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민호


^^;; 요즘 페이스북에 빠져있어서 잠시 외도 좀 했더니 블로그가 썰렁합니다.

ㅠ 다시 블로그를 통해서 마케팅, 브랜드 전략에 관한 깊은 이야기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안하다 보니 자연스레 깊은 고민과 사색의 시간도 덩달아 줄어 들더라구요. 반성하면서 다시 블로그 포스팅의 불을 지필 첫번째 포스팅은 11월19일에 있었던 광운대 경영인의 밤 강연입니다.

^^ 얼마 전, 감사하게도 광운대 경영인의 밤 행사의 연사로 초청받아 강연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처음에는 마케팅 전략에 관한 강연을 요청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보다 더 중요하고 가치있는 메시지가 무엇일까, 고민의 고민을 거듭하다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브랜드' , 부제: 차별화에 관하여...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브랜드, 바로 너...  강연 제목은 브랜드와 차별화 이지만, 내용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브랜드에 관한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의 관점에서 스스로를 어떻게 차별화 시킬 것인지, 그리고 차별화라는 가치획득을 위한 삶의 태도와 용기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항상 경영자,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의와 수업만 전문적으로 했었는데, 갑자기 대학생을 대상으로 일종의 동기부여와 멘토링에 가까운 강연을 하려니까 은근히 부담도 되고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요. 마케팅 강의와는 다르게 부담감과 책임감이 동시에 느껴졌지만, 평소 저의 소신과 진심을 가감없이 그들에게 전달하고자 마음먹고 강연을 준비 했습니다.

지금부터 강연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대학생 분들과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삶의 방향과 꿈, 그리고 현실 사이에서길을 헤메고 있는 청춘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브랜드, 무엇인가? 세상에는 우리가 위대함이라는 수식어로 형용하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먼저 쉽게 떠올리는 위대한 브랜드 중의 하나는 애플이겠죠. 강연을 듣는 학생 중의 한 명은 3M을 위대한 브랜드로 꼽았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삼성도 위대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브랜드입니다.

(물론 마음 속에서 뭔가 인정하고 싶지 않은 기분이 들긴 하지만요...^^;;)  우리가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훌륭한 브랜드들은 경쟁자와의 차별화, 차별화를 위한 유리하고 독특한 포지셔닝, 그리고 차별화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핵심역량이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의 원천으로 유지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위대한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차별화를 위한 핵심역량은 본질적으로 희소하고 타사의 모방 가능성이 낮으며, 독특해야 합니다.

또한 벨류체인(Value chain) 상의 항목이 유기적으로 잘 조직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런 브랜드를 '가치있다.

' 라고 이야기 합니다.

가치 있는 브랜드는 판매나 매출이 아닌,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인터랙티브(Interactive)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간의 신뢰가 쌓이고 정서가 형성되면, 이는 브랜드에 대한 애착으로 이어집니다.

  브랜드에 대한 애착이 일정기간 지속되면, 더 이상 브랜드는 상품 범주의 하이어라키(Hierarchy)를 벗어나, 상품 그 이상의 무언가... 즉, 트레이드 마크(Trade mark)가 아닌 러브마크(Love mark)로 자리매김 하게 됩니다.

 브랜드를 물격이 아닌, 인격의 수준으로 격상시키는 것이야 말로 브랜드 진화의 종착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이 위대한 브랜드를 만드는 거의 모든 것 입니다.

 #위대한 브랜드를 위한 완벽한 조건, YOU! 위의 언급한 위대한 브랜드를 위한 조건, 그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당신이라는 브랜드 입니다.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태생부터 인격입니다.

 당신은 몇가지 사실과 조건이 주어지면 이를 토대로 철학적인 사색을 하며 가치를 판단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게 조직되어 있으며, 스스로 진화가 가능한 전지전능의 브랜드 DNA를 갖추고 입니다.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태어날 때부터 이미 외모, 성격, 재능, 취향...셀 수 없이 많은 거의 모든 부분들이 이미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독특하고 희귀하며, 유용하고, 또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누구도 당신을 모방할 수 없으며, 누군가 당신을 모방한다해도 그들은 당신이라는 오리지널을 흉내내는 짝퉁에 불과합니다.

아마도 히든싱어에 나오는 모창가수에 불과하겠죠.  사람들은 히든싱어 모창가수의 노래에서 오리지널의 그것을 떠올리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맥북에어를 사고 싶지, 인민에어를 사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 누구라도 짝퉁 로렉스 시계, 짝퉁 루이비통 가방을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오리지널입니다.

 하지만 이미 위대한 브랜드가 갖추어야 할 대부분의 필요조건을 갖추고도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충분조건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왜' 일까요? '무엇'이 당신이라는 브랜드의 차별화를 방해하는 요소 입니까? '어떻게' 해야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차별화를 통해 위대해질 수 있을까요?#차별화가 아닌 동일화를 선택하는 당신. 세상의 모든 브랜드는 차별화에 목숨을 겁니다.

차별화를 위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며 혁신을 외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그런데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어떻습니까? 당신은 반대로 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차별화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과 또는 다른 집단과의 동일화를 위해 목숨을 겁니다.

