽으시면바로 1913송정역시장이 보이실거에요.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송정역시장 길게 늘어트린 점포들 하나하나 구경하면서 노는 재미가 아주 특별하답니다 ㅎㅎ입구에 보이는 현대국밥. 여기서 우리 쪼우랑 낮맥 거하게 먹구 우리의 낮맥은 시작되었지.. 아니 전날 소주 많이 먹었다니까 이쁜 동생이 앉자마자 맥주시켜주네 해장하라구 ㅋㅋㅋㅋㅋ 여기 진짜 넘나 마시써...이날 갔다가 저녁에 순군이랑 준언니 데리고 또갔는데 그래두 마시써... ㅠㅠ 모듬 수육 20.- 주문했는데 여기 넘나 소장하고 싶은곳이니까... 따로 포스팅 할게요 ;) 여긴 역소사소.워메 아따 긍께 야 있냐 - 광주분들이면 자주 쓰시는 말중에 하나 친구한테 말걸때 야 있냐 놀랠때 쓰는말 워메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마치 좋네 이런거 만들어 놓으니까 가격들도 저렴하더라구요. 메모장 같은경우엔 이천냥 정두 ?1913송정역시장 점포들이에요. 각각 개성들이 한곳에 어울려져 정말 좋은 스트릿이 생겼어요. 간판 하나하나 어찌나 이쁘던지, 감성 터져 ㅠㅠ 아마도 주말이면 광주분들 다 여기로 모이시는들..?아마 이번주도 정말 박터지지 않을까 싶구요. 제가 들린곳은 현대국밥 과일청과 밀밭양조장 또아식빵 꼬지샵 이렇게 다섯군데 들렸어요. 아무래도 갈곳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집에서 가까우니까 정말 자주 갈거 같은 느낌 ;) 여기 중간에 물품보관함두 있구요. 송정역 ktx 시간두 실시간으루 알수 있는데 기차 시간 여유 있게 남으신분들도 짐 맡겨놓고 충분히 놀수 있어요 ㅎㅎ 그리구 여기서 공연도 하던데 여기에 음악까지 겸해지니 분위기 깡패 동네호떡. 진짜 다섯시간동안 여기 있었는데.. 끝없이 길었던 이 길. 대박나세용 사장님. 찾아보니 송정리에 오래 사셨다구.. 다음엔 꼭 맛도 보길 길이 넘 길어서 못먹어봐써 ㅠㅠ 1913송정역시장 밑에 보시면 이렇게 년도가 조금씩 올라가요 ㅎㅎ 매일청과 여기서 신선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어요. 현대국밥에서 모듬수육먹고 맥주먹고 후식으로 매일청과가서 생과일주스 호로록. 저는 이번에 새로생긴 아이스홍시 순군 아버님이 주신 홍시가 생각나서..흐흣 쪼우는 청포도 생과일주스. 바게트버거 요거 전주에도 있다던데, 치즈향이 너무 고소하게 나길래.. 동네호떡이랑 바게트버거 다음에 찜.누구나가게 점주모집 아마 여기 정말 인기 많을듯 싶은데.. 순군이랑 준언니 집에 쌓아둔 옷 벼룩시장 해볼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쇼핑중독자들이라.. 깔별로 사는거 넘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 여기에 벼룩시장 하면 인기대박 날텐데.. 관심있으신분들 주문 ! 대관료가 주말엔 하루당 만오천원 저도 다음에 도전하게써요 ㅎㅎ 밀밭양조장. 아무래도 맥주파는곳 없으니까 그리구 여기에 수제맥주니까... 요즘같은 날씨한잔 안하고 지나갈수가 없잖아요..?난 별로 성에 안차던 수제맥주 ㅋㅋㅋ ... ㅠㅠ 예전에 구례 푸른물고기 같을때 순천에서 가지고 오신 수제맥주를 먹고 난뒤에 다른곳들은 성에 안차 ㅋㅋㅋㅋ 그냥 저냥..카스가 맛있는걸로 ^^; 넘나 맛있는 또아식빵. 30분이나 기다려서 겟한 보람이 있따... 비니가 선물해준 발리잼 발라서 먹어봤는데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이 한시간에 한번씩 나오니까 왠지 더더 사고싶은 곳이랄까, 파바 치즈빵이 더 맛있다곤하는데, 간김에 한번 도전해보세용 ㅎㅎ ;) 저녁에 또들린 1913송정역시장, 하루에 두탕 뛰기 이씀... ?광주 가볼만한곳 송정역시장, 볼거리 먹거리 넘나 많은곳 생각보다 짧은거리에 실망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지마는..주전부리 조금씩 사서 돌아다니는 재미가 좋아요 ;) 기차 시간 남으신분들도 송정역에 계시지 마시구 나오시길. 광주핫플 인정스. 전 이번주 강원도 영월로 여행갑니다옹. 모두 연휴 잘보내셔요 ♡저도 광주에 일이 있어서 갔다가 이번에 1913송정역을 들러봤어요.공영주차장은 이미 만차여서 근처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했어요.주차비가 30분 기준 1.000원이었어요.주차를 하고 1913송정역시장 입구로 들어섰어요.첫 느낌은 드라마 세트장 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굴비 상점도 예쁘고 정육점도 예쁘고  상점들이 작아서 더 귀엽고 정감이 가는 것 같았어요.그리고 옛 정취를 살리자는 차원에서 건물 자체의 리모델링을 최소화했다고 해요.그래서인지 상점 하나하나 모두 눈길이 갔어요.또오고 싶은 또아식빵.진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그래서 저도 먹어봤죠

