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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몬의 위증



..entertain.naver.com 우리 명수 불러주는데 많네.. 아싸! 좋아라

^^만은 못하는게 우리 명수 또 잠못자고 힘들어서 어째..... ㅜㅜ즐기면서 하는건  같은데 드라마 한편 찍는게 기다리고 잠못자고 어쩌고 너무 힘든 일인지라


영화 드라마 캐스팅도 잘 되고 찍은 것도 많은데 근데 왜 개봉 방영을 안 하니

??아무튼 우리 명수 캐스팅을 축하합니다.

하반기에 떡밥이 많을꺼라더니..완전체 활동에 드라마에 일본 솔로 활동에 몸이 열개라도 부족할 듯


ㅜㅜ내 새꾸 힘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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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개봉 ㅣ 15세관람가 줄거리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미야베 미유키 원작!진실을 향한 5일 간의 숨막히는 재판이 펼쳐진다.

 솔로몬의 위증 전편 : 사건같은 반 친구가 죽었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조토 제 3중학교.크리스마스 아침 눈 쌓인 학교 뒤뜰에서 2학년 가시와기가 시신으로 발견된다.

경찰과 학교는 자살로 결론 내리지만 오이데 패거리가 죽이는걸 봤다는 익명의 고발장이 접수되어 가시와기의 죽음은학교 폭력에 의한 살인사건이라는 의혹을 받는다.

그러오 이 고발상이 방송 의 손에 들어가면서 사건은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치닫으며 통제불능의 상황이된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경찰의 발표와 살해되었다는 언론의 과잉보도, 그 어느 것도 믿지 못하는학생들은 교내 재판을 통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크리스마스 아침 등교길에 학교 뒤뜰에서 2학년 가시와기를 발견한 료코와 켄이치경찰은 가시와기가 자살이라고 판단해 사건을 마무리하지만 익명의 고발장이 접수되면서 사건은 방송국에도 알려지고,들은 가시와기 사건을 취재하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학교는 겉으로는 학생을 위한다지만 학교를 위해방송국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정확한 증거가 없음에도 마구잡이식으로 취재를 진행하죠.     ? 익명의 고발장 내용 "그 날 밤 학교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치던 가시와기를 옥상 철망 너머로 밀어서 떨어뜨린 사람은2학년 D반 오이데 ??지이며, 하시다 유타로와 이구치 미쓰루도 거들었습니다.

세 사람은 웃으면서 가시와기를 죽였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사건을 조사해주세요" 이 고발장은 학교 선생님들과 료코(아빠가 형사)에게보내집니다.

 경찰 - 사건 날엔 학교근추에서 오이데패거리를 본 사람이 없고, 다투는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이런 이유들로 가시와기를 자살로 판단.          오히려 고발자를 찾아 조사하고 해결하자고함. 학교 - 경찰이 자살이라고 하니 고발장은 거짓일것 같다며, 그냥 덮자는 걸로 마무리.       오이데 패거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주리. 그런 주리를 온 몸으로 도와주는 마츠코. 주리와 마트코가 당하는걸 보면서도 도와주지 않는 주리.이때 죽은 가시와기가 나와 주리를 비난합니다.

(가시와기가 너무 자연스럽게 나와 죽었다는사실을 깜빡함 ㅋ)말뿐인 정의라며 말이죠.          자살로 마무리 된듯한 사건을 HBS 보도국에서 취재를 시작합니다.

방송국으로도 익명의 고발장이 보내졌기 때문이죠.         방송국에 보내진 고발장은 찢어져 있었고, 그 찢어진 편지의 주인은 모리우치 선생이었죠.교사 2년차인 모리우치는 그 편지를 받았다면 절대 찢어버리지 않았을거라도 말하는 교장 그리고 바로 모리우치선생 집앞으로가 막무가내 취재를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가시와기 사건은 방송을 타고, 오이데의 가정사에 문제가 있는듯 를 폭행하는 오이데 아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이데가 정말 살인범인듯 방송을나오고, 오이데의 집안이 잘사는 것도 보여줍니다.

그간 절도와 공갈의 입건된적이 있었지만 그의 아빠가 돈을 써서 막았다는 거죠. 한편 주리를 만나러 간 마츠코는 교통사고로 죽습니다.

그리고 마스코의 엄마는 주리가 싫었다고 말하죠.        초등학교때 같은반이었다는 가즈히코오이데의 변호를 맡게됩니다.

        학교에서 가시와기 사건으로 재판을 하려는 로쿄와 친구들학교의 반대가 있었지만, 학교 선생님과 이야기 도중 선생님이 화김에 로쿄의 싸다구를 날림.재판을 진행하게 해주지 않으면 진단서를 끊어 고발하겠다고 로쿄의 엄마가 협박해 결국 재판을 열수 있게됩니다.

 사이사이 자꾸 로쿄에게 보이는 귀신 가시와기 사실 주리와 미츠코는 친한듯 보이지만, 주리가 미츠코를 막대하고 있었다는 사실.      영화를 보면서 재판을 준비하는건 좋은데.. 오이데가 안한다면 어쩔라고 그러지? 싶었어요 ㅋㅋ뭐 영화가 진행될려면 당연히 오이데가 재판에 나오겠지만요. 오이데를 재판에 세우기위해 찾아가고, 그 전보다 훨씬 작은집에서 오이데의 아빠로부터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재판에 참석하겠다고 했지만, 증인으로 자신의 엄마가 출석하려고 한다는걸 알게된 오이데아빠가 엄마를 폭행.다시 재판에 나가지 않겠다며 꺼지라고 소리치는 오이데 가즈히코는 자신의 아빠가 엄마를 죽였다는 과거를 밝히고, 오이데를 무조건 재판에 세우겠다며, 재판 준비를 진행하라고 하죠.         영화 솔로몬의 위증 전편 : 사건 결말 익명의 고발장으로 시작된 가시와기 사건은 마트코가 아니라 주리가 썼다는 사실을 마지막에 보여줍니다.

