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르코스 알론소



 캉테와 디에고 코스타는 일취월장했고  아자르와 페드로도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이날 경기에선 경기력 외에도 흥미로운 점이 참으로 많았다.

콩테 표 3백, 모제스의 깜짝 수비수 기용, 신예 샬라바의 맹 활약 등이 있었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필자가 가장 흥미롭게 지켜본 점은 따로 있었다.

  첼시 선수 중 필자에 눈에 들어온 한 선수가 있었다.

90년 생의 어린 선수였고 나이보다 더욱더 눈에 띈점은188 cm의 신장이었다.

큰 신장만큼이나 느린 속도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 장신 선수는 누구보다 단단함을 보여주었다.

이 선수의 이름은 바로 마르코스 알론소다.

  1. 느리지만 단단했던 마르코스 알론소마르코스 알론소는 이번 첼시 경기를 통해 처음 경기를 본 선수였다.

약력을 찾아보니 흥미로운점이 많았다.

레알 마드리드 유스 출신이며  이청용이 볼튼에서 뛰던 시절 한솥밥을 먹기도 하였고 기성용과 선더랜드에서 임대 신분으로 활약했다고 한다.

그후 볼튼에서 피오렌티나로  이적한 알론소는 한 단계 성장하며 콘테 감독의 부름을 받고 첼시로 둥지를 틀었다고 한다.

사실 필자는 볼튼 경기에서도 선더랜드 경기에서도 마르코스 알론소에 대한 기억은 없다.

그렇기에 더더욱 놀랍다.

 풀 타임으로 뛴 경기를 본 것은 이번 경기가 처음인 만큼 더욱더 흥미롭게 지켜볼 수 었다.

사실 이적 당시에 첼시 팬들은 마르코스 알론소의 영입을 크게 반기는 분위기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인다.

알론소의 느린 발을 우려했고. 빅 클럽에 어울릴 만한 선수는 아니라는 평도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레스터 시티 경기에 선발로 나와 일취월장한 수비력을 선보였다.

덤으로 자신의 주무기인 날카로운 킥까지 더하며 전체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마르코스 알론소] 이유가 무엇일까요?


 느리지만 누구보다 단단함을 선보인 마르코스 알론소였다.

마르코스 알론소는 첼시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까? 강 팀과의 경기에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노쇠해진 첼시 수비 시대를 종결짓고 첼시의 대들보로 성장 할 수 있을까? 앞으로 더욱 흥미를 가지고 지켜봐야 겠다.

 첼시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부임과 동시에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 됐던 포지션 보강에 힘썼다.

전방에는 미키 바추아이가 영입 됐고, 중원은 은골로 캉테로 문제점을 해결 했다.

하지만 전방과 중원 만큼이나 보강이 절실해 보였던 왼쪽 풀백은 좀 처럼 영입 소속이 들리지 않았다.

2%의 아쉬움을 남기고 지나갈 것 같았던 찰나 오피셜이 떴다.

첼시는 이적 시장 마지막 날 피오렌티나의 좌측면 수비수 마르코스 알론소와 5년 계약을 체결 하는데 성공 했다.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첼시는 알론소의 영입을 위해 2,300만 파운드(약 336억 원)의 이적료를 지불 했다.

측면 수비수 치고는 꽤나 비싼 이적료다.

그러나 마르코스 알론소의 쓰임을 감안 하면 과소비도 아니다.

[마르코스 알론소] 알고싶다.



오히려 꿀영입에 가깝다.

일단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의 부담감이 줄어들었다.

아스필리쿠에타는 첼시의 붙박이 왼쪽 수비수다.

?하지만 자신의 뒤를 봐줄 마땅한 대체 자원이 없어 매 시즌 혹사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 시즌 영입된 압둘 라만 바바는 올 여름 샬케 04로 임대를 떠났다.

제 아무리 체력이 좋고 젊은 아스필리쿠에타라고해도 한 시즌을 혼자 소화 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또한 아스필리쿠에타의 본래 포지션에서의 활약도 가능 해졌다.

오른발잡이인 아스필리쿠에타는 원래 오른쪽 측면 수비수기 때문에, 왼쪽 측면 보다 나은 활약을 펼칠 것이다.

?마르코스 알론소가 왼쪽에, 아스필리쿠에타가 오른쪽에 자리 한다면,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에게휴식을 부여 할 수 있다.

알론소의 합류로 아스필리쿠에타 뿐만 아니라 이바노비치도 혜택을 보는 셈이다.

마르코스 알론소 자체도 활용도가 다양하다.

알론소는 센터백까지도 소화가 가능 하다.

전 소속팀 피오렌티나에서도 이따금씩 센터백으로 출전해 알짜 배기 활약을 펼쳤다.

188cm의 장신으로 전문 센터백못지 않은 공중볼 경합 능력을 자랑 하고, 킥력이 좋아 빌드업에서도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상대적으로 실패 가능성도 낮다.

알론소는 잉글랜드 무대 경험이 풍부하다.

레알 마드리드 유스 출신이지만, 2010년 약관의 나이로 잉글랜드 무대에 입성 했다.

