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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방


 생각보다 높은 몰입감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이런 VR기기를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VR방이 요즘 뜨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기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VR방 (가상현실방, Virtual Reality) ? ?사이버 공간에서 체험되는 현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춘 장소VR방이란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장소로, PC방과 플레이스테이션방에서 즐겼던 2D로 콘텐츠를 이곳에서는 360도 회전을 포함한 다양한 가상현실 기술로 실제 그 장소에 있는 듯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VR을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 VR방의 주요 콘텐츠 ? 1. 영화 ? ?      VR기술이 적용된 영화는 기존 영화 제작 기법과는 다른 새로운 제작 기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2D 영상은 카메라 앞에 있는 배우를 촬영하면 됐기 때문에 카메라 뒤에 배경을 신경 쓸 필요가 없었지만 VR 영화에서는 배우를 중심으로 공간의 사방을 모두 촬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많은 영화감독들과 제작자들은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제작 기법이 필요한 시점을 앞두고 기대와 흥분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VR영화는 새로운 하나의 '장르'로 앞으로 한국 영화산업에도 새로운 도전과 자극제의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메이저급 상업영화는 없지만 이미 출시된 VR영화도 생각보다 많답니다.

^^ ? ▶ 구글 360도 VR 단편영화 <헬프(HELP)> ?▶ VR계의 픽사 '오큘러스 스토리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VR 에니메이션 <헨리>와 <로스트> ??▶ 네덜란드 단편 영화 <Missie Aarde(임무지역)> ? ? ?2. 게임        ?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향후 6개월 내 VR 제품 구매 의사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VR 구매의향이 있는 소비자의 약 절반이 e스포츠의 열성 팬이었다고 합니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 말고도 새로운 기기(=VR)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 하는 게임 유저들이 많다는 방증이겠죠? 실제로 현재 VR콘텐츠 중 가장 핫한 것이 게임으로 그 열풍에 맞춰 많은 중소 게임사들이 VR게임 개발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우려도 있는데요. 아직 대중화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이며, VR 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적 제약이 많고, VR기기 착용 시 생기는 구토, 어지럼증과 같은 부작용 등을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3. 스포츠와 공연 생중계   ? ?VR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와 공연의 생중계 또한 주요 VR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포츠 생중계는 VR 시장에서 잠재적인 핵심 킬러 콘텐츠로 꼽히고 있는데요. 기존의 2D 평면 중계에 비해 보는 이로 하여금 현장감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방 안에서 미국의 메이저리그 구장, 유럽의 축구 경기장에서 관람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방송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도 VR 기술이 적용되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R방 시장 동향HTC - 순왕커지   HTC는 최근 중국 PC방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순왕커지'와 함께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 PC방을 오픈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미화 5달러를 내면 HTC의 최신 VR 기기 'VIVE'를 10분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와우인사이트     최근 와우인사이트는 오는 6월, 오큘러스, HTC VIVE, 삼성 기어 VR등 최신 VR 기기와 게임, 영상, 탐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VR방을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사전 예약을 통해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VR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데이터베이스(DB)를 쌓는 등 가맹점 지원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과거 90년대 PC방이 성장했던 것처럼 VR방이 성장을 하면서 기존의 PC방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VR방은 VR을 '단순 체험 단계'에서 '대중화 단계'로 이끌 것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문화콘텐츠 장이 될 VR방! 몹시 기대가 됩니다.

??     잇님들 어린이날이 끼인 징검다리 연휴 잘보내셨나요?빈둥빈둥 재미없는 연휴를 보내다가 먼가 하고싶은 마음에 지인들과 함께 광안리를 찾았습니다.

 가족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더라구요.강아지와 산책하는 분들도 많고,양파야, 우유야 괜시리 미안


ㅠㅠ외국인들도 참 많구, 이분들은 벌써 여름인지 짧은 옷을 입고 모래사장에 누워 계시더라구요 .? 바이킹 한번 타고, 뭘 잼난걸할까 고민하다가 인터넷으로 검색을 했더니광안리에도 게임오브마인드라는 방탈출카페가 있더라구요 !!!방탈출카페에 재미들인 우리들은 바로 게임오브마인드로 향했답니다.

물론 전화로 미리 예약을 했답니다 !!?네이버 길 찾기를 하니  뒷길로 안내해주던데, 절대 뒷길로 가심 안돼요 ㅠㅠ위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나 계단이 없습니다.

해변 쪽으로 가야 입구가 있고, 건물 외벽 쪽에 간판이 없어요. 또 주차장이 없기때문에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가세요.사진 속 건물의 7층으로 가시면 돼요.? 7층 게임오브마인드 입구입니다.

분위기 있는 까만색 문이 우릴 환영하더라구요.?"이곳은 처음이지? 얼른 드루와 드루와


"? 광안리방탈출카페 게임오브마인드 내부입니다.

?카운터 뒤에  KGB감옥탈출과 남극기지 방을 짧은 시간에 탈출한 사람들의 기록이 있더라구요.너무쉽네요. 이것도 쉽네요. 라고 적은 저들은 과연 사람이란 말인가 !!!! 기록이 20분 내외네요 .. ㄷㄷㄷㄷㄷ언젠가는 우리의 기록도 부산방탈출카페 순위에 올라가 있을걸??? 아마도??? 벽에 방탈출카페 이용시 지켜야할 수칙과 이곳을 이용한 이들의 사진들로 꾸며져있어요.아직 사진이 적던데, 저곳의 사진은 이용객은 다 찍어주는건지 클리어 한 사람들만 찍어주는 건지 묻지는 못했어요.사람들이 많아서, 직원분들이 바쁘시더라구요.광안리방탈출카페 게임오브마인드 내부입니다.

