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g 엔터테인먼트


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6위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CVC캐피털파트너스는 최근까지 YG엔터테인먼트에 한국 KFC를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 것으로 파악됐다.

엔터테인먼트업체가 대형 외식프랜차이즈업체 인수를 추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B업계 관계자는 “YG엔터테인먼트와 PEF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CVC 측에 KFC 인수 의향을 밝혀 실사를 진행했다”며 “지난 8월부터 협상을 벌였지만 9월 CVC 한국 대표가 갑자기 바뀌면서 일정이 늦춰졌다”고 말했다.

임석정 전 JP모간 한국 대표가 지난달 CVC 한국 대표(회장)로 취임하면서 CVC의 기존 매각 전략에 변화가 생겼다는 얘기다.

CVC는 지난해 8월 두산그룹으로부터 한국 KFC를 1000억원에 인수했다.

KFC는 전국 170여개 매장을 두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 1619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올렸다.

임 대표는 통상 PEF의 투자회수 기간이 5년인 점을 감안할 때 투자 1년여 만에 기업을 매각하는 게 너무 빠른 건 아닌지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한 관계자는 “CVC가 KFC의 지분 일정 부분을 남기고 팔지, 매각을 연기할지를 저울질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소속 가수의 활동과 음원 수입만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기 어려운 엔터테인먼트업계는 오래전부터 외식, 게임, 의류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왔다.

특히 연예인의 광고효과가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치킨프랜차이즈사업은 엔터테인먼트업계가 탐낼 만한 매물이라는 게 IB업계의 시각이다.

굽네치킨이 2008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소녀시대를 광고모델로 기용해 단시간에 국내 3위 치킨프랜차이즈로 급성장했고 국내 1위 치킨프랜차이즈 BBQ도 동방신기를 시작으로 비스트, 포미닛의 현아, 미쓰에이의 수지 등을 모델로 발탁해 시장점유율을 지켜왔다.

-이젠 패스트푸드까지...... (절레절레)하지만 KFC를 좋아하는 한편으로는 인수 성공했으면 하는....KFC 치킨 정말 좋아하는데 매장도 많이 없고광고도 별로 안돼고ㅠㅠㅠㅠ 인수되면 좀 더 확장시키지 않을까요...그리고 우리애들을 모델로 쓸 수도 있고돈은 깨지겠지만 뭐 빅뱅세트라던지 위너세트라던지 아이콘세트라던지))))))))망상속으로((((((((지드래곤 X 전지현 = 신세계면세점명동 신세계면세점 노나곤 입점YG엔터테인먼트 = YG스토어문샷 & 노나곤KRUNK크렁크 = YG문샷 모델 지드래곤(심지어 신세계명품관 모델)크렁크 구운돌김 ㅋ명동신세계면세점 위치=신세계백화점 본점오늘도 들어갔더니 YG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정보가 딱!음..저런 대형기획사는 들어가기 힘들텐데..라는생각에 뒤로가기를 누르려는데 글쓴분께서제 마음을 알았는지 딱 써놓으셨네요..ㅋㅋ찔린건.. 여러분들과 저만의 비밀 .ㅎㅎYG라..YG 이름만들어도 정말 설레네요오디션 준비하는 분들이 들어가게된다면정말 좋아하시겠죠..??YG는 빅뱅 위너 아이콘 뿐만아닌 대형스타들이많이 소속되어있는데요!!글쓴분 말처럼 많은 스타들이 많은 도전으로스타에 오를 수 있는 것처럼 여러분들도도전 해보시는건 어떠세요??혹시알아요??붙어서 여러분들이 스타가 될지..ㅎ아! 그런데 제가 들어간 사이트오디션스토리가 뭐하는곳이냐고요??오디션을 준비하는 분들의 커뮤니티인데요궁금하면 일단 들어가보세요!!https://www.auditionstory.co.kr/main/main.php오디션스토리www.auditionstory.co.kr 여기가 오디션스토리의 메인 화면인데요!많은분들이 활동 중이시더라고요!오디션에 관한 정보도 공유하고

진행중인 오디션도 알려주고

오디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많은 것 같더라고요..ㅎ회원가입도 간단해서 하기 편하고어플로도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이렇게 오디션정보뿐만아니라같이 연습할 사람도 찾고자신의 일상도 다른 회원들과 공유하는커뮤니티기능도 있어서 좋더라고요다른 SNS와 다르게 같은 꿈을 꾸는사람들끼리 일상을 공유하니 친해지기도 좋았어요이렇게 YG엔터테인먼트의 Monthly Audition을소개해드리면서 오디션스토리도 같이 소개해드렸는데요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고요!! 도전해보세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 ★ 이번엔 정말 가족같은 끈끈한 yg패밀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을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3대 소속사중 한소속사죠!   일단 양사장님

양현석대표는 원래 서태지와아이들로 우리나라를 들썩인 인물중에 한명이죠! 엄청난 춤꾼이라고 하네요

양현석수장이 만들어낸 yg엔터테인먼트 누가있을까

  일단 PSY 싸이!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세계를 들석이게 만든 인물이죠싸이가 우리나라에선 콘서트도 유명하고 워낙 재치도 있어 유명했지만 yg와 식구가 되고 나서는 완전 대박

초대박을 쳤지!  그리고 국민아이돌 빅뱅!!!!!!!!!!!아 내가 젤로좋아하는 가수이지여

ㅠㅠ 나랑 동갑인데 나 이럼 안되는데

오빠라 부르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에 각 멤버마다 특징이 있고 다들 재능이 뛰어나다보니음악은 기본 베이스로 깔고, 춤, 예능, 연기까지정말 환상의 궁합인 그룹이지

 가끔 힘든일도 있었지만 사람이니까

실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좋은활약 얼른 컴백했음 좋겠당

ㅠㅠ 투애니원! 투애니원은 yg에서 나온 아이돌걸그룹처음에 나오기전에 엄청 기대했었지

힙합걸그룹이다 보니 아무래도 더 그랬을듯

 첨부터 파격적인 의상,안무 등으로 이슈를 몰고다니던 투애니원!박봄씨의 음색은 투애니원이라 더 잘어울리는 듯! 이번에 앨범 나왓던데

사야것어앞으로도 기대기대

 k팝스타의 스타 이하이!어린나이에도 음악적 감각이 뛰어나 오디션중에도 항상 눈에 띄었었지

 여러가지 무대와 여러가지 모습을 많이 보여줬지

이하이 yg랑 너무 잘어울려기대할께유

 세븐 세븐 옛날에 '와줘' 노래부르고 할때 넘 좋았는데

달달한 목소리와 파워풀한 댄스까지

역시 yg는 실력파 소속사야 지금은 연예병사로 군복무를 하고 있는 세븐!이상한 기사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힘내요

난 남일에 크게 상관안해요  거미 여성보컬중에 손에 꼽힐만한 발라드의 여신이징

거미씨 노래 진짜 좋아했는데기억상실, 친구라도될걸그랬어,그대돌아오면 등히트곡 제조기였지



 칼칼하면서도 애절한 그 목소리 또 듣고싶다

요새는 활동 왜 안해요?  에픽하이 힙합 개구쟁이라고 부르고싶다 ㅋㅋㅋㅋ에픽하이는 항상 유쾌하다

무대위가 가장 멋지긴하지만 그냥 있어도 유쾌하고 멋진 그룹! 타블로씨도 참 탈도많고 일도많았지만이제는 강혜정씨랑 오순도순 행복하기만을 바라며

에픽하이 빨리 나와요!! 그리고 yg의 역사는 어마어마하다

지금 활동하고있는 빅뱅이나 투애니원도 좋지만 yg를 만든 여러가수들이 있었지! 바로 원타임!!!!!!!!!!나 중학교때 원타임 진짜 인기많았는데

 히트곡도 많고 그 힙합 너무 멋있었음!테디씨는 yg프로듀서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예능에라도 같이 있는 모습 보고싶네요!  말해줘