왠지 동일화 되지 않으면 낙오자가 되는 것 같아 불안하고 초조합니다.

 당신이라는 브랜드의 가장 본질적인 문제는 다름을 두려워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나음'이라는 단어에는 편안함을 느끼지만 '다름'이라는 단어에는 거부반응을 일으킵니다.

바로 이 지점이 당신이라는 브랜드 전략의 실패가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분명 당신은 다르게 태어났습니다.

당신만의 장점, 당신만이 잘 할수 있고, 당신이 아니면 즐겁게 할 수 없는 그 무엇인가가 존재하는데, 당신은 그것을 깡그리 무시해 버립니다.

꼭 기억하세요.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태초부터 남들보다 뛰어나게 태어난 것이 아니라, 다르게 태어났다는 사실!"#틀린 목표, 틀린 목적, 틀린 결과...아마 당신의 목표는 취업, 그것도 대기업을 다니는 직장인일 것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당신이라는 브랜드가 달성해야 할 목표와, 당신이라는 브랜드의 목적, 이 모든 것이 틀렸습니다.

당신의 목표가 취업입니까? 취업의 목적이 월급인가요?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당신이라는 브랜드가 초창기에 가졌던 초심을 생각해 본다면 어느정도 답이 보일겁니다.

당신의 초등학교 시절 꿈은, 직장인이었나요? 취업이었어요? 월급을 목적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10년 넘게 공부했습니까? 분명히 아닐거예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세요. 취업은 당신의 꿈과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거쳐야 할 하나의 과정일 뿐입니다.

그 자체를 목표로 하는 순간,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철학과 방향을 잃게 되고 흔디흔한 그저그런 브랜드와 가격경쟁을 해야만 하는 중국산 짝퉁과 같은 잉여 브랜드로 전락하고 맙니다.

  프로세스에 집중해야 합니다.

취업과 스펙이라는 삼류 브랜드의 미션을 모방하지 말고, 당신의 꿈과 철학, 비전을 가지고 위대한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과정 자체에 집중하세요. 실패도 배움의 과정입니다.

외로움과 낙오자가 된듯한 기분도 배움의 과정이예요. 오직 배움이라는 과정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배움이라는 목표를 성공의 지표로 삼았을 때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폭발적으로 성장합니다.

물론 당신이라는 브랜드의 진정성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는 덤입니다.

#삶이라는 시간이 가장 큰 자산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삶, 젊음은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가장 큰 선물입니다.

당신은 당신이라는 브랜드의 마지막 페이지를 무엇으로 채우시겠습니까? 뜨거웠던 도전, 가슴뛰는 열정, 실패와 좌절이라는 환경 속에서도 해보려고 노력했던 무모함 가득한 그 순간... 바로 이것들이 당신이라는 브랜드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하며 회상해야 할 브랜드 스토리 입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바로 그것! 그게 무엇이든 지금 당장 실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후회합니다.

 "아. 그 때 한번 해볼걸..." #용기내세요! 이제 마무리 할 시간입니다.

계속 이야기 했듯, 당신은 이미 위대한 브랜드를 위한 조건을 모두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위대함이라는 수식어를 소유할 가치가 충분한 존재입니다.

지금 필요한 건 오직 하나, 바로 '용기' 입니다.

지금 용기내어 원래 가지고 있는 차별화를 위한 가치에 몰입하세요. 그리고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당신이 잃을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당신이라는 브랜드에게 스스로 질문해보세요. 이미 그 답은 여러분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지금 꿈틀대는 그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브랜드, 바로 당신입니다.

네, 당신이예요.^^ 위와 같은 메시지를 담은 강연을 한 시간 동안 진행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바로 뒤에 다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질의응답 할 시간이 전혀 없었다는 점... 그래서 조만간 질의응답 시간을 따로 가지기로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고, 강연이 끝난 후에도 뜨거운 마음으로 응원해주셔서 보람되고 행복한하루 였습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한 것도 처음, 마케팅 전략이 아닌 주제의 강연도 처음, 덕분에 저도 많이 배우고 깨닫고 느끼는 것이 많았습니다.

아직도 진지한 눈빛으로 이야기를 경청해준 학생들의 모습이 생생합니다.

특히 강연이 끝나고 제게 장문의 문자를 보낸 학생의 이야기는 제 마음에 뭉클거리는 무언가가 느껴지는 깊은 울림이 있었습니다.

[강민호] 란 무엇인가?


 이 친구의 꿈,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의 문을 열고 진심으로 경청해준 광운대 경영학과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들과 함께한 순간을 통해 저도 많이 배우고 성장한 것 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차별화 마케팅을 강의하는 마케터 강민호입니다"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경영.브랜드 전략 컨설팅 사업계획서.창업 1:1 코칭 - - - - - - - - - - - - - - - -         -강의.컨설팅 문의- 메일: taround@naver.com M: 010-3334-2865 01 사직야구장 #3이어서 또 사직야구장.요즘에도 사직에서 투수 교체할 때 미니 타고 나가는지 모르겠는데, 예전에는 이거 ...blog.naver.com 또 또 사직야구장.몸 풀며 캐치볼 하는 강민호.뒷모습 사진 밖에 없지만 다 올려보겠다.