?방탈출게임을 하기위해 기다리고 있는 가족팀방탈출을 성공하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하시는 친구팀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KGB감옥을 탈출하고, 모자, 의상상의, 해골 그리고 기록을 적은 화이트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팀들.너무 보기 좋아서 살포시 도촬...그들의 초상권은 소중하니까 모자이크 했어요 :)순위권안에는 들진 못했지만, 시간안에 방탈출 성공한 팀이더라구요.기록 41분 22초 부럽네요

? 쇼파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는 팀들.보모님과 함께온 가족팀인데 너무 보기좋더라구요.전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어느정도 사물을 보고 추리가 가능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이용하면 좋을꺼 같았아요.같이 추리가 가능하고, 트릭을 풀었을때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연령대의 자녀들과 함께 이용하기도 정말 좋을 듯요 :) 추리해서 방탈출하는 곳답게, 테이블에 여러가지 게임도구들이 있어요.볼트에서 너트를 빼지 않고, 두개의 U자모양의 고리 분리하기, 미로를 빠져나와서 두개의 고리 분리하기 등등인데요.? ? 사물을 보고, 추리하기,대기 할 때부터 시작되는 건가요.기다리면서 요거 가지고 노는 재미도 꽤 쏠쏠하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게임오브마인드 가격표입니다.

???평일오전 50000원, 평일 오후와 주말 65000원 다른곳은 기본 50000원에서 인원이 늘어날때마다 요금이 추가되던데,게임오브마인드는 한방당(한게임당) 4명까지 이용 할 수 있으며, 가격은 고정이랍니다.

? KGB감옥 과 남극기지 기존의 방탈출게임처럼 방에 갇혀서 여러가지 단서를 찾아 탈출하는 게임입니다.

 4월20일 날 OPEN한 한국 최초 V.R. 게임 인터스텔라V.R. 3D 장비를 우용해서 우주기지를 탈출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인스터그램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게임오브마인드 해시태크해서 올리고 홈페이지에 좋아요 또는 리뷰를 하면 무료게임찬스도 준데요 +_+블로그는 제외인가요 +_+△ 사진을 클릭하면 게임오브마인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테마가 다르긴 하지만 방탈출게임은 다른곳에서도 할 수 있고, 해보았기 때문에,한번도 해보지 않은  인터스텔라 VR방탈출게임 선택했어요.? ??저희가 선택한 방을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장비를 사용하는 법과 움직이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게임시작 전 방탈출 트릭의 비밀을 지키겠다는 서약을 하고,영어 서약서 !!!!!물론 한글로 된것도 있어요 ㅋ괜시리 있어보이게 영어로 된걸 찍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외국인 손님도 엄청 많아서, 직원분들이 모두 기본으로 외국어를 다 잘하시더라구요.참고로 우리 다음에 인터스텔라 한 팀은 외국인팀이였어요 !!!!?Good Luck !!?인터스텔라를 실제로 하고 있는 모습? 인터스텔라를 실제로 하고 있는 모습인터스텔라를 실제로 하고 있는 모습저희가 실제로 장비를 쓰고, 게임진행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직원분께 게임하는 모습을 찍고 싶다고 했더니 이렇게 사진을 찍어주셨어요.허공에 손을 허우적거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웃기네요 ㅎㅎㅎㅎㅎㅎㅎ장비 쓰고 저렇게 허우적거리면 되는겁니다.

? 저희 기록인데요.저희는 탈출 실패했습니다.

ㅠㅠ탈출 실패해도 이렇게 기록들고 기념사진은 찍어요

(게임오브마인드 설명 : 게임오브마인드홈페이지에서 발췌)기존 방탈출 게임과 다른점은 ..기존 방탈출 게임은 추리가 약한 사람이 있어도 한명이 단서를 찾고 추리를 해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하지만 ,, 요 게임은 플레이어가 모두 미션 클리어를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

저희는 마지막 단계에서 두명은 클리어했는데 알행 중 한명이 들어오지 못해서 안타깝게 실패했답니다.

마지막은 시간제한이 있는 미션이였어요.단합도 중요하고, 다같이 탈출할 수 있어야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난이도는 기존 방탈출보다 조금 쉬운 듯 하지만, 막상 게임을 진행할때는 쉽지 않아요.(방 안에 직원이 들어와서 계속 힌트 주고. 게임이 끝날 때 까지 알려줌. 기계도 봐줌)처음 게임이 시작될때 보이는 우주의 모습은 말로 설명할 수 가 없어요.영화속의 한장면 처럼 우주에 있는 것 같은 착각도 들고, 실제로 비행하는 기분도 들어서 기존 방탈출과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너무 재밌어서 이날 계속 방탈출게임에 대해서만 말했네요 . ㅎㅎㅎㅎㅎㅎㅎ꼭 한번 해보시길 강추합니다.

? 가까운 친구, 연인, 가족들에게 이색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상품권 선물 어떤가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들 , 연인들 , 친구들 방탈출카페 게임오브마인드로 지금당장 GO GO GO!!!http://game-of-minds.com/Game of Minds - Quests in Koreagame-of-minds.com△클릭하면 게임오브마인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부산방탈출카페, 부산이색데이트   게임오브마인드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200-4, 7층 전화예약 및 문의 : 010 - 6498 - 8507영업시간 : 오전10시

