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니클로



오는 2020년도에는 더욱 매출을 가속화한다는 전략하에 5조엔 규모의 세계적인 넘버원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표명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2014년 10월 ‘더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The World Retail Congress)*’ 최우수 리테일 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연속해서 기업의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리테일 대형 SPA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짐을 했다.

일본 내 「유니클로」 사업은 히트텍, 에어리즘 같은 기능성 이너 상품이 호조를 보여 매출은 약 4.7% 증가한 7156억엔(약 6조8000억원), 영업이익은 11.6% 증가한 1063억엔(약 1조106억원)을 달성했다.

올 4월 소비자세 인상 후에도 사업 상황은 좋았으며 매장을 대형화한 것이 매출로 이어졌다.

?????2014년도 「유니클로」 대승리! 매출 13조1500억원 해외 「유니클로」 사업은 중국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적극 오픈하며 호조세를 이어 갔다.

매출은 65.7% 증가한 4136억엔(약 3조9323억원), 영업이익은 2.6배 증가한 329억엔(약 3128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유니클로」 이외의 사업은 저가격 브랜드 「지유(GU)」가 재고 처분을 위한 세일 판매로 이익이 감소했다.

2012년 매수한 「J BRAND」도 사업 자산 가치 감소에 따른 손실이 컸다.

2015년 8월 목표는 매출이 약 15.7% 증가한 1조6000억엔(약 15조2122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1800억엔(약 1조7114억원)을 전망한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 겸 사장은 회견에서 이러한 목표 실현을 위해 해외 「유니클로」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매장 오픈을 확대할 지역은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이다.

올해 전반기에만 해외에 80개 매장을 오픈했다.

특히 멜버른 매장이 예상보다 좋은 반응을 보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매장 오픈을 강화한다.

앞으로 해외 매장은 약 180

200개 오픈해 약 830개 매장을 운영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현재 633개 매장). 2015년 목표 15조원, 해외 매장 800개 이상 예상그중 중국 지역(중국, 홍콩, 대만)은 약 100개 매장, 한국은 30개, 동남아시아는 45개, 미국은 20개, 유럽은 5개 매장을 늘릴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최근 패스트리테일링은 매출 실적 발표와 비슷한 시기에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전략을 공개했다.

이를 살펴보면 패스트리테일링이 앞으로 기업을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를 알 수 있다.

최근 발표해 이슈가 된 정책은 3가지로 꼽힌다.

△ 지역 밀착형 매장 오픈 △ 대형 물류센터 신설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존 C. 제이(John C. Jay)* 기용으로 전 상품과 매장 브랜딩을 시작한다는 것 등이다.

「유니클로」는 점차 해외 사업을 성장의 축으로 삼아 이끌어 갈 것이라고 한다.

일본 내에서 올 한 해 동안 오픈한 「유니클로」 매장은 47개점이고 그중 대형점은 16개점이다.

철수한 매장은 올해 총 55개점으로 오픈한 매장 수보다 철수한 매장 수가 더 많다.

지역 밀착형 매장 목표로 오픈한 기치조지점 화제2015년에는 일본 내 매장을 8개 더 줄여 총 844개 매장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한다.

수익 증가를 위해서 될 수 있으면 대형점 오픈을 추진한다.

보통 330

660㎡의 매장은 스크랩하고 지방이나 교외 로드 사이드 매장은 대형화한다.

지난 10월3일 도심 대형점 「유니클로」 도쿄 기치조지점이 오픈했다.

이 매장은 지역 밀착형 타입을 콘셉트로 내세워 ‘기치조지’라는 지역 특성을 살린 유니크한 매장이다.

기치조지 지역을 대표하는 이노카시라 공원 주변의 가게들을 소개하거나 유명한 만화가나 탤런트와 콜래보레이션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이는 기존과 다른 독특한 「유니클로」 매장으로 화제를 끌 만했다.

1층부터 7층까지 건물 면적은 총 2640㎡로 「유니클로」의 전 라인을 보여 준다.

2층과 3층은 여성복, 5층과 6층은 남성복을 전개하며 특히 키즈 존(4층)을 내세웠다.

이 키즈 존은 기치조지에 주재하는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그림으로 독특한 공간을 연출했다.

키즈 대형점은 긴자점 다음가는 규모의 매장이다.

인테리어는 ‘원더월’의 가타야마가 담당했다.

