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금리



그러나 최근 시장은 7월 이후 금리 인상을 기대하고 있는 듯 하다.

그동안  정체해 있던 달러 리보 금리가 단기물 부터 장기물까지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금리인상 기대가 이미 금리에 반영되고 있는 중이다.

작전세력의 우두머리 옐런 의장, 한번 더 금리 인상을 미뤄보시지 그러시나 ?  그러나 최근 시장은 7월 이후 금리 인상을 기대하고 있는 듯 하다.

그동안  정체해 있던 달러 리보 금리가 단기물 부터 장기물까지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금리인상 기대가 이미 금리에 반영되고 있는 중이다.

작전세력의 우두머리 옐런 의장, 한번 더 금리 인상을 미뤄보시지 그러시나 ? http://blog.naver.com/sinms77/220748344837 브렉시트가 한국 경제와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제가 이 글에서 미국은 현재 경기가 안 좋아 금리를 인상 할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기축통화국의 지위를 위협받지 않으려면 강달러를 유지해야 한다.

라고 말했고,다행히(?) 브렉시트로 인해 미국 달러로 투자자들이 몰려들면서 달러가치가 급등해 강달러가 되면서 미국이 금리를 인상 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오히려 금리 인하를 할 수 있는 명분까지 얻었다고 말씀드렸죠.그럼 브렉시트 후 미국 달러의 상황은 어떻게 되었을까요?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70908브렉시트 영향 ‘달러강세’…신흥국 ‘수출증가 無’, ‘부채부담만 가중’ 기사를 발췌해 보면.." 브렉시트가 환율 경로를 통해 신흥국에 주는 충격'에서 "영국의 브렉시트 결정과 관련된 불확실성으로 인해 자금이 달러화 등 안전자산으로 쏠리며 신흥국의 통화가치가 하락하고 있다" 라는 내용이 있죠.브렉시트로 인해 수요가 안전 자산인 달러로 몰리면서 그로인해 위험 자산인 신흥국의 통화가치는 하락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브렉시트 전 떨어지던 달러인덱스가 브렉시트가 터진 6월 24일 이후 급등한 것을 볼 수 있죠.(파란색 부분)결과적으로 미국은 브렉시트로 인해 금리를 인상하지 않아도 다른 나라 통화가치를 폭락시켜 상대적으로 강 달러를 만들어 낼 수가 있었네요.그 이후 어떤 기사들이 나왔는지 한번 볼까요?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824미국 소비 회복에 2분기 경제 성장률 3% 달성 예상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715_0014221593&cID=10101&pID=10100美 6월 생산자물가지수 0.5%↑… 13개월 만에 최고폭 상승미국 경제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인다는 기사가 연이어 나옵니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KYY8SU61O[뉴욕증시]기업실적 호조에 다우ㆍS&P 또 사상최고치그리고 미국 증시는 기업 실적 호조에 힘입어 사상최고치를 경신 합니다.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230245美 기준금리 동결 "경제 점점 활기…물가가 문제"그리고 미 중앙은행은 경제가 점점 활기를 띤다면서 기준금리를 동결합니다.

(활기를 띠면 금리를 올리면 되는데 왜 동결 할까요?)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72826621미국 경제, 경기회복 자신감 붙었다…9월? 12월? 금리인상 시기 '저울질'그리고는 미 중앙은행은 미 경제의 강력한 상승세를 공식 확인했고 브렉시트 결정에도 미국 경제는 충격을 받지 않고 있다는 평가를 공개적으로 내립니다.

그러자 시장은 또 9월에 금리를 인상 할 지 12월에 인상 할지 저울질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게 7월 29일 기사 입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676975미국 2분기 GDP 성장률 1.2% '부진'그리고 이틀 후인 7월 31일 이런 기사가 뜹니다.

미국 2분기 GDP 성장률 1.2% '부진'이는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2.3

2.6%를 크게 밑도는 수치 입니다.

그러자 이제는 미 중앙은행의 9월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작아지고 있다고 또 말하죠.재밌죠?이랬다가..저랬다가..그래서 이런 기사에 우리가 흔들리지 않을려면 미국 경제의 본질을 봐야 하는 거죠.전에도 말씀 드렸다 시피 미국이 금리를 스스로 올리는 행동은 못할 겁니다.

 미국 또한 부채가 매우 많고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니까요..지금 나가봐야 해서 다음에 기회되면 미국의 상황을 한번 들여다 보겠습니다.

- 영토확장 -  그러나 최근 시장은 7월 이후 금리 인상을 기대하고 있는 듯 하다.