 밤12시 (주차장시설 없음 / 2명

4명까지 이용가능)5em;color:#616686;text-align:left } #dmcfContents figcaption {font-size:0.ruliweb.daum.net 골프존유원홀딩스, 스크린에서 VR 플랫폼 업체로 - 증권일보골프존유원홀딩스가 가상현실(VR) 플랫폼 업체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이르면 3년 안에 VR콘텐츠를 소비하는 VR방 같은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서...www.s-d.kr 골프존 VR 리포트 by 대신증권.“바이브 이용자 기반 확대 기대” ▶ HTC는 중국 PC방 플랫폼 서비스업체 순왕커지(??科技)와 함께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PC방을 건설 중임.? HTC는 지난 2015년 12월 중국 항저우 내 PC방을 대상으로 VR PC방 건설 계획을 수립했으며, 최근 건설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짐.? HTC에 따르면, VR PC방은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 가능하며, 5달러를 결제하면 HTC의 VR 헤드셋 ‘바이브(Vive)’가 설치된 별도의 방에서 10분 동안 VR게임을 즐길 수 있음.? 순왕커지의 PC방 관리 소프트웨어는 중국 내 10만여 PC방에서 이용되는 만큼 이번 VR PC방 개설에 대한 고객의 관심 확보는 용이할 것으로 보임.? HTC의 VR 헤드셋(Head Mounted Displays, 이하 HMD) ‘바이브(Vive)’는 게임업체 밸브(Valve)의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의 VR게임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콘텐츠 측면에서 경쟁 제품 대비 우위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 한편, HTC는 중국에 이어 홍콩에도 VR PC방을 건설할 예정▶ PC를 기반으로 한 HMD 중 HTC의 ‘바이브’는 오큘러스브이알(Oculus VR)의 HMD ‘오큘러스리프트(Oculs Rift)’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져, VR PC방 추진은 대중의 인지도 개선을 위한 프로모션 차원으로 이해? 지난 4월 5일 HTC는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밸브와 공동 개발한 HMD ? PC용 VR 헤드셋 ‘바이브’는 인지부조화 현상을 줄이고자 레이저 기반의 움직임 추적 기술을 탑재하는 등 HMD의 기술적 차별화가 장점으로 지목되지만, 799달러의 판매가는 경쟁 제품인 ‘오큘러스리프트’에 비해 200달러 이상 높게 책정? 가격 장벽을 뛰어넘음과 동시에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방편으로 HTC는 ‘바이브’ 기반의 VR PC방 건립을 추진 중인 것으로 풀이? 이에 대해 중국 IT 전문매체 태평양인터넷포털(太平洋???)은 HTC가 ‘바이브’를 활용한 VR PC방을 개설하는 것은 중국 내 ‘바이브’ 확산의 디딤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 HTC의 VR 헤드셋 바이브 (이미지 출처: http://me2.do/FZe08K04)VR PC방, “중국 VR 시장 성장에 기여 전망” ▶ VR PC방은 소비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어 HMD 등 VR 관련 단말의 보급뿐 아니라, 중국 VR 게임시장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바이브’를 이용해 VR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기본 장비세트 외에 추가로 1,000 달러 이상의 PC 장비를 갖춰야 함? 이는 VR 이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 문턱을 높이는 기재로 작용하나, VR PC방은 저렴한 요금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어, VR 게임시장 활성화에 촉매제 역할을 담당할 전망? 2015년 12월 순왕커지의 화융(?勇) 회장은 “현재 VR시장이 미성숙 단계에 있는 가운데, VR PC방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 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분석 ▶ VR PC방은 특히, 중국 VR 게임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기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 VR PC방이나 VR 테마공원은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일반적으로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새로운 체험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결제 지속률이 높아 VR PC방의 성장을 촉진? 화용 회장에 따르면, 2015년 말 기준 중국의 PC방은 총 14만 2,000곳이며, 그 중 50%의 PC방에서 HMD를 설치할 경우 145억 위안(약 2조 5,000억 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추산 HTC ‘바이브’, 게임 외 다양한 산업 분야 적용 기대 ▶ HTC 홍콩지사장인 세드릭 소(Cedric So)에 따르면, HTC는 VR산업의 성장 과제로 지목되는 콘텐츠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수립했으며, 이를 통해 ‘바이브’가 다양한 산업 분야내 적용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계획? 실제, HTC는 ‘바이브’의 번들 타이틀로 디자인 콘텐츠인 ‘틸트브러쉬(Tilt Brush)’ 등을 제공? 이 외에도 HTC는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와 협력을 통해, 이케아의 부엌 제품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이케아브이알익스피리언스(IKEA VR Experience)’가 출시되는 데 도움을 제공 이케아브이알익스피리언스 앱 (이미지 출처: http://me2.do/GyI4pmZL)▶ HTC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운영 경험이 풍부해 각종 산업에 최적화된 HMD 장비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도 ‘바이브’가 다양한 산업군에 침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는 이유 중 하나? 실제 HTC는 기업 고객에게 하드웨어 장비 제공 및 개발팀 소개 등 VR 관련 각종 서비스 전담 팀을 개설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6년 4월 2호이 글은 한중콘텐츠연구소가 보도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원저작권은 출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브 이용자 기반 확대 기대” ▶ HTC는 중국 PC방 플랫폼 서비스업체 순왕커지(??科技)와 함께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PC방을 건설 중임.? HTC는 지난 2015년 12월 중국 항저우 내 PC방을 대상으로 VR PC방 건설 계획을 수립했으며, 최근 건설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짐.? HTC에 따르면, VR PC방은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 가능하며, 5달러를 결제하면 HTC의 VR 헤드셋 ‘바이브(Vive)’가 설치된 별도의 방에서 10분 동안 VR게임을 즐길 수 있음.? 순왕커지의 PC방 관리 소프트웨어는 중국 내 10만여 PC방에서 이용되는 만큼 이번 VR PC방 개설에 대한 고객의 관심 확보는 용이할 것으로 보임.? HTC의 VR 헤드셋(Head Mounted Displays, 이하 HMD) ‘바이브(Vive)’는 게임업체 밸브(Valve)의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의 VR게임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콘텐츠 측면에서 경쟁 제품 대비 우위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 한편, HTC는 중국에 이어 홍콩에도 VR PC방을 건설할 예정▶ PC를 기반으로 한 HMD 중 HTC의 ‘바이브’는 오큘러스브이알(Oculus VR)의 HMD ‘오큘러스리프트(Oculs Rift)’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져, VR PC방 추진은 대중의 인지도 개선을 위한 프로모션 차원으로 이해? 지난 4월 5일 HTC는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밸브와 공동 개발한 HMD ? PC용 VR 헤드셋 ‘바이브’는 인지부조화 현상을 줄이고자 레이저 기반의 움직임 추적 기술을 탑재하는 등 HMD의 기술적 차별화가 장점으로 지목되지만, 799달러의 판매가는 경쟁 제품인 ‘오큘러스리프트’에 비해 200달러 이상 높게 책정? 가격 장벽을 뛰어넘음과 동시에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방편으로 HTC는 ‘바이브’ 기반의 VR PC방 건립을 추진 중인 것으로 풀이? 이에 대해 중국 IT 전문매체 태평양인터넷포털(太平洋???)은 HTC가 ‘바이브’를 활용한 VR PC방을 개설하는 것은 중국 내 ‘바이브’ 확산의 디딤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 HTC의 VR 헤드셋 바이브 (이미지 출처: http://me2.do/FZe08K04)VR PC방, “중국 VR 시장 성장에 기여 전망” ▶ VR PC방은 소비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어 HMD 등 VR 관련 단말의 보급뿐 아니라, 중국 VR 게임시장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바이브’를 이용해 VR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기본 장비세트 외에 추가로 1,000 달러 이상의 PC 장비를 갖춰야 함? 이는 VR 이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 문턱을 높이는 기재로 작용하나, VR PC방은 저렴한 요금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어, VR 게임시장 활성화에 촉매제 역할을 담당할 전망? 2015년 12월 순왕커지의 화융(?勇) 회장은 “현재 VR시장이 미성숙 단계에 있는 가운데, VR PC방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 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분석 ▶ VR PC방은 특히, 중국 VR 게임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기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 VR PC방이나 VR 테마공원은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일반적으로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새로운 체험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결제 지속률이 높아 VR PC방의 성장을 촉진? 화용 회장에 따르면, 2015년 말 기준 중국의 PC방은 총 14만 2,000곳이며, 그 중 50%의 PC방에서 HMD를 설치할 경우 145억 위안(약 2조 5,000억 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추산 HTC ‘바이브’, 게임 외 다양한 산업 분야 적용 기대 ▶ HTC 홍콩지사장인 세드릭 소(Cedric So)에 따르면, HTC는 VR산업의 성장 과제로 지목되는 콘텐츠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수립했으며, 이를 통해 ‘바이브’가 다양한 산업 분야내 적용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계획? 실제, HTC는 ‘바이브’의 번들 타이틀로 디자인 콘텐츠인 ‘틸트브러쉬(Tilt Brush)’ 등을 제공? 이 외에도 HTC는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와 협력을 통해, 이케아의 부엌 제품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이케아브이알익스피리언스(IKEA VR Experience)’가 출시되는 데 도움을 제공 이케아브이알익스피리언스 앱 (이미지 출처: http://me2.do/GyI4pmZL)▶ HTC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운영 경험이 풍부해 각종 산업에 최적화된 HMD 장비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도 ‘바이브’가 다양한 산업군에 침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는 이유 중 하나? 실제 HTC는 기업 고객에게 하드웨어 장비 제공 및 개발팀 소개 등 VR 관련 각종 서비스 전담 팀을 개설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6년 4월 2호이 글은 한중콘텐츠연구소가 보도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원저작권은 출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목,금을 갔고 작년처럼 주말을 달리기는 힘들더군요.애초에 블리자드도 없고 색다른걸 보자고하니VR 뿐이더군요. 목요일은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습니다.