?????‘사람, 거리, 삶’ 테마로 지역 주민 모델 기용2층은 기치조지의 여러 매장을 패널로 소개하는 상설 코너를 마련했는데 이 지역에 사는 유명인들은 물론 일반인을 광고 모델로 채용했다.

7층은 ‘기치조지 스페셜’이라는 독자적인 플로어로 주목도 높은 상품을 진열했다.

「+J」 전 라인을 부활시켰고 「이네스드라프레상주」 콜래보레이션 상품, 울트라 라이트 다운을 진열하고 만화의 말풍선으로 디자인한 윈도를 선보였다.

패스트리테일링 임원은 “「유니클로」는 이번 기치조지점의 경험을 살려 이런 타입의 개별적인 점포 운영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다른 지역에도 이와 같은 지역 밀착형 매장 오픈을 늘려 갈 것이며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아주 밀접한 형태로 매장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전한다.

?????다이와하우스공업과 협업, 대형 물류창고 짓는다「유니클로」는 일본 내 물류 효율화와 스피드를 위해 다이와하우스공업*과 함께 물류창고를 만든다고 발표했다(10월14일). 오는 2016년 1월25일 물류창고 완공을 목표로 건평 면적만 11만2000㎡의 6층 건물로 지어지는 대형 창고다.

상품 배송을 시스템화하고 인터넷 판매 등에서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가능한 한 빨리 배송하기 위한 서비스 강화 전략이다.

앞으로 이와 같이 일본 내에 5

10개 정도 물류 거점을 설치해 생산 거점과 매장을 창고로 연결하는 것이 목표다.

[유니클로] 보면 볼수록..


즉 일본 수도권 각 매장과 가까운 입지에 창고를 만들어 생산 현장이기도 한 해외 공장의 상품을 한곳에 집적하는 것이다.

매장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이나 재고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적당한 시기에 배송한다면 코스트 삭감은 물론 시간도 절약돼 인터넷 판매 배송 속도도 빨라진다.

이로써 신속한 상품 배송이 가능해져 소비자의 편리성으로 이어진다.

이렇게 물류 기능이 한층 강화된다면 패스트패션의 「유니클로」 브랜드는 리테일 사업을 잘 유지할 수 있는 키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해석한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 겸 사장은 이번 다이와하우스와의 공동 사업으로 “시간과 거리의 틀을 넘어서 더욱 다양한 타입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세계적으로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존 C. 제이 기업 브랜딩 위해 글로벌 크리에이터 존 C. 제이 기용패스트리테일링은 이번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총괄(President of Global Creative) 자리를 새로 만들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존 C. 제이를 임명했다.

존 C. 제이는 1999년 「유니클로」의 브랜딩을 담당했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 겸 사장은 존 C. 제이가 「유니클로」의 콘셉트를 재발견해 재정착시켰다고 평가한다.

향후 존 C. 제이는 패스트리테일링 전 브랜드의 상품을 매장에서부터 디자인, 마케팅, 브랜딩까지 담당하게 된다.

한편 「유니클로」는 일본 내에서는 지역 밀착형 점포 등 개별적인 점포 경영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중이다.

더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World Retail Congress(세계소매의회))?7년 전에 만들어진 ‘더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는 주로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의 토론과 네트워킹이 이뤄지고 리테일 CEO와 세계적인 리더들이 참가하는 권위 있는 연례 포럼이다.

소매업계가 모여 리테일업계에서 중요하고 주목되는 글로벌 문제에 관해 비전을 논의하는 회의로 프랑스에서 개최된다.

존 C. 제이(John C. Jay) ?나이키US와 아시아,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했다.

미국 크리에이터 전문지 ‘그래픽디자인USA(Graphic Design USA)’가 발표한 2013년도 과거 50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아트 디렉터 톱 10으로 뽑히기도 했다.

다이와하우스공업 ?주택 종합 메이커이자 주택 · 건물 전문 대기업으로 공업 주택의 파이오니아 같은 존재   안녕하세요 SMS 1기 강미니에요 :-0개강하구 이리저리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 저이지요  몇일 전 스퀘어원 내에 입점되어 있는 유니클로 매장에 방문하여포스팅을 해보려구요     체크남방이 한가득 이네요체크패턴은 이번시즌 트렌디한 아이템이라져 가리겟겟-!유니클로 체크남방은 저도 몇개 가지구 있는데 2년전에 산건데도 아주 자

