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조한



사랑이 늦어서 미안해-김조한2. 사랑해요-김조한3. You Are The One-김조한4. You Are My Girl-김조한5. 그녀를 찾네요-김조한6. 처음부터 너야-김조한7. 슬퍼지려하기전에-김조한8. 그래요...-김조한9. 천생연분-솔리드10. 이 밤의 끝을 잡고-솔리드     R&B 솔리드 그룹 시절 사진        "1년을 넉넉하게 살고싶으면 벼를 기르고평생을 풍요롭게 살고 싶다면 꿈을 길러라!" - '꿈꾸는 다락방' - 중에서  └ 접기 네이버 앨범 소개 바로가기 이 노래 가사가 개인적으로 나한테도 공감이 좀 되는 가사이기도 해서 그런지 감정이입?이 잘되는것 같다.

나름 성공한 삶, 그리고 남들이 보기에 잘 살고 있는 듯한 생활을 영위해나간다.

그리고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도 있음에도 외롭고 고독함을 표현하고 있는 내용이다.

나도 상경해서 나름 이름있고 좋은 회사에 취직을 했고 여자친구도 있지만자취를 해서 그런지 가끔씩 지금 내가 사는 삶이 잘 살고 있는건지 회의감이 들때도 있고야근을 하고 집에 혼자 들어오면 외롭고 쓸쓸할때가 많다.

그런 의미에서 이 노래는 더욱 더 공감이 잘가는것 같다.

ㅎㅎ [Audio]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 가 사 - 운동을 하고 열심히 일하고주말엔 영화도 챙겨보곤 해서점에 들러 책 속에 빠져서낯선 세상에 가슴 설레지이런 인생 정말 괜찮아 보여난 너무 잘 살고 있어 헌데 왜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내겐 나를 너무 사랑해주는 그런 사람이 있어 헌데 왜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난 대답한다 난 너무 외롭다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뭘까사랑이 뭘까 난 그게 참 궁금해사랑하면서 난 또 외롭다사는 게 뭘까 왜 이렇게 외롭니또다시 사랑에 아프고 싶다 [뮤비]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사랑하면서 난 또 외롭다는 가사가 참 슬픈것 같다.

음.. 사람마다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것 같은 가사인듯 하다.

저번 K팝스타 시즌에서 정승환이 불렀던 '사랑에 빠지고 싶다'는김조한 못지 않게 정말 감동적인 노래를 선사했는데 노래가 빨리 끝난게 아쉬울뿐이다.

ㅋㅋ정승환 - 사랑에 빠지고 싶다 그리고 저번시즌 우승자 케이티 김도 이 노래를 불렀는데 정승환 못지 않은 감동이었다.

소울풀한 감성이 참 마음에 든다 ㅎㅎ목소리가 진짜 대박인것 같다 ㅋㅋ케이티 김 - 사랑에 빠지고 싶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  50kg 부른 노래와 확실히 분위기가 차이가 나지 않나요?김조한씨가 그래도 좀 담담하면서도 그 안에서 슬픔이 묻어나게 부른 것 같아요

음을 늘리고 줄이면서 감정을 담아낸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 가 너무 좋게 들리더라구요

]        마지막에 흐느끼는듯한 목소리로'사는게 뭘까 왜 이렇게 외롭니또 다시 사랑에 아프고 싶다'?이 부분을 듣는데 저도 모르게 눈물이 왈칵 하더라구요위대한 탄생에서 50kg이 이 노래를 부르면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했잖아요

만약 제가 그 자리에 있었다면 저도 그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렸을지도..정말 가사며 멜로디며.. 슬퍼요ㅠㅠ        위대한 탄생을 보기 전까지는 이 노래를 몰랐었는데..덕분에 정말 좋은 노래를 알게 된 것 같아요.김조한씨 저번달에 발표된 신곡이더라구요

진짜 무한반복해서 듣게 되는 노래.좀 더 일찍 알게됐다면 더 좋았을텐데 그게 아쉬울따름입니다ㅠㅠ      손가락 클릭해주실꺼죠?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 듣기/가사/뮤비        저번주 위대한 탄생에서 윤일상씨의 제자 50kg이 부른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에 꽂혀버린 뻔녀입니덩ㅠㅠ  처음들었는데 어찌나 애절한지 절로 눈물이 핑