.고딩들이 고3덕에 빛보는... 참고로목요일 날씨가 제일 좋았습니다.

(수능친 고3의 목소리가..)저는 고3이지만 할인을 포기하고 온건데....람보르기니..요번 플레이의 중점을 둔 NFS온라인개인적으로 엄




청 기대한거라서 제일 첫번째로 간겁니다만...이게 ?o미... 그냥그래픽좋고 차량 라이센서있는 카트라이더랑 뭐가 다른건지..레이시티를 기대하고온 내가 바보가 된기분이랄까요..조작감도 좋은게 아닙니다.

제가 NFS시리즈 3개를 해?f지만 지금해본 온라인은 최악..(왓독이랑 비슷함..)애초에 스피드도 현실적인것도 아니고 다짜고짜 200대가 되어버리는 속도계말도안되는 아이템전에 걍 달릴수만있는의미없는 프리모드..아직 CBT도 아직이긴 하지만 이렇게 나온다면 충격적이죠..충격먹고 넥슨 부스를 탈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미 늦어버렸고 NC의 MXM은 이미 플레이해본바가 있고, PS는 줄이 2

3시간은 기다려야되서 포기하고 보드게임하다가 돌아왔습니다.

가지고싶다.

..금요일은VR을 체험하기위해 아침일찍 출발!근데 비가오네요..목요일보단 줄이 매우 �F습니다.

엔비디아 직행!블옵이 풀옵이야? 뭐하는 노트북이야...충격적인 그래픽카드 놋북도 이젠 데스크탑과 비교가능ㄷㄷVR체험기처음은 역시 VR 작은부스부터 체험했습니다.

이브 발키리VR로 체험가능한 게임 두개중 하나로 우주게임으로 유명한EVE온라인의 1인칭 슈팅게임 입니다.

상상했던것보다소름돋는 비주얼..이게 3D게임이지! 눈 호강이 이런거 아니겠나!이제 큰부스 이야기를 해보죠20분간 체험하는 부스입니다.

많은 사람이 할수없는만큼 정말 소중하게 체험했습니다.

3가지 코스로 분류해서 체험할수있더군요.하나는바다체험두번째는 구글에서 만든그림그리기(?)세번째는포탈! 프로토타입입니다.

(거창한건 어니고 걍 거의 볼수만있는거지만)첫번째는 보기만 하는겁니다만 생각보다 리얼해서 소름!고래도 볼수있어요 ㄷㄷ두번째는 신개념그림 그리기!평면이 아닌내 손을 따라 그려지는 3D펜(?)어떤 팬을 사용하는지 따라서 색다르고 마음대로 선택해서 그릴수있습니다.

 내가 그린걸 옆으로 보니 그건 그거대로 소름돋을 정도입니다.

이제 그림도 일렉트로닉 그림시대가 오는걸까요?(3면이 달라보이는 그런 그림이 나오는거죠)세번째는 포탈입니다.

할수있는건 별루없지만 보는재미는 있죠.기본적인 포탈의 설정을 알수있다고 할까요?그리고플레이어가 또 가까이가면 막 놀라는 반응을 하는 신선한 경험을 할수있었습니다.

[VR방] 선택의 여지가 ...


이로써 저의 게임체험은 마무리되었습니다.

VR은 역시 미래를 볼수있는거같네요.10년뒤면 PC방이 아닌VR방이 탄생할것을 예상할수있네요.게임의 발전은 순식간입니다.

bit에서 2D 그이후 3D그래픽 개념까지 생긴 최고의 엔터테이먼트죠.컴퓨터의 발전이 이 고귀한 발전을 만든셈!내년부터는 이제 제가 게임을 만드는 입장이 되어서 돌아오겠습니다.