그동안  정체해 있던 달러 리보 금리가 단기물 부터 장기물까지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금리인상 기대가 이미 금리에 반영되고 있는 중이다.

작전세력의 우두머리 옐런 의장, 한번 더 금리 인상을 미뤄보시지 그러시나 ?   미국은 전 세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국가입니다.

금리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미국 금리인상 영향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과연 어떠하길래 이렇게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알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 1? '????'�2? '? ????'???? ??? ??? ??? ??.. ????? 78? ?? [CBS???? ??? ??](??=?????? ??)???? ?? ??? 3? ?...news.naver.com  미국의 금리가 올라가면 당연히 우리나라의 기준금리에도영향이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장 가지고 있는대출 금리에도 변동 가능성이 생기지요. 경기가 불황인데다 가계부채가 역대 최고치라고 하는이 시점에 미국 금리인상 영향까지 미치면 우리나라의 자금조달은 물론 각 가정까지 좋지 않은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미국 금리인상 영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분야가 바로 부동산 시장인데요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 역시 미국의 금리인상과밀접한 관련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강남권 재건축 시장의 경우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직격탄을 맞으면서 규제 1순위에 손 꼽히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미국의 금리인상 영향까지 겹친다면  국내 기준금리 인상을 예상할 수 있으며,이로 인해 재건축 아파트 수요자의 부담도 올라가 주택구매여건에 악조건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대출 금리가 올라가면 그만큼 소비자의 심적 부담 또한커지게 되므로 신규 분양시장에 직접적인타격을 입힐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정부가 이미 수도권 및 세종, 부산 등 인기지역에규제방안을 선포한데 이어 미국 금리인상 영향까지 추가되면 부동산 시장에 최대 변수가 될 것이 분명하지요. 이렇듯 미국의 금리인상은 당장 우리나라의 금융권 및 부동산 시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소비자들에게는 단 0.1%의 금리도 상당히 크게 느껴지는데요.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 것인지 예의주시하며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국 금리] 는 진정 무엇인가.


 당장 미국 대선이 코 앞으로 다가와 있는데요,이 또한 금리인상 요인 가운데 하나이므로 조만간 미국의 금리인상이 현실화 될가능성 또한 높아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른 나라의 금리정책으로 강 건너 불 보듯 할 것이 아니라당장 나와 우리 가족, 가까운 지인들의 삶에도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기에 우리나라도 예민하게관련 소식을 주시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급변하는 미국정세, 그리고 금리!한국재무관리센터에서 무료재무상담을 받아보세요!http://blog.naver.com/greentreewy/220797117453?????? ? ?????? ??? ??? ??????????? ??? ????? ?? ??? ????. http://korfinance.co.kr??&#...blog.naver.com   이제 글로벌 자산시장의 기준이 되는 미국의 금리는 0.5%

0.75%로 정해졌습니다.

미연준 기준금리는 0.5

0.75%2015년 12월 금리인상 이후 무려 1년만의 금리인상입니다.

상당히 더딘 금리인상이였는데요. 이번 금리인상 후 내년엔 지난 금리인상 속도보다는 속도를 점진적으로 높여 금리인상을 진행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내년의 금리인상은대략 2

3회 정도로 예상이 되어집니다.

내년 미연준 기준금리는 2

3차례 인상예정내년에 2회 인상을 한다면 미연준 기준금리는1%

1.25%선에서 정해질 것이고요. 3회 인상한다면 1.25%

1.5%선으로 정해질것으로 보입니다.

미연준의 이번 금리 사이클의 최종 금리인상 목표는 2.75

3.75%사이인데요. 현재 미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들의 금리는100년을 놓고 본다면 장기 하락중입니다.

직전 금리 사이클에서 미연준의 금리고점은5%이상이였는데 이번 사이클의 고점은 4%이하선이 될 듯 합니다.

[미국 금리] 누구의 잘못인가



 이번사이클에 미연준의 목표금리인 2.75

3.75%까지 도달할 사이클을 추정해 보려면 우선 미연방준지베도 위원들이 점으로 예상 기준금리 스케쥴을 제시한 점도표를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점도표점도표를 보시면 2017년엔 1

1.5%사이에가장 많은 점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즉 가장 많은 준비제도 위원들이 예상하는금리인상 지점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2018년엔 1.75

2.5%사이에 많은 점들이 모여 있고요. 그리고 2019년 이후엔 2.53%사이에 가장 많은 점들이 모여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미국의 금리인상은 연 2

3회씩점진적으로 올라 최종적으로 2019년 이후가 되어야 금리 고점 부근인 3%선에 도달하게된다는 이야기가 될 듯 합니다.