돌더라구요!그래서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 원곡을 무한반복해서 듣기 시작했어요   뻔녀와 함께 사랑에 빠지고 싶다 원곡 함께 감상해보시죠!!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 가사  운동을 하고 열심히 일하고 주말엔 영화도 챙겨보곤 해서점에 들러 책 속에 빠져서 낯선 세상에 가슴 설레지이런 인생 정말 괜찮아 보여 난 너무 잘 살고 있어 헌데 왜  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 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 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내겐 나를 너무 사랑해주는 그런 사람이 있어 헌데 왜  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 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 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난 대답한다 난 너무 외롭다 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뭘까사랑이 뭘까 난 그게 참 궁금해 사랑하면서 난 또 외롭다사는게 뭘까 왜 이렇게 외롭니또 다시 사랑에 아프고 싶다        가사가 기똥차게 눈물이 나는 이 노래..50kg 부른 노래와 확실히 분위기가 차이가 나지 않나요?김조한씨가 그래도 좀 담담하면서도 그 안에서 슬픔이 묻어나게 부른 것 같아요

음을 늘리고 줄이면서 감정을 담아낸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 가 너무 좋게 들리더라구요

]        마지막에 흐느끼는듯한 목소리로'사는게 뭘까 왜 이렇게 외롭니또 다시 사랑에 아프고 싶다'?이 부분을 듣는데 저도 모르게 눈물이 왈칵 하더라구요위대한 탄생에서 50kg이 이 노래를 부르면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했잖아요

만약 제가 그 자리에 있었다면 저도 그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렸을지도..정말 가사며 멜로디며.. 슬퍼요ㅠㅠ        위대한 탄생을 보기 전까지는 이 노래를 몰랐었는데..덕분에 정말 좋은 노래를 알게 된 것 같아요.김조한씨 저번달에 발표된 신곡이더라구요

진짜 무한반복해서 듣게 되는 노래.좀 더 일찍 알게됐다면 더 좋았을텐데 그게 아쉬울따름입니다ㅠㅠ      손가락 클릭해주실꺼죠?     네이버 앨범 소개 바로가기 이 노래 가사가 개인적으로 나한테도 공감이 좀 되는 가사이기도 해서 그런지 감정이입?이 잘되는것 같다.

나름 성공한 삶, 그리고 남들이 보기에 잘 살고 있는 듯한 생활을 영위해나간다.

그리고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도 있음에도 외롭고 고독함을 표현하고 있는 내용이다.

[김조한] 진실 또는 거짓..


나도 상경해서 나름 이름있고 좋은 회사에 취직을 했고 여자친구도 있지만자취를 해서 그런지 가끔씩 지금 내가 사는 삶이 잘 살고 있는건지 회의감이 들때도 있고야근을 하고 집에 혼자 들어오면 외롭고 쓸쓸할때가 많다.

그런 의미에서 이 노래는 더욱 더 공감이 잘가는것 같다.

ㅎㅎ [Audio]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 가 사 - 운동을 하고 열심히 일하고주말엔 영화도 챙겨보곤 해서점에 들러 책 속에 빠져서낯선 세상에 가슴 설레지이런 인생 정말 괜찮아 보여난 너무 잘 살고 있어 헌데 왜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내겐 나를 너무 사랑해주는 그런 사람이 있어 헌데 왜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난 대답한다 난 너무 외롭다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뭘까사랑이 뭘까 난 그게 참 궁금해사랑하면서 난 또 외롭다사는 게 뭘까 왜 이렇게 외롭니또다시 사랑에 아프고 싶다 [뮤비]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사랑하면서 난 또 외롭다는 가사가 참 슬픈것 같다.

음.. 사람마다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것 같은 가사인듯 하다.

저번 K팝스타 시즌에서 정승환이 불렀던 '사랑에 빠지고 싶다'는김조한 못지 않게 정말 감동적인 노래를 선사했는데 노래가 빨리 끝난게 아쉬울뿐이다.

ㅋㅋ정승환 - 사랑에 빠지고 싶다 그리고 저번시즌 우승자 케이티 김도 이 노래를 불렀는데 정승환 못지 않은 감동이었다.