턱선이 보이는 강민호..젊네이때까지만 해도 삼민호 백억이라고 놀렸는데결국 롯데 남음 ㅋㅋ그리고 올 시즌 주장.숨막히는 뒷태.엉덩이를 노리고 찍음 ㅋㅋㅋ강민호 백넘버 47은고인이 된 임수혁 선수의 개인통산 홈런 숫자.진짜인지 루머인지 몰라도 감동적인 이야기였다.

그리고 손아스비.일단 몸 푸는 모습이상하게 뭘해도 어색하다 ㅋㅋ시즌 중에는 별거 없는데예전 인터뷰 사건이나 여러가지로크게 호감도가 떨어진 손아섭.1군에서 주목받기 전에..나 남포동에서 알바할때 피시방에 가끔 왔었는데담배도 안피고 ㅋㅋ 순수하게 게임만 하다가 가던거 기억남그때는 손광민이었고, 눈빛은 살아있었는데 ㅋㅋ메이저간다고 무리수만 안했어도.. ㅋㅋ뭘 해도 어색한 손아섭.근데 그게 웃김 ㅋㅋㅋ열심히 하는 모습은 좋다.

몇 년 전부터 팀에 대한 애정이 별로 안 느껴진다.

그냥 내 주관적인 느낌임가르시아가 빠지고 차지한 우익수.진짜 헬이었는데.. 많이 나아졌다.

노력을 하기는 정말 많이 하는 선수.이때 김주찬 손아섭 수비를 향상시킨게 조원우 수비코치였는데지금은 감독이네 ㅋㅋ4년전 사직 나들이 끝. 양산시는 물금읍 낙동강 둔치 황산체육공원 내에 강민호 야구장을 완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월 공사에 들어간 지 4개월여 만이다.

 야구장은 좌·우측 95m, 중간 펜스 110m 크기로 본부석과 더그아웃, 200석 규모의 이동식 관람석 등을 갖추고 있다.

투수의 투구 연습장과 타격 연습장, 화장실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외야 펜스 높이는 2m로 고정이지만, 내야 펜스는 5m 높이로 이동식으로 설계됐다.

 이 야구장이 추진된 것은 롯데 자이언츠 강민호와 양산시의 절묘한 타이밍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지난해 시는 유명 프로선수 이름을 활용한 마케팅과 관광자원 확보를 위해 야구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었다.

강민호도 롯데 측과 대형 계약에 성공한 뒤 개인 연봉의 사회환원 방법을 찾고 있었다.

이때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 야구발전위원장이 주선해 강민호가 양산시에 2억 원을 기부하게 됐다.

시는 강민호의 기부금 2억 원과 시비 3억 원 등 모두 5억 원을 투입해 야구장 조성에 나섰다.

하지만 시의회 예산 확보 과정에서 '강민호의 연고지' 등을 놓고 일부 반발이 일어 사업이 지연됐다.

이후 지난 7월 말 임시회에서 예산을 확보해 공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강민호 야구장 준공식은 다음 달 6일 현장에서 열린다.

이날 시는 강민호를 양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한편 강민호 야구장 개장 첫 대회로 '양산시장배 중학교 야구대회'가 열린다.

내년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이 대회에는 전국에서 10개 팀이 참가한다.

정태백 jeong12@  <블로그 벤치마킹 보고서>1. 블로그 주소: http://mhkang.com/2. 블로그 제목: 마케터 강민호3. 운영자 별명: 강민호4. 블로그 소개글: "가치를 중심으로 혁신과 차별화를 이야기 합니다.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 마케팅, 브랜드 컨설팅.5. 블로그 스킨 디자인: '마케팅, 마케터'를 주제로 심플한 블랙 컬러와 레이아웃.6. 블로그 레이아웃: 2단 레이아웃7. 전체 포스트 수: 242개8. 일 방문자 수: 712명9. 누적 방문자 수: 1,239,130명10. 블로그 이웃 수: 1,495명11. 최근 포스트 현황: 5개?12. 최근 포스트 덧글 현황: 0

36?13. 카테고리 구성(콘텐츠 구성):      - 마케터 강민호      - 마케팅 가의안내      - 마케팅 인사이트(28)          강민호의 마케팅 칼럼          마케팅 교육, 강의          수행 프로젝트      - 마케터의 한마디( 3)      - 전략도서(97)      - 원데이리뷰(60)      - 샤방한 일산(53)14. 사이드바 사용 현황: 전화번호, 이메일, 블로그배너, 페이스북배너, 카테고리, 이웃커넥트, 최근댓글, 포스트, 활동정보, 검색, 방문자 수.15. 강점 및 배울 점: 마케팅 관련 전문화된 컨텐츠. 100여권에 이르는 전략 독서 후기. 일상생활을 통한 마케팅 접근.16. 부족한 점 및 아쉬운 점: 칼럼, 교욱, 프로젝트 관련 포스팅이 더 많았으면 함.마케터 강민호"가치를 중심으로 혁신과 차별화를 이야기 합니다.

"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 마케팅.브랜드 컨설팅 - - - - - - - - - - - - - - - - 메일: taround@naver.com T. 02-529-9963 M. 010-2812-2865blog.naver.com (몽테크리스토의 사견으로는 삼성 선수들의 응원가가 가장 후지다.