알 입고다니구 있어요 ^3^b 남치니는 이날 체크남방 두개나 샀는데잘입구 다니구 있어여 끄치 ? 이날 세일중이었던 유니클로 가디건 !  남성용 레깅스 진도 있더라구여        유니클로 스퀘어원점은 상당히 큰 규모를 가지구 있어여 bb다들 유니클로 카카오톡플친은 맺고 계신가요?세일할 때마다 신속히 카톡 보내주는 유니클로 굳굳 얼마전 저는 19900원으로 세일중인 완준 이쁜 보라색 맨투맨 하나 구매해써요이주일전쯤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왠지 세일할거 같아서 안사구 나왔는데현명한 선택솔로몬 선택 조만간 유니클로 맨투맨 구매 포스팅도 해야겠군여 룰루랄라

 요즘 1주년 행사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가득인 스퀘어원 !오셔서 구경하구 쇼핑하구 가세요그럼저는 20000 뿡    안녕하세요 SMS 1기 강미니에요 :-0개강하구 이리저리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 저이지요  몇일 전 스퀘어원 내에 입점되어 있는 유니클로 매장에 방문하여포스팅을 해보려구요     체크남방이 한가득 이네요체크패턴은 이번시즌 트렌디한 아이템이라져 가리겟겟-!유니클로 체크남방은 저도 몇개 가지구 있는데 2년전에 산건데도 아주 자

알 입고다니구 있어요 ^3^b 남치니는 이날 체크남방 두개나 샀는데잘입구 다니구 있어여 끄치 ? 이날 세일중이었던 유니클로 가디건 !  남성용 레깅스 진도 있더라구여        유니클로 스퀘어원점은 상당히 큰 규모를 가지구 있어여 bb다들 유니클로 카카오톡플친은 맺고 계신가요?세일할 때마다 신속히 카톡 보내주는 유니클로 굳굳 얼마전 저는 19900원으로 세일중인 완준 이쁜 보라색 맨투맨 하나 구매해써요이주일전쯤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왠지 세일할거 같아서 안사구 나왔는데현명한 선택솔로몬 선택 조만간 유니클로 맨투맨 구매 포스팅도 해야겠군여 룰루랄라

 요즘 1주년 행사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가득인 스퀘어원 !오셔서 구경하구 쇼핑하구 가세요그럼저는 20000 뿡   오는 2020년도에는 더욱 매출을 가속화한다는 전략하에 5조엔 규모의 세계적인 넘버원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표명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2014년 10월 ‘더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The World Retail Congress)*’ 최우수 리테일 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연속해서 기업의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리테일 대형 SPA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짐을 했다.

일본 내 「유니클로」 사업은 히트텍, 에어리즘 같은 기능성 이너 상품이 호조를 보여 매출은 약 4.7% 증가한 7156억엔(약 6조8000억원), 영업이익은 11.6% 증가한 1063억엔(약 1조106억원)을 달성했다.

[유니클로] 짱입니다.



올 4월 소비자세 인상 후에도 사업 상황은 좋았으며 매장을 대형화한 것이 매출로 이어졌다.

?????2014년도 「유니클로」 대승리! 매출 13조1500억원 해외 「유니클로」 사업은 중국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적극 오픈하며 호조세를 이어 갔다.

매출은 65.7% 증가한 4136억엔(약 3조9323억원), 영업이익은 2.6배 증가한 329억엔(약 3128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유니클로」 이외의 사업은 저가격 브랜드 「지유(GU)」가 재고 처분을 위한 세일 판매로 이익이 감소했다.

2012년 매수한 「J BRAND」도 사업 자산 가치 감소에 따른 손실이 컸다.

2015년 8월 목표는 매출이 약 15.7% 증가한 1조6000억엔(약 15조2122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1800억엔(약 1조7114억원)을 전망한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 겸 사장은 회견에서 이러한 목표 실현을 위해 해외 「유니클로」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매장 오픈을 확대할 지역은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이다.

올해 전반기에만 해외에 80개 매장을 오픈했다.

특히 멜버른 매장이 예상보다 좋은 반응을 보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매장 오픈을 강화한다.

앞으로 해외 매장은 약 180

200개 오픈해 약 830개 매장을 운영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현재 633개 매장). 2015년 목표 15조원, 해외 매장 800개 이상 예상그중 중국 지역(중국, 홍콩, 대만)은 약 100개 매장, 한국은 30개, 동남아시아는 45개, 미국은 20개, 유럽은 5개 매장을 늘릴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최근 패스트리테일링은 매출 실적 발표와 비슷한 시기에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전략을 공개했다.

이를 살펴보면 패스트리테일링이 앞으로 기업을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를 알 수 있다.