학교에서 재판이 있을거라는 사실을 보도해 달라며 또다시 뉴스 어드벤터 제작부에 전달합니다.

그런 상황들을 즐기고 있는 루리. 하지만 그 모습을 엄마에게 들키게되고, 주리의 엄마도 고발장을 작성한건 자신의 딸이라는걸 알게됩니다.

그리고 영화는 끝이나요. 뭐 어짜피 전편인지라 후편은 당연봐야 할꺼라고 생각은했지만 그래도 좀 아쉽네요. 좀더 보여주지 ㅋㅋㅋ후편이 빨리 보고 싶어졌답니다.

주리한테 뭔가 있는 듯 싶거든요. 아참! 그리고 모리우치 선생님께 보내진 편지는 정말 모리우치 선생님은 받아보질 못했고 찢지도 않았답니다.

모리우치의 옆집에 살던 여자가, 남편이 바람나서 이혼을 요구, 충격을 받아서 모리우치의 우편함을 뒤졌다네요.그리고 모리우치 역시 가시와기 귀신을 봅니다.

ㅋ 판사 역활로 나온 친구는 양상국 닮은 꼴로 ㅋㅋㅋ 역활에 정말 딱인것 같아요.러닝타임이 2시간이라 좀 긴 감과 약간의 지루한 부분들이 있지만, 것만 빼면 대체적으로 괜찮은것 같아요. 시미즈 히로야 오이데로 나오는 연는 영화 실종에도 나왔었는데요.그땐 당하는 역활이었는데 이번엔 반대로 나왔네요 ㅋㅋㅋ무튼! 후편에 결말이 완전 궁금해지네요^^      혹시라도 책을 반납하지 못할까 싶어 빌리지 않고 있다.

책 3권을 이렇게 나열하니 그림이 이어지는 게 신기했다.

다 읽고서는 1권 그림은 누구인지 알겠는데 2권과 3권은 확실하지가 않다.

후지노인지, 미야케인지..  가시와기인지 간바라인지..3권 첫 장.우리에겐 해방의 날인 8월 15일이일본인의 입장인지 아니면 미야베 미유키의 입장인지.. 그것도 아니면 레이코의 입장인지 모르겠으나이날이 세계대전이 끝난 날이라는 글에서 약간의 반감이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었다.

(최근 일본 교과서 8곳에서 독도가 일본 땅이라 명시했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는데하루라도 빨리 우리가 제대로 역사를 바로잡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하여튼, 3권 첫 장의 시작은 마음에 들지 않았으나재판을 치르는 이야기는 흥미로워 정말 빠르게 읽었다.

 3권 첫 장 때문에 몇일 전 광복절날에 생각났다.

찾아보니 2월에 쓰다 말았었네;;뒤에는 도대체 어떤 이야기를 쓰려고 했는지 기억이 안 난다.

어른들 말씀에 우리를 어떻게 키웠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그 말에 십분 공감한다.

꿀이를 낳고 벌써 6개월이 지났는데 50일 때 어땠는지 100일 때가 어땠는지 잘 모르겠다.

 애니웨이

,사건은 새하얀 눈밭 위에 가시와기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시작된다.

처음에는 자살로 판명이 나지만 이내오이데 패거리가 죽이는 걸 봤다는 고발장이 접수되고,학교 측에서는 숨기려 했지만 방송 측에도 고발장이 알려지면서 사건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된다.

어른들은 감추려고 하지만 그럴수록 사건은 더욱 복잡해진다.

사건에 휘말린 학생들은 누구도 믿지 못한 채 그들이 직접 사건을 파헤쳐 재판을 열기로 한다.

거짓말을 하는 학생.폭력을 휘두르는 학생.무언가를 숨기는 학생.그리고 어른스럽지 못한 어른들.그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후지노 료코와 친구들의 이야기다.

과연 중학생들이 이 정도로 똑똑할 수 있을까? 이 정도로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을까?어른들에게서도 찾아보기 힘든 이런 모습에 자꾸 집중하기 어렵긴 했지만원래 책이라는 게 그런 인물들뿐이니까

라고 넘어간다면미야베 미유키 작품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느끼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솔로몬의 위증 전편: 사건감독나루시마 이즈루출연후지노 료코, 이타가키 미즈키개봉2015 일본리뷰보기? 솔로몬의 위증 후편: 재판감독나루시마 이즈루출연후지노 료코, 이타가키 미즈키개봉2015 일본리뷰보기?jp/미야베 미유키 미미 여사님의 소설 <솔로몬의 위증 - ソロモンの???>이 2부작 영화로 찾아온다는 소식 기억나시나요??? 벌써 예고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묵직하군요.이미 사사키 쿠라노스케, 나츠카와 유이, 나가사쿠 히로미, 코히나타 후미요, 쿠로키 하루, 오노 마치코 등이 출연을 결정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사사키 쿠라노스케와 나츠카와 유이는 주인공 료코의 부모 후지노 츠요시와 쿠니코, 나가사쿠 히로미는 클라스 친구 어머니 미야케 미레이, 코히나타 후미요는 교장, 쿠로키 하나는 담임 교사 모리우치 에미코, 오노 마치코는 나중에 어른이 된 료코를 연기합니다.