사실을 말해줘

ㅎㅎㅎㅎ 지누션지누 + 션

지누와션이 너무 잘어울리고 멋있었는데뭔가 상남자랩퍼같은 느낌 ㅋㅋㅋㅋ 지누션도 정말 히트곡많았지

션씨는 정혜영씨와 예쁜아이들도 낳고 각종 봉사활동을 하기로도 유명하죠

가끔 션씨 싸이월드에 가보면 괜히 내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 했지

  그리고 PERRY 사실 잘 알지는 못한다 대중이야 뭐 보이는사람을 기억할 수 밖에 없으니까!하지만 yg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해요! 참여한 프로듀싱도 많고 실력파 가수라고 하네요! 마스타우 마스타우씨 또한 힙합계에선 아주 유명하다고해요

마스타우도 참여한 앨범작업도 많고 피쳐링도 굉장히 많이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또다른 k팝스타의 스타! 방예담군

이하이양의 이어 방예담군도 yg로 합류했다고 하네요

축하축하 앞으로 기대할께요 예담군! 그리고 악동뮤지션까지

와 yg가 대단하긴 대단하네

이슈를 몰고 다니는 친구들은다 이리로 모여드네

ㅎㅎㅎㅎㅎ앞으로 악동뮤지션이 어떤 활동을 보여줄지

넘기대되네!   그리고 yg의 배우들!연기파 배우들도 많이 소속되어 있죠  꽃보다남자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구혜선씨!아

구혜선씨 피부랑 눈 넘좋아

다방면으로 재능이 많죠감독,음악,연기

다양한 매력을 보이는 팔색조 구혜선씨

난 더뮤지컬도 굉장히 잘봤음! 그리고 션씨와 함께 행복하게 살고있는 정혜영씨 또한부부 나란히 yg네요

조으다 요즘 이순신에서 사랑받는 유인나씨와 마찬가지로 타블로씨와 함께 부부 소속사

강혜정씨까지 ㅋㅋyg정말 장난아니네요

 그리고 아역들 양경모군과 양현모군 잘보고있어요!앞으로도 기대할게요

 그리고 이 귀염둥이 강승윤군! 강승윤씨는 원래 가수인데 드라마에 나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다른 활동고 기대할게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완전 빵빵하다

3개소속사 답네 베리굿! 양사장님 엄청 든든하겠다

이번년도에도 yg패밀리 콘서트 하려나?ㅎㅎㅎㅎㅎㅎ가고싶당

    '아티스트들의 개성을 존중하는 소속사', '그들만의 스타일이 있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대중들이 갖는 이미지는 퍽 긍정적이다.

YG는 그동안 어떻게 이렇게 그들만의 긍정적인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쌓아올 수 있었던걸까?사업확장에 따라 보유한 브랜드의 수가 늘어나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도 그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

회사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 간의 통합과 자율의 적정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싸이, 빅뱅, 2NE1, 등 개성 강한 스타들을 보유한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회사의 정체성도 살리고 스타들의 이미지도 망가뜨리지 않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

6개월이 걸린 이 작업은 브랜드 전략뿐 아니라 YG가 '우리 회사 브랜드의 정체성은 무엇인가'에 대해 내부적으로 정리해보는 계기가 됐다.

사내용으로 만든 브랜드 가이드북은 해외어워드도 수상했다.

이하이 SEOULITE의 앨범자켓사진(YG엔터테인먼트제공), 타기획사에 비해 개성이 강한 굵직 굵직한 아티스트들이 즐비한 YG엔터테인먼트, 대중들은 YG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2012년,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동안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회사 브랜드 전략을 재정비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YG에는 이미 마케팅팀이 있고, 앨범 재킷 등을 디자인하는 디자인팀도 있었지만, 대형 스타들의 수가 늘어나고 사업영역이 확장되면서 일관성있는 브랜드 관리에 대한 고민이 커졌다.

고민이 깊어지던 그해 여름, YG는 브랜드 경험 컨설팅사인 플러스엑스(PlusX)에 브랜드 리뉴얼을 맡겼다.

성공적인 리브랜딩은 단지 이름이나 로고를 멋지게 바꾸는 것이 아니다.

현재의 브랜드가 그 회사의 비전, 메시지, 문화와 어울리는지를 점검하는 것이 우선이다.

브랜드 경험 컨설팅 플러스엑스와, YG전략팀은 우선 대중문화의 소비자들이 YG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를 알아야 했다.

이를 위해 2006년부터 2012년 9월까지 6년간 나온 YG 관련 언론 기사와 TV 출연을 분석했다.

그리고 데이터를 아티스트별, 연도별, 주제별로 분류한 후 아티스트들이 말한 내용, 혹은 언론기사가 이들을 묘사한 표현 중에서 공통적인 주요 키워드를 추출했다.

인터뷰, 언론기사에서 키워드 추출하는 작업(일부 예시) - 우선 인터뷰와 언론 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을 문장으로 나열했다.

그리고 이 중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핵심이 되는 문구를 하이라이트해 표시한 뒤 마지막으로 이러한 핵심 문구에서 간결한 키워드들을 추출해냈다브랜드 디자인 키워드를 뽑아내니 다른 기획사들과 차별되는 점을 분명히 발견할 수 있었다.

다른 대형 연예기획사들은 공장에서 찍어낸 듯 예쁘장하게 생긴 걸그룹, 보이그룹을 키우는 경향이 있다.

그에 비해 YG의 간판인 빅뱅, 싸이, 2NE1, 이하이 등은 ‘강남스타일’의 가사처럼 울퉁불퉁한 개성을 강조한다.

외모도 노래도 제각각 튀는 스타일이다.

일관된 ‘YG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아티스트가 갖고 있는 색깔을 최대한 살려주고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취하고 있었다.

심지어 아티스트가 개인 변호사를 두고 회사로부터 스스로의 이익을 보호하도록 해주고 있었다.

회사 정책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의 개성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YG스타일’이라는 점을 프로젝트팀은 발견했다이제 앞 단계에서 추출된 4개의 브랜드 디자인 키워드를 가지고 본격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작업에 들어갔다.

그리고 YG라는 회사의 다섯 가지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BI 디자인 원칙을 만들었다.

브랜드 키워드와 브랜드 디자인 키워드(사진), 인터뷰와 리서치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후 프로젝트 참가자가 모두 모여 포스트잇을 활용한 키워드 브레인스토밍 작업을 진행했다.

브랜드 키워드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디자인 키워드도 추출해냈다.

브랜드 경험 컨설팅 플러스엑스와, YG전략팀은 YG라는 회사의 다섯 가지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BI 디자인 원칙을 도출해냈다.

1)Neutral: 다양한 개성을 가진 아티스트들을 살려주기 위해 YG 자체의 브랜드는 중립적이고 절제되고 중성적인 디자인을 취한다 2)Charismatic: 대중을 따르게 하기 위해 절제된 표현속에서도 강렬하고 압도적인 느낌을 줘야 한다 3)Minimal: 컬러, 그래픽 모티브, 정보 배열, 촉감과 재질 등 모든 시각 요소들에 있어서 불필요한 것을 걷어내어 전달하고자 하는 바만 임팩트 있게 표현한다 4)Creative: 독창성은 YG의 브랜드 핵심가치다.