금리인상 구간에 대한 저의 견해는 지난번칼럼을 확인해 주십시요. http://blog.naver.com/ondal0404/220884801935지금 우린 어디 즈음에 있는 것일까?안녕하세요 얼티메이텀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한강센트럴자이 사전점검을다녀오고 주말에는 처가에 갔...blog.naver.com 개인의 생각일 뿐이고 투자는 개인 선택의 영역입니다.

투자의 성과또한 당연히 개인의 몫이고요^^ 그렇다고 생각이 다르다고 적대시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토론과 논쟁을 통하여 우리는 언제나 좀더 나은 결론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니까요.그럼 제가 생각하는 자산시장 붕괴 시점은언제일까요?그럼 언제 자산시장이 붕괴할까?일단 자산시장이 붕괴하려면 자금 조달비용이 고점에서 상당기간 유지되어야 합니다.

즉금리가 고점에서 상당기간 유지되는 상황에서억지로 상품들의 가격들이 되는 시점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당연히 원자재 가격들도 고점을유지해서 실제 가격들이 거품(인플레이션)위에 억지로 떠받쳐 있는 구간이 되겠지요. 지난번 금리사이클 그래프 입니다.

미연준은 금리 고점 5.25%를 2006년6.30일 만들어 낸이후 이 고점 금리를 2007년 8월까지 14개월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붕괴 조짐의 트리거는 2007년 당겨졌고 실제 글로벌 자산 붕괴는 2008년 부터 급속히진행되었습니다.

다시 점도표를 한번 보겠습니다.

미 연준이 목표하는 금리고점은 2009년에 도달할 가능성이 현재로는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지난번 금리 사이클 당시에는 고점에서14개월 정도 유지를 하였지만 이번에는 얼마나 금리 고점을 유지할 지는 사실 알 수 없습니다.

얼마나 금리 고점을 유지할지 알 방법이 없기때문에 2019년부턴 가급적이면 현금성 자산을 늘려가야 할 시기로 보입니다.

더욱이 2019년이면 금리도 어느정도 올라있는 상태이기에 현금성 자산도 금리정도의 수익률을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2019년부터 해서 1

2년정도 기다린다면 그 사이 어느 지점에서 자산시장붕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2019년부턴 하락을 이야기 하는 얼티메이텀을 보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론 2019년부터 현금성 자산과 금과 은등의 실질화폐들로 자산을 가능한빠르게 옮겨 놓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다시 새로운 투자의 시기는 최소 2년뒤인 2021년과 2022년 사이가 될 듯 하네요. 이건 증시에 대한 생각이고요. 부동산만 놓고 본다면 새로운 투자의 시기는2023년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동산이 아무래도 증시보다는 무겁기 때문에다시 달궈지는데는 시간이 꽤 필요하니까요.저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은 오늘기준의 제 계획입니다.

제 계획은 금리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틀과 방향성에는 별다른 변동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운영한지 1년이 되어 가는군요.앞으로 평생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입니다.

저도 아직 멀었지만 하늘이 돕는다면 많은 이웃분들과 함께 자유로운 삶을 살정도로 넉넉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랍니다.

진심입니다.

최근 불안심리가 높아져서 인지 공포감이 팽배해 있어서 그런지 다양한 생각들이 보입니다.

제 글과 생각들도 많은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기에 불편하실 수도 있고요. 앞서 이야기 했지만 제 블로그는 그냥이런 생각도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투자라는 것은 온전히 본인선택의 영역입니다.

여러 내용들과 생각들을보시겠지만 결국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이지요제가 블로그 운영하면서 돈받고부동산 컨설팅을 한적도 없고 앞으로도 할 생각은 없습니다.

가끔 쪽지나 메일 주시는분들한테도 블로그 글과는 다르게 최대한 중립적인 의견을 제시해 드립니다.

결정을스스로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저 얼티메이텀의 개인 블로그이니 개인의 생각과 일상 그리고 제가 하는일이 많이 담길 수 밖에 없습니다.

제 블로그 오셔서 저런 내용을 불편해 하시는분들이 계시다고해서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영향을 미치셔는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제 글과 생각이 불편하신 분들도 너그러이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정도로만생각해 주세요!얼티메이텀 이 나쁜놈 !이렇게 부정적으로 생각하진 말아 주시고요.2019년은 금방 옵니다.

하락론 얼티메이텀도 기대해 주세요^^그때가 와도 재미난 이야기들 많이 풀어 보겠습니다.

날이 춥네요. 항상 건강 잘 챙기시고 올한해 마무리 잘하세요.이웃님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스크랩/댓글/공감은 언제나 글쓰는 사람에게 커다란 동기부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