     여주인공 료코를 오디션으로 뽑는다고 해서 화제를 모았었지요. 이 오디션에 1만명이 참여했는데요. 결국 한 소녀가 주인공으로 발탁이 되었습니다.

이 작품 주인공 캐릭터 이름이 후지노 료코로 배우 데뷔가 결정이 되었다구요. 그녀의 본명은 모릅니다.

찾아보면 나올 수도 있는데 안 찾아봤어요ㅎㅎ 야지마 타카시 치프 프로듀서는 "드디어 유례없는 다이아몬드 원석에 만났습니다.

그녀를 여러분들께 소개하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당대 최고 배우들과 함께 영화사에 남을 데뷔을 하게 된 대배우, 그 탄생의 순간을 꼭 함께 지켜봐주세요"라고 절찬을 했습니다.

예고편을 보니 아오이 유우 얼굴 느낌도 있고 매력적으로 생긴 것 같아요, 그녀 외에도 12명의 아이들이 오디션을 통해 발탁이 되었습니다.

<사채꾼 우시지마군 Part 2>로 영화 데뷔 이후 올 12월 공개되는 <아오하라이드>에서 히가시데 마사히로 아역을 연기한 이타가키 미즈키가 다른 학교 학생이지만 카시와기 타쿠야 친구로서 재판에 참여하는 카즈히코로, <갈증>의 나 역으로 주목을 모은 시미즈 히로야가 폭력 사건이 끊이지 않는 문제아 오오데 ??지 역할을 따내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걸그룹 "E-girls" 멤버로 <극장판 사립 바카레아 고교> 등이 출연한 이시이 안나가, 어두운 성격으로 친구가 적은 미야케 주리, 그녀의 친구 아사이 마츠코를 영화 첫 출연이 되는 토미타 노조미가, 대하 드라마 <타이라노 키요모리>에 출연했던 모치즈키 아유미가 1개월 정도 등교 거부 상태가 이어진 후 뒤뜰에서 시체로 발견되는 가시와기 타쿠야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작품 <기적> 주연이었던 마에다 코키가 타쿠야의 시신을 처음 발견한 노다 겐이치를 맡습니다.

연기 잘 하는 어린 배우들이 이 작품을 계기로 얼굴을 많이 알릴 것 같습니다.

기대가 참 많이 되네요 。   원작은 미야베 미유키가의 작가 생활 25년 집대성으로 구상 15년 집필 9년에 걸쳐 완성한 미스터리 장편. 2002

11년 "소설 신초"에서 연재되었고, 2012년에 3부작 단행본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각권 700쪽이 넘는 분량인데요. 그래서 영화도 무려 2부작으로 제작이 될 수 밖에 없겠구나 싶지요.크리스마스 아침, 한 중학교 교정에서 14세 소년이 시신으로 발견되면서 학교 내에 숨겨진 악의가 깨어나기 시작. 교사들이 자신들 몸 사리기에 급급하자 어른들을 포기한 여학생 후지노 료코가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학교 내 재판을 개정한다는 스토리. <8일째 매미> 나루시마 이즈루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 <8일째 매미> 제작진들이 재집결했습니다.

?감독님께서는 "미야베 미유키의 집대성이자 최고 걸작이라 일컬어지는 장편 소설을 무모하게 2부작으로 영화화합니다.

저는 감독으로서 쌓아온 모든 것을 쏟아 붓지 않으면 해낼 수 없다는 각오로 도전하려 합니다"라고 코멘트  스토리 : 한 중학생의 의문의 추락사가 발생하고 그 소년의 죽음이 교사들 안에 잠자고 있던 악의를 깨운다.

이후 목격자를 자처하는 익명의 고발장, 새로운 살인 계획, 언론의 과잉 보도로 희생자가 발생하면서 흔들리는 중학교. "나만 아니면 돼" 라며 제 몸 사리기에 여념없는 어른들의 모습을 보면서 한 여학생이 숨겨진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학교 내 재판을 개정한다.

 교사와 학생, 학부모, 형사, 등 모든 관계자가 모인 교내 법정에서 엇갈린 증언으로 사건이 새롭게 재구성된다.

