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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파업



  많은 뉴스가 보도되었지만 저는 눈에 띄는 뉴스가 대한항공 노조가 11년만에파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요즘 이슈되는 기사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대한항공 파업기사에 관심을 가지고 본 이유는제가 하는 일이 유학관련 일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대한항공 파업이 되서 대한항공 비행기를 못타게 되면유학생들의 일정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왜 파업했는지 볼까요??? 뉴스를 보니까 첫번째는 정시출근! 이건 정당하다고 봅니다.

만약 일찍 출근해서 초과근무가 있다면 초과근무 수당을 주는 건 사측의 당연한 행동이라고 보네요.두번째는 이코노미석 배정 거부기장이 근무때문에 비행기 타고 이동 시 규정상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지정해줘야하는데사측에서 일방적으로 이코노미석을 배정해서 그걸 거부한다는 내용입니다.

만약 이런 규정이 없이 일방적으로 노조가 이코노미석을 거부한다면 눈쌀을 찌푸릴 수도 있겠지만이미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지키라는 내용이라서 이것도 노조의 말이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마지막 세번째는 운항시간이 길어질 경우 조종사 추가탑승요건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운항 시간이 길어질 경우 피로가 누적되어 항공운항에 영향이 있다면 사측은 승객들의 안전을 고려해서 조종사 추가 탑승을 고려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조종사 추가 탑승 시 발생되는 비용은 해결해야할 숙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측과 노조가 적정선에서 합의를 봐야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 뉴스 내용은 일단 사측이 정해진 규정을 어기고 있고 노조는 그런 규정을 지켜지길 바라고 있네요. 그리고 11년만의 파업 결의기 때문에 대한항공 노조가 많이 참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걱정인게 만약 사측과 노조가 합의점을 찾지 못해 파업으로 돌입해서 항공운항이 중단되면 미리 예정된 유학생들의 일정은 어떻게 해야할지 깜깜 했지만 다행히 항공규정 상 파업하더라도 항공운항은 50%이상을 유지해야 한다고 있다고 하네요.그나마 다행중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 대한항공 노조의 파업 찬반 투표에서 파업 결의가 나왔지만 사측은 투표 자체가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해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하네요.저는 제 3자의 입장 그리고 승객의 입장에서 보면 이렇게 노조와 사측이 신경전을 벌여서 싸울 것이 아니라 서로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것이 두 곳다 이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승객들에게 불편을 줘서 대한항공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것보다 안좋은 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협의를 잘해서 윈윈 했으면 합니다.

   많은 뉴스가 보도되었지만 저는 눈에 띄는 뉴스가 대한항공 노조가 11년만에파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요즘 이슈되는 기사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대한항공 파업기사에 관심을 가지고 본 이유는제가 하는 일이 유학관련 일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대한항공 파업] 분석을 해보면


대한항공 파업이 되서 대한항공 비행기를 못타게 되면유학생들의 일정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왜 파업했는지 볼까요??? 뉴스를 보니까 첫번째는 정시출근! 이건 정당하다고 봅니다.

만약 일찍 출근해서 초과근무가 있다면 초과근무 수당을 주는 건 사측의 당연한 행동이라고 보네요.두번째는 이코노미석 배정 거부기장이 근무때문에 비행기 타고 이동 시 규정상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지정해줘야하는데사측에서 일방적으로 이코노미석을 배정해서 그걸 거부한다는 내용입니다.

만약 이런 규정이 없이 일방적으로 노조가 이코노미석을 거부한다면 눈쌀을 찌푸릴 수도 있겠지만이미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지키라는 내용이라서 이것도 노조의 말이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마지막 세번째는 운항시간이 길어질 경우 조종사 추가탑승요건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운항 시간이 길어질 경우 피로가 누적되어 항공운항에 영향이 있다면 사측은 승객들의 안전을 고려해서 조종사 추가 탑승을 고려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조종사 추가 탑승 시 발생되는 비용은 해결해야할 숙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측과 노조가 적정선에서 합의를 봐야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 뉴스 내용은 일단 사측이 정해진 규정을 어기고 있고 노조는 그런 규정을 지켜지길 바라고 있네요. 그리고 11년만의 파업 결의기 때문에 대한항공 노조가 많이 참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걱정인게 만약 사측과 노조가 합의점을 찾지 못해 파업으로 돌입해서 항공운항이 중단되면 미리 예정된 유학생들의 일정은 어떻게 해야할지 깜깜 했지만 다행히 항공규정 상 파업하더라도 항공운항은 50%이상을 유지해야 한다고 있다고 하네요.그나마 다행중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 대한항공 노조의 파업 찬반 투표에서 파업 결의가 나왔지만 사측은 투표 자체가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해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하네요.저는 제 3자의 입장 그리고 승객의 입장에서 보면 이렇게 노조와 사측이 신경전을 벌여서 싸울 것이 아니라 서로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것이 두 곳다 이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승객들에게 불편을 줘서 대한항공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것보다 안좋은 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 파업] 세상에. 왜..