소울풀한 감성이 참 마음에 든다 ㅎㅎ목소리가 진짜 대박인것 같다 ㅋㅋ케이티 김 - 사랑에 빠지고 싶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조한 - 사랑에 빠지고 싶다  이 음악이 뭐더라? 하며..지나가는 음악들이 참으로 많죠..현재만이 우리가 가진 유일한 시간!여러분


내 사람들한테 잘해주세요^^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편안한 옷차림이 아니더라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노래를 썩 잘하지 못해도 손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외모보다는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좋고용서를 구하고 용서할 줄 아는 당신.....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사람들은 작은 상처를 오래 간직하고..큰 은혜는 얼른 망각해 버리지요..가지를 뻗치는 게 사랑이라고 감히 난 말할 수 있어요.. 내 주변에 있는 것들부터 우선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자는..관심을 갖지 않으면 결코 솟아나지 않은 정이죠.. 정신 없이 맴돌다가도..퍼낼수록 다시금 맑고도 그득하게 고여 오는 샘물입니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행동이 언제나 행복을 불러오는 것은 아니지만,행동이 없다면 행복도 존재할 수 없어요..나 스스로의 태도가 바뀌어야만 그것이 지속되어야만.. 지금 이 순간의 행동부터 바뀐다면.. 멋진 삶은 멀지 않을 것이지요

!하나의 목표를 생각했다면 실패가 되던 성공이 되던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산속의 적은 물리치기 쉬워도..가만히 생각해보면..살아온 삼의 단 하루..가만히 생각해보면 살아온 모든날..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당신을 지배하게 되요..지우고 싶은 날은 없어요..남겨놓아야하는 발자욱을 기억해야 합니다.

[김조한] 진실 또는 거짓..



.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사리사욕은 아니더라도 좀 더 편안한 환경을 누리고, 결국은 사람을 감동시키기 때문이죠..인생의 참맛이 이런 것이라고 느끼는 부질 없는 생각들이..붉은 눈물을 쏟아내는 노을에게 물었어요..옛적 울 엄마 하신 말씀이 거지가 동냥을 얻어온 찬밥덩어리를.. 아무리 생각해도 전화할 일이 생각이 나질 않아요..마음 하나 비워 공허 속에서 채움을 느끼는 또 다른 삶의 의미..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하루하루 아리아를 들으면서 크게 소리를 질러보아요

사람의 본성이 즐거운 일을 열심히 하고,실패한 사람들은 실패하니 해보나 마나 라고 이야기 하지요..좋은 가락

!! 렛츠고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집안에 굴러다니는 책들..읽지 못해서 그 속에 해야 할 일들이 담겨 들어있지요..눈싸움만 하다니..빛 지고도 속수무책이라니..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한 방법은 뮤직이최고!!우리는 모든 것을 끌어 당기죠..그럼 스타트를 해볼까요?빛이 있는 곳이면 어두움이 있기 마련이고..그것은 무용지물이 된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당신이 보고 싶었지만 당신께 전화를 걸고 싶었지만..내 삶의 기쁨과 설레임이며.. 아름다운 나의 희망이지요.. 늘 서성이는 그대.. 이럴 줄 알았으면 이렇게 잊기 힘든 줄 알았다면, 그 운명 때문에 이제는 더 이상 하늘을 원망하지 않을겁니다.