그곳에서는 충격적이지만 사실은 모두가 다 알고 있지만 모른척 했던 그런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고... 그리고 사건의 열쇠를 쥔 마지막 증인이 등장하는데... . 결국 배심원들은 누구의 편에 서게 될까.....? 솔로몬의 위증 전편 사건은 2015년 3월 7일솔로몬의 위증 후편 재판은 2015년 4월 11일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엄청난 대작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에 주인공으로 발탁된 어린 소녀가 참 똘망똘망하니 생겼지요. 연기도 참 잘 해줬을 것 같은데.... 앞으로 일드와 일영을 이끌고 갈 대형 신인이 탄생할지도 모르겠어요. 미미 여사님의 집대성이 어떻게 영상화가 되었을련지 기대 반 걱정 반 그렇네요여러분들이 남겨주시는 공감과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오픈 캐스트를 개설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자살인지 타살인지 알 수 없는 한 소년의 죽음을 둘러싸고 학교와 학생들 그리고 매스컴까지 끼어 각자 자신들의 이해에 맞춘 대응에 따라 갈등이 점점 더 커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 솔로몬의 위증 전편 : 사건 >은 한 사람의 죽음이 그 주변사람들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 지를 느끼게 해 주는 듯 하네요.어린아이를 갓 벗어난 것 같은 중학생들이지만 이미 사회라는 굴레 속에서 힘겨운 자신들만의 걸음을 떼어야 하는 아이들이 겪어야하는 고통의 무게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장면들은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그런만큼 스스로의 힘으로 진실을 밝혀보겠다는 아이들의 결심은 대견하기도 하면서 그들이 그래야만 하도록 만든 어른들의 부족함을 느끼게 해주는 듯 해서 더욱 씁쓸하게 느껴지기도 했던 이야기라고 해야겠네요....진실의 규명은 < 후편: 재판 > 편에서 밝혀지겠지만 사건의 발생과 그로 인해 복잡하게 얽히고 설키는 상황을 차분하게 그려낸 전편의 밀도만으로도 후편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을것 같습니다.

[솔로몬의 위증] 노하우를 알려주마


인생은 고해라고 했던가...요즘은 유치원 나이때부터도 남과의 비교로 의기소침해 지는 그런 시대가 아닌가 싶은데 대부분의 시간을 또래들과 함께 학교라는 공간에서 지내야 하는 아이들에게 그 속에서 나라는 존재를 어떻게 드러내야 하는가는 참으로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너무 잘나도 너무 못나도 또 너무 평범해도.... 도무지 기준을 잡을 수 없을 만큼 변덕스러운 그들만의 사회속에서 어떻게든 남들과 비슷해지려 노력하며 살아가는게 최선의 생존법이 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남들과 같아지거나 무채색이 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스스로의 자존감이 단단하다면 그런 남다름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받아들이고 또 당당하게 대처해나갈 수 있겠지만 아직 자아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시기의 그리고 가정의 환경에 따른 영향이 크게 작용하는 나이의 아이들에게 '차이'란 '추방'과도 같은 의미가 되는게 아닌가 싶다.

..아무튼 자신들의 각각의 '차이'를 누군가와의 연대감으로 덮으려 하거나 자기보다 더 드러나게 부족해보이는 상대를 괴롭히거나 나혼자만의 공간에 틀어박히거나 하며 아이들은 스스로를 보호하려 한다.

그런 각각의 보호법이 누군가에게 깨뜨려질때 그 반발은 뜻밖의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 파장력 역시 예상밖으로 크다.

..우리와 다른듯 하면서도 참 닮은꼴이기도 한 일본의 모습은 어쩌면 그들의 지나간 길을 우리가 고스란히 밟고 있다는 점에서 반면교사로 삼을 일들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왠지 우리 아이들보다는 훨씬 더 철이 들어 보이는 영화속의 중학생들은 그들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제멋대로 정리되고 덮여버리는 사건의 영향으로 도리어 자신들끼리 상처를 입는다.

속시원하게 답이 나오지 않은 일은 이런저런 억측으로 아무나 그 화살의 방향이 향해진 상대를 무차별 공격하기 마련이다.

친구의 괴로움을 제대로 돕지 못했다는 죄책감으로 자신도 자살을 결심했던 후지이 료코는 이제 살아남기 위해  가슴을 짖누르던 의문을 자신들의 힘으로 풀기로 마음먹는다.

전대미문의 중학생들에 의한 교내 재판은 이렇게 시작된다.

 1만명의 후보자중에서 오디션을 통해 뽑힌 아역 33인이 연기한 < 솔로몬의 위증 >에서 주역 후지이 료코를 연기한 후지이 료코는 본격적인 연기가 처음인 소녀로 역할명인 후지이 료코를 예명으로 데뷔했다고 한다.

아이들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사건이면서도 그 진중한 무게를 잃지 않게 해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건 아마도 이 소녀의 사려깊어 보이는 진지한 눈빛때문이 아닐까

사건의 시작에서부터 거의 반년이 지나도록 해결되지 않은 사건이 낳은 피해자들과 그들 자신은 물론 그로 인해 또다른 상처를 입을수 밖에 없는 친구들을 위해 자신들의 손으로 5일간의 재판을 열기로 한 소녀의 행동은 그저 단순한 치기가 아니라 제대로 된 형태와 격식을 갖춘 재판으로 모습을 갖춰가며 본격적인 사건의 전말이 드러날 후편에 대한 기대를 한껏 커지게 해준다.

전 후편으로 나뉘는 형식의 영화들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사건 자체의 밀도와 그 해결에 대한 과정 자체의 무게를 생각해보면 이런 형식은 당연한 선택이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10평점리뷰보기 미야베 미유키'ソロモンの僞證. 第3部 法廷'.. 총3권. 장장 2000페이지가 훨씬 넘는 방대한 분량. 수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사건에의 집중을 자연스럽게 흐트러뜨린다.

사건의 숨겨진 이면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은 미스터리로서 충분히 궁금증을 불러일으킬만큼 의뭉스럽다.

수많은 추측을 하게 만든다.

그렇게 벌써 두 권의 책 마지막 페이지를 넘겼다.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1권 사건과 2권 결의는 같았으나, 그 느낌은 많이 달랐다.