독창적이고 참신함으로 기대감을 준다.

아티스트와 매체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 시도와 응용이 가능해야 한다 5)Premium: 사치스럽거나 과시적인 것이 아닌 차별화된 퀄리티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야 한다다소 추상적인 문구도 있지만 핵심은 간단했다.

‘Neutral(중립적)’ ‘Charismatic(압도적)’ ‘Creative(응용가능한)’다.

이 원칙들을 이용해 로고, 컬러, 소재와 같은 BI의 핵심 요소들을 정의했다.

...YG폰트(사진), 기존 YG로고에서 파생되어 나온 폰트세트, 그리고 이 폰트를 조합하여 만든로고(우측하단), 폰트 세트에도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들어가있다.

동아비즈니스리뷰 128호 - 아티클 전문 보기  goo.gl/oaoV9pYG엔터테인먼트 사옥세븐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전격 공개 지난 8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는 세븐의 컴백과 관련해 YG 사옥에서 인터뷰가 진행됐다.

YG 사옥은 독특한 건물 외관과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특히 1층 입구에서부터 지문인식이 필요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직원 및 연습생을 위한 구내식당, 각종 장비가 있는 작업실 등이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YG엔터테인먼트 사옥안의 구내식당, 작업실, 연습실 등을 소개 시켜줘 눈길을 끌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구내식당 YG엔터테인먼트 사옥 특히 내부는 마치 미술관에 온 것 같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풍긴다.

인테리어 색상도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며 갈색과 검은색 톤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눈에 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YG 엔터테인먼트 사옥은 럭셔리한 건물 외양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연습실, 사무실, 피트니스센터 등의 모습이 시선을 모았다.

2NE1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2NE1, 빅뱅, 싸이, 세븐 등이 이 곳에 자주 들러 휴식을 취한다는 전언이다.

세븐 -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본 네티즌들은 YG 사옥 공개에 대해 “호텔이야 회사야”, “저런 곳이라면 일할 맛 날 것 같다.

”  "정말 깔끔하네요", "멋지게 인테리어했다.

가보고 싶네" "세븐 YG 사옥 공개, 화려하네", "세븐 YG 사옥 공개, 이정도 일 줄이야", "세븐 YG 사옥 공개, 어마어마 하다", "호텔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yg사옥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YG엔터테인먼트 -  YG사옥정말 오랜만에 HTS를 켜고, 경제뉴스와 네이버 증권 등을 돌아다니며 투자 할 만 한 주식 종목을 찾아 보았다.

그러다 눈에 띈 종목이 와이지(YG) 엔터테인먼트다.

뭐, 와이지(YG) 엔터테인먼트야 이미 알 사람들은 다 알 정도로 유명한, SM과 JYP와 더불어 3대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빅뱅, 2NE1, 싸이, 아이콘, 위너 등 대한민국에서 한 가닥 한 다는 가수들이 대거 포진 되어 있으며, 요즘에는 음악 말고도 매출의 다각화를 위해 이런 저런 사업을 벌이고 있는 것 같다.

??1년 차트. 작년 8월에 6만원 초반대의 고점을 찍고 계속 하락하여 올 2월에 3만원 중반대까지 떨어졌다가, 3월 들어서 바닥을 찍고 상승 중이다.

현재 주가는 4만 2천원대.??와이지(YG) 엔터테인먼트의 매출 구성은 당연히 '가수'들을 통해서 거진 나오는 데, 로열티, 콘서트 공연, 음반 음원 등으로 50프로 이상의 매출이 나온다.

그리고 광고 모델료와 더불어 자회사 '와이지(YG) 플러스' 등에서 현재 음악 외에 화장품, 골프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데, 아직 시작 단계라 그런 지 수입은 그닥 신통치 않아 보인다.

최대주주는 당연히 양현석. 보유지분이 25.39%로 현재 양사장이 가지고 있는 주식가치는 약 1,500억원 이상.. ㄷㄷ내가 이 회사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바로 이거다.

 매년마다 매출이 20%씩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현재 시가총액 약 6천억원에 비하여 약 250억원 정도의 순이익만을 따졌을 때는 절대 저평가 되어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매년 20% 이상씩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PER이 20

25 정도면 그닥 크게 고평가 되어 있다고도 할 수 없다.

거기에 3월 말 부터 기관과 외국인이 계속 순매수 중이다.

외국인 보유율은 6%대에서 지금은 8% 이상.굵은 노란색선은 외국인, 하늘색선은 기관의 순매수율을 나타내는 데, 이 선들과 주가를 비교해서 보면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율과 주가의 흐름이 상당히 흡사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주가는 바닥을 다진 후 약간 상승 중인 데,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 율이 높아졌다.

특히나 외국인 비율이.여튼, 개인적으로는 상승 직전의 모습으로 보인다.

이번 1분기 와이지(YG) 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의 화장품 매출 증가로 인해 적자폭이 축소 전망, 그리고 매출은 약 700억 원으로 최대지를 기록 할 전망이라고 한다.

내일 아침에 와이지(YG)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사 볼까 생각 하고 있다.

 목표가는 6만원 정도로 생각 하고 있는 데, 과연?양사장님 도와 주세요...2 YG엔터테인먼트 http://www.ygfamily.com/YG ENTERTAINMENTwww.ygfamily.com 요즘 유명 연예인들을 새로 영입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지요.예를들어 강동원이랄까,  이종석이랄까 ?  YG엔터테인먼트는  서태지와 아이들 중  멤버였던 양형석 대표가 설립자이자 대표 프로듀서로 운영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무엇보다 아티스트들의 개성을 잘 살리고 프로젝트를 잘 구성하는 회사로 유명하지요. 대표적 아티스트로는 지누션, 원타임, 세븐, 빅뱅, 2NE1, 싸이, 아이콘, 이하이, 악동뮤지션 등배우로는 차승원, 구혜선, 강동원, 이종석, 이성경 등 다양한 재능있는 연예인들이 함께하고 있는 곳입니다.

  자 이제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YG는 양군이라는 회사 에서 2001년부터 법인회사로 회사이름을 YG엔터테인먼트로 새롭게 하면서  지금에까지 성장했다고 합니다.

[yg 엔터테인먼트] 사실은.


  직원수 247명 이상 YG 사옥 사옥 안에는 휘트니트센터 , 녹음실 연습실 갖출건 다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양성되는 만큼  보이지 않게 일하는 인재 직원들도 있겠죠? 참고URL : https://recruit.ygfamily.com/introYG RECRUITrecruit.ygfamily.com  역시 중소 기업인만큼 이렇게 다양한 인재를 뽑으며 경영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것을 확실히 추구하고 있는  회사인만큼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갈 인재들을 구하는것 같네요.  이렇게 새로운 트렌드를 위하여 밤낮 가림없이 노력하고 있는 곳에서 함께하고 싶지 않으세요 ? 그렇다면 오디션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참고 URL :  http://www.yg-audition.com/theblack_ko.phpYG Audition Official Site : YG Entertainmentwww.yg-audition.com YG는 Daily , Monthly, Annual 로 분류하여 젊은 아티스트들을 뽑고 있습니다.

