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지카바이러스


-.라일 피터슨 미국 콜로라도 질병재단본부의 연구원은 “지구온난화에 따라 기온이 올라가면서 감염될 확률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모리츠 크레머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 역시 “기후 변화가 모기종의 다양성을 늘리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남미에만 한정됐던 바이러스가 향후 전 세계로 확대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아나벨라 페일루 프랑스 파스퇴르 연구소 학자는 “올해 여름 지카 바이러스가 유럽으로 전파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며 “다만 발생 범위는 국지적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미국 남부지역 역시 지카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유력한 매개체인 이집트숲모기가 서식하고 있어 유럽보다 더 취약한 상태로 평가된다.

허브 젤러 유럽질병예방 통제센터(ECDC) 센터장은 “세계화에 따라 국제 여행이나 무역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권익도 ikdokwon@etomato.com출처:http://finance.daum.net/global/news/news_content.daum?type=abroad&sub_type=&docid=MD20160419184505926&section=&limit=30&page=2? 근거)1)호주기상청,일본기상청 2016년 전망:-.북반구에 라니냐 현상이 나타날 확률이 50% 전망 -.라니냐는 콩, 옥수수, 밀, 설탕, 면, 커피 등의 작황에 타격.블룸버그통신(12일)에 따르면 호주 기상청은"최근 열대 태평양과 대기 변화와 현 기후 전망을 감안할 때 올해 라니냐 가능성이 50% 수준으로 높아졌다"고 밝힘.??2) 불의 고리대륙판 충돌과 화산 폴발로 인한 자연 재해 현상 발생 빈도 증가?관련주식들곡물파동 관련주,전염병 관련주식,바이오및 제약주 관심(중기6월

1년)??지구온난화+자연재해 현상-->전염병 유발-->실물 경제 파급력 상당히 큼.??도표참조-출처:바이러스쇼크(매일경제출판사)?지카 바이러스란? (Zika Virus)임산부의 혈액에서 부터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전염되어 신생아의 소두증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로뎅기열 바이러스과 치쿤구니야 바이러스 등 열성 질환을 유발하는 이집트 숲 모기로 부터 확산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발열, 발진, 관절통, 눈 충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이 증상이 몇일 또는 1주일간 계속됩니다.

  임신 첫 3개월 동안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산부에게서는 두뇌가 성장하지 못하는 소두증에 걸린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두증 상태에서는 정신지체가 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 까지 합니다.

2015년 5월 브라질에서 첫번째 감염사례가 보고되었고, 이후 중남미 국가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염 경로모기가 주요 전염 경로지카바이러스는 현재 모기를 통해서 전염이 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드물게, 임산부에게서 태아로그리고 드물게 임산부인 경우 혈액에서 태반을 통해 뱃속의 태아에게로 전염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지카바이러스] 알아보자


아직까지는 임산부의 모유 수유로 인한 감염된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네요성적 접촉 또는 수혈로 인해 전염 될 가능성수혈에 의해 전염될 수 있다는 보도 하나와, 성적 접촉에 의해 전염이 될수 있다는 보도가 하나 있습니다.

신체접촉, 호흡기 감염은 괜찮아신체접촉을 통해서 감염된다거나 호흡을 통해서 감염 되는건 아닙니다.

지카바이러스 감염 지역아메리카 : 바베이도스(Barbados) / 볼리비아(Bolivia) / 브라질(Brazil) / 콜롬비아(Colombia) / 도미니카 공화국(Dominican Republic) / 에콰도르(Ecuador) / 엘살바도르(El Salvador) / 프랑스령 기아나(French Guiana) / 과들로프(Guadeloupe) / 과테말라(Guatemala) / 가이아나(Guyana) / 아이티 (Haiti) / 온두라스(Honduras) / 마르티니크(Martinique) / 멕시코(Mexico) / 파나마(Panama) / 파라과이(Paraguay) / 푸에토리코(Puerto Rico)/ 세인트마틴(Saint Martin) / 수리남(Suriname)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U.S. Virgin Islands) / 베네수엘라(Venezuela)오세아니아/ 태평양 제도 : 사모아(Samoa)아프리카 : 카포베르데(Cape Verde)<1월 26일 CDC(질병관리 본부) 업데이트 내용입니다>증상증상이 같은 종류의 모기로 부터 퍼지는 뎅기열이나, 치쿤구니야 바이러스 병과 비슷합니다● 열이 납니다.

● 붉은 반점이 생깁니다.

● 관절에 통증을 느낍니다.

● 결막염이 있을수 있습니다.

(안구 충혈)● 근육에 통증.● 두통 통증은 그렇게 심하지 않고, 몇일부터 일주일 정도 까지 증상이 지속 됩니다.

[미국 지카바이러스] 놀랍네요.

지카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 혈액 속에 몇일에서 일주일 정도 남아 있습니다.

지카 바이러스로 입원까지 갈 정도의 증상은 드문 경우입니다.

사망까지 이르는 경우는 아주 드물다고 합니다.

예방● 현재 지카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백신이 없습니다● 지카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물림을 방지 해야합니다● 지카바이러스를 확산 시키는 "이집트 숲 모기"는 주로 낮시간에 활동합니다.

● 지카바이러스를 확산 시키는 "이집트 숲 모기"는 뎅기바이러스와 치쿤구니아 바이러스 역시 확산시킵니다.

● 모기 퇴치약 사용하세요!!  - 모기 퇴치약 사용이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하실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먼저 사용하시고, 모기 퇴치약을 나중에 이용하세요  ● 긴팔과 긴바지를 입으세요!!● 방충망(모기장) 사용 권장CDC(질병관리 본부) 권고현재 신혼여행으로 많이 가시는 칸쿤이 속한 멕시코가 Level 2 : Alert 단계인 지역입니다.

(2016년 1월 26일 CDC 웹사이트 참조)하지만 아직은 이미 예약된 일정을 취소하지 않고 그대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칸쿤이 아닌, 오리지널 신혼 여행지인 하와이로 변경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치료법이 없는 지카 바이러스" 라는 말을 인터넷에서 많이 찾을 수 있었는데요치료법이 없는게 아니고 예방 백신이 없는거 더라고요^^;일주일 정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 완치가 되는 정도로 감기 같은 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단, 임산부에게 경고수준으로  보입니다.

 굳이 비싼 돈 들여서 신혼여행 가서 아기에게 위험한 바이러스 얻어 올 필요는 없겠지요.그리고 칸쿤에서 허니문 베이비를 만드는 것도 위험할 수 있겠네요.그 외에는 괜찮을 것 같다는 칼로 찔러도 피한방울 안나오는 라스베가스 매니아의 견해였습니다.

본 포스팅은한국 뉴스/ 신문 /인터넷 등에서 얻은 정보가 아니고CDC(미국 질병 예방센터) 오피셜 웹사이트에서 영문을 직접 번역하며 포스팅 했음을 알려 드립니다.

중요한 내용인듯해서 이모티콘 사용을 자제합니다.

자라나면서 언어나 지능, 운동적인 문제들이 생겨난다고 알려져 있다.

? 이 산모는 임신 초기에 브라질을 방문했고 그 당시 모기 감염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 이제는 이것이 브라질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이다.

소두증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남미와 중미로 확산되어가고 미국도 안전한 지역이 될 수 없는 상황이다.

? 현재로서는 마땅한 치료약이나 예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지역의 여행을 자제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

우리나라에서도 중남미 여행 시 각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