(별건 아니겠지만..)요번지스타 3줄요약넥슨부스는 현재한국게임산업의 현황을PS와엔비디아에서는미래게임산업을보드게임에서는심리전과 애들과 함께하는 재미를이정도 정리가 가능하겠네요.-----------------오래간만의 포스팅... 게임리뷰할껀 많은데 손이안가요..폰도 현재 고장나서 겨우겨우 쓰고있네요..폰바꾸면 어찌저찌 리뷰를 재시작할껍니다.

그럼 그때까지! ㅃ!ㅃ! 이달 4월 15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운영될 이 오락실은 일명 ‘VR존 프로젝트 아이 캔(VR ZONE Project i Can)’으로 불리는데 일본 다이버 시티 도쿄 플라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약이 필요한데 온라인을 통해 4월 8일부터 예약 가능하며, 입장과 관람은 무료이나 고글 모양의 디스플레이 기기 HMD(Head Mounted Dis play)를 착용하고 VR콘텐츠를 직접 즐겨보기 위해서는 13세 이상에 각 콘텐츠마다 약 700

1,000엔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VR존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는 현재 6가지 종류로 다음과 같습니다.

  ? ‘고소공포쇼’ - 지상 200미터 높이의 얇은 판자 위에 있는 고양이 구하기? ‘스키 로데오’ - 설원의 낭떠러지에서 즐기는 급경사 스키? ‘리얼 드라이브’ - 자동차 같은 스포츠 주행 체험? ‘탈출병동 오메가’ - 여러 명이 함께 폐쇄된 병동에 들어가 공포 체험하기? ‘트레인 마스터’ - JR 야마노테 선의 기차를 운전해 보는 체험? ‘아르가일 시프트’ - 로봇 조종석에서 전투 체험?최근 일본의 모 아나운서가 VR 체험을 하다 깜짝 놀라서 생방송 도중에 눈물을 흘리는 소동도 있었는데요. 앞으로 이런 가상현실의 오락실이 기존의 PC방이나 오락실을 대체해 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project-ican.com/  이달 4월 15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운영될 이 오락실은 일명 ‘VR존 프로젝트 아이 캔(VR ZONE Project i Can)’으로 불리는데 일본 다이버 시티 도쿄 플라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약이 필요한데 온라인을 통해 4월 8일부터 예약 가능하며, 입장과 관람은 무료이나 고글 모양의 디스플레이 기기 HMD(Head Mounted Dis play)를 착용하고 VR콘텐츠를 직접 즐겨보기 위해서는 13세 이상에 각 콘텐츠마다 약 700

1,000엔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VR존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는 현재 6가지 종류로 다음과 같습니다.

  ? ‘고소공포쇼’ - 지상 200미터 높이의 얇은 판자 위에 있는 고양이 구하기? ‘스키 로데오’ - 설원의 낭떠러지에서 즐기는 급경사 스키? ‘리얼 드라이브’ - 자동차 같은 스포츠 주행 체험? ‘탈출병동 오메가’ - 여러 명이 함께 폐쇄된 병동에 들어가 공포 체험하기? ‘트레인 마스터’ - JR 야마노테 선의 기차를 운전해 보는 체험? ‘아르가일 시프트’ - 로봇 조종석에서 전투 체험?최근 일본의 모 아나운서가 VR 체험을 하다 깜짝 놀라서 생방송 도중에 눈물을 흘리는 소동도 있었는데요. 앞으로 이런 가상현실의 오락실이 기존의 PC방이나 오락실을 대체해 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project-ican.com/  일명 가상현실 기기 3대장이라고 불리는 녀석들이죠. 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과 높은 요구사항 때문에 일반인들이 즐기기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인터넷의 보급, 스타크래프트의 등장으로 인해 엄청난 파급효과를 얻었던 PC방은 그 이후 수익 정체 및 성장 한계 부딪히면서 마땅한 성장 동력을 찾기 힘들었는데요. 이러한 사양 산업이 되어버린 PC방의 활로를 열기 위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VR과의 융합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의 국내 출시가 요원한 상황이며 비즈니스 모델도 확실히 정해진 게 없기 때문에 갈길이 멀긴 하죠. 그럼에도 한국의 PC방은 VR 요구 사양에 부합하는 하이엔드급 PC를 갖추고 있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VR방은 분명 달콤한 유혹입니다.

????현실적으로 PC방이 완전히 VR방으로 대체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와 같은 VR 기기를 구매하는 비용도 PC 못지 않게 비용이 들어가며, 무엇보다 지금처럼 다닥 다닥 붙어 있는 좌석 배치로는 제대로 된 가상현실 체험이 불가능하며 최소한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VR방의 모습은 바로 테마파크 형식입니다.

이미 세계 최초 체감 VR 게임존인 'Zero latency'가 호주 멜버른에 개설되었고요. 120평의 공간에서 최대 6명이 50분간 좀비와 싸우는 가상현실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한화로 7만원이 넘으니 실제 서바이벌 게임하는 것 이상으로 비싸죠.?????가상현실 밖에서 보게 되면 마치 어린애 놀이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속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아주 리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이런 가능성을 보고 오는 체감형 VR 게임 매장을 열 예정이며 가장 적극적인 제조사가 바로 hTC입니다.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브랜드 파워가 떨어지니 체험 마케팅으로 활로를 열어 보겠다는 복안인 것 같네요. 장비, 공간 등 여러 가지 요건으로 인해 PC방에 비해서는 체험 시간 대비 지불해야 하는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 니치마켓에서 메인스트림으로 확대될 수 있을지는 아직 의문 부호가 붙긴 합니다.

???????VR 콘텐츠를 볼 때 어지럼증이나 멀미가 나는 것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른 것도 영향을 주지만 무엇보다 내 몸과 달리 기기 상에서만 움직이는 신호를 제공함으로써 이질적인 느낌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물리적인 움직임을 주는 4D 시네마와의 융합도 검토되고 있는 거고요.?????또 다른 비즈니스 모델은 성인 VR방입니다.

