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안무치



물론 그쪽에서 "덧글을 다는 알바생이라도 양산해야겠다"는 식으로 농담을 했던 적이 있기는 했지만 그저 농담일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여기 저기 들리는 "십알단"이라는 말도 대충 "십만 알바단" 정도의 과장 된 표현이 아닐까 했더랍니다.

헌데 그것이 "십자군 알바단"의 준말이었다니...... ?   글쎄요, 이분들이 실제로 "십자군 알바단"이라는 명칭을 쓰지는 않았겠지만 여튼 그 십알단. 그 십알단을 이끌어 온 그분이 이번에 이런 발언을 했다는군요. 대통령 후보 이름은 선거 기간 동안은 쓰지 않기로 했지만 기사 제목 그대로 인용합니다.

 ?   기사 보기 :  '십알단' 윤씨 "내가 '신천지' 덮었다"박근혜 후보 SNS 보고현장에도 참석? ? ?    얼굴이 두꺼워서 부끄러움을 모른다는 말을 이럴 때 쓰는 것이겠지요?? 여튼 해당 정당에서는 저분이 자기 당과 관련이 있는 분이기는 하지만 다른 기사를 보니 이분이 운영하는 오피스텔의 임대료를 해당 후보의 선대위 국정홍보대책위원장과 수석부위원장가 부담했다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발표를 했다는군요. ?   선관위에서 발표를 했으면 이미 끝난 것 아닐까도 싶습니다.

물론 후안무치한 일들이 계속 일어나는 21세기니만큼 이 정도로 부끄러움을 느낄 사람은 없을런지도 모를 일입니다.

[후안무치] 사실은.


"내가 신천지 덮었다"라고 자랑하는 분을 보니 더욱 그렇다는 생각이 들고 말이지요. 목사님이시라서 신천지 파문을 자신이 일으킨 파문으로 덮은 것이 자랑거리인 것일까요? 대선이 끝날 때까지 눈치나 좀 보면서 조용하게 입 다물고 아무 소리 안 하려고 생각했는데 이런 뉴스들이 자꾸 뻥뻥 터지면 참 입(아니 손가락)이 간질간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튼 환상의 그 '십자군'이 이제 '전설'로 남겠군요. ? ?   명색이 사대부 집 규수가 하인 놈하고 혼인이라뇨?≪박경리, 토지≫후안무치하다 [후ː-----][형용사]⇒후안무치.무언지 하는 짓들이 후안무치하고 염치가 없어 보이기조차 하였다.

[후안무치] 란 무엇인가?



≪이호철, 문≫                    형제들이 부른 노래 중                   막내가 불렸다는 노래에 나오는 귀절이다.

                   萬姓仇予  予將疇依                   鬱陶乎予心  顔厚有                   만백성이 우리를 원수라 하니                   우린 장차 누굴 의지할꼬.                   답답하고 섧도다, 이 마음                   낯이 뜨거워지고 부끄러워지누나                  여기에서 유래되는 고사성어가                  후안무치(厚顔無恥)이다.

                  후안무치(厚顔無恥)란                  낯가죽이 두꺼워 부끄러움을 모른다는 뜻이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세상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승일] 사실은.  (0) 2016.12.18
[노승일] 해결책이 있는지  (0) 2016.12.18
[후안무치] 해부학  (0) 2016.12.18
[마카오] 그것을 알려줍니다.  (0) 2016.12.18
[황헌] 해부학  (0) 2016.12.18
[송하윤] 의 매력 포인트  (0) 2016.12.18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