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재 의원 현장조사



오는 14일에는 3차 청문회를 열어 세월호 참사 당시 박 대통령의 행적과 관련된 의혹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날 증인은 모두 16명이다.

세월호 당일 박 대통령이 의료 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을 규명조여옥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와 신보라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 김원호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장, 대통령 주치의 서창석 서울대병원장과 이병석 연대세브란스병원장도 증인으로 채택됐다.

김석균 전 해양경찰청장,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윤전추·이영선 청와대 행정관도등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의 보고 상황을증언할 수 있는 당사자들도 국회 증언대에 설 예정이다.

오는 15일 4차 청문회에서는 2014년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의 진상과 최순실 딸 정유라의 이화여대 특혜 입학,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 등 국정농단 의혹을 집중 파헤친다.

특히 최순실의 전 남편 정윤회씨가 국정조사에 출석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씨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의원으로 활동할 당시 비서실장 역할을 맡았고, 청와대 문건 유출 파동 당시 논란의 중심이 됐던 인물이다.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과 관련된 증인에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 박관천 전 청와대 행정관, 한일 전 서울경찰청 경위, 정수봉 대검 정보기획관,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 등을 추가로 채택했다.

김상률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비서관과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형수전 미르재단 이사장,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 등을 증인으로 추궁할 예정이다.

오는 16일에는 대통령 경호실과 차움의원, 김영재의원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재 의원 현장조사] 생각의 끝은?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의 '부스스한 머리'를 연출했다는 정송주 미용사와 박 대통령의 행적을 파악하고 있다고 알려진 구순성 경찰관이 이날 참석할 예정이다.

최순실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 핵심 증인들을 3·4차 청문회에 다시 소환할 방침이다.

우 전 수석은 고의적으로 자택을 비우며 스스로를 '행방불명' 상태로 만들고, 출석요구서를 수령하지 않는 등 증인 출석을 적극 피하고 있다.

국조특위는 지난 7일 2차 청문회 도중 우 전 수석에게 동행명령장을 전달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이어 서명 위조 의혹이 제기된 김영재 의원 장모의 2014년 4월 16일 기록을 포함해 2014년 11월까지의 기록과 2014년 4월 다른 환자들의 기록을 넘겨받았다.

[김영재 의원 현장조사] 세상에. 왜..



필적을 대조하기 위한 것이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월 16일 김영재 의원의 장모의 것만 육안으로 봐도 확연하게 사인 글씨체가 다르다, 여자 글씨 같다”며 “볼펜 잉크색의 농도도 달랐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다른 서명은 다 흘림체로 돼 있다”고 말했다.

또 박 의원은 “김영재 의원이 국조특위의 현장조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처음에는 ‘내 사인이 아니다, 간호사의 것’이라고 말했다가 의혹이 제기되자 입을 닫았다”고 말했다.

이어 국조위원들이 특검에 지원요청을 하자 김영재 의원은 급히 변호인을 불렀다.

박 의원은 “국조 현장에는 위원장이 허가해야만 들어올 수 있는데 갑자기 변호인이 들어왔다”며 “이의를 제기해 내보냈다”고 말했다.

안민석 민주당 의원은 “특검이 김영재 의원 장모의 2014년 진료기록 차트 5회를 전부 압수했다”며 “박영수 특검팀의 첫번째 현장조사”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특조위원회와 특검이 처음으로 공조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김영재 의원 장모의 의료 기록에 대해 손혜원 민주당 의원은 “보톡스가 계속 나온다, 두피 치료도 나오고”라며 “사위가 유명한 성형외과 의사이니 한달에 한번정도 시술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장모의 5회 진료기록 요일들이 다 틀리다, 시간도 대부분 오후”라며 “진료카드의 조작 가능성, 시간 조작 의혹이 제기된다”고 지적했다.

최순실씨가 ‘최보정’이라는 가명으로 진료를 받은 136회 기록에 대해선 손혜원 의원은 “프로포플 중독자의 일지”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지인에게 물어보니 그 정도의 양이면 얼굴에 멍자국 때문에 살수 없다더라”며 “불법으로 프로포폴 놔주면서 이득 취하는 병원들이 있다”고 말했다.

  박영수 특검, 김영재 의원 ‘4.16 서명위조 의혹’ 진료기록 넘겨받아 아이들에게 사람사는 세상을 물려주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