 작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면 15년의 구상을 거쳤다고 해도 연재되는 9년간 많은 이야기들이 추가되고, 또 바뀌었을 거라는 생각..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이유는 학생과 교사, 가족, 경찰, 이웃 등으로 계속해서 이뤄지는 시점의 변화가 계속되는 1권은 그만큼 많은 학생들의 이야기가 펼쳐져 있는 탓에 생각보다는 조금 산만한 느낌이었다.

<미야베 미유키 '솔로몬의 위증 1'.. http://liebeami.blog.me/40194981038> 하지만 약간 책읽기에 변화를 주고 만난 2권은 달랐다.

인물이 아닌 '사건'을 따라가기 시작하자 그제서야 인물들이 보였다.

그리고 그 사이의 많은 의혹들이 쉽게 머리에서 정리되기 시작했다.

사건의 진상과 범인의 정체를 알아차렸다는 건 아니다.

쉽게 그럴 수 있을 만큼 심플한 이야기가 아니니까, 이 작품은. 다만 마지막 권에서 작가가 풀어야 할 무엇들이 독자의 머리에 차근차근 정리되는 기분이었다.

<미야베 미유키 '솔로몬의 위증 2'.. http://liebeami.blog.me/40196296168> 익숙하지 않은 수많은 등장인물들의 이름과 그들의 이야기, 그리고 교내재판을 위해 학생들이 모으고 다닌 여러 증거들을 메모하면서 떠올린 많은 추측, 그리고 어느정도 정리된 많은 의혹들. 그것들과 함께 펼쳐든 대단원의 마지막. 3권의 부제는 '법정'이다.

사회와 가정의 어둠을 파헤친 희대의 재판극, 그 충격의 결말.기간은 단 5일. 교사와 학생, 학부모, 형사, 등 모든 관계자가 모인 교내 법정에서 엇갈린 증언으로 사건이 새롭게 재구성된다.

학교라는 이름의 감옥 안을 유유히 떠다닌 고독, 반항, 자책, 질투의 감정. 사춘기라는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르는 아이들이 각자 가슴속에 간직해온 비밀들. 이윽고 사건의 열쇠를 쥔 마지막 증인의 등장에 법정은 크게 술렁인다.

크리스마스이브 밤에 벌어진 목숨을 건 위험한 게임의 종착지. 배심원들의 천칭은 과연 어느 쪽으로 기울 것인가?<출판사 서평에 적혀있는 짤막한 줄거리> 8월 15일 교내재판 개정일축제나 학예회 연극에서 아이들이 더없이 멋진 공연을 펼쳐 보이면 어른들도 진심으로 감동하곤 한다.

지금도 아마 그런 상황이리라.이노우에 판사가 진정한 위엄과 권위를 갖췄을 리는 없다.

레이코는 그렇게 생각하는 한편으로 감탄했다.

이노우에 야스오는 제법 그럴싸한 배우다.

 개정에 앞서 이 재판의 기본적인 규칙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적은 본건 사안의 진실을 규명하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이 법정에서 유죄 판결이 내려진다 해도 피고인은 처벌받지 않습니다.

그보다 저희에게는 피고인을 처벌할 방법이 없으며 그러고자 하는 의지도 없습니다.

왜 저희가 굳이 '법정'이라는 장을 만들어 본건을 논의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정했는가. 그 동기와 목적은 앞으로 검사와 변호인 측의 논쟁 속에서 차츰 밝혀질 것입니다.

심리는 오늘부터 닷새 동안 진행합니다.

판사가 오른손으로 의사봉 손잡이를 잡았다.

땅! 높은 소리가 울려퍼졌다.

개정합니다.

 > 『이야기 속 세상으로♬』 └ 접기 학교라는 제도는 이 사회의 필요악입니다.

전 그 악과 싸우고 있고요. 말씀은 잘 알겠습니다.

그러나 악일지라도 '필요'하다면, 저는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마음먹고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아이의 용기와 지혜에 감동했습니다.

우리 어른들은 그 아이들에게 완패했습니다.

[솔로몬의 위증] 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눈을 감았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며 두 번 다시 맛볼 수 없을 법정의 공기를 가슴 가득 빨아들였다.

그리고 토해냈다.

재판은 끝났다.

이제 곧 여름도 끝난다.

  2010년 봄 그 재판이 끝나고 저희는. 가장 적당한 말을 찾으며 겐이치는 교장실 창에 비쳐드는 봄 햇살로 눈을 돌렸다.

-친구가 되었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그리 친하지는 않았지만 제대로 말한번 나눠본 적 없는 같은반 학생이 죽음이다.

적어놓은 것처럼 친구라 부르기는 애매하지만, 그렇다고 달리 지칭할 말을 찾기도 애매한 학생. 그러나 이 학생의 죽음에 대한 의혹은 어른들의 손에 의해 은폐되고, 부풀려졌다.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죽음'이라는 단어가 전달하는 그것은 심연에 안타까운 파문을 일으킬진대, 함께(라고 표현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생활해온 같은 반 아이의 죽음이라니.고작 중학생, 겨우 2학년 일 뿐인 아이들의 마음은 어른들 보다 여리다.

아이들의 마음은 상처를 입는다.

 그들이 앞으로 걸어나가기 위해 선택했던 교내재판. 마침내 작품은 법정극으로 치닫는다.

3권 법정은 5일간 진행되는 교내재판의 기록이다.