볼턴 원더러스에서 46경기,선덜랜드에서 20경기를 소화 했다.

언어 문제는 물론이고 프리미어 리그 스타일까지 꿰뚫고 있어적응에 큰 어려움이 없을 전망이다.

Sportal Korea / - 해외 축구편집 - 블로그 주인장.영국 리그에서 뛰고 있지만 사건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잠깐 스페인으로 놀러온듯. 우선 알론소를 포함해 남자 셋과 여자 두명이 동행했다고 하네요알론소를 제외한 남자중 한명은 레알 유스 출신인 나바로로 밝혀지고 한명은 미구엘 알론소라고 알론소 형입니다.

 한국 뉴스 기사에는 행인을 치었다고 하는데... 아는 분이 찾아보니까 동승하고 있던 여자분이라고 하는것 같더라구요사망하신 여자분이 19세라고 하는데, 클럽에서 만났다고 하니 같이 있었던 여자 두명은 클럽 같이 온 친구들일듯...그래서 클럽에서 술 마시고 알론소가 본인의 할아버지 소유물인 오래된 BMW를 타고 운전을 했다고 해요.(알론소네 할아버지도 8년동안 레알마드리드에서 뛴적 있는 선수...)  완전 박살난 차 술을 마셨으니 당연히 제정신이 아니었을테고 결국 벽을 박는 사고를 내는데 알론소를 제외한 모두가 큰 상처를 입었다고 합니다.

(알론소 본인만 혼자 멀쩡하다고 함) 이 과정에서 여자분 한분이 병원으로 이송된지 30분만에 사망하셨고, 한 여성분도 위독한 상태.형 미구엘은 세개나 부러지고 폐에 이상이 있다고 하구요 남자쪽에서는 나바로가 타박상이라고 했는데 어깨뼈가 부러졌다고 하는것 같아요 지금..    더 웃긴건 사고를 낸게 아침 7시 30분이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경찰들이 사고낸 혐의로 조사를했는데 그 와중에 알론소의 음주 혐의가 드러나고,스페인에서 허가하는 혈중 알코올 농도의 수치가 2배가 넘었는데도 처음에 술 안마셨다고 부인했대요..지금도 경찰에 조사받는 중인듯...  레알 유스출신이고 사람까지 죽어서... 스페인 쪽에서도 조회 기사 2위를 차지하는등 상당히 회자되고 있는것 같네요...     + 알론소 볼튼 복귀했습니다 현재 계속 볼튼 선수로써 뜁니다 뭔가 아쉽고 실망스러운일은 맞습니다.

.    어린시절 두분의 영향을 받어프로파간다이더라도..운동권보다는국민들 싫어하면..고려하는 구나 하는 중도 이미지가 심어짐...현재는 아직.. 시민운동가 이미지가 너무 강함...대권 잡으려면..더 우클릭 할 필요 있슴  진보가 이래서 안된다니 하더군요 . 패션 진보들 너무 많습니다.

어차피 저 사람들에게 인권은 패션일뿐이에요. .?.영국 리그에서 뛰고 있지만 사건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잠깐 스페인으로 놀러온듯. 우선 알론소를 포함해 남자 셋과 여자 두명이 동행했다고 하네요알론소를 제외한 남자중 한명은 레알 유스 출신인 나바로로 밝혀지고 한명은 미구엘 알론소라고 알론소 형입니다.

 한국 뉴스 기사에는 행인을 치었다고 하는데... 아는 분이 찾아보니까 동승하고 있던 여자분이라고 하는것 같더라구요사망하신 여자분이 19세라고 하는데, 클럽에서 만났다고 하니 같이 있었던 여자 두명은 클럽 같이 온 친구들일듯...그래서 클럽에서 술 마시고 알론소가 본인의 할아버지 소유물인 오래된 BMW를 타고 운전을 했다고 해요.(알론소네 할아버지도 8년동안 레알마드리드에서 뛴적 있는 선수...)  완전 박살난 차 술을 마셨으니 당연히 제정신이 아니었을테고 결국 벽을 박는 사고를 내는데 알론소를 제외한 모두가 큰 상처를 입었다고 합니다.

(알론소 본인만 혼자 멀쩡하다고 함) 이 과정에서 여자분 한분이 병원으로 이송된지 30분만에 사망하셨고, 한 여성분도 위독한 상태.형 미구엘은 세개나 부러지고 폐에 이상이 있다고 하구요 남자쪽에서는 나바로가 타박상이라고 했는데 어깨뼈가 부러졌다고 하는것 같아요 지금..    더 웃긴건 사고를 낸게 아침 7시 30분이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경찰들이 사고낸 혐의로 조사를했는데 그 와중에 알론소의 음주 혐의가 드러나고,스페인에서 허가하는 혈중 알코올 농도의 수치가 2배가 넘었는데도 처음에 술 안마셨다고 부인했대요..지금도 경찰에 조사받는 중인듯...  레알 유스출신이고 사람까지 죽어서... 스페인 쪽에서도 조회 기사 2위를 차지하는등 상당히 회자되고 있는것 같네요...     + 알론소 볼튼 복귀했습니다 현재 계속 볼튼 선수로써 뜁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