. 그 사랑을 서로가 나눌 줄 알면서 아끼는 것이.. 내 모든걸 다주어도 부족하기만 한데 당신곁에선 아무것도 줄 수도 없습니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흐려지면서 무기력해 집니다 안타까워 하는 마음이 바로 사랑입니다 작은 것도 커지고 큰것도 작아질수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키포인트 입니다 그러나 자기 자신을 이겨내는 사람은 그렇다고 절망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하고.. 더욱 조심하듯이 어려움이 닥치면.. 더욱 겸손해지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힘을 다하여 삶을 사랑했을까..? 책을 읽으면 그 내용을 이해하고, 낡은 지갑을 펼치면 반듯한 명함 하나 없고..어느 자리 모임에서 내세울 이름도 없는 아쉬음으로 말입니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가 사랑 할 사람도, 절 사랑해줄 사람도 많은걸요 :)?   (1CAPO)G - D - Em A Bm D G - F#m B Em A D A           G                  D               Em            A    Bm  D운동을 하고 열심히 일하고 주말엔 영화도 챙겨보곤 해          G               F#m  B        Em         A    Am  D서점에 들러 책 속에 빠져서 낯선 세상에 가슴 설레지       Bm          A           G             D          Em E      A이런 인생 정말 괜찮아 보여 난 너무 잘 살고 있어 헌데 왜           G                   D                  Em         A    Bm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 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D        G                  F#m  B       Em               A    D    A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 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 D F# Cm D G D Em - A -        Bm          A           G         D         Em E     A내겐 나를 너무 사랑해 주는 그런 사람이 있어 헌데 왜           G                   D                   Em         A   Bm너무 외롭다 나 눈물이 난다 내 인생은 이토록 화려한데D        G                  F#m  B       Em               A    D고독이 온다 넌 나에게 묻는다 너는 이 순간 진짜 행복 하니 A        G                   D                 Em          A    Bm난 대답한다 난 너무 외롭다 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뭘까D        G                   F#m  B      Em               A    D사랑이 뭘까 난 그게 참 궁금해 사랑하면서 난 또 외롭다A         G                  F#m  B사는 게 뭘까 왜 이렇게 외롭니 G - D -         Em             A     D          또다시 사랑에 아프고 싶다? ? ? U'입니다.

알앤비의 대디 김조한이 들려주는 달콤한 사랑 노래!김조한의 Y.O.U(유)에는 블락비의 박경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였는데요김조한의 달달한 보컬에 박경의 매력적인 래핑이 어우러져한 편의 아름다운 사랑노래가 탄생했어요!김조한의 Y.O.U 함께 뮤직비디오로 감상해볼까요!?▲ 김조한 - Y.O.U (Feat. 박경 Of 블락비) MV ?'보컬신' '김조한'과 '新히트메이커' '블락비 박경'의 깜짝 콜라보레이션달달한 보컬에 매력적인 랩핑이 어울러진 달콤송 탄생 가수 '김조한'이 싱글앨범 [Y.O.U]를 발매했다.

지난 6집 [Repackage] "이별은 잊은듯이" 이후 4개월만의 신곡발표로 꾸준히 활동하겠다던 팬들과의 약속을 지켰다.

"Y.O.U"는 네오어반 (Neo-Urban) 곡으로 '658 Laundry', 'mista jo', '다우리'의 합작품이다.

 갑자기 한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남자가 "Y.O.U"의 사소하고 작은것부터 모든것이 궁금하다는 솔직한 고백으로 재미있는 라임에 맞춘 가사와 리듬이 포인트다.

도입부부터 시작되는 '김조한'만의 달달한 보이스에 후반부로 이어지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그루브까지, 듣고있다보면 누구나 사랑에 빠진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게된다.

 또한 '블락비' 내 프로듀서 라인으로 자리매김한 '박경'이 Rap작사와 Featuring에 참여해 완성도 높였다.

'박경'은 녹음실 도착 후 그 자리에서 직접 Rap 작사와 녹음까지 30분만에 완성해 '김조한'과 스텝들을 놀라게 했다.

처음 음악적인 작업을 함께한 두 사람이지만, 완벽한 호흡을 선보이며 ?'김조한'의 보컬에 '박경'의 매력적인 랩핑에 더해져 언제들어도 기분좋을 달콤송이 탄생했다.

 앨범자켓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재미있는 일러스트는 절친 '후니훈'이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이다.

ZiBEZI라는 캐릭터로 그림까지 활동영역을 넓힌 '후니훈'이 "Y.O.U"를 듣고 '김조한'에게 특별히 선물했다 '김조한'의 인간성을 알 수 있는 뮤직비디오 까메오도 역대급이라 화제다.

80명이 넘는 연예계 각 분야의 스타들과 지인들로 채워진 뮤직비디오는 이번 싱글곡 "Y.O.U"를 출연자 전원이 불렀는데, 빠르게 바뀌는 화면속에 누가 참여했는지 알아보는 재미까지 있다.