최근 발표해 이슈가 된 정책은 3가지로 꼽힌다.

△ 지역 밀착형 매장 오픈 △ 대형 물류센터 신설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존 C. 제이(John C. Jay)* 기용으로 전 상품과 매장 브랜딩을 시작한다는 것 등이다.

「유니클로」는 점차 해외 사업을 성장의 축으로 삼아 이끌어 갈 것이라고 한다.

일본 내에서 올 한 해 동안 오픈한 「유니클로」 매장은 47개점이고 그중 대형점은 16개점이다.

철수한 매장은 올해 총 55개점으로 오픈한 매장 수보다 철수한 매장 수가 더 많다.

지역 밀착형 매장 목표로 오픈한 기치조지점 화제2015년에는 일본 내 매장을 8개 더 줄여 총 844개 매장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한다.

수익 증가를 위해서 될 수 있으면 대형점 오픈을 추진한다.

보통 330

660㎡의 매장은 스크랩하고 지방이나 교외 로드 사이드 매장은 대형화한다.

지난 10월3일 도심 대형점 「유니클로」 도쿄 기치조지점이 오픈했다.

이 매장은 지역 밀착형 타입을 콘셉트로 내세워 ‘기치조지’라는 지역 특성을 살린 유니크한 매장이다.

기치조지 지역을 대표하는 이노카시라 공원 주변의 가게들을 소개하거나 유명한 만화가나 탤런트와 콜래보레이션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이는 기존과 다른 독특한 「유니클로」 매장으로 화제를 끌 만했다.

1층부터 7층까지 건물 면적은 총 2640㎡로 「유니클로」의 전 라인을 보여 준다.

2층과 3층은 여성복, 5층과 6층은 남성복을 전개하며 특히 키즈 존(4층)을 내세웠다.

이 키즈 존은 기치조지에 주재하는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그림으로 독특한 공간을 연출했다.

키즈 대형점은 긴자점 다음가는 규모의 매장이다.

인테리어는 ‘원더월’의 가타야마가 담당했다.

?????‘사람, 거리, 삶’ 테마로 지역 주민 모델 기용2층은 기치조지의 여러 매장을 패널로 소개하는 상설 코너를 마련했는데 이 지역에 사는 유명인들은 물론 일반인을 광고 모델로 채용했다.

7층은 ‘기치조지 스페셜’이라는 독자적인 플로어로 주목도 높은 상품을 진열했다.

「+J」 전 라인을 부활시켰고 「이네스드라프레상주」 콜래보레이션 상품, 울트라 라이트 다운을 진열하고 만화의 말풍선으로 디자인한 윈도를 선보였다.

패스트리테일링 임원은 “「유니클로」는 이번 기치조지점의 경험을 살려 이런 타입의 개별적인 점포 운영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다른 지역에도 이와 같은 지역 밀착형 매장 오픈을 늘려 갈 것이며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아주 밀접한 형태로 매장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전한다.

?????다이와하우스공업과 협업, 대형 물류창고 짓는다「유니클로」는 일본 내 물류 효율화와 스피드를 위해 다이와하우스공업*과 함께 물류창고를 만든다고 발표했다(10월14일). 오는 2016년 1월25일 물류창고 완공을 목표로 건평 면적만 11만2000㎡의 6층 건물로 지어지는 대형 창고다.

상품 배송을 시스템화하고 인터넷 판매 등에서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가능한 한 빨리 배송하기 위한 서비스 강화 전략이다.

앞으로 이와 같이 일본 내에 5

10개 정도 물류 거점을 설치해 생산 거점과 매장을 창고로 연결하는 것이 목표다.

즉 일본 수도권 각 매장과 가까운 입지에 창고를 만들어 생산 현장이기도 한 해외 공장의 상품을 한곳에 집적하는 것이다.

매장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이나 재고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적당한 시기에 배송한다면 코스트 삭감은 물론 시간도 절약돼 인터넷 판매 배송 속도도 빨라진다.

이로써 신속한 상품 배송이 가능해져 소비자의 편리성으로 이어진다.

이렇게 물류 기능이 한층 강화된다면 패스트패션의 「유니클로」 브랜드는 리테일 사업을 잘 유지할 수 있는 키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해석한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 겸 사장은 이번 다이와하우스와의 공동 사업으로 “시간과 거리의 틀을 넘어서 더욱 다양한 타입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세계적으로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존 C. 제이 기업 브랜딩 위해 글로벌 크리에이터 존 C. 제이 기용패스트리테일링은 이번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총괄(President of Global Creative) 자리를 새로 만들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존 C. 제이를 임명했다.