또아식빵 포스팅은 따로 할게요^^계란밥 한 줄 먹고

(이날 혼밥했어요)고로케삼촌에서 고로케도 포장하고....먹고 싶은 게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샀어요.계란밥 2.000원1913송정역시장 쉼터인데요.열차 시간표 전광판이 있어서 기차 시간도 바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하겠더라고요.쉼터역전.전을 파는 곳인데 이름 한번 간단하고 아이디어 좋죠^^세계라면이 있는 가게.송정역시장의 또 다른 장점은 그냥 간단히 먹는 음식을 떠나 진짜 장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저는 먹거리도 샀지만 싱싱한 과일도 저렴하게 사고 진짜 장을 봤어요.너무 많이 사서 무거워서 힘들었어요.팔 빠지는 줄 알았어요...밀밭양조장.1913송정역시장에서 유명한 곳이에요.다양한 수제 맥주를 파는 곳인데 자리 차지하기가 힘들다고 하더라고요.국수랑 콩물도 많이 사 가신대요.의상실이라는 단어 자체를 요즘 볼 수가 없는데 라의상실.예전에 저 어릴 적엔 많이 봤었거든요.기념으로 흑백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지나가는데 플래시가 팡팡 터져서 놀랬어요.노란 천막은 멋일까요?햇빛을 가려주는 배려일까요?자꾸 올려보게 되더라고요. 예뻐서요

뻐얼건집.가보고 싶었는데 혼자라서 못 갔어요.1913송정역시장을 훑어보고 다시 돌아서 나오며 봤어요.긴 거리는 아니지만 먹거리가 알차고 살 거리가 알차다고 할까요?저는 그랬어요.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초입에 있던 역사사소를 들렀어요.사투리 노트, 엽서, 수첩, 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인데요.역서사소(여기서 사세요)라는 광주 사투리구경하다가 피식피식 웃음이 나오더라고요.작은 글씨로 해석이 되어 있었지만 읽어보고 혼자 해석하려고 해봤는데 모르는 사투리도 많더라고요.전라도 사투리 너무 재미있죠?나으 가슴이 요로코롬 뛰어분디 어째쓰까



사투리 메시지가 좋아서 저도 구매했어요.어떤 걸로 구매했는지는 비밀!!!영광상회일반 그릇가게인데도 간판 살림살이의 보물창고라고 쓰여있는 글이 참 에뻐요.건물들이 참 느낌 있지요?나이가 있는 사람에겐 추억이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젊은 세대에겐 옛 정서를  느끼게 하는 그런 곳 같아요.상점들의 재미있는 이름들과 아이디어가 좋은 상품 구경만으로도 미소 짓게 만드는 시장 구경이었어요.1913송정역시장은 어두워지면 더 예쁘다는데 다음에는 저녁에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광주 여행코스에 1913송정역시장 코스는 꼭 넣어서 구경하세요.그리고 영업시간과 휴무는 각 상점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저는 이날 1913송정역 시장에서 아날로그 감성 충전하고 왔어요.물론 장도 무겁게 양손 가득히 보고요.워매 징해팔월!너무 더운 징한팔월이 빨리 갔으면 좋겠어요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1913송정역시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로8번길 13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 광주송정역2번출구로 나가시면 되요


