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불어 민주당



.) 조용히 묻힌(?) CG들도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PS. 오랜만에 나무위키에 놀러갔더니 제 글 링크가 있더군요. 생각의 자유, 표현의 자유.권리. 행복할 권리. 안전할 권리.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위해 일 합니다.

국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재정 입니다.

우리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소통의 대상이 되는 정치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남강호 ?野 새 당명… 약칭은 '더민주당'安흔적 지우려고 돌고돌아 사실상 '민주당' 새정치민주연합이 28일 '더불어민주당'으로 당명(黨名)을 바꿨다.

민주당이 작년 3월 안철수 의원과 합당해 새정치민주연합으로 개명(改名)한 지 1년 9개월 만이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와 당무위원회에서 이같이 의결했다.

약칭(略稱)으로는 '더(The) 민주당'을 쓰기로 잠정 결정했다.

새정치연합 손혜원 홍보위원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참신한 정치인과, 혁신과, 약자들과 '더불어' 하는 정당이라는 의미"라며 "'새정치민주연합'보다 짧고 기억하기 쉽고 발음하기도 쉬워 경제성과 효율성이 좋은 이름"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이 '새 정치'라는 이름에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게 없지만 '더불어'는 훨씬 쉽다"고 했다.

야당 지도부는 '더불어민주당'과 '함께민주당'을 두고 막판까지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민주당] 한번 파해쳐 봅시다.


   약칭 더민주당 쓰다보면 결국 민주당으로 쓰자고 할 것야당제1 야당의 당명 개정은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철통 보안' 속에서 진행됐다.

애초 오전 최고위에서 최종 안 5개 중 '더불어민주당'을 선정했지만 당무위 의결이 끝나기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이 결과를 극비에 부쳤다.

원내 관계자는 "최고위에서 결정한 당명이 당무위 의결 전에 밖으로 새 나가면 누군가 고의로 선관위에 당명을 먼저 등록하는 '당명 알박기'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손혜원 위원장이 지난 26일 "전율을 느꼈다"고 했던 '민주소나무당'이 유력한 당명 후보로 알려졌지만 이 역시 '더불어민주당'을 보호하려는 '연막전술'이었다.

약칭으로 '더 민주당'을 택한 것도 궁극적으로는 그냥 '민주당'으로 가기 위한 고육지책(苦肉之策)이다.

[더불어 민주당] 대체 무엇때문에.



야당 관계자는 "영어 정관사 '더(The)'를 앞에 붙여 '바로 그 민주당'이라는 뜻을 국민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사람들이 '더 민주당'을 자꾸 쓰다 보면 "귀찮다.

이상하다.

그냥 민주당으로 쓰자"며 약칭을 민주당으로 쓰는 효과를 기대한 것이다.

사실상 '민주당'으로 가기 위한 중간 단계 약칭이라는 말이다.

 원외 민주당은 논평 내고 "黨名 사칭한 꼼수 정치" 이날 당명 변경으로 야당은 김대중 전 대통령이 창당한 새정치국민회의(1995) 이후 새천년민주당(2000), 열린우리당(2003), 민주당(2005), 대통합민주신당(2007), 통합민주당(2008), 민주당(2011), 민주통합당(2011), 민주당(2013), 새정치민주연합(2014) 이후 11번째 당명을 갖게 됐다.

야권 지지자들조차 "이제 당명은 그만 바꿨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이라는 낯선 이름에 대해 야권 관계자들은 "현재로선 오래갈 운명 같지는 않다"고 했다.

야권이 총선과 대선을 거치며 또 어떻게 이합집산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름 그만 바꾸자野지지자들이번 개명(改名)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창업자이자 저작권자인 안철수 의원의 흔적을 지우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3월 당시 김한길 대표의 민주당과 합당했던 안철수 의원은 이날 당명 변경에 대해 "포장지만 바꾼다고 해서 사람들이 내용물이 바뀌었다고 믿겠나"라며 "이름을 바꾼다면 내용도 같이 바꾸기를 간절하게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원외(院外) 민주당은 이날 당명 개정에 대해 '당명 사칭'이라고 비난했다.

원외 민주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이든 '열린민주당'이든 '친문(親文)민주당'이든 상관할 바는 아니나 약칭을 '더 민주당'으로 한 것은 명백한 정당법 위반이자 저질·꼼수 정치"라고 했다.

원외 민주당은 지난해 3월 새정치연합 창당 이후 주인이 없어진 '민주당' 명칭을 선관위에 등록해 같은 해 9월 창당했다.

원선우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 조용히 묻힌(?) CG들도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PS. 오랜만에 나무위키에 놀러갔더니 제 글 링크가 있더군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