자체 오디션 공고를 내릴뿐만 아니라 각종 실용음악학원 및 예술계 학교와 연계 하여 비공개 오디션을 보기도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엔터테인먼트만의 가고자 하는 방향과 기획은 다르죠.그래서 아티스트들의 개성도 살리면서 회사만의 독립성을 추구하는 부분도 숨겨져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의 영향력 그것 또한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죠.영상 몇개 올려드립니다.

 이 영상을 통해서 회사가 추구하고자 하는것을 찾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하이 https://youtu.be/cuUEnho33so동영상LEE HI - "??? ?? (HOLD MY HAND)" M/V*TVcast? ?? : http://tvcast.naver.com/v/779492 Download on iTunes @ http://smarturl.it/LEEHI_SEOULITE_HALF Avail...www.youtube.com빅뱅https://youtu.be/2ips2mM7Zqw동영상BIGBANG - ??? (BANG BANG BANG) M/VAvailable on iTunes @ http://smarturl.it/BIGBANGMADE_A Available on Spotify @ http://sptfy.com/BIGBANGMADE_A ...www.youtube.com투애니원https://youtu.be/j7_lSP8Vc3o동영상2NE1 - ?? ?? ? ??(I AM THE BEST) M/VDIGITAL SINGLE [I AM THE BEST] Available on iTunes @ https://itunes.apple.com/us/album/i-am-the-best/id950442421...www.youtube.com싸이 - 대디https://youtu.be/FrG4TEcSuRg동영상PSY - DADDY(feat. CL of 2NE1) M/VAvailable now on iTunes @ http://smarturl.it/PSY_7THALBUM Available on Spotify @ http://sptfy.com/PSY_7THALBUM #...www.youtube.com한가지 덧붙여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보여지는것이 전부가 아니라는거죠.무엇보다 자신의 미래를 서로가 win 의  조건에서 갈수 있는건지 바로 잡는것이 먼저가 되어야겠죠모두가 들어간다고, 모두가 좋다고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가는것은  재능 낭비 시간 낭비가 될겁니다.

무엇보다 어디에 들어가던지  똑같이 요구 되는것은 스스로에 대한 돌아봄과 끊임없는 개발 및 쉼없는 노력이 요구 될겁니다.

 모두 화이팅! 2 YG엔터테인먼트 http://www.ygfamily.com/YG ENTERTAINMENTwww.ygfamily.com 요즘 유명 연예인들을 새로 영입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지요.예를들어 강동원이랄까,  이종석이랄까 ?  YG엔터테인먼트는  서태지와 아이들 중  멤버였던 양형석 대표가 설립자이자 대표 프로듀서로 운영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무엇보다 아티스트들의 개성을 잘 살리고 프로젝트를 잘 구성하는 회사로 유명하지요. 대표적 아티스트로는 지누션, 원타임, 세븐, 빅뱅, 2NE1, 싸이, 아이콘, 이하이, 악동뮤지션 등배우로는 차승원, 구혜선, 강동원, 이종석, 이성경 등 다양한 재능있는 연예인들이 함께하고 있는 곳입니다.

  자 이제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YG는 양군이라는 회사 에서 2001년부터 법인회사로 회사이름을 YG엔터테인먼트로 새롭게 하면서  지금에까지 성장했다고 합니다.

  직원수 247명 이상 YG 사옥 사옥 안에는 휘트니트센터 , 녹음실 연습실 갖출건 다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양성되는 만큼  보이지 않게 일하는 인재 직원들도 있겠죠? 참고URL : https://recruit.ygfamily.com/introYG RECRUITrecruit.ygfamily.com  역시 중소 기업인만큼 이렇게 다양한 인재를 뽑으며 경영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것을 확실히 추구하고 있는  회사인만큼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갈 인재들을 구하는것 같네요.  이렇게 새로운 트렌드를 위하여 밤낮 가림없이 노력하고 있는 곳에서 함께하고 싶지 않으세요 ? 그렇다면 오디션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참고 URL :  http://www.yg-audition.com/theblack_ko.phpYG Audition Official Site : YG Entertainmentwww.yg-audition.com YG는 Daily , Monthly, Annual 로 분류하여 젊은 아티스트들을 뽑고 있습니다.

자체 오디션 공고를 내릴뿐만 아니라 각종 실용음악학원 및 예술계 학교와 연계 하여 비공개 오디션을 보기도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엔터테인먼트만의 가고자 하는 방향과 기획은 다르죠.그래서 아티스트들의 개성도 살리면서 회사만의 독립성을 추구하는 부분도 숨겨져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의 영향력 그것 또한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죠.영상 몇개 올려드립니다.

 이 영상을 통해서 회사가 추구하고자 하는것을 찾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하이 https://youtu.be/cuUEnho33so동영상LEE HI - "??? ?? (HOLD MY HAND)" M/V*TVcast? ?? : http://tvcast.naver.com/v/779492 Download on iTunes @ http://smarturl.it/LEEHI_SEOULITE_HALF Avail...www.youtube.com빅뱅https://youtu.be/2ips2mM7Zqw동영상BIGBANG - ??? (BANG BANG BANG) M/VAvailable on iTunes @ http://smarturl.it/BIGBANGMADE_A Available on Spotify @ http://sptfy.com/BIGBANGMADE_A ...www.youtube.com투애니원https://youtu.be/j7_lSP8Vc3o동영상2NE1 - ?? ?? ? ??(I AM THE BEST) M/VDIGITAL SINGLE [I AM THE BEST] Available on iTunes @ https://itunes.apple.com/us/album/i-am-the-best/id950442421...www.youtube.com싸이 - 대디https://youtu.be/FrG4TEcSuRg동영상PSY - DADDY(feat. CL of 2NE1) M/VAvailable now on iTunes @ http://smarturl.it/PSY_7THALBUM Available on Spotify @ http://sptfy.com/PSY_7THALBUM #...www.youtube.com한가지 덧붙여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보여지는것이 전부가 아니라는거죠.무엇보다 자신의 미래를 서로가 win 의  조건에서 갈수 있는건지 바로 잡는것이 먼저가 되어야겠죠모두가 들어간다고, 모두가 좋다고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가는것은  재능 낭비 시간 낭비가 될겁니다.

무엇보다 어디에 들어가던지  똑같이 요구 되는것은 스스로에 대한 돌아봄과 끊임없는 개발 및 쉼없는 노력이 요구 될겁니다.

 모두 화이팅!  yg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 ★ 이번엔 정말 가족같은 끈끈한 yg패밀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을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3대 소속사중 한소속사죠!   일단 양사장님

양현석대표는 원래 서태지와아이들로 우리나라를 들썩인 인물중에 한명이죠! 엄청난 춤꾼이라고 하네요

양현석수장이 만들어낸 yg엔터테인먼트 누가있을까

  일단 PSY 싸이!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세계를 들석이게 만든 인물이죠싸이가 우리나라에선 콘서트도 유명하고 워낙 재치도 있어 유명했지만 yg와 식구가 되고 나서는 완전 대박

초대박을 쳤지!  그리고 국민아이돌 빅뱅!!!!!!!!!!!아 내가 젤로좋아하는 가수이지여

ㅠㅠ 나랑 동갑인데 나 이럼 안되는데

오빠라 부르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에 각 멤버마다 특징이 있고 다들 재능이 뛰어나다보니음악은 기본 베이스로 깔고, 춤, 예능, 연기까지정말 환상의 궁합인 그룹이지