* 1913송정역시장은 송정역과 함께 자리잡아 상인들의 첫 출발부터지금까지 장사해온 수 십년의 이야기와 추억들을 기록하고 보존하여, 여러 점포에서 상인들의 누적된 시간과 발자취를 발견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  시장을 둘러보다 보면, 이렇게 바꾸지 않고 지켜온 송정역시장의 역사도 함께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  시장을 구경하다보면 다양한 볼 거리들도  많이 있어요

시골에 있을 것 만 같은옛 분위기가 물씬 나는 미용실도 있었답니다특히 시장을 밝히는 전구는 실제로 보면 더욱 더 분위기있고, 사진찍기도 참 좋답니다 ㅎㅎㅎㅎ*송정역 시장을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시장의 묘미

!!!바로 다양한 먹거리들



  초코파이집에서는 시식도 함께 하고있어서맛도 보구요

 외국인 아저씨가 서계시니 뭔가 외국분위기도 나는 것 같구요

    출출할땐 라면이나 국수도 즐길 수 있구요

   그 외에 치킨, 꼬치, 과자 등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함께 판매되고 있었어요


 많은 먹거리 중에제가 눈을 떼지 못한 이 곳.  바로바로 닭강정입니다



   3000원짜리 하나 사먹었는데

시장의 인심인가요

시식도 할 수 있구요은근 양도 많이 주시더라구요ㅎㅎㅎ닭강정도 완전 맛있었어요!!!함께 들어있는 떡도 정말 굳굳!!! * 시장에 이렇게 중간에  쉼터가 있는데요

이 곳에 앉아서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산 음식들도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저도 이곳에서 시장에서 산 닭강정과 함께 시원한 음료를 함께 먹었답니다그리고 또 안쪽에는 시장 앞에 있는 송정역 기차 시간표까지 함께 제공 되고 있으니 안심하고 쉬어도 되요

 요즘에 광주에 여러 시장들이 활성화 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참 좋은 것 같아요^^젊은 사람들도 함께 시장에서 즐기고, 시장상권도 살아나고

여러분도 한 번 광주송정역에 있는 송정역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즐겨보시는 것 어떠신가요????그럼 이만 1913송정역시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블로그 단 "2화"님의 포스팅입니다 .사투리의 줄임말? 역서사소여기서 사쇼잉

! 역서사소ㅋㅋ참 누가지었는지 센스있네요 ㅎㅎ여러분 역서 삽시다!  아따 징해 워메 모자 갖고싶응그ㅋㅋㅋㅋㅋ 먼말인지 다들 아시죠?나만 아는거 아니쟈나..ㅋㅋㅋㅋ     ??  야 - 있냐 내가 잘쓰는 말인디 ㅋㅋ전라도 사투리가 그대로

 문구 브랜드답게 핸드폰케이스,수첩,엽서,스티커,달력등 다양하게 사투리와 함께 어울려져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역소사소에서구경좀하고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  이렇게 이쁜 카페공간까지♡퐁라떼 한잔 하실래예? 여기 사장님이 차를 좋아해서꽃차도 준비중이라고하니담엔 꽃차먹고 포스팅 해볼께용꽃차 기대됨♥ ㅎㅎ         ?역소사소 "포토존"??사진 잘나온데요인스타/카톡업뎃용 ㅋㅋ     ?    꼬지샵 꼬지는 어딜가나 줄이 어마무시

근데 특히나, 여긴 줄이줄어들지가 않더라구요 그렇게 맛있나? 라는 호기심이 생겼지만 이날은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담에 꼭 먹어보겠어유     ? 갱소년/계란밥/쑥's초코파이?3가지 구매! 맛 후기는...?? ?????? 갱소년원래 양갱을 좋아하는데맛은 제입맛엔 좀 밍밍? 달지 않더라구용시식 후 구매가 가능하니직접 드셔보고 구매해 보셔요ㅎㅎ     ?계란밥맛있어요! 기대이상 ㅎㅎ기본은 2000원이고 우리는햄치즈계한밥으로해서 3000원!   ?쑥'S초코파이블루베리다쿠아즈! 한입먹다 아!사진 이러고찍음..비주얼 지송요 ㅋㅋㅋㅋㅋㅋㅋ근데 맛있어요

