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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



10.31)인크로스 공모 정보 (아이피오스탁)
2. 수요예측 결과
인크로스 수요예측 결과어휴 43,000원 이상이 94.5% 이네요기관들 높게 쓴것은 알았지만 시원하게 질렀네요.
3. 회사 소개
인크로스는 미디어랩사 이면서 애드네트웍스 회사입니다.

광고업을 제외한 분들으 생소한 부분인데요.광고업이 발전하면서 업무를 담당하는 회사들도 전문화 되었습니다.

미디어렙 사업 개요미디어렙은 광고주/광고대행사와 메체사 사이에서 광고 상품을 유통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미디어렙 기능미디어랩은 매체판매를 대행을 통해 광고 인벤토리를 팔게 됩니다.

미디어렙 시장 현황 입니다.

미디어렙 시장 현황광고시장의 증가보다 인크로스의 취급고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취급고의 1/10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디어렙 사업 실적 전망입니다.

인크로스 미디어렙 사업 실적향 후 계획입니다.

중국 신규 매체 증대를 통해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체는 중국이지만, 고객은 모두 중국에 광고를 하고 싶은 한국 회사입니다.

다음은 애드 네트웍스 사업 부분입니다.

브랜드는명 '다윈' 입니다.

다윈은 동영상 광고 네트웍크 플랫폼입니다.

애드 네트웍스는 광고 효율을 증가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가치공유를 비즈모델로 하는 사업입니다.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동영상 광고 효율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윈의 주요 특징다윈 사업의 시장 현황을 살펴보면다윈 사업 시장 현황향 후 성장 전략을 살펴보면노출형 상품(CPM) 개발을 통한 상품 다양화로 매출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다윈 성장 전략그리고디지털 광고 동영상 광고의 경쟁 우위를 만들어 효율성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사업 비전 입니다.

다윈 사업 중장기 비전다윈 노출형 상품을 통해 동영상 광고시장 독보적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원 사업 실적 및 전망 입니다.

동영상 광고 시장 고성장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매출추이 및 영업이익 추이입니다.

인크로스 매출 및 영업이익다음은 매출 구성입니다.

인크로스 매출 구성다음은 공모가 산정입니다.

2016년 반기순이익을 연환산하여 PER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비교기업이 제일기획과 이노션인데..규모과 광고업의 세부적인면에서..유사업종으로 판단하는게 과연 옳을지 생각하게 되네요.인크로스 주당 평가가액 산정인크로스 공모가액 산정16.7%

26.4% 할인하여 적용 최종 공모가 희망가가 산정되었습니다.

[인크로스] 세상에. 왜..


공모가가 낮게 나올 듯 싶네요.인크로스 공모 후 주주구성유통 가능 물량은 34.5% 입니다.

특이한게 대주주가 사모펀드에게 판매 후 Exit 하였습니다.

4. 공모주 참여 여부
참여 비추천합니다.

기관들이 광고회사를 좋아하는데요...지난번 에코마케팅의 경우도 열광(?)을 했었죠..왜 좋아하는지는 모르겠지만..그 이유를 개인적으로 생각해 보면 광고 업계를 잘 모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예를 본다면...상장 후 매도의 기회의 가능성은 높아보이나...굳이 들어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 비전플러스 APP에서 추천인을 해주시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5일 유료회원 서비스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추천인 : 비전플러스10.31)인크로스 공모 정보 (아이피오스탁)
2. 수요예측 결과
인크로스 수요예측 결과어휴 43,000원 이상이 94.5% 이네요기관들 높게 쓴것은 알았지만 시원하게 질렀네요.
3. 회사 소개
인크로스는 미디어랩사 이면서 애드네트웍스 회사입니다.

광고업을 제외한 분들으 생소한 부분인데요.광고업이 발전하면서 업무를 담당하는 회사들도 전문화 되었습니다.

미디어렙 사업 개요미디어렙은 광고주/광고대행사와 메체사 사이에서 광고 상품을 유통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미디어렙 기능미디어랩은 매체판매를 대행을 통해 광고 인벤토리를 팔게 됩니다.

미디어렙 시장 현황 입니다.

미디어렙 시장 현황광고시장의 증가보다 인크로스의 취급고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취급고의 1/10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크로스] 매력을 알아보자



미디어렙 사업 실적 전망입니다.

인크로스 미디어렙 사업 실적향 후 계획입니다.

중국 신규 매체 증대를 통해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체는 중국이지만, 고객은 모두 중국에 광고를 하고 싶은 한국 회사입니다.

다음은 애드 네트웍스 사업 부분입니다.

브랜드는명 '다윈' 입니다.

다윈은 동영상 광고 네트웍크 플랫폼입니다.

