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당



     오늘은 정치인데요..나와 정말 관계없는 분들 같지만...조금만 공부해보시면 왜!!!투표가 그렇게 중요한가를..알게됩니다.

.     첫 포스팅인 만큼 아주 기본적인 용어정리부터 하려구요 뉴스보시면 "여당이 어쩌구 저쩌구""야당지도층이 어쩌구 저쩌구" 말이 많습니다.

.    그런데 하도 많이 들어서 저게 대충은 알지만..너무나 많이 쓰기에 물어보기 민망할까봐.. 우리나라 정치의 기본       여당과 야당의 용어설명과 그 차이점을 보도록 하죠..  먼저 여당이라는 뜻은  영어로는(goverment party) 한자로는 與(더불여 함께할 여) 정부와 함께한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정권을 잡고있는 정치집단(대통령이 나온) 을 여당이라고 합니다.

   ???한국은 대통령제 이기때문에 대통령이 나온 당이 무조건 여당이 됩니다.

.이 여당은 청와대나 대통령?이 추진하려는 일을??당연히 함께하겠죠?청와대나 대통령이 추진하려는 일을 실행되도록 잘 도와줍니다.

.? ???국가에서 어떤 새로운 일을 하려면 계획도 필요하고 그 계획이 잘 진행되려면 돈이 또 필요하겠죠.?그리고 우리나라는 민주국가 이기때문에 국민의 투표로 결정됩니다.

그러나 매번 국민들이 투표를 할 수 없기에 우리들의 대표들이 대신하는겁니다.

그게 국회입니다.

[여당] 대단하네요.


^^ ?    ?청와대에서 아이디어를 내면 여당과 야당이 그 내용을 검토하고 수정을 거쳐 국회에서 다수결의 원칙에 의거 투표를해서 다수결으로 그 일을 할 지 안할지를 결정합니다.

.?    그 다수결은 우리가 뽑은 국회의원들이 합니다.

.?그렇게 국회에서 다수결에 의해 결정이 되면 해당 정책적인 일이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정부의 하는일을 대부분 찬성하며 야당을 설득하기도,?싸우기도,어떨땐그냥 무단으로 통과시키기도 합니다.




.?  ??그럼 야당은 또 뭔가요??야당이란?在野政黨(재야정당)의 준말입니다.

영어로는 opposition party????정치세력에 들어가지 못하고 아웃사이더에서?여당을 견제하는 당과 그 세력들을 야당 이라고 합니다.

'???? ???? 그래서 이 야당의 역할은 청와대와 여당이 하는 일들을 감시하고,질책하고,비난을 많이 합니다.

  또 여당이나 대통령이 낸 아이디어를 같이 참고하고,같이 세부적인 회의도 한답니다.

 허나 우리나라에선 서로의 감정의 골이 깊기때문에..사이가 그렇게 좋치는 않습니다.

. 그렇다고..무조건 나쁘게 볼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에선 당연히 있어야 하며또 너무나 필요합니다.

.   ???왜냐면 대통령이 모든걸 하도록 내버려 두면 우린 민주국가가 아니죠.. 독재나 다름없습니다.

. 또 대통령이 여당들과 짝짝꿍해서 일을 전부 벌려나간다면.. 우리의 민주주의는 또 후퇴하겠죠?? 그래서 야당이 필요합니다.

.  자신들이 추구하는 나라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그리고 이 야당들은 다음 대통령선거때는 여당이 되길 원합니다.

.    대통령을 배출한 그 정당 이외에 모든 정당은 야당이 됩니다.

^^??????? ?그래서 이번 박근혜정부는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에서 나왔기때문에???현재 새누리당이 - 여당?그 이외에 모든 정당(새정치민주당,?정의당,통합진보당)은 야당이 되는 것이죠.?그런데 이 관계들이 참 재미있습니다?다음에 새누리당 vs 박근혜 vs 야당?이야기도 한 번 풀죠

?정치도 알면 알수록 재밌답니다.

.^^또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하기도 하구요..재밌어야 관심이 가겠죠?^^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