하지만 고작 중학생이고 겨우 3학년이 되었을 뿐인 학생들이다.

단지 법정을 이루는 인물만이 아니다.

사건을 조사하고 증거를 모으고, 증인을 찾고, 판결을 내리는 모든 주체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다.

이 아이들은 스스로의 상처를 들여다볼 수 있을까. 용기를 낼 수 있을까. 하지만 그들에게는 이 재판을 마무리지어야 할 이유가 있었다.

 이 재판은 꼭 누구 하나만을 위해서 벌인 재판이 아니었다.

분명 검사 후지노 교코의 말대로 아무도 이길 수 없는 재판이다.

모두 상처투성이다.

이미 3명의 학생이 목숨을 잃었고 학교에 대한 불신, 친구에 대한 의심은 걷잡을 수 없이 번져나갔다.

허나 그들은 재판의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냥 내버려둘 순 없으니까, 그냥 내버려두면 안되니까. 그들이 법정에서 해내고자 한 일은 올바른 일이기 때문이다.

모두를 위한 올바른 일.  1권에서 의혹, 2권에서 확신을 가졌던 변호인 간바라에 대한 의심은 마지막 권에서 풀렸다.

확신에 가까운 의혹이었기에 생각했던 그대로이긴 했지만, 나름대로는 극적으로.『전화를 건 소년이 누구일 것 같으냐. 료코의 질문에 간바라 가즈히코는 이렇게 대답했다.

-본인. 료코의 눈을 보며 그 말을 되풀이했다.

-본인이라고. 그래서 료코는 되물었다.

설마 가시와기라는 뜻이냐고. 가즈히코는 그렇다고 인정했다.

그리고 어렴풋하게 낙담한 표정을 지었다.

-본인. 그 말의 진정한 의미는 이것이었다.

본인이야. 지금, 네 눈앞에 있는 나.』 그리고 검사와 변호인의 '대상'에 대한 위화감은 하나로 귀결된다.

『미야케 주리』물론 검사는 의도하지 않았으나 올바른 일이라는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서 였고, 변호인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마음에 피를 흘리는 누군가의 상처에 약을 발라주려는 의도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때문에 그 위화감은 온기를 품은 따뜻함으로 변하고, 진실을 향해 다가가는 결의로 바뀌며 마지막 실타래를 푸는 동력으로 작용된다.

 작가가 교내재판이라는 조금 무리수인 것 같은 설정을 사용한 이유는 650페이지가 넘는 재판 과정을 따라가면서 조금씩 풀린다.

실제 법정에서는 벌어질 수 없는 재판 과정과 실제 법정에서라면 결코 이렇게 짜여지지 않았을 판사, 검사, 변호사, 피고인, 증인들의 관계.. 교내 재판의 개정일 전까지 중학생들이 사건의 진상에 접근해가는 과정에 대해서는 무리수였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

하지만 미미여사는 독자들이 무리한 설정을 납득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장치를 마련했다.

또한 그 덕분에 심리과정이 난해한 재판용어보다는 쉽고 명료한 일상언어로 발언되면서 법정이 주는 딱딱하고 차가운 이미지는 상쇄된다.

  15년의 구상, 9년의 연재를 끌어온 미야베 미유키의 '솔로몬의 위증'. 이 안의 학생들의 현실은 성인들의 사회에서 마주하는 현실과 다르다.

아직 미성숙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사회라는 체제에 익숙하지 않아서 일 수도 있다.

하지만 미미여사는 학교 역시 어른들의 그것처럼 소리없는 전쟁터임을 분명히 전한다.

그리고 그에대한 그들의 의지가 어른들의 그것 못지 않음을 직접적으로 시인한다.

우리 어른들은 그 아이들에게 완패했습니다.

라는 한줄의 문구로. 학교를 평온해 보이지만 실상 어느 곳보다고 폐쇄적이고 불합리한 공간일 수도 있다는 자각. 그 안에서 아이들이 전쟁을 치르고 있다는 것. 학교라는 시스템 자체가 필요악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그 악에 맞서는 전투를 하기도 하고 아무것도 모른채 희생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미미여사는 그 학교를 아이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법정을 열고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다행스러운 공간으로 설정했다.

아무것도 모른채 희생당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죄를 묻고 판결을 내릴 수 있는곳으로. 물론 가장 중요한 의미는 따로 있었다.

사회의 필요악인 학교가 미래에 '필요'가 빠지고 그저 '악'으로 전락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만들어낸 공명.그건 바로 모두가 서로를 용서할 수 있는 곳이었다는 것이다.

모두가 진실을 받아들일 수 있는 곳이었다는 것이다.

세월이 흐른 뒤 재판이 끝나고 저희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라고 곱씹을 수 있는 그런 곳으로. 솔로몬의 위증 3작가미야베 미유키출판문학동네발매2013.07.10평점리뷰보기 미야베 미유키'ソロモンの僞證. 第3部 法廷'.. 총3권. 장장 2000페이지가 훨씬 넘는 방대한 분량. 수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사건에의 집중을 자연스럽게 흐트러뜨린다.

사건의 숨겨진 이면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은 미스터리로서 충분히 궁금증을 불러일으킬만큼 의뭉스럽다.

수많은 추측을 하게 만든다.

그렇게 벌써 두 권의 책 마지막 페이지를 넘겼다.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1권 사건과 2권 결의는 같았으나, 그 느낌은 많이 달랐다.

