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재명 가천대



01.09 16:30:24< 이재명 성남시장 석사논문 표절 혐의 관련 보도 모음 >1. [단독] ‘종북 논란’ 이재명 성남시장, ‘표절 논란’도 추가2. 성남시민협, "이재명 성남시장, 논문표절 의혹 해명하라"3. 가천대, "이재명 시장 석사학위 취소 결정"4. 이재명 성남시장 석사논문 표절 부위 해설 ▲ 1월 9일자 경인일보, ‘이재명 시장 논문표절 논란 가천대 석사학위 취소결정’가천대학교가 이재명 성남시장의 석사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하여 학위 취소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9일자 경인일보에 따르면 가천대는 최근 윤리위원회를 열어 이 시장의 논문이 80% 이상이 표절임을 확인해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소하기로 8일 결정했다.

경인일보와 인터뷰를 한 가천대 관계자는 "논문 검증 후 이 시장에게 논문 표절 부분에 대한 소명기회를 줬으나, 본인은 소명없이 '석사학위를 반납한다'는 내용증명을 보내왔다.

이는 스스로 표절을 인정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재명 가천대] 최고의 방법은?


이 시장의 석사논문 제목은 ‘지방정치 부정부패의 극복방안에 관한 연구’으로, 2005년 경원대학교(현 가천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석사학위 자격으로 제출된 것이다.

이 시장은 석사과정 당시 국가청렴위원회 성남부정부패신고센터 소장을 역임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재명 성남시장의 석사논문 표절 의혹은 지난 9월 14일 본지 산하 연구진실성검증센터(센터장 황의원, http://c4integrity.blogspot.kr)가 최초 제기한 것으로, 당시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이 시장의 논문이 최소한 절반이 명백한 표절이고, 어쩌면 전부가 표절일 수 있다는 검증 결과를 발표했다.

가천대학교 이재명 시장 학위취소 관련 기사 :이재명시장 논문표절 논란… 가천대 석사학위 취소결정이재명 성남시장 석사 논문, 77쪽 중 37쪽이 다른 글 베껴이재명 시장 석사학위 표절 의혹 최초 제기 기사 : ‘종북 논란’ 이재명 성남시장, ‘표절 논란’도 추가  ▶ 기사 내용의 엄정성을 기하기 위해 본 기사 내용 중에서 연구윤리와 관계된 전문적인 내용은 연구진실성검증센터 측이 직접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기타 연구진실성검증과 관련한 문의와 상담은 연구진실성검증센터 이메일(center4integrity@gmail.com) 또는 전화(02-720-882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