 가끔 힘든일도 있었지만 사람이니까

실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좋은활약 얼른 컴백했음 좋겠당

ㅠㅠ 투애니원! 투애니원은 yg에서 나온 아이돌걸그룹처음에 나오기전에 엄청 기대했었지

힙합걸그룹이다 보니 아무래도 더 그랬을듯

 첨부터 파격적인 의상,안무 등으로 이슈를 몰고다니던 투애니원!박봄씨의 음색은 투애니원이라 더 잘어울리는 듯! 이번에 앨범 나왓던데

사야것어앞으로도 기대기대

 k팝스타의 스타 이하이!어린나이에도 음악적 감각이 뛰어나 오디션중에도 항상 눈에 띄었었지

 여러가지 무대와 여러가지 모습을 많이 보여줬지

이하이 yg랑 너무 잘어울려기대할께유

 세븐 세븐 옛날에 '와줘' 노래부르고 할때 넘 좋았는데

달달한 목소리와 파워풀한 댄스까지

역시 yg는 실력파 소속사야 지금은 연예병사로 군복무를 하고 있는 세븐!이상한 기사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힘내요

난 남일에 크게 상관안해요  거미 여성보컬중에 손에 꼽힐만한 발라드의 여신이징

거미씨 노래 진짜 좋아했는데기억상실, 친구라도될걸그랬어,그대돌아오면 등히트곡 제조기였지



 칼칼하면서도 애절한 그 목소리 또 듣고싶다

요새는 활동 왜 안해요?  에픽하이 힙합 개구쟁이라고 부르고싶다 ㅋㅋㅋㅋ에픽하이는 항상 유쾌하다

무대위가 가장 멋지긴하지만 그냥 있어도 유쾌하고 멋진 그룹! 타블로씨도 참 탈도많고 일도많았지만이제는 강혜정씨랑 오순도순 행복하기만을 바라며

에픽하이 빨리 나와요!! 그리고 yg의 역사는 어마어마하다

지금 활동하고있는 빅뱅이나 투애니원도 좋지만 yg를 만든 여러가수들이 있었지! 바로 원타임!!!!!!!!!!나 중학교때 원타임 진짜 인기많았는데

 히트곡도 많고 그 힙합 너무 멋있었음!테디씨는 yg프로듀서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예능에라도 같이 있는 모습 보고싶네요!  말해줘

사실을 말해줘

ㅎㅎㅎㅎ 지누션지누 + 션

지누와션이 너무 잘어울리고 멋있었는데뭔가 상남자랩퍼같은 느낌 ㅋㅋㅋㅋ 지누션도 정말 히트곡많았지

션씨는 정혜영씨와 예쁜아이들도 낳고 각종 봉사활동을 하기로도 유명하죠

가끔 션씨 싸이월드에 가보면 괜히 내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 했지

  그리고 PERRY 사실 잘 알지는 못한다 대중이야 뭐 보이는사람을 기억할 수 밖에 없으니까!하지만 yg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해요! 참여한 프로듀싱도 많고 실력파 가수라고 하네요! 마스타우 마스타우씨 또한 힙합계에선 아주 유명하다고해요

마스타우도 참여한 앨범작업도 많고 피쳐링도 굉장히 많이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또다른 k팝스타의 스타! 방예담군

이하이양의 이어 방예담군도 yg로 합류했다고 하네요

축하축하 앞으로 기대할께요 예담군! 그리고 악동뮤지션까지

와 yg가 대단하긴 대단하네

이슈를 몰고 다니는 친구들은다 이리로 모여드네

ㅎㅎㅎㅎㅎ앞으로 악동뮤지션이 어떤 활동을 보여줄지

넘기대되네!   그리고 yg의 배우들!연기파 배우들도 많이 소속되어 있죠  꽃보다남자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구혜선씨!아

구혜선씨 피부랑 눈 넘좋아

다방면으로 재능이 많죠감독,음악,연기

다양한 매력을 보이는 팔색조 구혜선씨

[yg 엔터테인먼트] 진실 또는 거짓..

난 더뮤지컬도 굉장히 잘봤음! 그리고 션씨와 함께 행복하게 살고있는 정혜영씨 또한부부 나란히 yg네요

조으다 요즘 이순신에서 사랑받는 유인나씨와 마찬가지로 타블로씨와 함께 부부 소속사

강혜정씨까지 ㅋㅋyg정말 장난아니네요

 그리고 아역들 양경모군과 양현모군 잘보고있어요!앞으로도 기대할게요

 그리고 이 귀염둥이 강승윤군! 강승윤씨는 원래 가수인데 드라마에 나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다른 활동고 기대할게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완전 빵빵하다

3개소속사 답네 베리굿! 양사장님 엄청 든든하겠다

이번년도에도 yg패밀리 콘서트 하려나?ㅎㅎㅎㅎㅎㅎ가고싶당

    yg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 ★ 이번엔 정말 가족같은 끈끈한 yg패밀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을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3대 소속사중 한소속사죠!   일단 양사장님

양현석대표는 원래 서태지와아이들로 우리나라를 들썩인 인물중에 한명이죠! 엄청난 춤꾼이라고 하네요

양현석수장이 만들어낸 yg엔터테인먼트 누가있을까

  일단 PSY 싸이!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세계를 들석이게 만든 인물이죠싸이가 우리나라에선 콘서트도 유명하고 워낙 재치도 있어 유명했지만 yg와 식구가 되고 나서는 완전 대박

초대박을 쳤지!  그리고 국민아이돌 빅뱅!!!!!!!!!!!아 내가 젤로좋아하는 가수이지여

ㅠㅠ 나랑 동갑인데 나 이럼 안되는데

오빠라 부르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에 각 멤버마다 특징이 있고 다들 재능이 뛰어나다보니음악은 기본 베이스로 깔고, 춤, 예능, 연기까지정말 환상의 궁합인 그룹이지

 가끔 힘든일도 있었지만 사람이니까

실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좋은활약 얼른 컴백했음 좋겠당

ㅠㅠ 투애니원! 투애니원은 yg에서 나온 아이돌걸그룹처음에 나오기전에 엄청 기대했었지

힙합걸그룹이다 보니 아무래도 더 그랬을듯

 첨부터 파격적인 의상,안무 등으로 이슈를 몰고다니던 투애니원!박봄씨의 음색은 투애니원이라 더 잘어울리는 듯! 이번에 앨범 나왓던데

사야것어앞으로도 기대기대

 k팝스타의 스타 이하이!어린나이에도 음악적 감각이 뛰어나 오디션중에도 항상 눈에 띄었었지

 여러가지 무대와 여러가지 모습을 많이 보여줬지

이하이 yg랑 너무 잘어울려기대할께유

 세븐 세븐 옛날에 '와줘' 노래부르고 할때 넘 좋았는데

달달한 목소리와 파워풀한 댄스까지

역시 yg는 실력파 소속사야 지금은 연예병사로 군복무를 하고 있는 세븐!이상한 기사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힘내요

난 남일에 크게 상관안해요  거미 여성보컬중에 손에 꼽힐만한 발라드의 여신이징

거미씨 노래 진짜 좋아했는데기억상실, 친구라도될걸그랬어,그대돌아오면 등히트곡 제조기였지



 칼칼하면서도 애절한 그 목소리 또 듣고싶다

요새는 활동 왜 안해요?  에픽하이 힙합 개구쟁이라고 부르고싶다 ㅋㅋㅋㅋ에픽하이는 항상 유쾌하다

무대위가 가장 멋지긴하지만 그냥 있어도 유쾌하고 멋진 그룹! 타블로씨도 참 탈도많고 일도많았지만이제는 강혜정씨랑 오순도순 행복하기만을 바라며

에픽하이 빨리 나와요!! 그리고 yg의 역사는 어마어마하다

지금 활동하고있는 빅뱅이나 투애니원도 좋지만 yg를 만든 여러가수들이 있었지! 바로 원타임!!!!!!!!!!나 중학교때 원타임 진짜 인기많았는데

 히트곡도 많고 그 힙합 너무 멋있었음!테디씨는 yg프로듀서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예능에라도 같이 있는 모습 보고싶네요!  말해줘