! 마카롱같은 쫀득한식감에 블루베리랑크림이 들어있어서달짝지근하면서 스트레스가 ?�! 풀리는느낌 ㅋㅋ근데 살 쪄서 스트레스또 받겠죠...하�K?*초코파이맛은 저는 전주초코파이랑 별로 다를게없더라구용다쿠아즈 추천!!?   ㅎ ㅏ,, 신나게 사진찍구 있는데갑자기 카메라 배터리가 없뜸요 ㅠㅠ?핸펀사진 이해해주시길..    ????송정역시장에서 가장 핫하다는밀밭양조장??세계맥주집인데 사람도 꽉차있고앞에 웨이팅인지 서있는사람도엄청많더라구요담에 따로가서 맥주샘플러먹구포스팅할께요 ㅋㅋㅋㅋㅋ꼭!!ㅋㅋ??? ?    ??어?묵!/역전/느린먹거리느린먹거리는 김각 시식해주는데?맛있어용 근데 사람이 없음여기만 너무 없어유?  ?     ??카페1913홍삼라떼가 유명하다던데?바른청년들이 바른음료를 만드나봐요???????? ??누구나가게팝업스토어가 백화점에만있는게 아닌 전통시장에도 있습니다!누구나이용이 가능한곳

나도하고싶다.

. 할건 없지만 ㅋㅋㅋ????  중간쯤오니 요런 쉼터?같은데 있네요여기 왼쪽으로 가면공용주차장이 나온다는..사실!     여기 물품보관함도 있고열사 출발시간도 나와있어서송정역에서 멍때리지않고송정역시장 구경하면 참좋겠네요ㅎ  ??    ? 먹거리끝에 탕수육이랑 떡을구어서 파는데 시식했다가맛있어서 구입



!!!!근데 오ㅐ 시식은맛있는데사고나서 먹은 맛이 덜할까요?의문이얌..         개미미용실을 끝으로 훑어보기 끝!30분만에 돌아본 송정역시장훑어보는건 짧지만 가게하나하나보면 알차게 놀수있을것같은 시장♡ 또아식당/고로케삼촌/동네호떡 등등..폰까지 배터리가 없어서 찍지 못했다는슬픈이야기로.. 마무리할께요

