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재용귀가



이 부회장은 전날 함께 소환조사를 받은 다른 기업 총수들 가운데 가장 늦게 조사를 마쳤다.

전날 특수본 소환조사를 받은 대기업 총수는 이 부회장을 비롯해 구본무 LG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손경식 CJ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5명이다.

이 부회장을 제외한 이들은 전날 오후 11시15분께 구 회장이 청사를 빠져나간 것을 시작으로 이날 오전 1시30분 사이에 조 회장과 손 회장, 최 회장이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청사를 빠져나가는 일부 총수들은 자신의 신분이 노출될 것을 우려해 차량 안에서 고개를 숙여 알아볼 수 없도록 하거나 은박 돛자리와 커튼을 이용해 차량 내부를 볼 수 없도록 가리기도 했다  이 부회장을 비롯한 이들 총수들은 박 대통령의 요청으로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과정에서 거액의 자금을 출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삼성과 현대차, SK, LG 등 주요 그룹은 미르재단에 486억원, 19개 그룹은 K스포츠재단에 288억원을 단기간에 출연했다.

이 과정에서 박 대통령이 이들 총수에게 재단의 설립 취지 등을 설명하면서 지원 등 참여를 요청하고 대기업 총수들은 갖가지 민원사항을 내놓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이 부회장은 박 대통령과 독대 면담을 거친 뒤 삼성전자와 계열사를 통해 미르·K스포츠 재단에 204억원의 출연금을 낸 바 있다.

삼성이 재계의 '맏형'으로 불리는 만큼 두 재단 관련 출연에서도 상당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용귀가] 해부학


삼성은 또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독일 훈련을 위해 십억원대의 말 후원과 승마 경기장 구입 등 특혜 지원을 해왔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최씨와 정씨가 독일에 세운 회사인 비덱스포츠에 35억원 상당을 송금했다.

구 회장은 미르·K스포츠 설립과정에서 78억원의 돈을 내놨고, SK그룹은 111억원의 출연금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CJ그룹의 경우 박근혜 정부의 압박을 받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약 13억원의 출연금을 두 재단에 냈다.

[이재용귀가] 대박이네요.



조 회장의 경우 최씨 측으로부터 압박을 받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에서 물러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최씨측이 관여된 평창동계올림픽 사업을 거부해 경질됐다는 것이다.

검찰은 이 부회장 등을 상대로 박 대통령과의 면담 내용과 경위, 두 재단에 기금을 출연하는 과정에서 대가성이 있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지난해 7월 수감 중이어서 대통령 면담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검찰은 SK가 두 재단에 기금을 출연한 과정에서 최 회장이 최종 결정권자였다고 보고 이번에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검찰은 앞서 지난 12일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SK수펙스추구협의회 김창근 의장을 불러 조사하기도 했다.

검찰조사를 마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주차장에서 운전석 뒤에 숨어 빠져나오고 있다.

냉철하며 엘리트 기업가처럼 보이는 이재용씨였는데 쁘띠거니와 필적할 만큼의 귀여움을 선보이네요 :)삼성가의 남자들은 귀여움 만렙찍고 나오시나봐용 ㅋㅋㅋ이렇게 보니 이름이랑 얼굴이포켓몬스터의 마자용(마재용

♩)을 닮았네요.으악.. 초 귀요미...한번 지드래곤 vs 재드래곤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돈 재디 승외모 지디 승귀여움 재디 승안무 지디 고전끝에 승미소 지디 재디 무승부 총합 무승부네요... 대단한데요.. 대한민국을 삼성공화국으로 만든 것도 모자라 엔터테이너까지 넘보려 하시다니.. 욕심쟁이..사실 저 재드래곤 사진은 트와이스 팬이 공항에서 아이돌을 기다리다 찍은 사진이에요 아래 그 팬의 트윗 짤인데요ㅋㅋ 이재용 부사장의 한 일화를 듣고 카메라를 바랬나봐요 ㅋㅋ 팬도 귀요미네요 ㅋㅋ 역시끼리끼리 어울린다고 팬 귀요미는 재드래곤의.귀여운 모습에 끌렸나봐요재드래곤의 앞으로의 귀여운 행보를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하지만...아버지의 아성에 도전하시다니...분명 힘들고 고된 가시밭길이 예상되나 쁘띠거니의 귀여움을 넘어설 수 있다면 분명 대한민국 원탑 극강 귀여움이라고 단연컨데 말할 수 있겠죵 ;)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