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혜숙 교수 눈물



. 정유라씨 특혜 의혹 진상규명 요구16.10.19 18:21l최종 업데이트 16.10.20 07:41l글:선대식(sundaisik)사진:권우성(kws21)<input class="input_url" type="text" />복사114      ▲행진 선두에 선 이화여대 교수들 미래라이프대 설립과 '비선실세' 최순실 딸 부정입학 및 학사특혜 관련 논란으로 사퇴요구를 받아온 이화여대 최경희 총장이 19일 오후 교수들의 대규모 사퇴 촉구 회견 직전 전격 사퇴를 발표했다.

최 총장의 사퇴 발표에도 불구하고 교수들은 서대문구 이화여대 본관앞에 모여 예정된 회견을 열어 입장을 발표한 뒤 학생들과 함께 교내행진을 하고 있다.

ⓒ 권우성▲대강당앞 계단 울려퍼진 "해방이화! 비리척결!" 이화여대 교수와 학생들이 교내행진을 벌이며 대강당앞에 모여 구호를 외치고 있다.

ⓒ 권우성▲'스승의 은혜' 합창에 눈물 흘리는 교수 교내 행진을 마친 뒤 학생들이 '스승의 은혜'를 합창하자 한 교수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

ⓒ 권우성▲손 흔드는 교수들 학생들과 함께 교내행진을 마친 교수들이 환호하는 학생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해산하고 있다.

ⓒ 권우성??19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에는 "해방이화 비리척결"이라고 외치는 교수·학생의 구호로 가득했다.

100여 명의 교수와 1000명이 넘는 학생들은 '특혜입학 비리해명' 등의 손팻말을 앞세우며 구호를 외치며 행진했고, 많은 학생들이 여기에 호응을 보냈다.

이들은 대강당 앞 계단을 가득 메우고 "해방이화 비리척결", "학사혼란 책임져라"라는 구호를 한동안 외쳤다.

이대 교수들은 이날 오후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의 사퇴에도 정유라씨에 대한 입시·학사관리 특혜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과 학내 민주화 등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당초 미래라이프대학 설립에 따른 반발로 이화여대 본관을 점거했던 학생들도 정씨 특혜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이화여대의 각 건물에는 정씨에 특혜를 준 의혹을 받고 있는 학교 당국을 비판하고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대자보가 붙었다.

최경희 총장은 사퇴했지만, 여전히 의혹은 남았다.

[김혜숙 교수 눈물] 선택의 여지가 ...


이날 교수들은 학생들 대신 싸우겠다고 밝혔고, 학생들은 이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학생들은 '스승의 은혜'를 불렀고, 일부 교수는 눈물을 흘렸다.

이대 교수 "최경희 총장-박근혜 정권 결탁"이날 이화여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 소속 교수 100여 명은 학교 본관 앞에서 발표한 성명에서 정유라씨에게 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최경희 총장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최근 들어 교수들을 더 경악하게 한 것은 청와대 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의 딸 정모양과 관련된 사안이었다"면서 "그것은 정모양의 입학에 특혜가 있었고 연속적인 학사경고의 위기에 몰린 그녀를 구하기 위해 학칙까지 개정했다는 내용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는 우연한 실수가 아니라 모든 학사행정을 일거에 무효화하고 대학의 존립근거를 위협하는 폭거임이 분명하다"면서 "최경희 총장이 연관된 것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단지 이화정신에 위배되는 정도가 아니라 사법처리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범죄적 행위라고 여겨진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교수들은 학사행정이 총장을 포함한 몇몇 보직자들에 의해 무참하게 농단되고, 이화의 명예가 이처럼 참담하게 실추되는 것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박경미 이화여대 기독교학과 교수는 "아직 우리에게는 남아 있는 과제들이 많다.

(최경희 총장이) 박근혜 정권의 가장 추악한 부분과 결탁한 비리 의혹이 여전히 남아 있다"면서 "그 부분에 눈을 똑바로 뜨고 박근혜 정권과 최경희 총장 주변 사람들이 어떻게 해왔는지 바라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숙 교수협의회 공동회장(철학과 교수)은 "아직 의혹으로 남은 것은 사실 확인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

(이후 최경희 총장 등은) 그에 대한 법적·도의적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학교 당국은) 여러 가지 (특혜) 사항들이 이 학생(정유라씨)에게 집중돼서 일어난 것을 해명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재단에서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해서 학사 부정과 관련해 조사하겠다고 한다.

그것을 지켜봐야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해방이화! 비리척결!" 교수-학생 한목소리 이화여대 본관 앞에서 교수들이 회견을 여는 가운데 수천명의 학생들이 교수들을 지지하며 지켜보고 있다.

ⓒ 권우성??▲'총장 사퇴' '학생 안위보장' 촉구하는 이화여대 교수들 최경희 총장 사퇴를 촉구하며 80여일째 학생들이 점거농성중인 이화여대 본관앞에서 교수들이 최경희 총장 사퇴와 학생들의 안위보장을 촉구하고 있다.

ⓒ 권우성??▲"해방이화! 비리척결!" 교수,학생 한목소리 미래라이프대 설립과 '비선실세' 최순실 딸 부정입학 및 학사특혜 관련 논란으로 사퇴요구를 받아온 이화여대 최경희 총장이 19일 오후 교수들의 대규모 사퇴 촉구 회견 직전 전격 사퇴를 발표했다.

최 총장의 사퇴 발표에서 불구하고 교수들은 서대문구 이화여대 본관앞에 모여 예정된 회견을 열어 입장을 발표했다.

회견에는 80여일째 본관점거농성중인 학생들을 비롯해 수천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교수들을 지지했다.

ⓒ 권우성??▲"해방이화! 비리척결!" 교수,학생 한목소리 교수 회견을 지지하는 이화여대 학생들이 함께 함성을 외치고 있다.

ⓒ 권우성??▲교내 행진하는 교수와 학생들 이화여대 교수와 학생들이 총장 사퇴와 비리척결을 요구하며 교내행진을 하고 있다.

ⓒ 권우성??이대 본관을 84일째 점거 중인 학생들도 정씨 특혜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들은 "최경희 전 총장이 끝끝내 (미래라이프대학 설립과 관련해) 학생들에 대한 사과를 하지 않은 것과, 그간의 사건이 확대되는 것을 막기 위해 꼬리 자르기식으로 사임 발표를 하는 등 학내 문제에 대해 책임감 없는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부정입학자의 입학 취소, 관련자 처벌 등 본인이 책임져야하는 사항 역시 확실하게 책임질 것을 요구한다"면서 "승마 특기 전형 신설, 지도교수 교체, 학칙 소급 적용 등 특정 학생에게 부여한 편의 의혹에 대하여 명확하게 해명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_w.aspx?CNTN_CD=A0002252793&PAGE_CD=N0004&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top1&CMPT_CD=E0018M?? ??�?? "?? ??-??? ?? ?? ?? ?" - ?????19? ?? ??????? ????? "???? ????"??? ??? ??�??? ??? ????. 100? ?? ??? 1000?? ?? ???...www.ohmynews.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