 작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면 15년의 구상을 거쳤다고 해도 연재되는 9년간 많은 이야기들이 추가되고, 또 바뀌었을 거라는 생각..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이유는 학생과 교사, 가족, 경찰, 이웃 등으로 계속해서 이뤄지는 시점의 변화가 계속되는 1권은 그만큼 많은 학생들의 이야기가 펼쳐져 있는 탓에 생각보다는 조금 산만한 느낌이었다.

<미야베 미유키 '솔로몬의 위증 1'.. http://liebeami.blog.me/40194981038> 하지만 약간 책읽기에 변화를 주고 만난 2권은 달랐다.

인물이 아닌 '사건'을 따라가기 시작하자 그제서야 인물들이 보였다.

그리고 그 사이의 많은 의혹들이 쉽게 머리에서 정리되기 시작했다.

사건의 진상과 범인의 정체를 알아차렸다는 건 아니다.

쉽게 그럴 수 있을 만큼 심플한 이야기가 아니니까, 이 작품은. 다만 마지막 권에서 작가가 풀어야 할 무엇들이 독자의 머리에 차근차근 정리되는 기분이었다.

<미야베 미유키 '솔로몬의 위증 2'.. http://liebeami.blog.me/40196296168> 익숙하지 않은 수많은 등장인물들의 이름과 그들의 이야기, 그리고 교내재판을 위해 학생들이 모으고 다닌 여러 증거들을 메모하면서 떠올린 많은 추측, 그리고 어느정도 정리된 많은 의혹들. 그것들과 함께 펼쳐든 대단원의 마지막. 3권의 부제는 '법정'이다.

사회와 가정의 어둠을 파헤친 희대의 재판극, 그 충격의 결말.기간은 단 5일. 교사와 학생, 학부모, 형사, 등 모든 관계자가 모인 교내 법정에서 엇갈린 증언으로 사건이 새롭게 재구성된다.

학교라는 이름의 감옥 안을 유유히 떠다닌 고독, 반항, 자책, 질투의 감정. 사춘기라는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르는 아이들이 각자 가슴속에 간직해온 비밀들. 이윽고 사건의 열쇠를 쥔 마지막 증인의 등장에 법정은 크게 술렁인다.

크리스마스이브 밤에 벌어진 목숨을 건 위험한 게임의 종착지. 배심원들의 천칭은 과연 어느 쪽으로 기울 것인가?<출판사 서평에 적혀있는 짤막한 줄거리> 8월 15일 교내재판 개정일축제나 학예회 연극에서 아이들이 더없이 멋진 공연을 펼쳐 보이면 어른들도 진심으로 감동하곤 한다.

지금도 아마 그런 상황이리라.이노우에 판사가 진정한 위엄과 권위를 갖췄을 리는 없다.

레이코는 그렇게 생각하는 한편으로 감탄했다.

이노우에 야스오는 제법 그럴싸한 배우다.

 개정에 앞서 이 재판의 기본적인 규칙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적은 본건 사안의 진실을 규명하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이 법정에서 유죄 판결이 내려진다 해도 피고인은 처벌받지 않습니다.

그보다 저희에게는 피고인을 처벌할 방법이 없으며 그러고자 하는 의지도 없습니다.

왜 저희가 굳이 '법정'이라는 장을 만들어 본건을 논의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정했는가. 그 동기와 목적은 앞으로 검사와 변호인 측의 논쟁 속에서 차츰 밝혀질 것입니다.

심리는 오늘부터 닷새 동안 진행합니다.

판사가 오른손으로 의사봉 손잡이를 잡았다.

땅! 높은 소리가 울려퍼졌다.

개정합니다.

 > 『이야기 속 세상으로♬』 └ 접기 학교라는 제도는 이 사회의 필요악입니다.

전 그 악과 싸우고 있고요. 말씀은 잘 알겠습니다.

그러나 악일지라도 '필요'하다면, 저는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마음먹고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아이의 용기와 지혜에 감동했습니다.

우리 어른들은 그 아이들에게 완패했습니다.

 눈을 감았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며 두 번 다시 맛볼 수 없을 법정의 공기를 가슴 가득 빨아들였다.

그리고 토해냈다.

재판은 끝났다.

이제 곧 여름도 끝난다.

  2010년 봄 그 재판이 끝나고 저희는. 가장 적당한 말을 찾으며 겐이치는 교장실 창에 비쳐드는 봄 햇살로 눈을 돌렸다.

-친구가 되었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그리 친하지는 않았지만 제대로 말한번 나눠본 적 없는 같은반 학생이 죽음이다.

적어놓은 것처럼 친구라 부르기는 애매하지만, 그렇다고 달리 지칭할 말을 찾기도 애매한 학생. 그러나 이 학생의 죽음에 대한 의혹은 어른들의 손에 의해 은폐되고, 부풀려졌다.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죽음'이라는 단어가 전달하는 그것은 심연에 안타까운 파문을 일으킬진대, 함께(라고 표현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생활해온 같은 반 아이의 죽음이라니.고작 중학생, 겨우 2학년 일 뿐인 아이들의 마음은 어른들 보다 여리다.

아이들의 마음은 상처를 입는다.

 그들이 앞으로 걸어나가기 위해 선택했던 교내재판. 마침내 작품은 법정극으로 치닫는다.

3권 법정은 5일간 진행되는 교내재판의 기록이다.

하지만 고작 중학생이고 겨우 3학년이 되었을 뿐인 학생들이다.

