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몽구 변호인



현대ㆍ기아차 그룹 임직원과 해외 딜러 및 현지공장 근로자, 부품업체, 울산 시민과 지역 정ㆍ관계 인사들이 대부분이다.

직ㆍ간접적 이해관계로 연결된 사람들이라서 언뜻 생각하면 그 숫자가 별 의미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역설적으로 자동차산업과 현대차가 국가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를 잘 말해준다.

이런 가운데 지난주 말 정 회장 변호인단이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다.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고 정 회장 부재로 경영에 심각한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게 신청사유다.

현대차 경영 전반에 걸쳐 정 회장의 권한이 거의 절대적이었다는 점에서 그의 구속에 따른 경영차질은 이미 예상됐던 것이다.

그러나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그 양상은 짐작했던 수준을 훨씬 뛰어넘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판매위축이다.

[정몽구 변호인] 최선의 선택


미국과 유럽시장의 판매증가율이 둔화되고 중국ㆍ러시아 등에서도 판매 1위 자리에서 밀려나는 등 수출전선 곳곳에서 경고등이 켜졌다.

내수판매도 줄고 있다.

현대차 미국공장, 기아차 체코공장 착공이 미뤄졌고 동남아 조립생산공장 계획도 백지화되는 등 ‘글로벌 톱5’ 목표달성의 핵심요소인 현지화 전략도 표류하고 있다.




신차 출시가 지연되고 마케팅 전략도 차질을 빚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환율하락, 고유가 등 경영환경 악화에 따라 비상한 각오로 뛰어도 될까말까 한 판인데 경영의 구심점 상실로 우왕좌왕하고 있는 것이다.

변호인단이 내건 보석신청 사유는 결코 엄살이거나 과장이 아니다.

현대차의 경영난은 부품업계의 타격으로 이어질 게 뻔하고 지역경제, 더 나아가 국가경제에도 적지않은 악영향을 미친다.

현대차의 경영위기는 비단 현대차만의 문제가 아닌 것이다.

50만명이 서명한 탄원서에는 정 회장 개인에 대한 선처 차원을 넘어 국가경제를 생각해달라는 당부가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보석허가 여부를 결정할 법원이 충분히 검토해야 할 부분이라고 본다.

  [참고] 자동차보험료를 알고 싶으시면 10개 보험사 비교견적서를 클릭하십시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