혼자서 성적 욕구를 푸는 비교적 건전한(?) 방향성으로 갈 수도 있고요. 아니면 DVD방이나 그 이상의 음성적인 장소로 변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또한 과거 PC방을 흥하게 만들었던 '19금 코드'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라고 봐야겠죠.????개인적으로 VR방의 궁극적인 모습은 결국 체감형 로봇 대전게임, 체감형 RPG 게임과 같은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 1992년에 연재된 만화 브레이크 에이지에서 DP(Danger Planet)라는 가상의 게임에 VP라는 로봇 캐릭터를 조종하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이게 언젠가는 현실화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VP 제작 툴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한다던지, DP기기에 데이터 디스크를 삽입해 플레이한다는 등 흥미로운 설정들을 지금 봐도 꽤 디테일하고 인사이트가 담겨져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필자가 가상현실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 것도 유년시절에 꿈꾸었던 로망을 아직도 갖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9 ???삼국지13 증정 이벤트, 이건 꼭 응모해야 해!????? ??? ??? ???, ???13 ??! by ????????? ???????.<???? ???>? ???? ??? 2? 8? ?? ?????. ?...m.post.naver.com??   생각보다 높은 몰입감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이런 VR기기를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VR방이 요즘 뜨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기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VR방 (가상현실방, Virtual Reality) ? ?사이버 공간에서 체험되는 현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춘 장소VR방이란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장소로, PC방과 플레이스테이션방에서 즐겼던 2D로 콘텐츠를 이곳에서는 360도 회전을 포함한 다양한 가상현실 기술로 실제 그 장소에 있는 듯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VR을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 VR방의 주요 콘텐츠 ? 1. 영화 ? ?      VR기술이 적용된 영화는 기존 영화 제작 기법과는 다른 새로운 제작 기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2D 영상은 카메라 앞에 있는 배우를 촬영하면 됐기 때문에 카메라 뒤에 배경을 신경 쓸 필요가 없었지만 VR 영화에서는 배우를 중심으로 공간의 사방을 모두 촬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많은 영화감독들과 제작자들은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제작 기법이 필요한 시점을 앞두고 기대와 흥분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VR영화는 새로운 하나의 '장르'로 앞으로 한국 영화산업에도 새로운 도전과 자극제의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메이저급 상업영화는 없지만 이미 출시된 VR영화도 생각보다 많답니다.

[VR방] 세상에. 왜..

^^ ? ▶ 구글 360도 VR 단편영화 <헬프(HELP)> ?▶ VR계의 픽사 '오큘러스 스토리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VR 에니메이션 <헨리>와 <로스트> ??▶ 네덜란드 단편 영화 <Missie Aarde(임무지역)> ? ? ?2. 게임        ?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향후 6개월 내 VR 제품 구매 의사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VR 구매의향이 있는 소비자의 약 절반이 e스포츠의 열성 팬이었다고 합니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 말고도 새로운 기기(=VR)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 하는 게임 유저들이 많다는 방증이겠죠? 실제로 현재 VR콘텐츠 중 가장 핫한 것이 게임으로 그 열풍에 맞춰 많은 중소 게임사들이 VR게임 개발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우려도 있는데요. 아직 대중화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이며, VR 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적 제약이 많고, VR기기 착용 시 생기는 구토, 어지럼증과 같은 부작용 등을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3. 스포츠와 공연 생중계   ? ?VR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와 공연의 생중계 또한 주요 VR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포츠 생중계는 VR 시장에서 잠재적인 핵심 킬러 콘텐츠로 꼽히고 있는데요. 기존의 2D 평면 중계에 비해 보는 이로 하여금 현장감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방 안에서 미국의 메이저리그 구장, 유럽의 축구 경기장에서 관람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방송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도 VR 기술이 적용되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R방 시장 동향HTC - 순왕커지   HTC는 최근 중국 PC방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순왕커지'와 함께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 PC방을 오픈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미화 5달러를 내면 HTC의 최신 VR 기기 'VIVE'를 10분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와우인사이트     최근 와우인사이트는 오는 6월, 오큘러스, HTC VIVE, 삼성 기어 VR등 최신 VR 기기와 게임, 영상, 탐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VR방을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사전 예약을 통해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VR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데이터베이스(DB)를 쌓는 등 가맹점 지원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과거 90년대 PC방이 성장했던 것처럼 VR방이 성장을 하면서 기존의 PC방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VR방은 VR을 '단순 체험 단계'에서 '대중화 단계'로 이끌 것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문화콘텐츠 장이 될 VR방! 몹시 기대가 됩니다.

??     ? 관련기사 입니다.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3&news_seq_no=2881934???? VR?????? ? ?? ? VR? ??? ???? ? ?? ????, VR??? ? ??? ??? ?? ??? ???? ?? ???? ????. ?? ??? ?? ??? P...mbn.mk.co.kr   몇일 전에는 일본에서는 미소녀가 귀청소를 해 주는 무릎배게 귀청소를 해주는 VR게임을 개발했다는 기사를 봤는데요.?VR 산업은 앞으로도 무궁 무진한것 같네요.  그런 가운데 VR방에 대해서는 새롭고 신기하다는 의견이 많은 가운데?아직까지는 컨텐츠가 많이 부족하고 여러사람이 접촉해야 하는 기기라서 위생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 ?  그러므로 PC방 + 알파가 당분간은 좀 더 현실적인 접근이라고 생각합니다.

VR을 도입함에 있어 아래같은 문제점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1) 기존 PC 대비 공간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VR을 쓰고 혼자 휘젓는 광경을 오픈하기 싫어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VR을 쓴 상태에서는 외부의 자극과 단절되기 때문에 상당히 움직임이 우스꽝스럽습니다.

처음에야 신기하니까 잠깐 쓰는 용도와 마케팅 활용이라면 괜찮겠지만 운영측면에서 고객의 지속적인 재방문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결국 VR방을 오지 않고 본인의 집에서 하게 되겠지요성인PC방처럼 어느정도의 독립적인 공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100평기준 150

170대의 PC를 설치할 수 있는데 방으로 만든다고 하면 15

20개 정도가 예상됩니다.

 이는 기회비용으로 연결되며 자연히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시간당 비용은 1

2만 정도이며 고객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입니다.

