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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불산단 교통사고
문제는 이 당선인이 거론한 전봇대에서 그치지 않고 있다.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도로중앙에 설치한 화단형 중앙분리대나 도로와 인도 사이의 가로수 및 가로등, 10여개의 낡은 교량, 하중을 못견디는 노후 도로도 신속한 운송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것.산박업체 대표들은 19일 대불산단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가진 산업자원부 주최 간담회에서 "2003년부터 선박조립 공장들이 들어선 뒤 5년간 전선을 땅에 묻고 전봇대를 없애달라는 민원을 끊임없이 제기했으나 달라진 게 별로 없었다"며 "선박블록을 운반할 때마다 전봇대와 전깃줄을 곡예하듯 피해가거나 잘라야 되는 심정을 아느냐"고 따져 물었다.
골리앗 크레인과 고층 산업시설 신축을 위한 고도제한 해제도 단골민원으로 제기되고 있다.
전남도와 영암군은 2004년부터 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38.6㎞ 구간을 대상으로 착수한 지중화사업을 서둘러 진행, 올 상반기까지 80% 이상 전봇대를 제거하고 고도제한 후속조치도 국방부와 청와대 등에 건의할 방침이다.
현재 땅에 묻힌 대불산단 전봇대는 전체 대상 364개 가운데 30%인 133개이다.
한편 한국전력 영암지점 위장량 과장은 이날 "시급하게 장애가 되는 것이 휴스틸 사거리 전주 두개인데 대한세라믹스 전봇대는 지난 19일 이전했고 휴스틸 전봇대도 이설했다"고 말했다.
인근 동부중공업 앞 전봇대 6개도 도로변 안쪽으로 옮기기로 했다.
전봇대 이전에 들어가는 비용 5000만원 중 1800만원은 이득을 보는 휴스틸 등 3개 업체가, 나머지 비용은 한전에서 부담키로 했다.
또 우선적으로 장애가 되는 전봇대를 선별해 지중화하는 사업도 한전과 영암군이 비용을 절반씩 부담해 추진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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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불산단 교통사고] 얼마나 더..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도로중앙에 설치한 화단형 중앙분리대나 도로와 인도 사이의 가로수 및 가로등, 10여개의 낡은 교량, 하중을 못견디는 노후 도로도 신속한 운송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것.산박업체 대표들은 19일 대불산단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가진 산업자원부 주최 간담회에서 "2003년부터 선박조립 공장들이 들어선 뒤 5년간 전선을 땅에 묻고 전봇대를 없애달라는 민원을 끊임없이 제기했으나 달라진 게 별로 없었다"며 "선박블록을 운반할 때마다 전봇대와 전깃줄을 곡예하듯 피해가거나 잘라야 되는 심정을 아느냐"고 따져 물었다.
골리앗 크레인과 고층 산업시설 신축을 위한 고도제한 해제도 단골민원으로 제기되고 있다.
전남도와 영암군은 2004년부터 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38.6㎞ 구간을 대상으로 착수한 지중화사업을 서둘러 진행, 올 상반기까지 80% 이상 전봇대를 제거하고 고도제한 후속조치도 국방부와 청와대 등에 건의할 방침이다.
현재 땅에 묻힌 대불산단 전봇대는 전체 대상 364개 가운데 30%인 133개이다.
한편 한국전력 영암지점 위장량 과장은 이날 "시급하게 장애가 되는 것이 휴스틸 사거리 전주 두개인데 대한세라믹스 전봇대는 지난 19일 이전했고 휴스틸 전봇대도 이설했다"고 말했다.
[대불산단 교통사고] 보면 볼수록..
인근 동부중공업 앞 전봇대 6개도 도로변 안쪽으로 옮기기로 했다.
전봇대 이전에 들어가는 비용 5000만원 중 1800만원은 이득을 보는 휴스틸 등 3개 업체가, 나머지 비용은 한전에서 부담키로 했다.
또 우선적으로 장애가 되는 전봇대를 선별해 지중화하는 사업도 한전과 영암군이 비용을 절반씩 부담해 추진키로 했다.
문제는 이 당선인이 거론한 전봇대에서 그치지 않고 있다.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도로중앙에 설치한 화단형 중앙분리대나 도로와 인도 사이의 가로수 및 가로등, 10여개의 낡은 교량, 하중을 못견디는 노후 도로도 신속한 운송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것.산박업체 대표들은 19일 대불산단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가진 산업자원부 주최 간담회에서 "2003년부터 선박조립 공장들이 들어선 뒤 5년간 전선을 땅에 묻고 전봇대를 없애달라는 민원을 끊임없이 제기했으나 달라진 게 별로 없었다"며 "선박블록을 운반할 때마다 전봇대와 전깃줄을 곡예하듯 피해가거나 잘라야 되는 심정을 아느냐"고 따져 물었다.
골리앗 크레인과 고층 산업시설 신축을 위한 고도제한 해제도 단골민원으로 제기되고 있다.
전남도와 영암군은 2004년부터 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38.6㎞ 구간을 대상으로 착수한 지중화사업을 서둘러 진행, 올 상반기까지 80% 이상 전봇대를 제거하고 고도제한 후속조치도 국방부와 청와대 등에 건의할 방침이다.
현재 땅에 묻힌 대불산단 전봇대는 전체 대상 364개 가운데 30%인 133개이다.
한편 한국전력 영암지점 위장량 과장은 이날 "시급하게 장애가 되는 것이 휴스틸 사거리 전주 두개인데 대한세라믹스 전봇대는 지난 19일 이전했고 휴스틸 전봇대도 이설했다"고 말했다.
인근 동부중공업 앞 전봇대 6개도 도로변 안쪽으로 옮기기로 했다.
전봇대 이전에 들어가는 비용 5000만원 중 1800만원은 이득을 보는 휴스틸 등 3개 업체가, 나머지 비용은 한전에서 부담키로 했다.
또 우선적으로 장애가 되는 전봇대를 선별해 지중화하는 사업도 한전과 영암군이 비용을 절반씩 부담해 추진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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