특히 그중 배영섭 응원가, 그중에서도 가사중 반복되는“안타를 날려버려라


”는 들을때마다 쥐구멍이라도 찾을 정도로 창피스럽다)이대호가 떠난 롯데를 먹여 살리고 있는 선수가 강민호다.

물론 인기와 실력면에서 뒤지지 않는 손아섭이 있지만 강민호만한 비중이지는 않다.

몽테는 강민호가 FA가 될 때, 삼성에서 진갑용 후임으로 들일 것이라는 생각에, 또 다른 류중일의 철밥통이 될까 두려워 이지영 옹호론을 펼쳤다.

강민호에 들이는 돈과 정성이면 이지영을 비롯한 새싹을 키우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건데 몽테의 그 생각은 틀리지 않았다.

이지영이 훌륭한 포수로 성장해서 진갑용의 공백을 별로 느낄수 없을 정도로 잘 해주고 있기 때문이고, 강민호 역시 대로가 떠난 롯데의 간판스타로서 프로야구발전에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민호] 누구의 잘못인가

서로 윈원한 것이다.

야구는 기록의 스포츠다.

각종 데이터의 집합체인 스텟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웬만한 야구팬이면 과거 야구전문가들 수준으로 많이 접하고 있고, 그중 일부는 세이버메트릭스의 전문가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일부는 신뢰의 수준이 과해서 야구의 모든 현상을 세이버 매트릭스로 설명하고자 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기도 하다.

야구는 통계의 스포츠이지만 그 통계를 벗어나는 순간에 더욱 가치를 갖는 스포츠임을 간과 내지 무시하는 것이다.

어제 삼성과의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강민호는 그의 가치를 증명했다.

현재 그는 기록의 각종 순위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는 않다.

타격은 13위에 머물러 있고, 홈런도 8위권이며 타점 역시 11위권에 머물러 있어 탑 3안에 랭크된 기록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번외 기록인 득점권 타율에서는 .560으로 단연 1위다.

찬스에 그만큼 강하다는 의미가 되겠다.

그러나 이 역시도 2,3위에 김주찬과 이대형이 올라 있어 리그의 내노라 하는 클러치 타자들과는 거리가 있는 기록이라 순위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할 수는 없다.

다른 예를 들자면 병살타에서는 배영섭이 8개로 독보적 1위인데, 일반 팬들의 느낌에서 배영섭이 그렇게 많은 병살타를 친 것 같지는 않다.

병살타라면 최근 한화의 김태균이 가장 큰 임팩트를 가지고 있다.

84억짜리 수퍼 방망이를 들고 팀이 이길수 있는 중요한 찬스마다 병살타로, 흐름을 완전히 꺽는 것도 모자라 상대팀에게 흐름을 넘겨주는 이적행위에 앞장서고 있는 김태균인데, 그의 병살타 순위는 5개로 11위다.

강민호는 병살타 3개로 김태균에 단 2개가 뒤질 뿐이지만 김태균과는 비교할 수 없다.

그는 때려줘야 할 때, 팀이 필요로 할 때 때려주는 결정력이 있다.

이렇게 기록되는 스텟 이상으로 큰 임팩트를 주는 결정력을 가진 선수를 스타라고 부른다.

팬들과 팀이 원하는 순간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주는 선수가 바로 스타이고, 현재 리그에서 강민호만한 결정력을 보여주는 선수는 결단코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비록 기록상으로 확연히 드러나는 기록은 아니지만 이런 선수가 바로 스타이고, 많은 몸값을 받아야 마땅한 선수인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강민호가 받은 75억 몸값은 김태균의 84억에 비해 턱없이 적은 가격이다.

어데 경기도 중간이 강하지 못한 롯데로서는 실상 아슬아슬한 승부였지만 승리를 굳힐수 있는 방망이를 돌려준 선수가 바로 강민호였다.

강민호는 구자욱의 솔로홈런으로 삼성이 추격의 분위기를 만들고 난 다음 이닝에서 굳히기 3점홈런을 터트림으로써 사실상 게임을 결정지은 것이다.

이런 활약은 과거 현대의 심정수나 삼성의 이승엽이 보여줬던 모습이었다.

삼성 입장에서는 강민호 하나를 막지 못한 것이 패인이라고 할 수 있고 롯데 입장에서는 강민호가 있었기에 삼성을 이길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어제 비록 삼성이 지긴 했지만 구자욱의 솔로 홈런 하나는 빛을 발했다.

순위가 급한 류중일 삼성에서는 기획하에 자랄수 없는 몸이지만, 구자욱이 좋은 감독을 만나(과거 이승엽이 박승호와 백인천을 만난 것처럼) 제대로 자랄수만 있다면 이승엽이후 삼성의 간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한방이었다.

구자욱은 그렇게 자라야만 한다.

팀에는 스타의 계보가 이어져야 한다.

전통의 팀(굳이 ‘명문’이라고 하지않고 ‘전통’이라고 밖에 표현하지 못하는 것은 윤안 때문...) 삼성에서는 장효조, 이만수를 시작으로 김성래-양준혁-이승엽으로 이어지는 강타자의 계보가 끊기지 않았다.

