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국정원 연관 가능성 제기…"사고 시 국정원에 가장 먼저 보고해야"[사진 제공=SBS]아주경제 김은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16일 ‘세월호와 205호 그리고 비밀문서’ 편을 통해 세월호와 국정원의 연관 가능성을 제기했다.

SBS는 2014년 6월 인양돼 복원된 노트북 파일과 세월호 기관사news.nate.com 그리고 세월호와 국정원이 관계되었다는 문서들과 세월호는 사고시 국정원에 가장 먼저 보고되어야 하는'국가 보호 선박' 이라는 사실도 공개되었습니다.

그정도면 국정원이 세월호 운영 전반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높다고의문을 제기했지만 국정원으로부턴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없었죠 또한 청해진 관계자를 해경 취조와 관계없이 국정원이 단독적으로 취조 했으나 공개되지 않은 내용도 밝혀줬습니다.

그리고 방송 내용중 가장 어이가 없고 소름끼치는 장면은세월호가 사고후 점점 가라앉고 있는데도 사고현장에 도착한 해경들은 상부 기관과 청와대의 지시로 사고현장 사진찍고, 영상찍고, 다시 보고하고 하느라 소중한 시간을 허비합니다.

상식적으로 사고가 발생했으면 빨리 탑승자들 먼저 구하는게 우선 아닐까요 ?근데 윗분들은 사고 신고 처음부터'배가 몇톤이냐?','왜사고났냐','배 종류가 뭐냐?','사고 현장 사진좀 보내라','영상좀 찍어보내라' 이딴 개소리나 하고 앉아있는데 이게 과연 사고로 볼 수 있는걸까요 ? 개중에 어떤 또라이들은 세월호 사건은 그냥 사곤데 왜 보상해주고 추모해주냐 하는데 어떻게 이게 사고죠?차타고 가다가 교통사고 나서 차에 불이 붙었는데 구조요청 했더니 '니 차종이 뭐냐?', '차는 무슨색이냐?', '불난사진좀 찍어보내라'이러고 시간질질 끌다가 차가 폭발해서 사망하면 이게 사고로 죽었다고 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최초로 도착한 해경의 배 123정에는 12명의 해경이 탑승하고 있었지만위에 보고하거 인원 보고 제대로 하라는 지시 때문에제대로된 구조활동을 펼친 사람은 절반도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시를 내리는 청와대 측은 사고 발생후 1시간 가까이 지나서야 탑승자 생사여부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지속적으로 배가 뒤집혀 가라앉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 사진,영상, 인원수 파악만 강요하다가그제서야 사건의 심각성을 깨닫죠 위에 보고하고 절대적인 그들의 지시를 따르느라 탑승 생존자들 구출할 시간을 모두 허비해버립니다.

골든타임에 사진찍고 윗선에 보고하고, 영상찍어 보내느라 말이죠 세월호 현장을 최초로 목격한 둘라 에이스호의 선장님에 따르면, 적극적인 구조활동과 즉각 퇴선명령이 있었다면모든 탑승자를 구할 수 있었을 거라고 합니다.

이번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대통령과 청와대, 국정원까지 언급하였습니다 .이번 방송으로 '그알' 제작진에게 무슨일이 생길까봐 걱정되는건 저뿐일까요 ? 분명 4월17일만해도 네이트뉴스 첫페이지에 많이 보였던 세월호 관련 기사들이 오늘 아침이 되니 전부 사라졌습니다.

새로운 중대한 뉴스기사들이 많이 나와서 사라진걸까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알다시피 세월호 사건에 대해서 책임을 진 사람은 당시 세월호 선장이었던 이준석과 7명 저도밖에 없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모든 책임을 해경에게 전가하여 해경을 해체하지만현장을 지휘하던 몇몇분 외에 해경관련 수뇌부들은 이번에 국회의원 당선도 되시고 수뇌부로써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밝혀준 세월호와 국정원과의 관계, 골든타임을 청와대 보고체계와 관련지어서아래 세월호 사건에 대한 가설 내용을 보시면,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 영상은 가설이니 그점 염두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