애드 네트웍스는 광고 효율을 증가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가치공유를 비즈모델로 하는 사업입니다.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동영상 광고 효율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윈의 주요 특징다윈 사업의 시장 현황을 살펴보면다윈 사업 시장 현황향 후 성장 전략을 살펴보면노출형 상품(CPM) 개발을 통한 상품 다양화로 매출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다윈 성장 전략그리고디지털 광고 동영상 광고의 경쟁 우위를 만들어 효율성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사업 비전 입니다.

다윈 사업 중장기 비전다윈 노출형 상품을 통해 동영상 광고시장 독보적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원 사업 실적 및 전망 입니다.

동영상 광고 시장 고성장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매출추이 및 영업이익 추이입니다.

인크로스 매출 및 영업이익다음은 매출 구성입니다.

인크로스 매출 구성다음은 공모가 산정입니다.

2016년 반기순이익을 연환산하여 PER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비교기업이 제일기획과 이노션인데..규모과 광고업의 세부적인면에서..유사업종으로 판단하는게 과연 옳을지 생각하게 되네요.인크로스 주당 평가가액 산정인크로스 공모가액 산정16.7%

26.4% 할인하여 적용 최종 공모가 희망가가 산정되었습니다.

공모가가 낮게 나올 듯 싶네요.인크로스 공모 후 주주구성유통 가능 물량은 34.5% 입니다.

특이한게 대주주가 사모펀드에게 판매 후 Exit 하였습니다.

4. 공모주 참여 여부
참여 비추천합니다.

기관들이 광고회사를 좋아하는데요...지난번 에코마케팅의 경우도 열광(?)을 했었죠..왜 좋아하는지는 모르겠지만..그 이유를 개인적으로 생각해 보면 광고 업계를 잘 모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예를 본다면...상장 후 매도의 기회의 가능성은 높아보이나...굳이 들어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 비전플러스 APP에서 추천인을 해주시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5일 유료회원 서비스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추천인 : 비전플러스6%시가총액126,378,505,000  2015년말 NI4,095,644,416 1.9%2016년 2Q NI3,250,797,589 75.5%  EPS2,212 2Q실적 연환산BPS15,521    PER19.4  PBR2.8    동종업계비교가치51,616  공모할인율16.69% 장외가격   보호예수2,017,200 68.63%유통가능921,835 31.37% 2,939,035                                - 공모주 3개월 확약1,809  1개월 확약14,879  15일 확약573  우리사주 등108,445  유통가능공모주359,939 74.12%  수요예측43,000이상 559건(수량기준94.5%)참여건수620  경쟁률492.1:1 ??인크로스는 디지털광고 미디어렙입니다.

광고대행사인데 온라인, 어플, 통화연결음, IPTV등 여러 매체쪽입니다.

그리고 다윈이라는 자체 네트워크 광고플랫폼도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 매출이 24% 정도 나옵니다.

전통적인 광고대행사와는 다르고, 매체쪽을 놓고 보면 에코마케팅과 유사합니다.

 ??공모가격 산정에는 다음 3개 회사가 적용되었습니다.

구분나스미디어제일기획이노션재무회계기준개별연결연결'16년반기 연환산순이익10,114,250,25284,961,763,73071,941,605,496발행주식수8,246,432115,041,22520,000,000주당순이익1,2277393,597기준주가35,05015,85071,800기준시가총액289,0371,823,4031,436,000PER28.5821.4619.96적용여부적용적용적용평균PER23.33  유사성을 따지자면 위 3개사 보다는 에코마케팅과 비슷한데, 상장한지 얼마 안되서 비교기업에 포함이 안 되었네요.   에코마케팅인크로스 1분기반기환산반기매출액4,260,956,148 8,521,912,296 13,706,638,080 영업이익1,997,246,938 3,994,493,876 3,965,962,119 영업이익률47%47%29%시가총액 219,471,417,000 126,378,505,000 ? 인크로스가 곰tv, 아프리카tv 같은 매체 플랫폼 구매에 따라 비용이 발생해서 그런지 에코마케팅 보다는 마진율이 낮습니다만 30%대에 육박하니 나쁘지는 않습니다.

매출 외형은 인크로스가 크지만, 에코마케팅의 가장 최근 공시인 1분기 영업이익을 단순 반기환산 시키면 인크로스와 유사합니다.

이익 기준으로는 인크로스도 에코마케팅 근처까지 가치 인정 받아도 되지 않나 하는 단순한 생각을 합니다.

즉, 나스미디어, 이노션, 제일모직으로 비교기업 세운것은 그냥 형식적인 거고, 실질은 그게 아니라는 거죠. 에코마케팅도 공모때 비슷한 방법으로 밸류를 매겼기 때문에 싸다고 생각해서 청약했었고 결과는 좋았습니다.

단, 에코처럼 첫날 급등후 내려올 수 있으니 매도는 잘 결정해야 할 거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자분들의 참고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추천 또는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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