최형우는 좋은 타자이기는 하지만, 전통의 선배들에 비해서 스타성이 부족하고 언행도 가벼워 삼성의 강타자 계보에 이름을 올리기에는 부족하다.

다만 류중일 5년간을 대표하는 선수이기는 하기 때문에 류중일 삼성시절의 대표선수로 족하다.

결국 대를 이을 선수는 형우가 아닌 다른 선수가 되어야 한다.

Who's The Next?현재 그 가능성을 가진 선수는 구자욱뿐이다.

그러나 스타성은 충분한데 제대로 키워 줄 지도자는 없고, 사실상 내년이면 이승엽은 전력외 인물로 간주해야 한다고 봤을 때 구자욱에게 안겨질 부담은 굉장할 것이다.

더구나 만약 최형우마저 fa로 이탈한다면 그 부담의 무게는 상상을 초월한다.

올 시즌, 지금에라도 구자욱의 부담을 줄여 줄 선수를 찾아내서 라인업에 올려야 한다.

그렇지 않고 계속 이런 형태로 팀이 운영되고, 구자욱이 소년가장 역할을 해야 한다면 그는 조로할 가능성이 크고 삼성과 삼성팬이 원하는 선수로 자랄수 없을 것이다.

강민호가 지금의 스타가 되기 위해 자랄 때, 이대호가 보호막이 되었듯이 구자욱에게도 그런 선수가 필요한데 지금 삼성에서는 그런 선수가 보이지 않는다.

발등의 불, 눈앞의 승리만 보는 눈으로는 선수를 키우지 못한다.

뭔가 평소 모습과는 다르게 굉장히 댄디한 룩이네요 :) ??그쵸? ????????????신부 신소연 양을 지긋이 바라보는 강민호 선수의 흐뭇한 미소 ♡?두 분 너무 행복해 보이는 것 같아요. ???????저는 유난히 요렇게 웨딩 사진이 흑백인게 참 느낌있고 좋더라구요. ????컬러 사진은 시간이 지나면 촌스러워 보이기 마련인데,?흑백사진은 특유의 빛 바랜 느낌 때문인지 시간이 지나도 클래식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환하게 웃는 미소가 진짜 예쁜 미모의 기상캐스터 신소연 양 :) ???고려대학교 석사 재학 중인,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아름다운 새 신부의 모습이지요? ?????????강민호 신소연 웨딩 화보 보다가우연히 알게 된 사실인데  ?신부 신소연 양은 ??웃을 때 입 모양이 하트가 돼요. ????특유의 베이비 페이스가?굉장히 매력적인 듯 ♡????????친한 친구가 얼마 뒤 결혼을 앞 두고 있어서 웨딩 헤어 & 메이크업 찾다가 발견한 ?강민호 선수와 신소연 양의 웨딩 화보 :)????단아한 미모에, 설렘 가득한 신부의 모습까지 웨딩 헤어와 메이크업이 한 몫 제대로 하는 것 같아요. ?????????? 요번 강민호 선수와 신소연 양의 웨딩 헤어 메이크업은 어디서 했나 했더니 ?<김활란 뮤제네프> 해운대 스타제이드점에서 진행했다고 하네요. ???원래 결혼 전에는 요런 꿀정보가 젤 궁금하다죠 ㅋㅋㅋ???????얼굴에 단아함이 덕지덕지 묻어 있어서 그런지 한복 입은 모습도 정말 잘 어울리시네요. ?역시 여자다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이 신소연 양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누가 봐도 새색시 같다는....  ?????요 웨딩 화보 보면서 <김활란 뮤제네프>가 부산에도 두 군데나 직영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워낙 유명한 연예인들이 많이 다니는 살롱이라?청담동이랑 도산공원 쪽에 있는 건 예전부터 알았지만 ?부산에서도 유명한가보네요 :)??????캬아 > < 부산 거주자들의 특권인가봐요. ?해운대를 배경으로 한 웨딩 화보라니!정말 로맨틱하다는...? 바다 구경 제대로 못하고 자란 저는 요런 게 그렇게 로망이네요 흐흐??아이고, 행복해 보여라 ♥????? ??노을이 지는 배경 속 키스하는 커플-?사진 느낌도 너무 좋네요 :) ??완전 간만에 웨딩 화보 구경하고 있으니 저 결혼 준비 할 때 기억들이 새록새록 나기도 하고- ??부산 토박이인 예신 친구는 스드메를 신소연 양 따라하겠다며 벌써부터 생난리 중 ㅋㅋㅋㅋㅋㅋㅋㅋ???그나저나, 모든 사진 출처는 <김활란 뮤제네프>입니다 :) ????????여튼, 결혼 준비하시는 잇님들 몇 분이 떠오르기도 하고 아직 미혼이시라면 요런 웨딩 정보 쏠쏠할 것 같아 공유해 봅니다 :) ?????♡????????????? /OpenStreetMap이윤순 우리한복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949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친구와 사전에 답사한 뒤 약속날짜를 잡고부모님을 모시고 갔어요 :-)부산이 고향이 아니고해서..어디 알아볼 수 없어.. 오직 인터넷만을 검색하다롯데 강민호선수가 결혼 한복으로 했다는"이윤순한복" 발견 !!아.. 역시 아나운서의 미소는 정말 따라갈 수가 없아봐요너무 이쁘고 멋있고...ㅋㅋ매장에도 강민호 선수 부부 한복 사진이 똬악 !깔끔하면서 단아함이 너무 이쁘지 않아요?1층 매장에 들어서면 한복 대여가 가능한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요건 샘플로 만들어져 있는 한복저고리 색과 치마, 댕기가 너무 이뻐요주름도 일정한 간격으로 잡혀있어맘에들어요 !!아기 돌잔치 한복도 대여가 가능한이명순 한복 !신발, 모자 모두 셋트로 가능하고마네킹이 입고있는 아동한복엔복주머니가 앙증맞게 달려있어 너무 귀여워요맞춤한복은 2층에서 원장님과 상담할 수 있어요다양한 원단과 색감이 가득한 2층원하시는 한복이 있으시면 미리 초이스해가셔서상담받는 것도 나쁘진 않은거 같아요짜잔 ! 요건 상담언니가 가져다 주신 혼주한복저고리와 치마 색이 너무 이뻐요단아하고 곱죠?양쪽 혼주 부분한복이 요로케 어울려요