전체를 방으로 만들기보다는 약 5-10대 정도의 공간을 좀 더 넓혀서 VR을 설치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 장시간 사용할 컨텐츠가 있는가?꽤 많은 수의 컨텐츠를 해봤지만 흥미위주의 탐험/롤러코스터 등은 계속 즐기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풍경, TV촬영장등의 동영상을 보면서 만족했지만 다시 보라고 하면.. 음 글쎄요게임도 해보았지만 아직까지는 기존 PC대비 상당히 어설픕니다.

결국은 비용투자의 문제인데 아직까지는 사람들에게 혹할 만한 IP를 무장한 업체들이 뛰어들지 않았습니다.

이를 인디 개발사들이 채우고 있지요3) 가정의 VR대비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가?인터넷이 좋아지고 PC가 상향평준화 되면서 집에서 게임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이를 넓은 모니터, 반응속도가 빠른 모니터, 민감한 마우스, 기계식 키보드, SSD, 최고급 CPU/그래픽카드로 PC를 세팅하고 고객들을 유혹합니다.

이 포인트를 VR에 적용해본다면 VR방에 기대하는 것은 압도적인 성능일 것입니다.

초반에는 오큘러스 리스트나 비슷한 급의 중국산 짝퉁이 50만원 이상이니, 그냥 도입해도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대부분의 PC방들은 하이엔드급이므로 VR 기기들이 요구하는 바를 대부분 만족하고 있지만 VR기기 자체는 집과의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PC와 VR세트의 가격이 부담스러우므로 어느정도는 찾아올 수 있겠지만 고객들이 익숙해지고 나면 이를 2K급의 튜닝이라던가 여러가지 주변장치를 추가하여 차별화하는 형태로 극복해야겠지요4) 새로운 버전의 기기가 나올 때마다 교체해야하는가? 현재 제품은 VR 도입기에 최선의 제품입니다만 아직까지 사람이 가상현실에 풍덩 빠지기에는 부족합니다.

머리만 가상현실이고 몸은 키보드, 패드, 마우스에 한정되는 괴리감도 한몫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주로 해상도의 부족으로 인한 모기장 현상입니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계속 바뀔 부분이죠PC처럼 결국은 새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인데 가격/적절한 수량 확보가 상당히 머리 아플 것입니다.

오큘러스 보다는 오큘러스 호환 중국제 기기으로 시장이 흘러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현재도 DK1, DK2 레벨을 지원하는 중국산 VR들이 팔리고 있습니다.

오큘러스가 한국지사를 철수하고 판매국에서 제외하였기 ??문에 당분간 중국 제품들의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현실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려오고 현재까지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가상현실에 대한 추가적인 아이템 구성안들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한 기업은 게임, 영상, 탐험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VR방 1호점을 오는 6월 오픈한다고 알렸는데요!플레이스테이션VR을 통하여 이미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매니아층에게는더 없이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까지도 해외에서 VR기기 사용 범위의 확대와 호완성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구글, 페이스북 등 대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 만큼 그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VR은 분야의 다양성을 넘어 일상 모든 곳에서 이용이 될 수 있다는데에 그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군용 훈련 장비로도 사용이 될 수 있으며, 성인 분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는 의견들도 분분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 사용이 가능한 VR이제는 VR방 도입이 가능한 것일까요?실제로는 많은 문제점들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공간의 제약을 들 수 있는데요.VR기기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특성상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 장비이기때문에사방이 탁 트여 있는 공간이 존재해야 합니다.

즉, 원활한 VR게임을 위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공간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해당 게임의 구분과 공간에 따른 추가적인 장비의 도입이 될 수 있는데요.장비의 크기에 따라, 종류에 따라 공간이 달라지기 때문에향후 추가적인 게임들의 적용을 위해서는 최대한 넓은 공간과다수의 부수 장비들을 비치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게임자의 안정감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어떤 게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던전을 활보하며 칼을 휘둘러야 할때 실수로 칼을 놓쳐버릴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고 옆사람들이 웃음을 참지 못한다면 게임을 하기 힘들겠죠?네 번째로는 비용의 문제입니다.

필수장비로 컴퓨터는 물론이고  VR기기, 공간에 따른 면적비용, 추가장비에 대한 비용 등게임의 이용자가 부담하게될 금액이 상당액이 될 것이란 예상입니다.

오락실이나 PC방의 경우는 초창기를 제외하곤 거의 100원

2000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플스방 또한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VR방의 경우에는 보다 많은 장비와 면적을 차지해야하기 때문에 더 큰 금액의 지불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또한 혼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독립적인공간, 팀웍을 즐길 수 있는개방된 공간 등 공간의 구분이 되어 있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멀티방과 같이 7,000

10,0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사실 이보다 더 큰 금액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문제점들이라기 보다는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많은 VR시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다양한 분야에서 VR시장이 발전하고 있는 만큼 빠른 정착과 제도적 도입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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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딩들이 고3덕에 빛보는... 참고로목요일 날씨가 제일 좋았습니다.

(수능친 고3의 목소리가..)저는 고3이지만 할인을 포기하고 온건데....람보르기니..요번 플레이의 중점을 둔 NFS온라인개인적으로 엄




청 기대한거라서 제일 첫번째로 간겁니다만...이게 ?o미... 그냥그래픽좋고 차량 라이센서있는 카트라이더랑 뭐가 다른건지..레이시티를 기대하고온 내가 바보가 된기분이랄까요..조작감도 좋은게 아닙니다.

제가 NFS시리즈 3개를 해?f지만 지금해본 온라인은 최악..(왓독이랑 비슷함..)애초에 스피드도 현실적인것도 아니고 다짜고짜 200대가 되어버리는 속도계말도안되는 아이템전에 걍 달릴수만있는의미없는 프리모드..아직 CBT도 아직이긴 하지만 이렇게 나온다면 충격적이죠..충격먹고 넥슨 부스를 탈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미 늦어버렸고 NC의 MXM은 이미 플레이해본바가 있고, PS는 줄이 2

3시간은 기다려야되서 포기하고 보드게임하다가 돌아왔습니다.

가지고싶다.

..금요일은VR을 체험하기위해 아침일찍 출발!근데 비가오네요..목요일보단 줄이 매우 �F습니다.