사실을 말해줘

ㅎㅎㅎㅎ 지누션지누 + 션

지누와션이 너무 잘어울리고 멋있었는데뭔가 상남자랩퍼같은 느낌 ㅋㅋㅋㅋ 지누션도 정말 히트곡많았지

션씨는 정혜영씨와 예쁜아이들도 낳고 각종 봉사활동을 하기로도 유명하죠

가끔 션씨 싸이월드에 가보면 괜히 내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 했지

  그리고 PERRY 사실 잘 알지는 못한다 대중이야 뭐 보이는사람을 기억할 수 밖에 없으니까!하지만 yg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해요! 참여한 프로듀싱도 많고 실력파 가수라고 하네요! 마스타우 마스타우씨 또한 힙합계에선 아주 유명하다고해요

마스타우도 참여한 앨범작업도 많고 피쳐링도 굉장히 많이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또다른 k팝스타의 스타! 방예담군

이하이양의 이어 방예담군도 yg로 합류했다고 하네요

축하축하 앞으로 기대할께요 예담군! 그리고 악동뮤지션까지

와 yg가 대단하긴 대단하네

이슈를 몰고 다니는 친구들은다 이리로 모여드네

ㅎㅎㅎㅎㅎ앞으로 악동뮤지션이 어떤 활동을 보여줄지

넘기대되네!   그리고 yg의 배우들!연기파 배우들도 많이 소속되어 있죠  꽃보다남자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구혜선씨!아

구혜선씨 피부랑 눈 넘좋아

다방면으로 재능이 많죠감독,음악,연기

다양한 매력을 보이는 팔색조 구혜선씨

난 더뮤지컬도 굉장히 잘봤음! 그리고 션씨와 함께 행복하게 살고있는 정혜영씨 또한부부 나란히 yg네요

조으다 요즘 이순신에서 사랑받는 유인나씨와 마찬가지로 타블로씨와 함께 부부 소속사

강혜정씨까지 ㅋㅋyg정말 장난아니네요

 그리고 아역들 양경모군과 양현모군 잘보고있어요!앞으로도 기대할게요

 그리고 이 귀염둥이 강승윤군! 강승윤씨는 원래 가수인데 드라마에 나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다른 활동고 기대할게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완전 빵빵하다

3개소속사 답네 베리굿! 양사장님 엄청 든든하겠다

이번년도에도 yg패밀리 콘서트 하려나?ㅎㅎㅎㅎㅎㅎ가고싶당

   이 인도를 걷다가 드디어 보이는 YG 엔터테인먼트 건물

소녀시대를 좋아하다보니 SM 엔터테인먼트는 자주 가보았는대 YG는 이번이 처음 방문이네요

이미 저보다 먼저 다녀온 팬들의 흔적들이 인근 건물에 남아있습니다

빅뱅. 위너팬들의 흔적들

그렇지않아도 YG 앞엔 외국에서 온듯한 외국인팬들

그리고 팬들로 보이는 여학생들이 앞에 몇몇 있더군요

ㅎㅎYG 엔터테인먼트는 양현석이 수장으로 있으며 대표가수로는 빅뱅. 2NE1. 위너. 악동뮤지선. 싸이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유병재. 안영미도 소속되었지요

 YG 엔터테인먼트 주차장

YG 엔터테인먼트 입구

위에는 YG 마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외벽을 둘러보고 이제 다른곳으로 이동합니다

YG앞에 위치한 GS25 편의점

이곳 알바생들은 잘하면 YG 소속 가수들을 만날수도 있을듯 합니다ㅎㅎ  SM도 가봤고. 이번에 YG를 가보았으니. 다음엔 JYP도 가봐야겠습니다

이 출사는 2015년 07월 07일에 다녀왔습니다.

com/s/tnm -->YG brand identity renewal project moive from Plus X on Vimeo. +++++++++++    YG ENTERTAINMENT              YG엔터테인먼트 브랜드 경험디자인 프로젝트 BRAND EXPERIENCEDesign Project    ----------------------------- Project Goal지금까지 YG엔터테인먼트는 회사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컨텐츠들을 중심으로 소통해왔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YG엔터테인먼트는 단순히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준을 뛰어 넘어 세계인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나가는 더 큰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YG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Brand Renewal Direction인터뷰와 리서치를 분석한 결과, 대내외적으로 YG엔터테인먼트의 기존 BI에 대한 이미지와 만족도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YG스러움 또한 비교적 잘 드러내고 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YG라는 브랜드를 굳이 새로운 모습과 이미지로 ‘변화(變化)’ 시키기 보다는, 사업 확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보다 진취적인 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한 단계 더 나은 브랜드로 ‘진화(進化)’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전체 프로젝트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Brand Experience Strategy‘브랜드경험전략’이란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메시지 혹은 가치적으로 어떻게 전달되어야 하는지와 우리 브랜드가 어떤 모습과 목소리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정의입니다.

Plus X는 YG 담당자들과의 조율을 통해 앞으로의 브랜드 활동에 명확한 좌표와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YG의 브랜드 정신, YG Spirit에 대해 정의 내렸습니다.

 이어 브랜드의 핵심가치, 브랜드미션, 브랜드 슬로건을 도출해냈습니다.

 BX Design EssenceYG엔터테인먼트의 디자인 원칙과 주요 디자인 언어들을 정의함으로써, 일관된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위한 구체적인 기준과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는 브랜드 고유의 시각적 특징을 만들어내며 YG엔터테인먼트를 즉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BX Design Method브랜드라는 것은 로고나 심볼, 그래픽모티브가 잘 만들어진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들이 여러 매체들과 고객접점에서 어떻게 보여져야 하는지에 대한 디자인전략과 사례가 명확해야 그 가치가 온전히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을 수립하고 디자인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매체와 접점들에 적용하여 구체적인 브랜드 경험들로 실현해나갔습니다.

 YG에서는 이 브랜드 리뉴얼을 잘 유지해나가기 위해 내부에 브랜드디자인팀을 세팅하고 브랜드이미지를 더욱 강력히 만들어나간다고 합니다.

 -----------------------------Design by Plus X               Creative Director : 신명섭, 변사범, 허승원Bx Planner : 정의선BX Designer : 이동우, 윤지영, 김지훈, 천준혁, 김혜림UX Planner : 박지혜, 김연수UI Designer : 정은옥, 박효진Motion Designer : 박정건, 이정현 Partner : YG ENTERTAINMENT 미래전략실 신성진, 이윤호, 정유희 -----------------------------   여담. 5개월 동안 진행됐던 YG 브랜드 리뉴얼은 서로 만족을 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브랜드 리뉴얼 시안은 총 4개의 안에서 A안으로 거의 한번에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폰트제작과 독특한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에 대해서 한번에 합의가 되었습니다.

정말 파트너사와 마음이 통하면 새로운 시너지가 난다는 것을 다시 실감한 프로젝트입니다.

그래서 더욱 기억에 남을 즐겁게 재밌게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브랜드디자인 시스템은 발표 시점이 그제서야 브랜드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YG는 이 소중한 브랜드를 비즈니스적으로 더 키워나가려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PlusX는 파트너로서 같이 협업을 할 것이며 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커나가길 기대합니다.