 담에 1913송정역시장 2탄!언제가 될지모르겠지만여유있게가서 자세한포스팅할께요ㅎ?     1913송정역시장 위치는↓?  양림동 펭귄마을 ? 아직도 안가봤어요.. 있는지도 몰랐는데 사실 ㅠㅠ 근데 광주 안사시거나, 잠깐 들리시는분들 꼭 가봐야 되는 곳중에 하나 1913송정역시장 여긴 적극 추천드릴수 있는 이유.일단 광주에서 지금 어마어마하게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고, 전주에 한옥마을이 있다면 광주엔 1913송정역시장이 있다는거. 일단 주전부리 먹을거 많은데 전 다섯시간동안 주구장창 놀다왔다는 사실 ;) 그만큼 잘 놀다 왔어요 ㅎㅎ1913송정역시장 가는길은 광주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아요.광주송정역 에서 하차하신후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좌회전으로 꺽으시면바로 1913송정역시장이 보이실거에요.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송정역시장 길게 늘어트린 점포들 하나하나 구경하면서 노는 재미가 아주 특별하답니다 ㅎㅎ입구에 보이는 현대국밥. 여기서 우리 쪼우랑 낮맥 거하게 먹구 우리의 낮맥은 시작되었지.. 아니 전날 소주 많이 먹었다니까 이쁜 동생이 앉자마자 맥주시켜주네 해장하라구 ㅋㅋㅋㅋㅋ 여기 진짜 넘나 마시써...이날 갔다가 저녁에 순군이랑 준언니 데리고 또갔는데 그래두 마시써... ㅠㅠ 모듬 수육 20.- 주문했는데 여기 넘나 소장하고 싶은곳이니까... 따로 포스팅 할게요 ;) 여긴 역소사소.워메 아따 긍께 야 있냐 - 광주분들이면 자주 쓰시는 말중에 하나 친구한테 말걸때 야 있냐 놀랠때 쓰는말 워메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마치 좋네 이런거 만들어 놓으니까 가격들도 저렴하더라구요. 메모장 같은경우엔 이천냥 정두 ?1913송정역시장 점포들이에요. 각각 개성들이 한곳에 어울려져 정말 좋은 스트릿이 생겼어요. 간판 하나하나 어찌나 이쁘던지, 감성 터져 ㅠㅠ 아마도 주말이면 광주분들 다 여기로 모이시는들..?아마 이번주도 정말 박터지지 않을까 싶구요. 제가 들린곳은 현대국밥 과일청과 밀밭양조장 또아식빵 꼬지샵 이렇게 다섯군데 들렸어요. 아무래도 갈곳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집에서 가까우니까 정말 자주 갈거 같은 느낌 ;) 여기 중간에 물품보관함두 있구요. 송정역 ktx 시간두 실시간으루 알수 있는데 기차 시간 여유 있게 남으신분들도 짐 맡겨놓고 충분히 놀수 있어요 ㅎㅎ 그리구 여기서 공연도 하던데 여기에 음악까지 겸해지니 분위기 깡패 동네호떡. 진짜 다섯시간동안 여기 있었는데.. 끝없이 길었던 이 길. 대박나세용 사장님. 찾아보니 송정리에 오래 사셨다구.. 다음엔 꼭 맛도 보길 길이 넘 길어서 못먹어봐써 ㅠㅠ 1913송정역시장 밑에 보시면 이렇게 년도가 조금씩 올라가요 ㅎㅎ 매일청과 여기서 신선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어요. 현대국밥에서 모듬수육먹고 맥주먹고 후식으로 매일청과가서 생과일주스 호로록. 저는 이번에 새로생긴 아이스홍시 순군 아버님이 주신 홍시가 생각나서..흐흣 쪼우는 청포도 생과일주스. 바게트버거 요거 전주에도 있다던데, 치즈향이 너무 고소하게 나길래.. 동네호떡이랑 바게트버거 다음에 찜.누구나가게 점주모집 아마 여기 정말 인기 많을듯 싶은데.. 순군이랑 준언니 집에 쌓아둔 옷 벼룩시장 해볼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쇼핑중독자들이라.. 깔별로 사는거 넘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 여기에 벼룩시장 하면 인기대박 날텐데.. 관심있으신분들 주문 ! 대관료가 주말엔 하루당 만오천원 저도 다음에 도전하게써요 ㅎㅎ 밀밭양조장. 아무래도 맥주파는곳 없으니까 그리구 여기에 수제맥주니까... 요즘같은 날씨한잔 안하고 지나갈수가 없잖아요..?난 별로 성에 안차던 수제맥주 ㅋㅋㅋ ... ㅠㅠ 예전에 구례 푸른물고기 같을때 순천에서 가지고 오신 수제맥주를 먹고 난뒤에 다른곳들은 성에 안차 ㅋㅋㅋㅋ 그냥 저냥..카스가 맛있는걸로 ^^; 넘나 맛있는 또아식빵. 30분이나 기다려서 겟한 보람이 있따... 비니가 선물해준 발리잼 발라서 먹어봤는데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이 한시간에 한번씩 나오니까 왠지 더더 사고싶은 곳이랄까, 파바 치즈빵이 더 맛있다곤하는데, 간김에 한번 도전해보세용 ㅎㅎ ;) 저녁에 또들린 1913송정역시장, 하루에 두탕 뛰기 이씀... ?광주 가볼만한곳 송정역시장, 볼거리 먹거리 넘나 많은곳 생각보다 짧은거리에 실망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지마는..주전부리 조금씩 사서 돌아다니는 재미가 좋아요 ;) 기차 시간 남으신분들도 송정역에 계시지 마시구 나오시길. 광주핫플 인정스. 전 이번주 강원도 영월로 여행갑니다옹. 모두 연휴 잘보내셔요 ♡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