존 C. 제이는 1999년 「유니클로」의 브랜딩을 담당했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 겸 사장은 존 C. 제이가 「유니클로」의 콘셉트를 재발견해 재정착시켰다고 평가한다.

향후 존 C. 제이는 패스트리테일링 전 브랜드의 상품을 매장에서부터 디자인, 마케팅, 브랜딩까지 담당하게 된다.

한편 「유니클로」는 일본 내에서는 지역 밀착형 점포 등 개별적인 점포 경영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중이다.

더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World Retail Congress(세계소매의회))?7년 전에 만들어진 ‘더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는 주로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의 토론과 네트워킹이 이뤄지고 리테일 CEO와 세계적인 리더들이 참가하는 권위 있는 연례 포럼이다.

소매업계가 모여 리테일업계에서 중요하고 주목되는 글로벌 문제에 관해 비전을 논의하는 회의로 프랑스에서 개최된다.

존 C. 제이(John C. Jay) ?나이키US와 아시아,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했다.

미국 크리에이터 전문지 ‘그래픽디자인USA(Graphic Design USA)’가 발표한 2013년도 과거 50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아트 디렉터 톱 10으로 뽑히기도 했다.

다이와하우스공업 ?주택 종합 메이커이자 주택 · 건물 전문 대기업으로 공업 주택의 파이오니아 같은 존재  )이번 콜라보 제품으로는 티셔츠, 폴로셔츠 등의 아이템들이 메인이며 특유의 고급스럽고 모던한 스타일을 재현했습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Moisture-Wicking' 기능, 즉 투습기능을 강화한 기능성 소재로 S/S 시즌에 걸맞는 실용성도 갖췄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유니클로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6월 13일부터 판매 될 예정입니다.

??유니클로와 띠어리의 합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12년에는 다수의 다운자켓을 콜라보레이션 한 바 있습니다.

아래는 12년 F/W로 출시되었던 유니클로 X 띠어리 'T-Down'?map.naver.net/image?version=1.1&baselayer=default&w=700&h=323¢er=128.3652134,36.113764&markers=128.3652134,36.113764&level=12" -->유니클로구미신평점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465상세보기지도보기 유니클로 UNIQLO유니클로 미국 일본 사이트와 비교해 우리나라 평균 판매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되어 있어요. 유니클로가 예전에는 싸고 질좋은 브랜드로 인식되어 많은 인기를 얻어왔는데.......이제 유니클로 상품도 수수료를 지불하고 미국 · 일본 사이트에서 직구하는것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네요.성인 여성 · 남성의 아우터, 니트, 티, 셔츠, 브라우스, 스웨터, 신발, 양말..... 거의 모든 유니클로 상품을 할인하고 있습니다.

map.naver.net/image?version=1.1&baselayer=default&w=700&h=323¢er=128.3652134,36.113764&markers=128.3652134,36.113764&level=12" -->유니클로구미신평점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465상세보기지도보기 안녕하세요 SMS 1기 강미니에요 :-0개강하구 이리저리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 저이지요  몇일 전 스퀘어원 내에 입점되어 있는 유니클로 매장에 방문하여포스팅을 해보려구요     체크남방이 한가득 이네요체크패턴은 이번시즌 트렌디한 아이템이라져 가리겟겟-!유니클로 체크남방은 저도 몇개 가지구 있는데 2년전에 산건데도 아주 자

알 입고다니구 있어요 ^3^b 남치니는 이날 체크남방 두개나 샀는데잘입구 다니구 있어여 끄치 ? 이날 세일중이었던 유니클로 가디건 !  남성용 레깅스 진도 있더라구여        유니클로 스퀘어원점은 상당히 큰 규모를 가지구 있어여 bb다들 유니클로 카카오톡플친은 맺고 계신가요?세일할 때마다 신속히 카톡 보내주는 유니클로 굳굳 얼마전 저는 19900원으로 세일중인 완준 이쁜 보라색 맨투맨 하나 구매해써요이주일전쯤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왠지 세일할거 같아서 안사구 나왔는데현명한 선택솔로몬 선택 조만간 유니클로 맨투맨 구매 포스팅도 해야겠군여 룰루랄라

 요즘 1주년 행사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가득인 스퀘어원 !오셔서 구경하구 쇼핑하구 가세요그럼저는 20000 뿡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