엄마가 피팅하셨는데 치마에 주름이역시나 맘에 들어요

강민호 부부가 한복처럼 웅장함은 없지만양가 부모님 한복색이 서로 잘 어울려 맘에 들어요누가와서 봐도 신랑, 신부 혼주가 확실하게구분가죠?ㅋㅋㅋ결혼준비로 한복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 양산시는 물금읍 낙동강 둔치 황산체육공원 내에 강민호 야구장을 완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월 공사에 들어간 지 4개월여 만이다.

 야구장은 좌·우측 95m, 중간 펜스 110m 크기로 본부석과 더그아웃, 200석 규모의 이동식 관람석 등을 갖추고 있다.

투수의 투구 연습장과 타격 연습장, 화장실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외야 펜스 높이는 2m로 고정이지만, 내야 펜스는 5m 높이로 이동식으로 설계됐다.

 이 야구장이 추진된 것은 롯데 자이언츠 강민호와 양산시의 절묘한 타이밍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지난해 시는 유명 프로선수 이름을 활용한 마케팅과 관광자원 확보를 위해 야구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었다.

강민호도 롯데 측과 대형 계약에 성공한 뒤 개인 연봉의 사회환원 방법을 찾고 있었다.

이때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 야구발전위원장이 주선해 강민호가 양산시에 2억 원을 기부하게 됐다.

시는 강민호의 기부금 2억 원과 시비 3억 원 등 모두 5억 원을 투입해 야구장 조성에 나섰다.

하지만 시의회 예산 확보 과정에서 '강민호의 연고지' 등을 놓고 일부 반발이 일어 사업이 지연됐다.

이후 지난 7월 말 임시회에서 예산을 확보해 공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강민호 야구장 준공식은 다음 달 6일 현장에서 열린다.

이날 시는 강민호를 양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한편 강민호 야구장 개장 첫 대회로 '양산시장배 중학교 야구대회'가 열린다.

내년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이 대회에는 전국에서 10개 팀이 참가한다.

정태백 jeong12@ 뭔가 평소 모습과는 다르게 굉장히 댄디한 룩이네요 :) ??그쵸? ????????????신부 신소연 양을 지긋이 바라보는 강민호 선수의 흐뭇한 미소 ♡?두 분 너무 행복해 보이는 것 같아요. ???????저는 유난히 요렇게 웨딩 사진이 흑백인게 참 느낌있고 좋더라구요. ????컬러 사진은 시간이 지나면 촌스러워 보이기 마련인데,?흑백사진은 특유의 빛 바랜 느낌 때문인지 시간이 지나도 클래식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환하게 웃는 미소가 진짜 예쁜 미모의 기상캐스터 신소연 양 :) ???고려대학교 석사 재학 중인,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아름다운 새 신부의 모습이지요? ?????????강민호 신소연 웨딩 화보 보다가우연히 알게 된 사실인데  ?신부 신소연 양은 ??웃을 때 입 모양이 하트가 돼요. ????특유의 베이비 페이스가?굉장히 매력적인 듯 ♡????????친한 친구가 얼마 뒤 결혼을 앞 두고 있어서 웨딩 헤어 & 메이크업 찾다가 발견한 ?강민호 선수와 신소연 양의 웨딩 화보 :)????단아한 미모에, 설렘 가득한 신부의 모습까지 웨딩 헤어와 메이크업이 한 몫 제대로 하는 것 같아요. ?????????? 요번 강민호 선수와 신소연 양의 웨딩 헤어 메이크업은 어디서 했나 했더니 ?<김활란 뮤제네프> 해운대 스타제이드점에서 진행했다고 하네요. ???원래 결혼 전에는 요런 꿀정보가 젤 궁금하다죠 ㅋㅋㅋ???????얼굴에 단아함이 덕지덕지 묻어 있어서 그런지 한복 입은 모습도 정말 잘 어울리시네요. ?역시 여자다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이 신소연 양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누가 봐도 새색시 같다는....  ?????요 웨딩 화보 보면서 <김활란 뮤제네프>가 부산에도 두 군데나 직영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워낙 유명한 연예인들이 많이 다니는 살롱이라?청담동이랑 도산공원 쪽에 있는 건 예전부터 알았지만 ?부산에서도 유명한가보네요 :)??????캬아 > < 부산 거주자들의 특권인가봐요. ?해운대를 배경으로 한 웨딩 화보라니!정말 로맨틱하다는...? 바다 구경 제대로 못하고 자란 저는 요런 게 그렇게 로망이네요 흐흐??아이고, 행복해 보여라 ♥????? ??노을이 지는 배경 속 키스하는 커플-?사진 느낌도 너무 좋네요 :) ??완전 간만에 웨딩 화보 구경하고 있으니 저 결혼 준비 할 때 기억들이 새록새록 나기도 하고- ??부산 토박이인 예신 친구는 스드메를 신소연 양 따라하겠다며 벌써부터 생난리 중 ㅋㅋㅋㅋㅋㅋㅋㅋ???그나저나, 모든 사진 출처는 <김활란 뮤제네프>입니다 :) ????????여튼, 결혼 준비하시는 잇님들 몇 분이 떠오르기도 하고 아직 미혼이시라면 요런 웨딩 정보 쏠쏠할 것 같아 공유해 봅니다 :) ?????♡????????????? 우리나라 최고의 영업조직을 가지고 있는 회사의 ceo로 재직중인 형님이 20년 넘게 일을 하면서 느낀점을 이야기 했는데요. 계속 머리 속에 맴돕니다.

