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반장


저는 김반장님의 완전 팬이에요.(비록 김반장님 블로그에 댓글을 많이 다는 편은 아니지만... 나름 숨은팬이랄까..하하;;;)책 내신다길래  완전 기다렸다가 발매와 동시에 구매!!!  아무리 외국의 멋진 집을 보아도, 크고 화려한 집을 보아도,텔레비전에 나오는 화려한 연예인들 집을 보아도,돈 수천을 들여 리모델링 했다는 잘나가는 동창 이야기를 들어도,다아

나는 할수 없는 것들이잖아요. 그래서 우리 김반장님, 18평 전세집에 살아도 내맘에 드는 예쁜집에 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뭐 물론 약간 부지런 하고 약간 센스도 있어야 할듯 하긴 합니다.

하하;;  직접 만든 협탁, 수납선반.      기존에 봐왔던 인테리어 책과는 차원이 다른 현실감이 팍팍!!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전세집 고르기부터 차근차근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도면에 가구배치까지 하는 저 꼼꼼함. 저도 이사할때 저렇게 하는편인데, 김반장님처럼 저렇게 모든 싸이즈를 다 적는건 아니라는.. 허허;;     사면 비싸고, 필요한건 없고,그리하여 탄생된 김반장님의 diy 가구들!! 이 앙큼한 아일랜드 식탁 좀 보셔용.     저 장스탠드 비슷한것은 어떤 몰에서 봤는데, 가격이 엄청나더라는.. 근데 직접 만드심. 북유럽 돋는 저 순록 쿠션도 김반장님 싸모님이 만드심. 부부가 완전 쌍으로 센스쟁이쉽니다!! 부럽!!      그리고 대망의 헌팅 트로피 만들기!! 실제 박제품 가격은 어마어마 할텐데.. 이렇게 2천원짜리 우드락으로 떡!! 만들어버리다니, 정말 능력자세용!! ㅠ_ㅠ     그리고 헌팅 트로피 도안을 부록으로 껴주는 센스!! 아.. 감동이에요!!    이 북유럽 돋는 감성!!      저도 실내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전구색에 예민한 편인데, 형광등도 전구색이 출시된다니, 냉큼 알아봐야겠어요!!  책 내용중에 조명을 다 켜는건 아무것도 안켜는 것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는데, 500배 공감합니다.

저도 셀프 전기 공사 할수 있으면 좋겠어요. 신랑이 육아를 많이 도와주는데, 이런거 까지 시킬수 없어서 말이죠. ㅠ_ㅠ     그리고 침대 위 저 사진도 감동이에요. 신혼여행 사진을 저렇게 인화해서 판넬 액자로 걸어놓으니 멋지고 의미도 있고!! 이거야 원!!! 부럽고 나도 하고프고 능력은 안되서 화가나고, 배도 아프고.ㅋㅋ복잡한 심경입니다.

ㅋㅋ     어메이징한 비포 에프터!!      김반장님 인테리어만 잘하시는게 아니라 사진도 잘찍으시고 글도 잘쓰십니다.

감성적인데 현실적이고 담담하고 변태로와서(응?) 아주 제 취향이라는. ㅋㅋ 몇군데 크게 와닫는 구석이 있어서 옮겨 적습니다.

  1.'언제 이사 갈지도 모르는 남의 집에서 이런 인테리어는 역시 사치겠지'세입자 또는 육아나 경제 사정에 따라 몇년안에 집을 옮겨야 할 유목민 같은 서민들에게 인테리어란 마치 '언젠가 여유가 되면 카페나 차려야지'하는 뜬구름 상념처럼 이루기 힘든 로망인가 싶은 마음에 책을 덮고 잡지를 내려좋고 인터넷 창을 닫습니다.

그러곤 생각합니다.

'나중에 언젠가 내집을 마련하면 최소한 동네 인테리어 가게에라도 맡겨 멋지게 꾸며야지! 그때까진 대충 살자.'언젠가? 대충?싫어요! 지금  잘 꾸미고 잘 살렵니다.

사람에게 내일 일어날 일은 아무도 모르는 법인데 '언젠가'라니요.일단 지금 , 바로 이곳에서 행복하게 살고 싶단 말입니다.

그래서 전셋집을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김반장] 완전 대박


그래도 언젠가 떠날 집은데 들어간 수고와 비용이 아깝지 않느냐고요? 집자체에는 최소한으로 손을 대고 이사갈때마다 가지고 다닐수 있는 것에 돈과 노력을 들이면 되지요.말이야 쉽지 방법을 모르시겠다고요?...중략....저는 인테리어 전공자는 아닙니다.

물론 건축 관련 업종과도 전혀 상관없는 평범한 샐러리맨입니다.

모든 작업은 퇴근후 또는 쉬는날에 빈방과 베란다와 아파트 비상구에서 이루어졌고요... 2.인테리어에 관심은 있는데 왠지 자신의 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고민하는 사람들의 집에 가보면,기존의 아파트 마감은 모던 콘셉트인데 반해 가구는 혼수로 구입한 화려한 장식의 앤티크 스타일인 경우도 있고, 반대로 현란한 몰딩과 꽃무늬 광택 실크 벽지 마감의 공간에 내추럴한 원목가구나 프로방스풍 가구로 언밸런스가 무엇인지를 적나라하게 뿜어내는 집들이 허다합니다.