단지 법정을 이루는 인물만이 아니다.

사건을 조사하고 증거를 모으고, 증인을 찾고, 판결을 내리는 모든 주체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다.

이 아이들은 스스로의 상처를 들여다볼 수 있을까. 용기를 낼 수 있을까. 하지만 그들에게는 이 재판을 마무리지어야 할 이유가 있었다.

 이 재판은 꼭 누구 하나만을 위해서 벌인 재판이 아니었다.

분명 검사 후지노 교코의 말대로 아무도 이길 수 없는 재판이다.

모두 상처투성이다.

이미 3명의 학생이 목숨을 잃었고 학교에 대한 불신, 친구에 대한 의심은 걷잡을 수 없이 번져나갔다.

허나 그들은 재판의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냥 내버려둘 순 없으니까, 그냥 내버려두면 안되니까. 그들이 법정에서 해내고자 한 일은 올바른 일이기 때문이다.

모두를 위한 올바른 일.  1권에서 의혹, 2권에서 확신을 가졌던 변호인 간바라에 대한 의심은 마지막 권에서 풀렸다.

확신에 가까운 의혹이었기에 생각했던 그대로이긴 했지만, 나름대로는 극적으로.『전화를 건 소년이 누구일 것 같으냐. 료코의 질문에 간바라 가즈히코는 이렇게 대답했다.

-본인. 료코의 눈을 보며 그 말을 되풀이했다.

-본인이라고. 그래서 료코는 되물었다.

설마 가시와기라는 뜻이냐고. 가즈히코는 그렇다고 인정했다.

그리고 어렴풋하게 낙담한 표정을 지었다.

-본인. 그 말의 진정한 의미는 이것이었다.

본인이야. 지금, 네 눈앞에 있는 나.』 그리고 검사와 변호인의 '대상'에 대한 위화감은 하나로 귀결된다.

『미야케 주리』물론 검사는 의도하지 않았으나 올바른 일이라는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서 였고, 변호인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마음에 피를 흘리는 누군가의 상처에 약을 발라주려는 의도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때문에 그 위화감은 온기를 품은 따뜻함으로 변하고, 진실을 향해 다가가는 결의로 바뀌며 마지막 실타래를 푸는 동력으로 작용된다.

 작가가 교내재판이라는 조금 무리수인 것 같은 설정을 사용한 이유는 650페이지가 넘는 재판 과정을 따라가면서 조금씩 풀린다.

실제 법정에서는 벌어질 수 없는 재판 과정과 실제 법정에서라면 결코 이렇게 짜여지지 않았을 판사, 검사, 변호사, 피고인, 증인들의 관계.. 교내 재판의 개정일 전까지 중학생들이 사건의 진상에 접근해가는 과정에 대해서는 무리수였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

하지만 미미여사는 독자들이 무리한 설정을 납득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장치를 마련했다.

또한 그 덕분에 심리과정이 난해한 재판용어보다는 쉽고 명료한 일상언어로 발언되면서 법정이 주는 딱딱하고 차가운 이미지는 상쇄된다.

  15년의 구상, 9년의 연재를 끌어온 미야베 미유키의 '솔로몬의 위증'. 이 안의 학생들의 현실은 성인들의 사회에서 마주하는 현실과 다르다.

아직 미성숙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사회라는 체제에 익숙하지 않아서 일 수도 있다.

하지만 미미여사는 학교 역시 어른들의 그것처럼 소리없는 전쟁터임을 분명히 전한다.

그리고 그에대한 그들의 의지가 어른들의 그것 못지 않음을 직접적으로 시인한다.

우리 어른들은 그 아이들에게 완패했습니다.

라는 한줄의 문구로. 학교를 평온해 보이지만 실상 어느 곳보다고 폐쇄적이고 불합리한 공간일 수도 있다는 자각. 그 안에서 아이들이 전쟁을 치르고 있다는 것. 학교라는 시스템 자체가 필요악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그 악에 맞서는 전투를 하기도 하고 아무것도 모른채 희생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미미여사는 그 학교를 아이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법정을 열고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다행스러운 공간으로 설정했다.

아무것도 모른채 희생당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죄를 묻고 판결을 내릴 수 있는곳으로. 물론 가장 중요한 의미는 따로 있었다.

사회의 필요악인 학교가 미래에 '필요'가 빠지고 그저 '악'으로 전락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만들어낸 공명.그건 바로 모두가 서로를 용서할 수 있는 곳이었다는 것이다.

모두가 진실을 받아들일 수 있는 곳이었다는 것이다.

세월이 흐른 뒤 재판이 끝나고 저희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라고 곱씹을 수 있는 그런 곳으로.  ..entertain.naver.com 우리 명수 불러주는데 많네.. 아싸! 좋아라

^^만은 못하는게 우리 명수 또 잠못자고 힘들어서 어째..... ㅜㅜ즐기면서 하는건  같은데 드라마 한편 찍는게 기다리고 잠못자고 어쩌고 너무 힘든 일인지라


영화 드라마 캐스팅도 잘 되고 찍은 것도 많은데 근데 왜 개봉 방영을 안 하니

??아무튼 우리 명수 캐스팅을 축하합니다.

하반기에 떡밥이 많을꺼라더니..완전체 활동에 드라마에 일본 솔로 활동에 몸이 열개라도 부족할 듯


ㅜㅜ내 새꾸 힘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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