? '보컬신' 김조한과 '新히트메이커' 블락비 박경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그들의 달콤한 고백에 빠져보자??김조한 - Y.O.U (Feat. 박경 Of 블락비) / 가사우연인 듯 아니 인연인연 아니 우연인 듯 네게 다가가니가 좋아하는 그런이런 저런 그런 이야기를아무렇게나 던져봐양말 신을때는 어느 발부터설탕은 몇 스푼 프림은 몇 스푼너의 모든 작은 사소한 게하나부터 열둘까지 알고싶어방법이 좀 달라도내 이름만큼은 기억해 줄래It's all about you you you너의 모든 것이 알고싶어어디 사는지 무얼 하는지친구들이 나보고 미쳤대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I need you girl Her name is Y O U너의 모든 것이 알고싶어내 사랑은 너만을 가르키며하나밖에 모른다 해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I need you girl It's all about you사랑은 이렇게 내게 찾아와준비도 못한 내 맘 들쑤셔놔오늘은 며칠 지금은 몇시오늘 하루종일누구랑도 만났는지기억이 안나 너만 생각나좀처럼 좁혀들지 않는우리 사이사이 이런 거리사람들이 우릴 보고 모두 미쳤대허나 달콤 내사랑은 알콩이래라 저래라 해봤자 내 마음은 gaico내 이름만큼은 기억해 줄래It's all about you you you너의 모든 것이 알고싶어어디 사는지 무얼 하는지친구들이 나보고 미쳤대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I need you girl Her name is Y O U너의 모든 것이 알고싶어내 사랑은 너만을 가르키며하나밖에 모른다 해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I need you girl It's all about youHer name is Y O U사랑해란 말을 몇번씩 삼켜도도통 소화가 안돼자꾸 자꾸 입밖으로내뱉게 되는걸It’s not a bad thingBaby my eyes on you세상에 남잔 나 빼고 다 선수나에겐 너뿐 알아알았으면 따라와줄 수 있다고 난 생각해It's all about you you you너의 모든 것이 알고싶어어디 사는지 무얼 하는지친구들이 나보고 미쳤대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I need you girl Her name is Y O U너의 모든 것이 알고싶어내 사랑은 너만을 가르키며하나밖에 모른다 해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I need you girl It's all about youIt's all about you?<내용 및 가사 참고 출처 - 멜론 http://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2694369>이 음악이 뭐더라? 하며..지나가는 음악들이 참으로 많죠..현재만이 우리가 가진 유일한 시간!여러분


내 사람들한테 잘해주세요^^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편안한 옷차림이 아니더라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노래를 썩 잘하지 못해도 손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외모보다는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좋고용서를 구하고 용서할 줄 아는 당신.....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사람들은 작은 상처를 오래 간직하고..큰 은혜는 얼른 망각해 버리지요..가지를 뻗치는 게 사랑이라고 감히 난 말할 수 있어요.. 내 주변에 있는 것들부터 우선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자는..관심을 갖지 않으면 결코 솟아나지 않은 정이죠.. 정신 없이 맴돌다가도..퍼낼수록 다시금 맑고도 그득하게 고여 오는 샘물입니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행동이 언제나 행복을 불러오는 것은 아니지만,행동이 없다면 행복도 존재할 수 없어요..나 스스로의 태도가 바뀌어야만 그것이 지속되어야만.. 지금 이 순간의 행동부터 바뀐다면.. 멋진 삶은 멀지 않을 것이지요

!하나의 목표를 생각했다면 실패가 되던 성공이 되던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산속의 적은 물리치기 쉬워도..가만히 생각해보면..살아온 삼의 단 하루..가만히 생각해보면 살아온 모든날..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당신을 지배하게 되요..지우고 싶은 날은 없어요..남겨놓아야하는 발자욱을 기억해야 합니다.

.  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사리사욕은 아니더라도 좀 더 편안한 환경을 누리고, 결국은 사람을 감동시키기 때문이죠..인생의 참맛이 이런 것이라고 느끼는 부질 없는 생각들이..붉은 눈물을 쏟아내는 노을에게 물었어요..옛적 울 엄마 하신 말씀이 거지가 동냥을 얻어온 찬밥덩어리를.. 아무리 생각해도 전화할 일이 생각이 나질 않아요..마음 하나 비워 공허 속에서 채움을 느끼는 또 다른 삶의 의미..김조한 사랑에빠지고싶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