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오준 포스코회장



?포스코는 지난해부터 사우디, 이란 등 중동지역 국가들과 업무협력을 확대하고 있어, 해당지역 경험을 가진 직원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청취하기 위해 간담회를 준비했다.

?이날 도시락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각각 포스코 두바이사무소 근무, 이란 외무성 대학원 교환학생, 바레인 시멘트 회사 근무 등 입사 전후에 중동지역 국가에서 이색적인 이력을 갖추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담당 업무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권오준 회장은 간담회에서 “해외사업의 성공은 결국 사람에 달려 있다.

우리가 성공적으로 중동지역에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현지 문화를 우선 이해하고 사업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며 “여러분들의 귀중한 경험을 기반으로 중동비즈니스 추진과 소속부서에서의 업무에 있어 적극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권오준 포스코회장] 는 진정 무엇인가.


?권오준 회장과 직원과의 도시락 간담회는 ’14년부터 실시해 왔으며 세 자녀 이상을 둔 ‘다둥이 자녀 직원들과의 간담회’와 노점운영, 독도알리미 등의 ‘특이경력을 가진 직원들과 간담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다.




?간담회에 참석한 진승준 열연판매그룹 차장은 “라마단 및 수니파, 시아파의 역학관계 등 종교, 문화적인 부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선행되어야 한다”며 “향후 중동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권오준 회장은 줄곧 소통을 강조 했으며 CEO 취임 직후에는 가장 먼저 제철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유대관계를 강화했다.

?또한 최근에는 젊은 직원들과 경영층의 소통의 창으로 평가받는 ‘영보드(Young Board)’를 통해 포스코그룹의 저효율·불필요 제도 및 정책, 시스템 개선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