 YG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 멋진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커저나가길 기대합니다.

PlusX의 많은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YG엔터테인먼트 사옥세븐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전격 공개 지난 8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는 세븐의 컴백과 관련해 YG 사옥에서 인터뷰가 진행됐다.

YG 사옥은 독특한 건물 외관과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특히 1층 입구에서부터 지문인식이 필요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직원 및 연습생을 위한 구내식당, 각종 장비가 있는 작업실 등이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YG엔터테인먼트 사옥안의 구내식당, 작업실, 연습실 등을 소개 시켜줘 눈길을 끌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구내식당 YG엔터테인먼트 사옥 특히 내부는 마치 미술관에 온 것 같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풍긴다.

인테리어 색상도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며 갈색과 검은색 톤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눈에 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YG 엔터테인먼트 사옥은 럭셔리한 건물 외양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연습실, 사무실, 피트니스센터 등의 모습이 시선을 모았다.

2NE1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2NE1, 빅뱅, 싸이, 세븐 등이 이 곳에 자주 들러 휴식을 취한다는 전언이다.

세븐 -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본 네티즌들은 YG 사옥 공개에 대해 “호텔이야 회사야”, “저런 곳이라면 일할 맛 날 것 같다.

”  "정말 깔끔하네요", "멋지게 인테리어했다.

가보고 싶네" "세븐 YG 사옥 공개, 화려하네", "세븐 YG 사옥 공개, 이정도 일 줄이야", "세븐 YG 사옥 공개, 어마어마 하다", "호텔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yg사옥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YG엔터테인먼트 -  YG사옥YG엔터테인먼트 사옥세븐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전격 공개 지난 8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는 세븐의 컴백과 관련해 YG 사옥에서 인터뷰가 진행됐다.

YG 사옥은 독특한 건물 외관과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특히 1층 입구에서부터 지문인식이 필요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직원 및 연습생을 위한 구내식당, 각종 장비가 있는 작업실 등이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YG엔터테인먼트 사옥안의 구내식당, 작업실, 연습실 등을 소개 시켜줘 눈길을 끌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구내식당 YG엔터테인먼트 사옥 특히 내부는 마치 미술관에 온 것 같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풍긴다.

인테리어 색상도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며 갈색과 검은색 톤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눈에 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YG 엔터테인먼트 사옥은 럭셔리한 건물 외양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연습실, 사무실, 피트니스센터 등의 모습이 시선을 모았다.

2NE1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2NE1, 빅뱅, 싸이, 세븐 등이 이 곳에 자주 들러 휴식을 취한다는 전언이다.

세븐 -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본 네티즌들은 YG 사옥 공개에 대해 “호텔이야 회사야”, “저런 곳이라면 일할 맛 날 것 같다.

”  "정말 깔끔하네요", "멋지게 인테리어했다.

가보고 싶네" "세븐 YG 사옥 공개, 화려하네", "세븐 YG 사옥 공개, 이정도 일 줄이야", "세븐 YG 사옥 공개, 어마어마 하다", "호텔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yg사옥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YG엔터테인먼트 -  YG사옥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옥상좋네요 한강도 보이고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내부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사무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사무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사무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내부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연습실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연습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휘트니스센터 2ne1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휘트니스센터 2ne1 좋네요

사옥안에 휘트니스센터도 있고 사옥안에서 모든게 해결가능한 환경이네요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구내식당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구내식당 YG엔터테인먼트 사옥 YG엔터테인먼트 사옥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입구에는 소속사 연예인들의 캐릭터 조형물도 있네요

다닐맛 나겠어요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세븐YG엔터테인먼트 사옥 - 세븐 YG엔터테인먼트 사옥 - 2ne1YG엔터테인먼트 사옥 - Kpop star YG엔터테인먼트 대표 - 양현석양현석은 회사 인근 아파트에 월세를 살고 있다고 밝혀 화재가 됐었죠

YG엔터테인먼트 대표 - 양현석다른 엔터테인먼트 사옥입니다.

   '아티스트들의 개성을 존중하는 소속사', '그들만의 스타일이 있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대중들이 갖는 이미지는 퍽 긍정적이다.

YG는 그동안 어떻게 이렇게 그들만의 긍정적인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쌓아올 수 있었던걸까?사업확장에 따라 보유한 브랜드의 수가 늘어나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도 그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

회사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 간의 통합과 자율의 적정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싸이, 빅뱅, 2NE1, 등 개성 강한 스타들을 보유한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회사의 정체성도 살리고 스타들의 이미지도 망가뜨리지 않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

6개월이 걸린 이 작업은 브랜드 전략뿐 아니라 YG가 '우리 회사 브랜드의 정체성은 무엇인가'에 대해 내부적으로 정리해보는 계기가 됐다.

사내용으로 만든 브랜드 가이드북은 해외어워드도 수상했다.

이하이 SEOULITE의 앨범자켓사진(YG엔터테인먼트제공), 타기획사에 비해 개성이 강한 굵직 굵직한 아티스트들이 즐비한 YG엔터테인먼트, 대중들은 YG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2012년,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동안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회사 브랜드 전략을 재정비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YG에는 이미 마케팅팀이 있고, 앨범 재킷 등을 디자인하는 디자인팀도 있었지만, 대형 스타들의 수가 늘어나고 사업영역이 확장되면서 일관성있는 브랜드 관리에 대한 고민이 커졌다.

고민이 깊어지던 그해 여름, YG는 브랜드 경험 컨설팅사인 플러스엑스(PlusX)에 브랜드 리뉴얼을 맡겼다.

성공적인 리브랜딩은 단지 이름이나 로고를 멋지게 바꾸는 것이 아니다.

현재의 브랜드가 그 회사의 비전, 메시지, 문화와 어울리는지를 점검하는 것이 우선이다.

브랜드 경험 컨설팅 플러스엑스와, YG전략팀은 우선 대중문화의 소비자들이 YG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를 알아야 했다.

이를 위해 2006년부터 2012년 9월까지 6년간 나온 YG 관련 언론 기사와 TV 출연을 분석했다.

그리고 데이터를 아티스트별, 연도별, 주제별로 분류한 후 아티스트들이 말한 내용, 혹은 언론기사가 이들을 묘사한 표현 중에서 공통적인 주요 키워드를 추출했다.

인터뷰, 언론기사에서 키워드 추출하는 작업(일부 예시) - 우선 인터뷰와 언론 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을 문장으로 나열했다.

그리고 이 중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핵심이 되는 문구를 하이라이트해 표시한 뒤 마지막으로 이러한 핵심 문구에서 간결한 키워드들을 추출해냈다브랜드 디자인 키워드를 뽑아내니 다른 기획사들과 차별되는 점을 분명히 발견할 수 있었다.

다른 대형 연예기획사들은 공장에서 찍어낸 듯 예쁘장하게 생긴 걸그룹, 보이그룹을 키우는 경향이 있다.

그에 비해 YG의 간판인 빅뱅, 싸이, 2NE1, 이하이 등은 ‘강남스타일’의 가사처럼 울퉁불퉁한 개성을 강조한다.

외모도 노래도 제각각 튀는 스타일이다.

일관된 ‘YG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아티스트가 갖고 있는 색깔을 최대한 살려주고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취하고 있었다.

심지어 아티스트가 개인 변호사를 두고 회사로부터 스스로의 이익을 보호하도록 해주고 있었다.