거기에 혼수 가전 제품의 최고봉인 꽃무늬에 규빅이 영롱하게 반짝이는 냉장고와 에어컨, 김치 냉장고라도 떡하니 자리잡고 있다면 왜 그리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데도 마음에 들지 않는지 집작이 갑니다.

자신의 취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구입한 혼수 살림과 그후에 단순히 예쁘다는 이유로 사온 살림들의 향연이란마치 군복 바지에 와이셔츠, 가죽 재킷을 입고 페도라를 눌러쓴 후 백구두에 명품 빅백을 매치한 듯한 형상인거지요.(잠깐.... 머... 멋진데?)ㅋ 3.윈스턴 처칠은 이렇게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집을 만들고 집은 사람을 만든다.

[김반장] 해부학

'2012년의 대한민국 서울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소시민인 저로서는 집을 만들수도 없고 살수도 없어서 이렇게 손수 전세집을 꾸몄습니다.

그 과정에서 머칫속에서 떠나지 않던 처칠 아저씨의 말 속에 담긴 의미를 떠올렸습니다.

...중략...인테리어라는게 단순히 집의 껍데기를 꾸며서 보기 좋게만 하기 위함은 아니라는 겁입니다.

결국 자신과 가족의 삶을 돌아보고 더 편리하게, 더 행복하게 바꿔나가려는 노력이자 의지이자 과정이라는 것이요. 집을 뒤집어 엎는 큰 공사, 최고급 자재에 으리으리한 가구와 조명도 좋지만 가구의 위치를 사용하기 편하게 옮겨보고 낡고 어긋난 것들은 고쳐가며 가족이 함께 그들만의 공간으로 하나하나 채워가는 과정, 그것이야 말로 집을 만드는 것이고 그렇게 만들어진 집이 그 안에서 살아가는 가족의 생활을 바꾸는 것 아닐까요.결국 좋은 환경을 꾸며가는 건 좋은 인생을 만들어 가는 것, 윈스턴 처칠은 아마도 그 말이 하고 싶었나 봅니다.

 4. 아내와 함께 벽지를 뜯어내고 페인트칠도 했습니다.

저는 가구를 만들고 아내는 커튼을 만들었지요. 선반을 달고 있노라면 아내는 점심을 차리고, 아파트 비상계단에서 땀을 흘리며 사포질을 하다보면아내는 유리컵에 물방울이 맺힌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내왔습니다.

그렇게 꾸민 집이 어느새 흡족할 만큼 완성되고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꾸민집. 비록 전셋집이지만 세식구가 된 우리 가족만의 공간에서 아이는 건강히 자라고 있습니다.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난후 아이가 자신의 아이를 낳을때 즈음 지금의 사진을 보며 돌아 보겠죠. 아, 옛날에 내가 태어난 집이네, 이건 아빠가 만든 식탁, 이건 엄마가 만든 쿠션, 이건 외할아버지가 쓰시던 물건.... 한구절 한구절 놓칠 말이 없는데, 요것만 올리려만 아쉽네요.그나저나 마지막 글귀에서.. 완전 뭉클... 했어요. 흑.   각종 리폼에 대한 정보와 공구 소개,인테리어 관련 싸이트까지 안내 되어있어요.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 과정,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대답. 그리고 결과는 꿈에 그리던 집!!인테리어 초보 고수 모두에게 소개하고파요. 김반장님의 센스돋는 글귀는 인테리어 관심 없는 분들께도 소개하고프고요. ㅎㅎ  김반장님 블로그http://blog.naver.com/poderosa3※김반장님 블로그를 통해 구매하면 3천원 추가 할인된다는 정보가!!!!  naver.com/poderosa3/150147663873  사은품도 장난아니네요

헌팅트로피를 만들수있는 도안에 스티커까지!대박나세요.ㅠ.ㅠ??  요즘 핫한 인생을 살고계실 '김반장님'작년 겨울부터 집안 리모델링을 하면서 알게된 김반장님 블로그.장난아니다에서 책까지 내시고, 실로 대단하단 말밖에 할말이 없네요

지금 김반장님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면 30%에 3,000원이나 더 할인해서 살수 있다네요

  http://blog.naver.com/poderosa3/150147663873  사은품도 장난아니네요

헌팅트로피를 만들수있는 도안에 스티커까지!대박나세요.ㅠ.ㅠ??naver.com/poderosa3/150147663873  사은품도 장난아니네요

헌팅트로피를 만들수있는 도안에 스티커까지!대박나세요.ㅠ.ㅠ??  요즘 핫한 인생을 살고계실 '김반장님'작년 겨울부터 집안 리모델링을 하면서 알게된 김반장님 블로그.장난아니다에서 책까지 내시고, 실로 대단하단 말밖에 할말이 없네요

지금 김반장님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면 30%에 3,000원이나 더 할인해서 살수 있다네요

  http://blog.naver.com/poderosa3/150147663873  사은품도 장난아니네요

헌팅트로피를 만들수있는 도안에 스티커까지!대박나세요.ㅠ.ㅠ??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