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건령 검사 노무현



이건령 검사 사진놀랍게도 그들은 당시 한나라당 대표였던 박근혜 대통령의 사촌동생. 박정희 전 대통령의 증손주였습니다.

당시 경찰은 두 사람의 금전 거래로 사이 좋지 않았고 박용수 씨가 박용철씨를 죽이고 자살한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하지만 제작진이 찾은 제보자들은 모두 박용철과 박용수는 금전거래가 없었고,두 사람은 사이가 좋았다고 증언했습니다.

이건령 검사 노무현박용수씨 지인드른 "최근 임플란트를 하고 옷수선을 하는 등 절대 자살할 사람이 아니었다"고 했습니다.

또한 법의학자들은 박용수씨의 자살에 의심이 될 정황이 너무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당시 박용철씨 사체는 둔기와 예기,즉 망치와 칼이 쓰인 끔찍한 범죄였습니다.

박용수씨는 8번이나 칼에 찔리고 망치로 머리 근처를 3번이나 맞았습니다.

법의학자들은 "거구의 피해자를 처치하기 위한 상당히 계획적인 범죄"라며 "보통 둔기와 예기를 함께 쓰는 범죄는 보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두 사람의 몸에서 졸피뎀이 나란히 발견된 사실에 대해 의혹을 유발했습니다.

특히 거구의 박용철씨 몸안에는 흉기 사건이 아니라 그냥 사체로 발견되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다량의 졸피뎀이 발견되었습니다.

자살한 박용수 씨 몸에서도 소량의 졸피뎀이 발견됐고,심지어 자살 직전 설사약을 먹은 것도 이상했습니다.

박용철시 싸망 사건 전에는 신동욱씨 납치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갑자기 박근령씨와 결혼한 신동욱씨가 육영재단의 실세로 될 것이 우려된 측에서 신동욱씨를중국으로 납치하는 사건이 있었고,당시 신동욱씨는 누군가의 의도로 마약과 성매매 현행법으로 잡혀갈 위기에 처했다는 것,신동욱 씨는 "당시 박근혜 캠프에서 중국 재경부 장관을 만나러 가는데 동행하러 가자고 제안을 했고 따라갔다"며 "갔더니 이상한 걸 알콜 램프에 녹이더니 흡입하더라. 그 이후로 내 기억이 없다.

[이건령 검사 노무현] 할말이 없네요.


일어나 보니 나를 중국 공안이 마약과 성매매 현행범으로 몰고 있어 도망쳤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육영재단을 둘러싼 이권 다툼과 이상한 살인사건에 대해 다뤘습니다.

육영재단은 박정희 전 대통령 육영수 여사가 1969년 설립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동생 박근령씨가 신동욱씨와 결혼한 이후 박지만씨와 이권 다툼으로 각종 사건에 휘말린 바 있습니다.

이후 박근혜 대통령 5촌 조카 박용철씨와 박용수씨의 이상한 죽음을 둘러싸고 주진우 시사인 와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가 취재보도를 나섰다가 허위보도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주진우 와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는 박근혜 대통령의 5촌간 살인사건 의혹을 보도한 혐의로 1심 판결에선 무죄를 선고받았지만 검찰은 주진우에 징역 3년,김어준에 징역 2년을 구형했고 항소심으로 이어졌습니다.




항소심에서 김상환 부장판사는 일부 과장된 표현은 있지만 보도를 진실로 믿을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언론의 자유에 의해 보호되어야 할 언론활동의 범주에 속한다며 무죄를 선고한바 있습니다.

이건령(사법연수원 30기)검사는 주가 박근혜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에 대한 기사를 썼을 당시 주진우 에 대한 구속영창을 청구했던 인물로, 지난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에 "긴급수혈"된 특수통 검사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때 이건령 검사는 대전지검에서 대검 중수부로 파견됐으며,당시 우병우 대검 중수1과장의 지휘를 받아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에 임했습니다.

이건령 검사는 요샛말로 권력형 검사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신보다는 권력의 비리에 눈을 감는 "아첨형"검사가 바로 이건령 검사라는 것입니다.

시대가 변했던 것일까요?주진우 는 마침내 입을 열었습니다.

그는 "그알"방송 하루 전인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가 당선되자,조폭 대신 검사들에게 �i겼지요.팩트에서 벗어난 게 하나도 없는데,이상한 살인사건을 이상하다고 했는데... "라며 "제게는 구속영장까지 청구했죠.수갑차고,유치장에 끌려가고... 겨우겨우 무죄 받고,지금도 이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죠(이건령 검사님,미국연수도 다녀오시고 승진해서 잘지내시더군요라고 이건령 검사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현재 이건령 검사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는 사진과 연령정도입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이건령 검사가 육영재단을 둘러싼 이권 다툼과 권력의 입김이 작용한 것으로 보이는 수상한 살인사건의 실체를 알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박근혜 대통령 5촌 조카 박용철씨와 박용수씨의 이상한 죽음을 둘러싼 실체를 취재한 주진우 시사인 의 입에 재갈을 물릴 이유는 없다는것.이건령 검사는 1971년생으로 전북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사시41회로 알려졌습니다.

"그알"팀은 "우리는 반드시 살인사건의 진실을 확인할 것"이라며 "영화는 영화이고 현실은 현실"이라고 말했습니다.

살인사건의 배후를 이미 알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한 누리꾼들은 "끔찍한 집안이라고 비판했고, 또다른 누리꾼은 "박정희 집안의 내력인가요? 원래 사람을 죽이는 것을 업으로 삼는 군인출신 집안이라,살인 전쟁 이런 유전자가 있는 듯"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밖에도 "이건령 검사는 정계진출이라도 꿈을 꿨떤 것일까?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국민은 알고 있다.

진짜 살인자가 누구인지""정권이 바뀌면 다시 살인사건의 진실을 밝혀주세요""가족이 아니라 스릴러물 연들로 보인다"등의 비판적 의견글을 개진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