 저성과자들의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늘 본사정책이나 경쟁사 등의 환경으로 책임을 미루는 경향이라고 합니다.

반면 똑같은 정책과 상황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에겐 절실함이 있다고 하네요. 제가 질문했습니다.

  "형님, 그럼 저성과자들은 그런 절실함이 없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길,"그들도 절실함이 있어. 그런데 한번 절실하고 생각대로 안되면 바로 그 절실함을 포기하더라고. 그런데 성과를 내는 직원들은 한번 절실해서 안되면 두번, 세번 계속 절실하게 도전하고 시도하더라.""내가 23년 동안 이 일을 하면서 배운건 절실함이야. 한번만 절실해선 안돼. 끝까지 절실하면 상대방도 그걸 느낀다고. 절실함을 잃지 않는 것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은 움직이게 되어있어. 복면가왕에 나왔던 exid 솔지 처럼 말이야...^^;;"절실함... 저의 마음 속에서 쉽게 떠나지 않는 단어였습니다.

   "가치혁신을 통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강의합니다.

" -마케터 강민호-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경영.브랜드 전략 컨설팅 - - - - - - - - - - - - - - - -  taround@naver.com M: 010-2812-2865  내일이 오는게 너무 두려웠어요. 그 시절, 아침에 일어나면 무작정 아무 버스나 타고 이곳 저곳 돌아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 경험 때문에 서울 골목골목을 참 잘알지요.^^지금은 반대로 하고 싶은 일이, 해야할 일이, 또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아서 때론 몸과 마음이 지치기도 합니다.

 정신없이 바쁜 4월이 될 것 같습니다.

요청받은 강연들의 자료도 만들고, 원고도 정리하고, 새롭게 시작한 컨설팅까지 모든 것이 마음 쓰이는 일입니다.

 하지만 다시 초심을 잃지않고, 그 시절을 잊지말고, 그저 감사한 마음으로 과분한 삶의 선물을 즐겨보려고 합니다.

더 겸손하게 공부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라도 지금의 이런 마음과 태도가 교만함과 나태함으로 물들어 간다면, 주변의 누구라도 저를 호되게 꾸짖어 주세요.그리고 우연히라도 이 글을 보고 있는 과거의 저와 같은 심정에 있는 분이 있다면, 그래서 너무 힘들고 포기하고 싶다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세요. 제가 그 이야기 들어드리겠습니다.

네잎크로버는 행운을 뜻하고, 세잎크로버는 행복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한번만 생각해보면 정말 행복한 하루입니다.

^^    "가치혁신을 통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강의합니다.

" -마케터 강민호-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경영.브랜드 전략 컨설팅 - - - - - - - - - - - - - - - -  taround@naver.com M: 010-2812-2865  그래서 싸인볼도 받고 으흐흐흐 강민호선수 화이팅스토커...난 정말 반햇어...담엔 더 가까이서 찍고 싶당...ㅠㅠ 양산시는 물금읍 낙동강 둔치 황산체육공원 내에 강민호 야구장을 완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월 공사에 들어간 지 4개월여 만이다.

 야구장은 좌·우측 95m, 중간 펜스 110m 크기로 본부석과 더그아웃, 200석 규모의 이동식 관람석 등을 갖추고 있다.

투수의 투구 연습장과 타격 연습장, 화장실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외야 펜스 높이는 2m로 고정이지만, 내야 펜스는 5m 높이로 이동식으로 설계됐다.