엔비디아 직행!블옵이 풀옵이야? 뭐하는 노트북이야...충격적인 그래픽카드 놋북도 이젠 데스크탑과 비교가능ㄷㄷVR체험기처음은 역시 VR 작은부스부터 체험했습니다.

이브 발키리VR로 체험가능한 게임 두개중 하나로 우주게임으로 유명한EVE온라인의 1인칭 슈팅게임 입니다.

상상했던것보다소름돋는 비주얼..이게 3D게임이지! 눈 호강이 이런거 아니겠나!이제 큰부스 이야기를 해보죠20분간 체험하는 부스입니다.

많은 사람이 할수없는만큼 정말 소중하게 체험했습니다.

3가지 코스로 분류해서 체험할수있더군요.하나는바다체험두번째는 구글에서 만든그림그리기(?)세번째는포탈! 프로토타입입니다.

(거창한건 어니고 걍 거의 볼수만있는거지만)첫번째는 보기만 하는겁니다만 생각보다 리얼해서 소름!고래도 볼수있어요 ㄷㄷ두번째는 신개념그림 그리기!평면이 아닌내 손을 따라 그려지는 3D펜(?)어떤 팬을 사용하는지 따라서 색다르고 마음대로 선택해서 그릴수있습니다.

 내가 그린걸 옆으로 보니 그건 그거대로 소름돋을 정도입니다.

이제 그림도 일렉트로닉 그림시대가 오는걸까요?(3면이 달라보이는 그런 그림이 나오는거죠)세번째는 포탈입니다.

할수있는건 별루없지만 보는재미는 있죠.기본적인 포탈의 설정을 알수있다고 할까요?그리고플레이어가 또 가까이가면 막 놀라는 반응을 하는 신선한 경험을 할수있었습니다.

이로써 저의 게임체험은 마무리되었습니다.

VR은 역시 미래를 볼수있는거같네요.10년뒤면 PC방이 아닌VR방이 탄생할것을 예상할수있네요.게임의 발전은 순식간입니다.

bit에서 2D 그이후 3D그래픽 개념까지 생긴 최고의 엔터테이먼트죠.컴퓨터의 발전이 이 고귀한 발전을 만든셈!내년부터는 이제 제가 게임을 만드는 입장이 되어서 돌아오겠습니다.

(별건 아니겠지만..)요번지스타 3줄요약넥슨부스는 현재한국게임산업의 현황을PS와엔비디아에서는미래게임산업을보드게임에서는심리전과 애들과 함께하는 재미를이정도 정리가 가능하겠네요.-----------------오래간만의 포스팅... 게임리뷰할껀 많은데 손이안가요..폰도 현재 고장나서 겨우겨우 쓰고있네요..폰바꾸면 어찌저찌 리뷰를 재시작할껍니다.

그럼 그때까지! ㅃ!ㅃ! 생각보다 높은 몰입감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이런 VR기기를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VR방이 요즘 뜨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기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VR방 (가상현실방, Virtual Reality) ? ?사이버 공간에서 체험되는 현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춘 장소VR방이란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장소로, PC방과 플레이스테이션방에서 즐겼던 2D로 콘텐츠를 이곳에서는 360도 회전을 포함한 다양한 가상현실 기술로 실제 그 장소에 있는 듯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VR을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 VR방의 주요 콘텐츠 ? 1. 영화 ? ?      VR기술이 적용된 영화는 기존 영화 제작 기법과는 다른 새로운 제작 기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2D 영상은 카메라 앞에 있는 배우를 촬영하면 됐기 때문에 카메라 뒤에 배경을 신경 쓸 필요가 없었지만 VR 영화에서는 배우를 중심으로 공간의 사방을 모두 촬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많은 영화감독들과 제작자들은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제작 기법이 필요한 시점을 앞두고 기대와 흥분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VR영화는 새로운 하나의 '장르'로 앞으로 한국 영화산업에도 새로운 도전과 자극제의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메이저급 상업영화는 없지만 이미 출시된 VR영화도 생각보다 많답니다.

^^ ? ▶ 구글 360도 VR 단편영화 <헬프(HELP)> ?▶ VR계의 픽사 '오큘러스 스토리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VR 에니메이션 <헨리>와 <로스트> ??▶ 네덜란드 단편 영화 <Missie Aarde(임무지역)> ? ? ?2. 게임        ?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향후 6개월 내 VR 제품 구매 의사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VR 구매의향이 있는 소비자의 약 절반이 e스포츠의 열성 팬이었다고 합니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 말고도 새로운 기기(=VR)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 하는 게임 유저들이 많다는 방증이겠죠? 실제로 현재 VR콘텐츠 중 가장 핫한 것이 게임으로 그 열풍에 맞춰 많은 중소 게임사들이 VR게임 개발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우려도 있는데요. 아직 대중화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이며, VR 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적 제약이 많고, VR기기 착용 시 생기는 구토, 어지럼증과 같은 부작용 등을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3. 스포츠와 공연 생중계   ? ?VR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와 공연의 생중계 또한 주요 VR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포츠 생중계는 VR 시장에서 잠재적인 핵심 킬러 콘텐츠로 꼽히고 있는데요. 기존의 2D 평면 중계에 비해 보는 이로 하여금 현장감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방 안에서 미국의 메이저리그 구장, 유럽의 축구 경기장에서 관람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방송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도 VR 기술이 적용되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R방 시장 동향HTC - 순왕커지   HTC는 최근 중국 PC방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순왕커지'와 함께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 PC방을 오픈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미화 5달러를 내면 HTC의 최신 VR 기기 'VIVE'를 10분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와우인사이트     최근 와우인사이트는 오는 6월, 오큘러스, HTC VIVE, 삼성 기어 VR등 최신 VR 기기와 게임, 영상, 탐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VR방을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사전 예약을 통해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VR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데이터베이스(DB)를 쌓는 등 가맹점 지원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과거 90년대 PC방이 성장했던 것처럼 VR방이 성장을 하면서 기존의 PC방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VR방은 VR을 '단순 체험 단계'에서 '대중화 단계'로 이끌 것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문화콘텐츠 장이 될 VR방! 몹시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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