협의를 잘해서 윈윈 했으면 합니다.

 .그 뜨거운 크리스마스기간에 파업을 강행하네요. 결항편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SMS와 이메일로 안내드리고 있다고 해요. 근데 이것도 말이 안됨..개인정보 내 연락처가 바뀌었거나 들어가있지 않은 고객은 사실 내용을 전혀 모르게 되거든요..안내를 하지 못한 탑승객에 대해서는 예약을 진행한 여행사를 통해서라도 꼭 사전 공지가 가야할텐데 걱정이네요. 이런다 하더라도 또,직접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사람들은 또 사각지대에 놓이게 됩니다.

..암튼, 각설하고 하기 결항편 외 모든 항공편은 정상운항되며, 파업으로 인해 결항이나 지연이 발생된 항공편에 대해서는 추가비용없이 목적지까지 여정을 변경해주거나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니, 출발 전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로 꼭 재확인 해주세요. (1588-2001)국제선 결항 스케쥴일본 여러 노선이 고려 대상이었는데, 다행히?? 도쿄와 오사카로만 파업을 진행하네요. 그리고 홍콩 노선이 추가되었고요. 중동노선은 하루나 이틀씩만 파업하네요. 국내선요즘 제주 여행객들 많은데, 황금시간대 파업하네요...부산-제주 구간 결항편입니다.

김포-부산 결항편 정보에요. 운항 스케쥴이 많은 만큼, 취소되는 스케쥴도 많네요. 김포-울산 이고요김포-여수 입니다.

파업으로 인해 결항된 항공편은 추가비용 없이 여정변경을 해주겠다고는 하는데,, 당연한거 아닌가요? 편하게 직항으로 가자고 비싸게 국적기 끊어놨더니 갑자기 파업해서 경유하게 만들다니..당연히 변경해주고, 그 외에 경유로 생기는 추가 비행시간으로 발생하는 여러 피해들에 대해서는 적절한 보상이 필요하겠죠. 파업은 속상한 일이지만, 아는만큼 요구하고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번 항공사 파업으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저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항공사파업 피해보상 방법 및 청구후기 ▼▼[항공사 파업] 에어프랑스 보상 청구 방법안녕하세요, dalki에요. 오늘은 에어프랑스 파업관련해 발생된 피해 보상을 청구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blog.naver.com [항공사 파업] 에어프랑스 피해 보상 청구 후기안녕하세요, dalki에요. 어제 저를 뒷목잡게했던 에어프랑스... 드디어 모두 해결이 되서 그간의 과정에 대...blog.naver.com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많은 뉴스가 보도되었지만 저는 눈에 띄는 뉴스가 대한항공 노조가 11년만에파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요즘 이슈되는 기사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대한항공 파업기사에 관심을 가지고 본 이유는제가 하는 일이 유학관련 일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대한항공 파업이 되서 대한항공 비행기를 못타게 되면유학생들의 일정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왜 파업했는지 볼까요??? 뉴스를 보니까 첫번째는 정시출근! 이건 정당하다고 봅니다.

만약 일찍 출근해서 초과근무가 있다면 초과근무 수당을 주는 건 사측의 당연한 행동이라고 보네요.두번째는 이코노미석 배정 거부기장이 근무때문에 비행기 타고 이동 시 규정상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지정해줘야하는데사측에서 일방적으로 이코노미석을 배정해서 그걸 거부한다는 내용입니다.

만약 이런 규정이 없이 일방적으로 노조가 이코노미석을 거부한다면 눈쌀을 찌푸릴 수도 있겠지만이미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지키라는 내용이라서 이것도 노조의 말이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마지막 세번째는 운항시간이 길어질 경우 조종사 추가탑승요건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운항 시간이 길어질 경우 피로가 누적되어 항공운항에 영향이 있다면 사측은 승객들의 안전을 고려해서 조종사 추가 탑승을 고려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조종사 추가 탑승 시 발생되는 비용은 해결해야할 숙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측과 노조가 적정선에서 합의를 봐야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 뉴스 내용은 일단 사측이 정해진 규정을 어기고 있고 노조는 그런 규정을 지켜지길 바라고 있네요. 그리고 11년만의 파업 결의기 때문에 대한항공 노조가 많이 참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걱정인게 만약 사측과 노조가 합의점을 찾지 못해 파업으로 돌입해서 항공운항이 중단되면 미리 예정된 유학생들의 일정은 어떻게 해야할지 깜깜 했지만 다행히 항공규정 상 파업하더라도 항공운항은 50%이상을 유지해야 한다고 있다고 하네요.그나마 다행중의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 대한항공 노조의 파업 찬반 투표에서 파업 결의가 나왔지만 사측은 투표 자체가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해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하네요.저는 제 3자의 입장 그리고 승객의 입장에서 보면 이렇게 노조와 사측이 신경전을 벌여서 싸울 것이 아니라 서로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것이 두 곳다 이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승객들에게 불편을 줘서 대한항공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것보다 안좋은 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협의를 잘해서 윈윈 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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