회사 정책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의 개성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YG스타일’이라는 점을 프로젝트팀은 발견했다이제 앞 단계에서 추출된 4개의 브랜드 디자인 키워드를 가지고 본격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작업에 들어갔다.

그리고 YG라는 회사의 다섯 가지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BI 디자인 원칙을 만들었다.

브랜드 키워드와 브랜드 디자인 키워드(사진), 인터뷰와 리서치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후 프로젝트 참가자가 모두 모여 포스트잇을 활용한 키워드 브레인스토밍 작업을 진행했다.

브랜드 키워드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디자인 키워드도 추출해냈다.

브랜드 경험 컨설팅 플러스엑스와, YG전략팀은 YG라는 회사의 다섯 가지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BI 디자인 원칙을 도출해냈다.

1)Neutral: 다양한 개성을 가진 아티스트들을 살려주기 위해 YG 자체의 브랜드는 중립적이고 절제되고 중성적인 디자인을 취한다 2)Charismatic: 대중을 따르게 하기 위해 절제된 표현속에서도 강렬하고 압도적인 느낌을 줘야 한다 3)Minimal: 컬러, 그래픽 모티브, 정보 배열, 촉감과 재질 등 모든 시각 요소들에 있어서 불필요한 것을 걷어내어 전달하고자 하는 바만 임팩트 있게 표현한다 4)Creative: 독창성은 YG의 브랜드 핵심가치다.

독창적이고 참신함으로 기대감을 준다.

아티스트와 매체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 시도와 응용이 가능해야 한다 5)Premium: 사치스럽거나 과시적인 것이 아닌 차별화된 퀄리티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야 한다다소 추상적인 문구도 있지만 핵심은 간단했다.

‘Neutral(중립적)’ ‘Charismatic(압도적)’ ‘Creative(응용가능한)’다.

이 원칙들을 이용해 로고, 컬러, 소재와 같은 BI의 핵심 요소들을 정의했다.

...YG폰트(사진), 기존 YG로고에서 파생되어 나온 폰트세트, 그리고 이 폰트를 조합하여 만든로고(우측하단), 폰트 세트에도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들어가있다.

동아비즈니스리뷰 128호 - 아티클 전문 보기  goo.gl/oaoV9p벌써 다녀온 지 한 달이 되어가는 문샷 뷰티클래스.뷰클이 넘 오랜만이라서 반가웠다.

ㅋㅋㅋ예전에도 제품 소개하면서 문샷도 살짝 소개했었는데기대하지 못한 즐거운 상상을 메이크업을 통해 전달한다는 의미다.

YG엔터테인먼트의 화장품 브랜드!!??오프라인 스토어는 삼청동에 있는 플래그쉽 스토어가 있고백화점은 롯데 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에 있다.

??보통의 뷰클과는 다르게 모델 메이크업 시연은 없었고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메이크업도 하고 제품 테스트도 할 수 있었다.

문샷의 대부분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자리라서 좋기도 했고 뽐뿌도 엄청 받아왔다.

ㅋㅋㅋ??스케치 위주의 포스팅이 될 것 같고 맘에 들었던 제품들은간단히 소개도 하게뜸.!!!??나의 마음에 쏙

든 제품은 바로 베이스류 였다.

리퀴드파데부터 크림파데, 이번에 신제품으로 스틱파데까지 다양하게 있고그에 맞는 브러쉬들도 갖춰져있다.

위제품은 플로리스 페이스 퍼펙션 리퀴드 / 38,000원 으로색상도 꽤 다양하게 나왔고 특이하게 스포이트 타입의 용기로 되어 있다.

촉촉하게 발리지만 마무리감은 살짝 보송한 느낌.그래서 리퀴드는 여름에 크림타입은 겨울에 사용하기를 권장한다고 한다.

크림타입은 버터처럼 엄청 부드러움. ㅎㅎ??그리고 다양한 베이스류와 내가 가장 맘에 든 제품으로 꼽은 컨실러.!컨실러는 면세점에서 사 올 정도로 맘에 들었다.

파데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스팟을 가려줄 때 사용해도 된다.

왼쪽의 퍼펙션 다크 스팟 컨실러 / 24,000원 이 내가 꼽은 제품.오른쪽의 퍼펙션 블레미쉬 컨실러 / 24,000원은 트러블 부위에 발라도 되는 제품.??컬러 문워크 파우더 듀오 / 32,000원.처음 사용해 본 제품이었는데 발색도 엄청 잘 되고 텍스처도 부드러워 좋았다.

보면 엄한 색상이 많아서 저걸 어케 써?!?!? 이럴 수 있는데단독으로 써도 되지만 두 가지 색상을 믹스해서 사용하면 더 돋보이는 제품이다.

색감이나 펄감이 오묘해서 독보적인 색상을 만들 수 있다.

??요건 네가지 색상이 있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하기 좋다.

색상에 따라 아이섀도우로 쓸 수 있고 블러셔로도 쓸 수 있다.

색상 생각이 안 나는데 펄감 조녜.....인 색상도 있었음. 진짜 예쁨. ㅠㅠㅠㅠ??젤리 팟 / 22,000원.워낙 유명한 제품이기도 하고 전에 리뷰한 제품이기도 함.!밀착력 갑 중에 갑이고 펄감도 예쁘고 발색도 잘 되고 굿굿. 텍스처도 신기함.??크림 페인트 / 25,000원.아이 - 치크 - 립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유즈 제품.나는 레드계열을 선호하기 때문에 역시나 그쪽으로 발색해 봤는데 맑은 레드도 있고다크한 레드도 있어 여름, 겨울용으로 쓸 수 있었다.

늠늠 예쁨. ㅋㅋ??요래요래 펜슬타입도 있다.

아이섀도우로 써도 되고치크나 립스틱으로도 써도 되고. 문샷의 대부분 제품은 한 가지로만 쓰기보다는다양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 더 많다.

??컬러 문워크 스틱 익스트림 / 26,000원.이곳에 눕고 싶다.

....T^T??브러쉬 모도 부드럽고 다 맘에 들더라능.??크림 페인트 두 가지 레드색 발색해봤다.

아....예뻐. ㅠㅠㅠㅠ 되게 글로시하게 발리지만 끈적임도 없고 답답함도 없고특히 지속력도 좋아서 내가 좋아하는 아이템.!!! 레드도 어찌나 잘 뽑았는지 다 데려오고 싶었다.

T^T??내가 간 날은 런던 편으로 다양한 영상을 봤다.

??요것 또한 맘에 들었던 문샷 휴대용 거울. ㅋㅋㅋ사실 뭔가 통통 튀고 YG와도 비슷한 느낌이었다.

텍스처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웬걸.

진짜 좋았음.오프라인 매장만 좀 더 다양하게 있다면 꾸준히 가서 사 올 것 같다.

내가 제일 추천하는 건 베이스류. 특히 파데와 컨실러고 메베도 진짜 좋음.손등에 테스트를 했는데 주름끼임이라던가 텁텁함이 전혀 없었다.

매장 근처 가실 때 테스트해보시라묘.

반하실거라묘.

??(문샷 뷰티클래스에서 받은 제품들은 조...조만간....소개할 예정.!!!)지드래곤 X 전지현 = 신세계면세점명동 신세계면세점 노나곤 입점YG엔터테인먼트 = YG스토어문샷 & 노나곤KRUNK크렁크 = YG문샷 모델 지드래곤(심지어 신세계명품관 모델)크렁크 구운돌김 ㅋ명동신세계면세점 위치=신세계백화점 본점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