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경식 청문회 영상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저도 스크랩을 해서 기사로 옮기겠습니다.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 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조정 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가 6일 국회 본청 245호실에서 열렸다.

이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손경식 CJ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허창수 GS 회장 전경련 회장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재벌 총수 출석 청문회 박영수 특검 철저히 모니터링 중국정조사 이재용 삼섬 부회장 등 9명 재벌 총수 출석들 미르 K스포츠 재단 출연 대가성 없었다.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청와대가 세세하게 관여했다.

박영수 특검팀이 최순실 국정 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손경식 청문회 영상] 와오.


박영수 특검이 이미 미르 K스포츠 재단 설립을 위한 기금 출연을 대기업에 강제한 것이 뇌물죄에 해당하는지를 살펴보겠다고 밝힌 만큼 대기업 총수들의 발언이 특검팀 수사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박영수 특검은 이날 오전 최순실 청문회를 봤느냐는 들의 질문에 보고 있다 그냥 보고 있다 더 이상 언급은 안 하겠다고 말을 전했다고 합니다.




 최순실 청문회가 수사에 참고될 수 있다면서 철저히 모니터링 중이라고 진전된 발언을 내놓았다고 하는데 박영수 특검을 비롯해 양재식 특검보,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 등이 오전에 박영수 특검의 사무실에서 최순실 청문회를 봤으며, 이복현 검사 등 파견 검사들도 12시에 사무실에 합류했다고 하네요최순실 국정조사 청문회를 시청하면서 향후 수사 방향에 대해 논의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국조에서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은 박근혜 대통령과의 독대에 대해 30

40분 정도 만났다면서 당시 대화 도중에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문화 융성과 체육발전을  자금 출연 요청을 받았다고 답변 합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당시에 정확히 재단이라든지 출연이라든지 하는 부분은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다며 단 한 번도 반대급부를 요구하면서 출연을 한 적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도 80억 원을 지원해달라는 부적절한 요구를 받았지만 대가성은 없었다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대기업 총수들은 이미 세상에 드러난 박근혜 대통령과의 독대와 재단 출연 등에 대해서는 인정하되 대가성은 철저히 부인하는 전략으로 국조에 임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기업 총수들이 향후 수사에서도 같은 입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에서 박영수 특검팀이 어떤 증거와 진술을 가지고 이 같은 방어막을 깰 수 있을지가 최대 관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박영수 특검팀 입장에서는 이승철 전경 제인 연합회 부회장 들의 발언은 상당히 유의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당시 청와대 지시를 거절하기 힘든 상황이었다며 미르 K스포츠 재단 설립과 출연에 대해 세세한 부분까지 청와대에서 관여했다고 폭로했고,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조원동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 박근혜 대통령의 말이라면 이미경 부회장의 퇴진을 요구했다고 증언하네요. 주진형 한화증권 전 사장도 삼성 합병과 관련 삼성으로부터 압박전화를 받았다고 밝혔네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