 이 야구장이 추진된 것은 롯데 자이언츠 강민호와 양산시의 절묘한 타이밍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지난해 시는 유명 프로선수 이름을 활용한 마케팅과 관광자원 확보를 위해 야구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었다.

강민호도 롯데 측과 대형 계약에 성공한 뒤 개인 연봉의 사회환원 방법을 찾고 있었다.

이때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 야구발전위원장이 주선해 강민호가 양산시에 2억 원을 기부하게 됐다.

시는 강민호의 기부금 2억 원과 시비 3억 원 등 모두 5억 원을 투입해 야구장 조성에 나섰다.

하지만 시의회 예산 확보 과정에서 '강민호의 연고지' 등을 놓고 일부 반발이 일어 사업이 지연됐다.

이후 지난 7월 말 임시회에서 예산을 확보해 공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강민호 야구장 준공식은 다음 달 6일 현장에서 열린다.

이날 시는 강민호를 양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한편 강민호 야구장 개장 첫 대회로 '양산시장배 중학교 야구대회'가 열린다.

내년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이 대회에는 전국에서 10개 팀이 참가한다.

정태백 jeong12@ 우리나라 최고의 영업조직을 가지고 있는 회사의 ceo로 재직중인 형님이 20년 넘게 일을 하면서 느낀점을 이야기 했는데요. 계속 머리 속에 맴돕니다.

 저성과자들의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늘 본사정책이나 경쟁사 등의 환경으로 책임을 미루는 경향이라고 합니다.

반면 똑같은 정책과 상황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에겐 절실함이 있다고 하네요. 제가 질문했습니다.

  "형님, 그럼 저성과자들은 그런 절실함이 없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길,"그들도 절실함이 있어. 그런데 한번 절실하고 생각대로 안되면 바로 그 절실함을 포기하더라고. 그런데 성과를 내는 직원들은 한번 절실해서 안되면 두번, 세번 계속 절실하게 도전하고 시도하더라.""내가 23년 동안 이 일을 하면서 배운건 절실함이야. 한번만 절실해선 안돼. 끝까지 절실하면 상대방도 그걸 느낀다고. 절실함을 잃지 않는 것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은 움직이게 되어있어. 복면가왕에 나왔던 exid 솔지 처럼 말이야...^^;;"절실함... 저의 마음 속에서 쉽게 떠나지 않는 단어였습니다.

   "가치혁신을 통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강의합니다.

" -마케터 강민호-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경영.브랜드 전략 컨설팅 - - - - - - - - - - - - - - - -  taround@naver.com M: 010-2812-2865  우리나라 최고의 영업조직을 가지고 있는 회사의 ceo로 재직중인 형님이 20년 넘게 일을 하면서 느낀점을 이야기 했는데요. 계속 머리 속에 맴돕니다.

 저성과자들의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늘 본사정책이나 경쟁사 등의 환경으로 책임을 미루는 경향이라고 합니다.

반면 똑같은 정책과 상황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에겐 절실함이 있다고 하네요. 제가 질문했습니다.

  "형님, 그럼 저성과자들은 그런 절실함이 없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길,"그들도 절실함이 있어. 그런데 한번 절실하고 생각대로 안되면 바로 그 절실함을 포기하더라고. 그런데 성과를 내는 직원들은 한번 절실해서 안되면 두번, 세번 계속 절실하게 도전하고 시도하더라.""내가 23년 동안 이 일을 하면서 배운건 절실함이야. 한번만 절실해선 안돼. 끝까지 절실하면 상대방도 그걸 느낀다고. 절실함을 잃지 않는 것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은 움직이게 되어있어. 복면가왕에 나왔던 exid 솔지 처럼 말이야...^^;;"절실함... 저의 마음 속에서 쉽게 떠나지 않는 단어였습니다.

   "가치혁신을 통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강의합니다.

" -마케터 강민호-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경영.브랜드 전략 컨설팅 - - - - - - - - - - - - - - - -  taround@naver.com M: 010-2812-2865 글쎄요, 제가 생각하는 답은 인문학적 사색이 아닐까 합니다.

생각하고 상상하는 힘이 참 중요한것 같아요. '왜' 라는 질문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그 질문이 품고있는 문제와 방법을 통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마케터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색이 빠른길은 아니지만, 바른길이라고 믿습니다.

학생들이 문학.철학 등의 많은 책을 읽으며 자유롭게 생각하고 토론 했으면 합니다.

독서와 사색을 통해 각자의 빛깔과 고유성, 차별성을 회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삶이라는 답안지에 세상이 채점하는 정(해진)답이 아닌, 각자의 생각과 관점이 담긴 오답을 써내려가길 바랍니다.

사색으로 써내려간 그 오답이 다가올 미래의 정답이 될 겁니다.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덕분에 1시간 넘게 즐거웠어요!^^ 보기만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착한 학생들!! 부족했을 용돈에 선물까지, 그 마음 잊지 않을게요.^^       "가치혁신을 통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강의합니다.

" -마케터 강민호- - - - - - - - - - - - - - - - - 차별화 마케팅 전략 강의경영.브랜드 전략 컨설팅 - - - - - - - - - - - - - - - -  taround@naver.com M: 010-2812-2865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